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방송/연예 게시판
 
작성일 : 18-08-21 15:24
[걸그룹] [프듀48]일본 주간지 주간 현대에서 바라본 프로듀스 48
 글쓴이 : 치바독수리
조회 : 1,935  

본 글을 작성한 라이터의 의견이 저의 의견과 거의 동일해  번역으로 옮겨 놓습니다.

해당 내용은 5화까지의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원문

https://headlines.yahoo.co.jp/article?a=20180817-00057011-gendaibiz-bus_all&p=1

 

AKB48 그룹의 39 명이 도전하는 K-POP 서바이벌 프로그램 'PRODUCE 48 "

 

에피소드 1 ~ 2에서는 순위 매기기를위한 성능 한일 참가자 ( '연습생'라고도 함)가 도전했다. 심사하는 것은 그녀들을 단련 K-POP 계의 트레이너들이다.

 

그 결과는 정말 엄격한 것이었다. 데뷔 전 한국의 연습생들이 뛰어난 성능을 펼친 반면, 48 그룹의 대부분은 혹평했다. 평가 기준은 어디 까지나 노래와 춤의 기술력 이었기 때문이다.

 

"K-POP이 프로 야구라면, AKB는 고교 야구지도 모른다」── 아키모토 야스시의 말은 훌륭하게 입증되었다.

 

첫 번째 평가에서 A 등급은 미야 와키 사쿠라 (HKT48)와 타케우치 미유 (AKB48) . D 등급이 11 , F 랭크가 17 명으로 일본측의 76 %가 하위로되었다.

 

한국측 (중국인과 미국인 포함) D 랭크가 4 , F 랭크가 2 (11 %)이었던 것과 비교하면 차이가 역력했다

 

이런 가운데 '기초가되어 있지 않다 "고 엄격하게 평가 된 한국의 연습생의 모습을보고, 심사 이전 48 그룹의 멤버 몇몇이 투덜거렸다.

 

무토 토무 "우리들은, 1 개월만에 (무대에) 나오잖아"

이와타테 사호 "보이스 트레이닝은 한 번도 한 적 없고 연구생도 기초 연습을 하지 않잖아. 선생님이 있는게 아니라 스스로 해야하고"

코지마 마코 "선배를 눈동냥으로 배웠지"

 

트레이너 중 한명 인 FTISLAND 이홍기는 일본에서도 오래 활동하고 있기도 것 한 48 그룹의 상황을 파악하고 있었다.

 

그것을 다른 트레이너에게 전달하고 가장 엄격한지도를하는 안무가 배 윤정이 씨익 웃으며 말했다.

 

"그녀들의 성장을 보는 것이 기다려진다"

 

그런 48 그룹이 드디어 전문적인 교육을 받게된다 ──.

 

연습생들은 순위별로 합숙소에서 생활을 함께한다. 휴대 전화는 몰수, 외부와의 연락이 차단된다. 이들은 한국 연예계에서는 당연히 행해지고있는 방법이다.

 

교육은 오전과 오후에 2 시간 씩 총 4 . 자주 연습 시간도 많지만, 노래와 춤에 매일 1 장면씩 소요된다.

 

이 교육은 개인의 기술을 높이는 것은 물론이지만, 첫 번째 순위의 재검토와 96 명 전원 참여의 발표 곡 뮤직 비디오 "Pick Me"의 시작 위치를 결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있다.

 

프로그램에서는 이 과정에 1 시간 정도밖에 할애하지 않았지만, 48 그룹의 멤버에게 첫 번째 난관이 된 것은이 합숙이다.

 

F 랭크로 자리 매김 한 17 명의 일본 측는 물론, A 등급의 미야 와키 사쿠라도 너덜 너덜 해지면서 연습에 몰두했다.

 

도중의 인터뷰에서 그녀는 뚝뚝 눈물을 흘리며 이렇게 말한다.

