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방송/연예 게시판
 
작성일 : 18-12-16 18:23
[걸그룹] 프로듀스 48 기획한 방송 자본과 일본 자본의 문제점을 지적하면 아이돌 안티로 물타기..
 글쓴이 : 서클포스
조회 : 3,663  



여기 글들 보면 객관적인 판단력이 떨어지는 분들이 많은 것 같음..

아이즈 원이니 이런 아이돌 빠심으로 이런 연예계 자본주의 논리로 다른 선의의 그룹이나 한국 가요계에 피해를 입히는 행위에 비판을 하면  아이돌 안티로 몰아가는 행태가 있는 것 같음..


물론  아이즈원 안티 팬도 있겠지만.. 지금 심각한 문제는 아이즈원 이라는 아이돌이 좋은가 싫은가 의

문제가 아님.. 태생적으로 이런 식으로 아이돌 그룹을 만드는 데 대한 문제 지적임..

예전에 남자 아이돌 까면 벌떼처럼 달려드는 빠순이들 행태를 보는 것 같아서 .. 어처구니가 없음..


한국 가요계와 한류에 대한 생각은 전혀 안하고 자기들 아이돌 그룹만 생각하는 맹목적인 생각들이

문제인듯.. 즉.. 이런 무분별한 행위들이 거대 연예 자본 + 일본 자본이 결합된 

불공정한 아이돌 그룹이 난립 하게 되어서 가요 생태계를 혼란 시킨다는 생각은 전혀 안하고

눈앞에 그저 아이돌 생각 밖에 못하는 사람들이 있는 것 같음..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귀향살이 18-12-16 18:43
   
무슨 말씀인지 이해는 하겠는데... 아직 한번 밖에 안한거니 지켜봐야죠. 뭐... 중국애들 빤스런한거 봐서 일본과 협업도 비슷한 결말날 것 같긴하지만... 프로듀스 자체는 작은 기획사 연습생들에게 자신을 어필할 수 있는 중요한 찬스기도 하니까... 막 비판하기도 어려워요.
야호야호 18-12-16 18:43
   
생태계는 좋은것 같아요. 좋은 노래 훌륭한 퍼포먼스가 있으면 인기 얻잖아요. Bts, 여자친구 등등 회사가 아주 작은데도 떴죠. 예전엔 3대 기획사 아니면 진짜 뜨기 힘들었는데..
거대자본이라도 결국 노래가 좋지앓으면 절대 잘되지 않을겁니다. 아이즈원이 불공정하게 경쟁한다 쳐도, 인기의 8할 이상은 좋은 노래랑 좋은 퍼포먼스에서 나옵니다. 한번 노래가 별로면 바로 급전직하 하죠..그게 한국 케이팝시장이고 그렇기 때문에 저는 생태계 교란? 신경안씁니다
지니1020 18-12-16 18:43
   
뭔 말인지..뭐가 문제라고 보는걸까..공정한 아이돌은 누구지 ㅎ
장진 18-12-16 18:47
   
아이돌에 한국인만 썼다면 지금처럼 아시아 휩쓸었을까?

자본이니 이런거 너무 파고 드네

더 많은 나라에 퍼질수록 결국 누가 우월한지는 드러나게 되는거고

미국팝이 미국인들만 받아들였다면 지금처럼 전세계로 퍼지지 않았지.


문화는 놀이터를 제공하는게 젤 중요한거임.

가장 우수한 자원이 활동하는 곳이 한국이라는 이미지만 있으면

아프리카랑 뽕짝그룹을 만들어도 전세계에 팔림.


번위로 아이돌 국적은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함.

한국 아이돌보다 한국 제작진이 더 우수하다고 생각함.

동남아애들 데려와서 훈련시켜도 어느정도 테가 나옴.

뭐가 됐든 한국 제작진이 만들면 일단 한번 들어보자...라는 인식이 중요한거임.

이런 말 못 들어봤음?

"유명해져라, 사람들은 니가 똥을 싸도 찬양할것이다."
     
