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도 아니고 3대 소속인데 음원은 돈이 안되고, 유툽도 동남아 쪽은 별로 돈이 안되요. 자질구레한 행사 돌 수도 없고. 음반과 굿즈가 최고 수익성 좋은 거고, 원래 음원 터지면 그걸 기반으로 콘서트 하면서 음반이든 굿즈든 팔아서 수익을 내는 건데.... 여기에 여돌이면 광고도 수익이 크고.
이런 부분이 양싸의 기대에 못 미친 거 같습니다
와쥐 시스템때문인것도 있고
사실상 유투브는 유투브 수익외엔 그닥 수입엔 도움이 안되는지라...
외국인기가 높으려면 아예 방탄처럼 터지든가 아님 일본에서 인기가 있던가 해야하는데...
달래 우리나라 기획사들이 일본가려는게 아닙니다
남돌은 국내수입으로 충분히 큰수익을 낼수 있지만(거기다 해외수익 터지면 좋고)
여돌은 3세대에선 트와이스가 좀 예외적인 케이스인거지...
국내수익으론 특히나 3대정도 되는 회사에서 기대하는 큰 수익은 안됩니다
일본 시장에서 데드라인이 넘어서 그런거 아닌가요?데뷔 1년 넘었고 앨범 두개 내고 최근 앨범은 콘서트 물량 껴서 2만 5천 여장 이제 극적인 반전이 힘들죠.아이콘도 사실상 흑자 보기 쉽지 않아서 국내 돌리는 걸로 전환 한거 같은데.오디션으로 일본인 넣은 그룹 런칭해서 일본 시장 다시 도전 할거 같은.이러면 블핑도 국내 앨범은 더 자주 낼 수도 있겠죠,
양군이 전문경영인이라면 이런 이상한 행보를 어떻게든 자본의 논리로 이해하기 위해 애를 쓸 테지만,
이건 마치 jyp가 잘 나가던 원더걸스를 미국에서 돌리던 것처럼 단지 오너가 자기가 원하는 바를 이루기 위한 시도로밖에는 읽히지 않네요.
그걸 유추해보자면,
첫째, 옛날부터 회자되던 힙합하는 소녀시대라는 컨셉의 걸그룹
둘째, 자기가 키우고 골라서 탄생시키는 과정을 대중들에게 과시할 수 있는 걸그룹. 이건 믹스나인의 실패에 대한 트라우마와 만회 욕구, jyp와 트와이스에 대한 열등감(?) 등에서 비롯된 것 같네요.
양군이 프로그램 전면에 다시 등장할지는 알 수 없지만 암튼 지금 생각으론...
투입과 산출이 얼만지는 관계자만 알 수 있는 거고 대중들은 다른 그룹과의 비교에서 형성된 상식선에서 판단하죠.
2년간 발표된 오리지널곡이 꼴랑 9곡에 그나마 절반은 마지막 앨범에서 발표됐고, 계속 음원만 발표하다 실물앨범도 2년만에 처음 나왔죠.
데뷔 때부터 각종 기록을 갈아치울 정도의 포텐을 가진 그룹이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의문을 품는 게 당연한 겁니다.
모든 걸 테디한테만 맡겨놓고 회사 차원의 전략과 푸쉬는 보이지 않으니까요. 정작 테디는 역량이 바닥났는지 헥헥대고 있는 게 느껴지고...
이 와중에 회사는 다른 걸그룹을 런칭한다니 말이 안 나올 수가 없는 거죠.
혹시 그때쯤에 제와피 새 걸그룹 론칭하지 않나요? 와이지가 은근히 제와피하고 뭘 같이 할려고 하더라구요 제와피 새 걸그룹이 그때쯤 나오니까 또 잘하던짓? 나오는거 아닌가요 비슷한 시기에 같이 티비 론칭해서 고추가루 뿌리는 그런짓? 중소기획사에서 음반 나오면 원래는 그 날짜 시간에 안하는게 보이지않는 룰인데 와이지는 그냥 하잖아요 ? 그런짓?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