 

"아직 1 년 밖에 연습생 생활을 하지 않은 친구들이 잘하고, 나는 이제 아이돌을 7 년이나 하고 있는데, 아무래도 몸이 움직이지 않거나 ... 전혀 실력이 아니라고 생각하면 7 년 무엇을 해왔을까라고 ...... (스스로에게) 화가난다"

 

데이터에서도 한일 연습생은 원래 큰 차이가 있다는 것을 읽을 수 있다.

 

예를 들어 나이는 일본측의 평균 20 세는 한국측은 18 4 개월과 1 년 반 이상 차이가 난다 (6 월의 단계에서 출생만으로 환산). 최고령 24 세의 미야자키 미호 (AKB48), 최연소는 2004 년생의 한국 연습생 5 명이다.

 

그것보다 큰 차이가있는 것은 연습생 기간이다. 일본 측는 (데뷔 이후도 포함) 평균 5 4 개월인데 반해 한국 측은이 1 11 개월. 48 그룹 쪽이 3 배 가까이 경력이 길다.

 

최대 이것도 미야자키 미호 10 8 개월, 그리고 마츠이 쥬리나 (SKE48) 9 11 개월로 이어진다. 한편 한국 연습생는 57 명 중 절반 가량 인 28 명이 1 년 이하 다 (데이터는 모든 공식 HP).

 

48 그룹의 면면은 등은 이러한 현실 속에서 비로소 제대로 된 훈련을 받는다.

 

FTISLAND 이홍기는 기초적인 복식 호흡과 일본인 특유의 비음 발성 교정을 F 랭크 멤버에게 가르친다. A 랭크에있는 미야 와키 사쿠라조차 심하게 몰리면서도, 여기에 서서히 변화가 보이기 시작한다.

 

기간은 불명이지만 훈련을 쌓은 면면은 사람 씩"Pick Me"의 성능을 셀카하고 그것을 바탕으로 트레이너들은 순위를 변경했다.

 

결과 미야 와키 사쿠라는 A 등급을 유지하고 타카하시 쥬리 (AKB48)와 혼다 히토미 (), 야부키 奈子 (HKT48) A 랭크에 들어갔다. 특히 야부키는 F 랭크에서 단숨에 뛰어 올랐다.

 

반면에, 마츠이 쥬리나는 B 등급으로 지연되었다. 또한 F 랭크에서 변동이 없었다 우에무라 아즈사 (NMB48)과 무메무라 코코나 (), 츠키아시 아마네 (HKT48)의 세 사람은 다음 단계로 진행되지 않고 여기에서 탈락했다.

 

그리고 공개 된 연습생 전원의 "Pick Me" MV는 센터 포지션을 미야 와키 사쿠라가 맡게되었다. 이것은 B 랭크 이하 82 명의 투표로 결정되었다.

 

프로그램은 에피소드 3에서 드디어 본격적인 서바이벌에 들어간다.

 

여기에서 단계적으로 멤버가 좁혀 간다. 우선 93 명 중 35 (38 %)가 탈락한다. 그 판단은 '국민 프로듀서'라는 시청자들의 투표에 회부된다.

 

판단 재료는 그룹 배틀이다.

 

5 ~ 6 명의 그룹이 16 조 만들어져 2 쌍씩가 같은 곡을 라이브 회장에서 선보인 대결한다. 그룹의 승패는 회장의 관객 의한 연습생 개인에게 투표 수의 합으로 결정 (인원수가 다른 경우 평균값으로 승부한다).

 

그리고 이겼다 그룹은 멤버 한사람에게 1000 표 씩 혜택이 주어진다. 이들은 그대로 시청자 투표에 추가되는 구조 다.

 

이러한 대결의 규칙은 프로그램을보고 있어도 조금 복잡한 느낌. 하지만 그것은 TV 프로그램으로 오락성과 경쟁의 공정성을 저울에 걸친 것이다.