개개미S2 18-12-16 19:00
   
* 비밀글 입니다.
          
장진 18-12-16 19:04
   
* 비밀글 입니다.
     
북창 18-12-16 19:08
   
한국인만 써서 아시아 휩씀.
애초에...한류 시작부터 죄다 한국인이었음.
외국인 쓴 건...엑소나 트와이스 그 이후잖슴?
무하무하 18-12-16 18:48
   
대단한 애국자 나셨어요
노닥거리 18-12-16 18:53
   
내년 남자 신인상 제가 맞춰봅니다. 프듀 합작으로 탄생한 남돌임. 
그리고 그 애들이 워너원의 자리를 이어나가겠죠.
이제 중소기획사에서 아이돌을 런칭해 제 2의 방탄이 나오는건 있을수 없을겁니다.
대형 3사 소속사들하고 경쟁에서 실력으로 이기는게 아니라 거대한 자본력으로 팬덤을 형성해 아이돌판을 좌우하는 시스템으로 가고 있는거임.

한마디로 자본에 의한 경쟁파괴죠. 대한민국 대기업들의 전형적인 수법. 중소기업들이 뭔가 하나를 창조해 내면 그걸 비싸게 주고 사는게 아니라 아예 똑같은걸 만들어버리죠.. 그래서 대한민국은 창업지옥이고 새로운 기업들이 거대기업이 되기 무척 힘든 나라임.
     
야호야호 18-12-16 19:01
   
근데 경쟁파괴는 3대기회사가 지배하던 시절이 더 심했어요. 당장 2000년대 3대기획사 아닌 대스타 아이돌 기억나시나요?
대기업이 유리한건 팩트지만 지금은 sns로 소통하는 시대가 됐기 때문에 오히려 자본럭보다 실력이 중요한 시대라고 생각합니다.
그라서 저는 중소기획사에서 좋은 아이돌 계속 나온다고 봅니다.
          
노닥거리 18-12-16 19:07
   
아니요. 3사가 지배했을때는 3사 이외에도 여러 대형기획사들이 나왔고 포미닛 시스타 비스트 bts등등.. 여러 아이돌 스타들이 많이 나왔습니다. 그건 경쟁에서 이긴거죠.
대형 3사는 경쟁에서 이겼기 때문에 위에 있는거고 그걸 나쁘게 생각하는건 말도 안되는 일임.
그 3사보다 실력있는 아이돌들이 나온다면 언제든지 위로 올라갈수가 있습니다.

지금은 어떻죠? 방탄이 만약 워너원과 같은 시간에 데뷔를 했다면 과연 오늘처럼 뜰수 있을까요?
데뷔한 그해에는 워너원한테 깨질테고 2년뒤에는 또 새로 생기는 프듀남돌한테 깨지겠죠.
실력으로 올라가는게 아니라 방송버프로 팬덤을 형성하는 시대가 온겁니다.

저도 아이즈원을 좋아하지만 이번 마마 신인상은 팬덤에 밀려서 여자아이돌이 못받고 아이즈원이 받았다고 생각합니다. 근데 여자아이돌 같은 경우는 진짜 실력있는 걸그룹이죠. 얘들도 그냥 묻히는거임.
이제는 대형 소속사들은 물론이고, 중소기업들에서 아이돌 스타가 나오기는 이전보다 훨씬 더 힘들겁니다.
               
쥐로군 18-12-16 19:12
   
딱 하나, 이견 달자면, 여자아이들의 경우는 신인상에서 떨어졌어도 미래로보면 묻힐가능성은 없는 실력파  걸그룹이고, 그런이유로 내년에도 빛날꺼라 생각합니다.
               
야호야호 18-12-16 19:15
   
아이오아이처럼 진짜 큰버프 받고 시작해도 음방 1등한번 못할수도 있잖아요.
그리고 방탄은 무조건 떴을겁니다. 애초에 데뷔 3년차부터 서서히 뜬건데 뭘 잘못알고 계시네요.. 해외에서 뮤비랑 안무영상이 흥행하면서 뜬거에요.
방송팬덤도 결국 조금의 인지도를 가지고 시작하는거지 성공보장 절대 아닙니다.
그리고 엠넷이랑 경쟁관계인 멜론에서는 여자아이들이 신인상 받았고요.
                    
노닥거리 18-12-16 19:20
   
멜론에서 시상식 할때는 아이즈원이 데뷔한지 얼마 되지 않았을때죠. 음원 성적은 여자아이들이 더 좋았고요.
그리고 방탄이 데뷔 3년차부터 서서히 떳다고 하셨는데 데뷔때 주목받던 신인이었습니다. 서서히 올라오고 있었다는 말이죠. 그때는 프듀같은게 없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었고 요즘 신인들중 기억나는 신인 있으십니까? 대형 소속사 신인들 빼고요.
아이오아이같은 경우는 초창기라 공중파에서 견제도 심했고 기간은 딱 1년뿐. 그리고 그때 트와이스 치얼업 인기에 밀렸던 겁니다.
요즘은 sm yg jyp 신인들도 프듀버프 앞에서는 맥을 못춥니다. 보면 진짜 실력있는 애들임에도 불구하고요.
                         
쥐로군 18-12-16 19:26
   
이게 굉장히 오해들있는건데, 엠넷과 멜론은 신인상 기준이 달라요. 멜론이야 연간으로 치지만, 엠넷은 대뷔 기점 5주차 성적으로 음원, 엘범 성적을 따져요.

특히 여자 아이들은 역주행으로 떴기에(대뷔직전 성적이 안좋고, 종합성적이 좋응) 음원, 엘범 점수는 여자아이들이 아이즈원에게 밀리는게 맞습니다.
                         
야호야호 18-12-16 19:31
   
방탄 방식은 뮤비가 인기를 얻은 방식인데 방송버프랑 상관없잖아요. 모모랜드가 해외에서 뮤비 인기얻은건 기억나네요. 남돌도 분명 웰메이드 노래 뮤비로 중소에서 인기 나오는 가수 나올겁니다. 그런 시대에요
                         
STONE 18-12-16 19:50
   
님.. 지금이 일본 처럼 음반이 모든 음악시장의 중심이라면 님의 말이 맞습니다. 하지만 일본을 제외하고 음원과 영상, 직캠같은 온라인 매체가 음악시장을 움직이는 중요한 이유가 되는 우리나라같은 경우 방송버프를 받지 않아도 뜰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바나나컬쳐의 EXID가 그랬고, 여자친구가 그랬듯이 말이죠.. 방탄소년단... 제가 첨 방탄소년단을 알게 된게 유툽을 통해서 본 일본활동때 모습입니다. 알지도 못했어요.. 그 전엔... 첨 느낌요... 이름이 왜저래 였습니다. 막말로 방탄소년단이 일본처럼 음반중심으로 움직이는 그런 시대에 살았다면.. 지금의 방탄소년단은 없습니다. EXID는 벌써 망해서 해체 했을테고, 여자친구도 마찬가지...

결국 우리나라에서 실력만 있다면.. 그리고 대중에게 어필할 수 있는 매력만 있다면.. 거대기획사와 방송국 버프 없어도 뜰 수 있습니다. 프듀가 없었어도.. 기억나는 신인 그만그만한 신인들 기억에 안남습니다. 심지어 그게 대형 기획사 소속이라고 하더라도요.. 막말로 워너원과 비슷하게 데뷔한 3대기획사 아이돌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있나요?? 근데...  NCT 뭐시기는 너무 복잡한 것 때문에 못뜬 이유도 있구요.. 그게 꼭 워너원때문일까요?