 

물론 시청자 투표는 프로그램 내용에 따라 크게 좌우된다. 초점을 맞추고있는 시간에 개인차가 나오기 때문이다.

 

또한 좋은 곳만이 픽업되는 것도 아니다. 이러한 구성은 '악마의 편집'라고도 하며 "PRODUCE"시리즈에서는 항상 문제시되고있다.

 

하지만 96 명 전원을 동등하게 대우하는 것은 불가능하며, 이러한 편견은 피할 수없는 것이기도하다. 그리고M-NET은 꽤 많은 동영상을 인터넷에 공개하고있다. 그룹 배틀은 무대에서 공연을 치른 92 명의 연습생을 한 사람 씩 촬영하고 그들은 모두 YouTube에서 볼 수있다. 시청자는 이들도 판단 재료로 할 수있다.

 

여기서 포인트는 어디 까지나 최종 판단을 시청자들에게 맡기고있는 것이다. 민의를 제대로 반영, 즉 민주적이든하는 자세가 강하게 엿보인다.

 

이것은 다른 한국의 음악 배틀 프로그램 '나는 가수 다'에서도 마찬가지다. 시청자를 '국민 프로듀서 "라고 투표 수를 제대로 명시하는 것도 민주적 절차를 철저히하려고하는 자세로 이루어진다. 이것은 시민 운동으로 민주화를 쟁취 한 한국의 역사에 기인 한 것이다.

 

이 점은 일본의 오디션 프로그램과는 분명히 다르다. '스타 탄생! ''살리는 밴드 천국」등 대부분의 프로그램의 심사 위원은 업계 사람이었다. 현재 TV 아사히에서 방송되는 '라스트 아이돌'도 그렇다.

 

게다가이 프로그램은 4 명의 심사 위원으로부터 사람이 무작위로 선택된 승패가 결정된다. 비록 심사 위원 전원의 판단이 3-1이나 2-2로 나뉘어 있어도 결과는 운 나름이다. 그 부조리 밖에없는 잔인 자체도 프로그램의 내용으로되어있다.

 

이 프로그램은 아키 모토 야스시의 기획에 의한 것이지만, 한사람 한표 원칙을 크게 무시한 AKB 총선거와 마찬가지로 민주적 절차를 기대하는 모습이 전혀 보이지 않는다. 그 내용은 폭력적으로 강압당한 학생 운동을 보아온 세대인 아키 모토 야스시의 비민주적인 자세도 읽을 수있다. 그것은 신인류 세대 같다 "비 정치적인 정치성"라고 의역되는 자세 일 것이다.

 

한일 연습생 의식 · 입장 차이

 

16 쌍의 그룹 배틀에서는 BLACKPINK Red Velvet 8 곡이 소재가되었다. 그 가운데는 AKB48 '하이 텐션 " TWICE"Like OHH-AHH -Japanese ver.-」등 일본어 곡도 포함되어있다.

 

이 싸움은 결과보다 과정이 흥미로웠다. 그룹을 구축해 나가는 과정에서 한일 연습생 의식과의 입장 차이가 명확하게 되었기 때문이다.

 

먼저 각 그룹은 리더와 센터를 결정한다. 이 때 눈에 띈 것은 일본 측의 소극적인 자세다. 많은 그룹에서 일본군이 소수라고하기도하고, 자신없는 사람이 잇따른 것이다.

 

한미일 중 연습생으로 구성된 그룹이 마츠이 쥬리나도 일본에서 볼 수있는 적극성을 내는 것이 아니라 다른 연습생이 센터가되는 것을 지켜 봤다. 본인은 겸손 이었는지도 모르지만, 이 그룹 배틀에서는 존재감이 매몰될 뿐이었다.

 

일본측이 6 명 중 4 명으로 많았던”Short Hair” 2 조에서는 이마다 미나 (HKT48)와 마츠오카 나츠미 ()가 중심에 출마했다. 하지만 한국 연습생이 노래 테스트를 요청하자 "노래를 연습하고 있지 않았다"고 거부했다.