아무리 소속사 버프에 프듀 버프를 받아도 곡빨, 실력빨 안되면 묻혀집니다. 실력 있고 매력 있으면 그런 버프 안받아도 뜰 수 있구요...
그림자19호 18-12-16 18:57
   
참 아이돌빠가 아니라 정확히는 일본빠심이라고 생각합니다. 만약 한국 아이들이 계약을 어기면 어떻게 되었을까요? 엄청 물어뜯었을 겁니다. 일본인이라 그냥 실드치는 겁니다.
개개미S2 18-12-16 19:00
   
서클포스님.. 차라리 잡게에다가 쓰시는게 더 나을지도 모릅니다...
STONE 18-12-16 19:02
   
님의 근시안적 시각에 감탄을 금치못하며.. 한마디합죠..

사실 저도 아까비애들하고 합작하는거 별로 였습니다.. 차라리 일본과 합작하려한다면 일본의 작은 기획사나 댄스클럽 같은곳에 있는  오디션 보려고 준비중인 애들 데려다가 한국 연습생들과 경합시켜 걸그룹 런칭 시키는게 더 좋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그런데.. 어차피 할거라면 확실하게 갑을 관계만 정해져도 그렇게 나쁠 일은 없을것 같더라구요..

 한국 가요계... 이른바 빅3와 자본이 튼튼한 옛 로엔 엔터 빼놓곤 신인이 데뷔해서 1년 넘기기 쉬울까요 어려울까요? 막말로 아이즈원 한국연습생들의 기획사.. 울림, WM, 스타쉽, 위에화, 기타 기획사에서 신인 그룹 런칭 시킨다고 할 때 적어도 1년이상 꾸준하게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길까요?

 웃기지마세요... 빅3와 그나마 좀 명성이 있는 큐브 같은 곳을 제외하고 다른 중소 기획사 소속 아이돌들은  첫 데뷔곡에서 인상을 못 남기면.. 조용히 사라지는게 현재 우리 가요곕니다. 그걸 유지하려고 바둥거리다가 망할바엔 한 번 도전이라도 해보자 하는 심산으로 일본진출을 노리는 아이돌도 있구요..

 이렇듯 소위 빅3와 그마나 여력이 있는 일부 기획사들에 의해 좌지우지 되는게 현 아이돌 계 입니다. 부정하실 건가요? 그 나머지 기획사 연습생아이들은 언젠가 되겠지 하는 잡히지 않는 현실을 위해 알바 뛰면서 연습생 생활을 하고 있구요.

 그 나머지 애들에게 프로듀스 시리즈는 어쩌면 첨이자 마지막이 될지도 모를 기회인데...그걸 막자구요... 왜.. CJ라는 거대기업이 밀어줘서? 밀어주는게 뭐 어때서요? 막말로 블랙핑크나 트와이스나 레드벨벳이 빅 3이 소속이 아니었다면.. 지금과 같은 인기를 누릴 수 있다고 생각하세요? 전 아니라고 봅니다.

아이즈원이 불공정한 가요계를 만든게 아니라 이미 가요계는 불공정했습니다.

 그리고 그 말도 안되는 일본자본... 일본자본에 대한 걱정은 2011년 소녀시대가 Mr.taxi 발표하고 일본에서 활동할때 부터 결국엔 우리나라 기획사들은 일본자본에 휘둘려 을이 되어 일본의 의도대로 끌려갈 것이다... 이게 벌써 7년전에 나온 쉬다못해 부패해버린 떡밥입니다. 지금 일본은 기획사들에게 자사 가수들과, 연습생을 유지시키고 키울 수 있는 좋은 시장일 뿐 그이상도 그 이하도 아닙니다. 막말로 방탄소년단... 빅히트가 글램의 처참한 실패이후(물론 멤버의 일탈이 큰 이유이기도 하지만...) 이곳 저곳에서 돈 빌려가며 방탄소년단 겨우 겨우 유지시킬때.. 방탄소년단이 일본진출에 성공하지 못했다면... 지금의 방탄소년단 존재했을거라 보십니까? 거기에 빅히트가 그 일본에서 얻은 자본으로 욕심안부리고 방탄소년단 퀄리티를 높이는데 상당한 투자를 했고.. 멤버들의 노력까지 합쳐져 지금의 방탄소년단이 나온거지.. 그냥 거져 나온게 아닙니다.