 

결국 논의 자체를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치바독수리 18-08-21 15:34
   
결국 논의 자체를 "야다이 결정 방법. 가위 바위 보 로 좋지 않나요?"(마츠오카 나츠미) 웃으며 부정, 타나카 미쿠 (HKT48)와 하세가와 레이나 (NGT48)도 이에 동조했다.

이 그룹의 리더 인 한국의 이 시안은 그 태도에 기가 막힌 표정을 보이면서도 어떻게 센터 포지션이 중요한지 주장했다. 마지막으로 테스트를 진행했지만, 마츠오카는 "그럼 좋다. 나는 안할게"라며 물러났다.

이마다 미나와 리시안 테스트는 다른 일본측 3 명 이마다 한국 측이 이시안에 투표하고 결국 이마 다이 센터가되었다. 이 투표의 마츠오카 나츠미는 후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했다.

"시안이 센터라면 ”시안과 다른 아이들 처럼 보일까봐"

자신의 의견을 제대로 언급 시안을 마츠오카는 좋아하지 않는 것이다. 거기에 싸움을 이기기 위한 것 보다도 풍파가 일지 않는 커뮤니케이션이 우선되었다.

이 일련의 상호 작용에는 일본적인 커뮤니케이션의 나쁜 부분이 응축되어있다. 한국이 마츠오카의 태도는 이기적이라고 비판했지만, 일본인의 대부분은 그것이 이기적이지 않다는 것을 알 것이다.

자신에게도 혜택이 오는 그룹 배틀의 결과보다 "공기"에 따라 그 자리를 통과하는 "안심"을 추구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논쟁을 감정적인 충돌로 밖에 인식 할 수없는 것도 그 때문이다. 신뢰 기반의 사회성이 결정적으로 결핍되어 있는 것이다.

일본의 교육에서 비롯된 것

그 트레이너에게 야단을 맡기도 하며 팀웍은 개선했지만, 역시 2팀은 전투에서 패배했다. 또한 우선 이야기하면 베네핏을 획득 할 수 없었던 그녀들 속에서 58 명의 범위에 남은 것은 이 시안 혼자 뿐이었다.

(부상으로 하차 한 타나카 미쿠 제외) 마츠오카을 포함한 일본 세 세 사람은 하위에서 올라올없이 탈락 한 것이다. 마치 '빨간불에 모두 함께 건너면 무섭지 않다 "는 개그를 진지한 얼굴로 연습한 것과 같다.

이러한 마츠오카들의 끔찍한 모습을 보면 일본의 교육 정책에조차 생각이 미치고 만다.

OECD 국가의 비교에서는 일본은 노동 인구에서 차지하는 낮은 기술 노동자 (독해력과 사고 능력이 낮은)의 비율이 가장 낮은 (요시카와 토오루 「일본의 분단 ── 분리되는 비 대졸 젊은이들 "2018 년 · 광문 사 신서). 즉, 낙오자가 태어나기 어려운 전반적으로 교육 수준이 높다는 것을 시사하고있다.

하지만 80 년대 나카소네 정권 하에서 설치된 임시 교육 심의회 이후 문제시되고 계속 된 것은 돌출 된 능력이 생기기 어려운 교육의 질에 있었다. "유토리 교육 '의 주안점은 자신의 생각과 개성적인 능력을 발휘시키기위한 것이었다.

주입식 교육에서 전체만 신경을 빼앗기고 엘리트가 자라기 어려운 상황이 문제화된 것이다.

그것이 어느 정도 성과로 이어질지는 아직 앞으로 봐야 하겠으나 그냥 튀는 개성이 필요한 연예인들조차 주위와 동조로만 일관해서 목적을 잃을 정도로 일본적인 "공기"로 커뮤니케이션은 뿌리가 깊다.

타인과의 논의 (커뮤니케이션) 및 조정 (촉진) 기술을 제대로 가르쳐 않은 채 개성화 교육을 추진 한 결과, 단순히 자기애가 강하고 사회성이 부족한 존재가 많이 자란 것일지도 모른다.

과장일지도 모르지만, 마츠오카 나츠미의 그 잡지 태도는 그러한 일본의 교육 정책에 대하여 생각한만큼의 임팩트가 있었다.

일본 측는 고전한 허리 이용 댄스

동기의 차이도 있지만, 한일 연습생 기초적인 기술력의 차이도 그룹 활동에 장애가되었다. 특히 그것이 현저 된 춤이다. 멤버들끼리의 싱크로 이전에 허리를 사용 K-POP 안무로 일본 측는 고전했다.

이 때 시로마 미루(NMB48)는 그 춤에 대해 "한국의 모습이란 허리를 너무 사용하여 여성 밖에없는 무기를 최대한 활용하고있다"고 말했다.

서양의 문맥에 따른 K-POP 안무는 확실히 허리를 중심으로 전신을 사용한 움직임을 보이는 것이 많다. 다만 이쪽이 실제 주류로 48 그룹의 안무가 너무 하체를 사용하지 뿐이다.

아마도 그것은 48 그룹이 대가족 인 것과 관계있다. 인원수가 너무 많아 완전히 싱크로 한 댄스를 보이는 것은 어렵고, 게다가 그녀에게는 평소 트레이너도 없다. 이러한 조건에서 요구되는 춤은 팔을 사용하여 움직임을 크게 보이게 난이도가 낮은 것 인 것이다.

예를 들어, 랭크 분류 심사 때 시로마 미루을 포함 NMB48 멤버가 선보인 '웃었다 삐뽀'등은 파라 파라처럼 팔을 사용한 결정 포즈가 많은 것이다 (트레이너는 호평 이었지만 ).

이것은 알기 쉬운 예이지만, 48 그룹으로 이동하면서 팔만을 움직이는 간단한 댄스가 많다. 하체의 움직임도 좌우 앞뒤로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 점프 등 상하로 움직이는 것이 눈에 띈다.

이러한 방향성의 하나의 성공 사례가 AKB48의 「사랑하는 포춘 쿠키 '이었던 것이다.

일반인에 의한 “춤춰 봤다 동영상 "게시물에서 대히트했지만, 즉 그것은 프로가 아니어도 쉽게 였다는 것이다. "초보자도 할 수있는 춤"이었지 K-POP의 매력인 "프로 이기에 가능한 댄스'는 없었던 것이다.

하지만, 그런 48 그룹이 K-POP의 난이도가 높은 댄스에 도전했다. 뮤지컬에서 활약하고 있던 타카하시 쥬리 (AKB48)조차 그룹에서 혼자만 습득이 늦어지며 고토 모에 (동)도 다른 한국 연습생들이 모두 가르쳐 줬을 정도다.

마츠이 쥬리나가 져버린 순간

하지만이 전투에 의해 48 그룹의 면면에 서서히 변화가 찾아온다. 꾸준히 힘을 길러 시작자가 나타나기 시작한 것이다.

그 대표적인 존재가 야부키 나코 (HKT48)이다. "Love Wisper"(GFRIEND)을 과제로하는 제 2 세트가 된 그녀는 가창력과 댄스 모두 뛰어난 성능을 보였다. 또한 한국어 곡이면서 그 발음도 매우 깨끗한 것이었다.

결과 야부키 혼자서 330 표를 획득. 1팀의 334표와 혼자서 거의 동등한 점수였다. 당연히 그룹도 압승.

이 330 표는 그룹 배틀에 임했던 92 명 중에서도 가장 많았고, 차점자는 198 표 이었기 때문에 단연 있었다. 야부키는 이후에도 평가가 높아지고 있고, 데뷔 거리를 항상 유지하고 있다.