 이용할 수 있는 자본을 이용하는게 뭐 잘못된건가요? 이용할 수 있으면 이용해먹어야죠.. 뭐 하려고 그걸 구경만 합니까?

아이즈원이 언젠가 데뷔할 수 있겠지 막연하게 꿈을 꾸는 연습생에다가 일멤 3명이 모여서 만들어졌고.. CJ가 밀어줘서 가요생태계를 교란한다굽쇼? 애초에 가요 생태계라는게 존재하는지도 의문이지만.. 존재한다고 해도 이미 일부를 제외한 나머지 애들에겐 불공정하고 냉정하며 잔인한 세곕니다. 그나마 데뷔를 해서 1년이라도 활동을 했다면 다행이라고 말할 수 있을 정돈데... 뭔 불공정, 생태계 교란 같은 웃기지도 않는 말씀을 하시는 건지..

 아키모토가 프로듀싱한다고 일본의 뜻대로 놀아날 것이다?  아직도 프로듀싱과 메니지먼트를 헷갈려하시는 것 같은데.. 한국 기획사가 메니지먼트를 하고 한국식으로 그룹을 운용하고 주 무대가 한국이라면 프로듀싱을 누가 하던간에 그건 KPOP그룹이지 JPOP그룹이 아닙니다. (G)I-DLE 멤버 절반이 중국계(중국인 1명, 대만인 1명, 중국계 태국인 1명)이라고 아무도 그들을 CPOP그룹으로 생각하지 않습니다. 이유... 한국 기획사가 뽑아서 한국 기획사가 메니지먼트를 한국식으로 하기 때문이죠.. 아이즈원이라고 다르다고 생각하십니까?

다만 아까비애들이 포함되는 바람에 그나마 일본 방송계에서 좀 영향력이 있는 아키모토가 힘을 써줄 수 있다는 잇점이 있다는거고.. 난공불락 같았던 일본중년층을 KPOP팬으로 일부라도 끌어들일 수 있는 기회가 생겼는데.. 그냥 팽겨치자구요... 일본 우익이 꼴보기 싫으면 일본내 친한파를 많이 만들면 됩니다. 그 우익의 중심연령이 바로 아까비 팬층하고 겹치구요.. 그 팬층을 일부라도 친한파로 만들수 있다면.. 아이즈원은 그것만으로도 이미 성공한 겁니다.

 막말로 아이즈원에서 일멤 3인이 빠져도 별 상관없구요.. 언제가 될지도 모를 데뷔할 날 만 기다리며 기약없는 연습생 생활을 하고 있는 애들 프로듀스101이라는 기획으로 데뷔시키고 한정된 시간이라도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는 건 거대 기획사와 방송 3사의 눈치에서 벗어나 살벌한 가요계에서 보호할 수있는 보호막 속에서 잠시나마 꿈을 이뤄준다는 측면에서 환영했으면 해야지 비난할 일은 아닌것 같은데요..
     
그림자19호 18-12-16 19:07
   
일본자본에 휘둘린다라는게 여러가지 시점에 따라서 다르죠. 예를 들어 한국 아이돌과 예능의 친일의 문제... 이렇게 한일 관계 안 좋은데 일본 광고를 많이 하는 아이돌과 그 예능계... 솔직히 일본 자본에 먹히는 것 보다 더 무서운게 마치 일본 가수처럼 ‘일본화’ 되는 겁니다. 일본에서 일본어로 말하고 잉본어로 노래하고 한국을 소홀히하고... 이번 mama도 한국 공연.... 완전 욕이 나오지만 삼가하겠습니다..
          
쥐로군 18-12-16 19:10
   
전 오히려 마마 인 서울은 비난할생각이 없네요.

연말시상식 라인업보니..... 마마인 서울처럼 신인들 무대가 한개쯤 있는게 옳았다는생각이 강해지더라고요.
               