그 밖에도 일본 세에서 제대로 성장을 보인 것은 고토 모에와 시로마 미루, 무라세 사에 (NMB48) 시타오 미우 (AKB48) 등이었다. 특히 고토는 춤과 노래로 고생했지만 결과적으로는 172 표를 획득 해 그룹을 승리로 이끌었다.

시타오 미우도이 그룹 배틀에 대 건투했다. 아직 17 세에 과거 5 회 AKB 선발 총선거에서는 모든 권외였던 그녀는, "Peek-A-Boo '(Red Velvet)의 대결에서 승리 한 이후에도 더 올라 간다.

게다가 이 경기에서 상대 그룹에 마츠이 쥬리 나 있었다, 그녀를 6 표 웃돌고 이겼다. AKB 총선거 1 위 마쓰이가 계속 권외였던 17 세에 져 버린 것이다. 48 그룹의 대표로서의 면모는 망가졌다.

일본 측의 득표 수가 많았던 이유

그리고 이 프로그램에서 주목 받고있는 미야 와키 사쿠라도 그룹 배틀에서 크게 성장한 사람이다.

"Very Very Very"(I.O.I)의 제 2 조가 된 미야 와키은 실전 2 일 전에 센터로 포지션 변경을하고 그 다음날의 리허설에서 트레이너의 소유 (전 SISTAR)에서 강하게 혼나게 된다.

"왜 미야와키가 센터야? 미야와키에 의해 전부 망가졌어. (가사) 발음은 나쁘고, 댄스도 이상해. 왜 실력이 없는 사람을 중심으로 한거야?"

미야와키는 그 말을 듣고 또 다시 뚝뚝 눈물을 흘린다. 이 프로그램에서 그녀는 울기 만했다.

제 2 조는 센터 포지션을 누구로할지에 미주에 결국 패배하고 만다. 하지만 미야와키은 실전에서 이를 극복 양 그룹에서 최고 164 표를 획득. 한결같은 노력이 헛되지 않았음을 증명했다.

그런데 이렇게 16 개조의 그룹 배틀을 본 후 생각해 봐야 할 것이 있다.

관객 투표에서 48 그룹의 득표 수가 유의하게 많았다 것이다. 인당 평균에서는 일본 측가 85.3 표했다 반면 한국 측은 59.1 표와 명확한 차이가 있었다.

그것은 스테이지의 퍼포먼스의 질을 생각하면 고개를 갸우뚱 숫자이기도하다. 실제로 일본 측가 다수를 차지하는 그룹이 뜻밖의 승리를 보인 것도 있고, 한국에서는 논의가되기도했다.

그 이유는 두 생각된다.

하나는 장소에 한국의 48 그룹 팬이 많은 몰려든 것이다. 실제로 일본측의 명찰을 가진 팬이 꽤 눈에 띄었다. 반대로 한국 측은 대부분이 데뷔하지 않은 무명의 존재이다.

그렇게되면 인지도 역시 48 그룹의 멤버는 유리하다. 즉, 실제보다 더 많은 표를 얻은 것이다.

또 하나는 48 그룹이 실전에 강했다 것이다. 처음으로 많은 관객을 앞에서 퍼포먼스하는 한국의 연습생에 비해 이미 무대에 서있는 일본 연습생은 스테이지에 익숙한 모습이 엿보였다.

또한 짧은 마이크 어필에서도 팬에 소구하는 인상적인 댓글을 보이는 사람이 눈에 띄었다. 이 근처는 그녀들의 진면목이라고 할 것이다.

이러한하여 48 그룹에 많은 표가 들어가는 경향이 생겼을 가능성이있다.

한국 측의 '인재'

8 개의 그룹 배틀을 마치고 에피소드 5에서 첫 번째 순위 발표가 이루어졌다. 여기에서 59 위 이하의 멤버는 탈락된다.