그림자19호 18-12-16 19:12
   
꿈보다 해몽이라는게 이럴 때 쓰는 말이군요.... 이거라도 해주는게 어디냐? 딱 이 마인드네요... 이러면 평생 무시 당하는 겁니다.
                    
쥐로군 18-12-16 19:16
   
그럼 묻죠. 그 수많은 신인그룹중 올해 kbs와 mbc, sbs 연말 가요제에 출연하는가수 누군지 체크해보셨나요? 아 엠비씨는 아직 라인없안나오긴했네요. 그래도 이전에는 kbs에서 신인들도 많이 뽑아주며 가요제 했었는데, 올해는 그딴것도 없던데요? 다 하나같이 워너원 방탄은 앞에 붙이고시작에 신인은 누구있나 찾을수없는데, 그 수많은 신인들은 어디서 얼굴알릴까요? 망한뒤 하면되나요?
                         
그림자19호 18-12-16 19:31
   
논점을 흐리지 마세요. 전 우리나라의 언론과 아이돌의 친일과 한국시장에 대한 무시를 비판하는 거죠. 신인문제는 어디서나 어느 나라나 문제가 있는거지 우리나라만 갖고 있는 문제가 아닙니다. 그리고 왜 한국만이 그렇게 마이너한 걸 합니까? 왜 신인들이 mama라는 그래도 거대한 시상식에 나와야 하나요? 이룬 업적이 없는데? 연말 가요는 뭘 이룬 가수가 나오는 거지 그냥 신인이라고 막 나오는 곳이 아닙니다
          
장진 18-12-16 19:10
   
아직도 구닥다리 친일이나 따지고 있으니

발전이 없지.


한국에서 활동하는 한복입고 한국말하는 외국아이돌보고  필리핀 중국애들이

친한이라고 욕합니까?

세계화시대에 조선시대 민족주의나 따지고 있으니 ㄷㄷㄷㄷ


반대로 생각하세요

한국이 키운 아이돌이 일본에서 영향력이 커진다라고....

그럼 인재들이 한국으로 몰려들지 일본 갑니까?

한국에서 키워야 전세계에서 주목하는데...
               
그림자19호 18-12-16 19:14
   
지금 강대국들이 세계화 부르짖어서 강대국 입니까??? 애초에 민족주의를 외쳐서 강대국 됐죠. ㅋㅋ 그리고 일본에서 한국어로 노래해야 영향력 커지죠. 어떤 모 아이돌 처럼 전범기나 쳐 올리는게 영향력이 커지는겁니까?? 한국 무시하고 일본에 종속 된거죠. 이렇게 좋은 선례가 있는데 아직도 이라는 분이 계시네요
                    
장진 18-12-16 19:18
   
전범기 올리면 한국에서 영향력이 약화됩니다.

아이돌 뜨는 프로세스는 한국에서 먼저 떠야 해외에서도 뜹니다.

한국에서 못 뜬 애들은 해외에서도 못 떠요

연예게시판이면 이 정도는 상식 아닌가?


미국팝이 미국인들만 활동합니까?

시대에 뒤떨어진 구닥다리네요

조용히 사장되면 됩니다.
                         
그림자19호 18-12-16 19:20
   
한국에서 뜨면 일본에 가서 한국을 무시하지요. Yg나 mama처럼... 한국에 뜨면 아시아에서 뜨죠.. 맞습니다.. 근데 그 후가 문제죠
                         
장진 18-12-16 19:29
   
한국 무시하면 그 아이돌 영향력이 약화되고

한국에서 평판 떨어지면 세계에서도 떨어집니다.


뭐가 그렇게 불안한지 모르겠네 ㅎㅎ

일본 앨범 내는거?

걔들은 그냥 돈 버는거에요.

해외에서 한국말로만 썼으면 좋겠음?

적어도 여기서 불평불만만 가득한 사람보다는

외화 수백억씩 벌어들이는 애국자들입니다.



그리고 걔들이 일본에서 한류 개척했고 한국 이미지 상승시킨 주역입니다.