데뷔 거리 12 위까지에는 미야 와키 사쿠라 (4 위), 고토 모에 (6 위), 야부키 나코 (7 위), 타케우치 미유 (11 위), 혼다 히토미 (12 위) 등 5 명이 들어갔다. 순위가 낮아진 마츠이 쥬리나 13 위, 이때도 컨디션 불량을 이유로 모습을 보이지 않고 나중에 하차가 정식 발표되었다.

전체적으로는 58 명 중 일본 측가 22 명 (37.9 % / 松井珠 리나 포함), 한국 연습생는 36 명 (62.1 %)가되었다. 이것은 첫 번째 단계의 비율 (일본 40.6 % : 한국 59.4 %)과 큰 차이는 없다. 그리고 59 위 이하의 방출도 발표되었다. 거기에는 나카노 이쿠미(AKB48)와오다 에리나 (동), 마츠오카 나츠미 (HKT48)가 포함되어 있었다.

여기까지보고 오면, 한국 측에서도 존재감이있는 참가자가 인상에 남게된다. 특히 상위 3에 들어간 이 가은, 안 유진, 장 원영이 그들이다. 세 사람은이 후에도 안정적으로 상위권을 유지하고 궁극적으로 데뷔 한쪽에 들어갈 가능성이 매우 높다.

특히 14 세의 장 원영은 바로 인재라고 해도 좋은 수준이다. 노래도 랩도 댄스도 모든 수준이 높고 신장은 168cm도 외모도 좋다. K-POP도 여기까지 종합력이 높은 유형은 별로 없다.

그리고 생존은 드디어 여기에서 격렬하게된다.

에피소드 6에서 보컬 & 랩과 댄스의 포지션으로 나누어지고, 개인 평가를위한 전투가 시작된다. 그 결과에 따라 27 명이 탈락되어 30 명으로 좁혀지게된다 ──.
치바독수리 18-08-21 15:35
   
본문에 전체 텍스트가 들어가지 않는 것 같아 댓글로 추가했습니다.
좋은소리 18-08-21 15:39
   
뭐지 이 보다만 느낌은... 뒤가 아쉽네요 ㅋ
아 댓글로 추가하셨네요 ㅋㅋㅋ
앞으로 18-08-21 15:52
   
'자신에게도 혜택이 오는 그룹 배틀의 결과보다 "공기"에 따라 그 자리를 통과하는 "안심"을 추구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논쟁을 감정적인 충돌로 밖에 인식 할 수없는 것도 그 때문이다. 신뢰 기반의 사회성이 결정적으로 결핍되어 있는 것이다. ' -> 허탐욕이라는 애들한테 그대로 들려주고 싶네요
     
치바독수리 18-08-21 15:54
   
그와 같은 일본사회의 스스로의 비판적 인식이 있기에 허윤진에 대한 일본의 평가는 오히려 좋은 편입니다.
          
해충박멸 18-08-21 16:17
   
이번 3차 순발식이 고비일 듯...;
브링브링 18-08-21 15:56
   
긴 글 번역 수고하셨습니다.

이번.. 프듀48은..시청자들에게... 카타르시스를 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흔한.. 한국의 막장드라마...사람들 불편하게 만들어서.. 시청률 올리는 식으로..가는 것 같습니다.

누가.. 날 새면서까지.. 이렇게 사람 속 답답하게 만드는.. 프로를 보려할까요.. ㅋㅋ

밤 12시에.. 시청률 2%짜리..  남들 다 자는...새벽 3시에.. 실검순위 올려놓기..ㅋㅋㅋ

기대가 컸던 만큼.. 실망도 크네요...

사요나라~
     
허까까 18-08-21 16:08
   
이 프로 자체가 원래 막장드라마 예능판입니다. 다만 이번 시즌 다른 점은 소혜, 라이관린 역할을 하던 애들이 이미 떨어졌다는 것 뿐.
허까까 18-08-21 16:08
   
정성 번역글 감사합니다. 가생이도 따봉제가 있으면 좋으련만.
코리아 18-08-21 16:31
   
잘 봤습니다~
나그네다 18-08-21 16:44
   
아래에 올라온거보고 원문이 뭘까 궁금했는데... 감사합니다~
봄소식 18-09-06 01:19
   
이런 글이 있었는지 몰랐네요. 오늘 올리신 글 보고 좋아서 아이디 검색으로 이 글 찾아 읽었습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Total 182,799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공지 [공지] 게시물 제목에 성적,욕설등 기재하지 마세요. (12) 가생이 08-20 463189
공지 [공지] 품번 공유자 강력조치 가생이 03-13 474897
182798 [잡담] 걍 K팝 국제적으로 똥물 뿌려진듯.. (2) 라군 01:08 87
182797 [걸그룹] 이 시각 외국 트렌드 상황. (3) 함부르크SV 00:57 211
182796 [잡담] 일단 뉴진스와 에스파는 돌아올수없는 강을 건넘 (8) 가을연가 00:27 410
182795 [잡담] 방시혁 민희진 답이 다 보이네 ㅇㅇ (2) 메르디앙 00:27 353
182794 [걸그룹] 민희진이 새삼 대단하긴 하네 함부르크SV 00:24 230
182793 [잡담] 하이브 입장에선 결과적으로 잘된 일인듯. (8) NiziU 04-25 486
182792 [잡담] 역대급 기자회견으로 남을거 같아요 darkbryan 04-25 344
182791 [잡담] 그럼 뉴진스는 어떻게 되나요? (7) NiziU 04-25 462
182790 [정보] "하이브가 나 빨아먹고 버려" 민희진 '역대급�… NiziU 04-25 426
182789 [방송] 하이브 "답변할 가치 없다" (31) 영원히같이 04-25 862
182788 [걸그룹] 키스오브라이프의 'Nothing' 라이브 | GQ LIVE Wi… 디토 04-25 130
182787 [걸그룹] 지코 선배님과 Let's Magnetic | 아일릿 (ILLIT) 디토 04-25 183
182786 [정보] 민희진 "가만히 있어도 천 억 버는데 미쳤다고 내… (16) NiziU 04-25 1220
182785 [걸그룹] 너무 잘해주니까.맞먹는거. 민희진은 (3) 몬스털 04-25 689
182784 [잡담] 민희진 걱정은 안해도 됨. (1) NiziU 04-25 555
182783 [잡담] 민희진 소름끼치는 세가지 포인트. (7) NiziU 04-25 897
182782 [잡담] 그냥 뉴진스 민희진쪽이 계속 맡으면안되나 (22) 아직이오보 04-25 900
182781 [잡담] 방탄은 훨씬 더 많은 자본을 받아야 했던거 같은데 (2) 시골가생 04-25 410
182780 [잡담] 아 이제 노래는 아이돌 노래만 가득해서 어느 순간… (3) 스텐드 04-25 229
182779 [방송] "한국 남자면 OK!" 日여성들의 열렬한 구애 | YTN 디토 04-25 608
182778 [잡담] 뉴진스 다니엘 내 쫓으라고 한게 방시혁임 (38) 내가갈께 04-25 1158
182777 [잡담] 광대가 되버린 민희진. (6) NiziU 04-25 654
182776 [걸그룹] [Jeans' ZINE] 제2회 엉망잔칭 토론회 EP.1 데자부 NiziU 04-25 105
182775 [잡담] 하이브 박지원 대표에 대한 개인적 이해. NiziU 04-25 354
182774 [잡담] 그냥 방시혁 자체가 방탄빨로 거대자본을 확보한 … (9) 내가갈께 04-25 482
 1  2  3  4  5  6  7  8  9  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