한국 무시하는게 아니라 애국자로 칭송하세요.


"외화 많이 벌어들이고 한류 이미지 상승시킨 애들은 님이 욕할 자격없음"
                         
그림자19호 18-12-16 19:32
   
외화를 많이 버는게 애국자면 이재용이 제일 애국자네요 ㅋㅋㅋ
                         
장진 18-12-16 19:36
   
네 이재용이 님보다는 훨씬 애국자입니다.

삼성을 비롯한 대기업들과 한류덕에 한국인 이미지가 이렇게 좋아진겁니다.

삼성덕에 한국이 빠르게 선진국이 될 수 있었구요.

지금 다른 업종 수출이 다 망해가도 삼성덕에 수출 증가하고 있는겁니다.

수십만명 고용해서 먹여살리고 있고요.

이게 애국이지 뭐가 애국이죠?


샌님도 아니고 조선시대 쇄국정책이나 부르짖으면서

방구석에서 이래라 저래라 불평불만이나 토하는 사람보다

훨씬 애국자 맞습니다.
          
STONE 18-12-16 19:15
   
님의 말씀도 7년전에 이미 나온겁니다. 우리나라 가수가 일본화 된다라... 아직까지 일본화 된그룹은 딱 하나.. DSP의 초신성.. 이 애들 뺴곤 없구요.. 현재 일본에 진출한 엔터회사들 일본내 자사 지사만들거나 법인 만들어서 그쪽에서 메니지먼트를 합니다.. 이게 SM이 예전에 AVEX에게 호되게 당한 경험의 학습효과라고 볼 수 도 있는데.. 지금 활동하는 엔터사들이 망하려고 작정하지 않는 이상.. 친일적인 요소가 있는 방송이나 예능에 출연시키질 않습니다.  일본에서 일본어로 노래하고 일본어로 말하고.. 한국을 소홀히 하고... 뭐 YG가 그런 경향이 다분히 있지만..(그래서 제가 YG를 싫어하는 이유이기도하죠... 예전 빅뱅이 한류 콘서트에서 무려 한류 콘서트에서 일본어로 노래 부른거 하며.. 블핑이 한국은 둘째치고 일본에서 엘범낸거 하며...) 다른 기획사들은 그러질 않내요.. 앞으로도 그럴 것 같구요..
               
그림자19호 18-12-16 19:17
   
님 말대로 yg라는 선례가 있네요? 그러면 제 말이 맞는거 아닙니까?
                    
쥐로군 18-12-16 19:21
   
현재 yg가 욕먹는 이유와 성장 하락하는이유가 그건데 선례 들먹이며 그리될수있다는게 얼마나 머리빈 사람이 하는발언인지는 모르시나봐요.
                    
STONE 18-12-16 19:27
   
그 YG를 제가 그래서 싫어한다고 미리 말씀드렸는데요.. 빅뱅이 한류콘서트에서 일본어로 노래를 부른거.. 벌써 8년전입니다. 그 이후에 우리나라 가수들이 일본화된 케이스 한 건이라도 말해줄 수 있으신가요?

소녀시대도 일본에서 싱글발표해놓고.. 바로 한국활동에 돌입했었고(그게 아마 Mr. Mr. 였을겁니다.)  나머지 일본에 진출한 아이돌중에 한국활동을 등안시 한 그룹있던가요?

YG야 양현석 1인 기업이니 뭐 지 결정이 모든걸 좌지우지 해서 그럴지도 모르겠지만..(그래서 일본의 돈에 욕심을 부릴 수도 있지만..) 다른 기획사들 심지어 작은 기획사들 조차  주 무대는 한국이고 서브가 일본입니다. 아직까지는 그렇고 앞으로도 그럴겁니다.

 예전 플래디스가 일본식 졸업시스템 어쩌구 하다가 처참하게 깨진 학습효과도 있고.. 광수아저씨처럼 돈에 목말라 있는 양반이 티아라를 일본 기획사에게 맞기려다가 역시 역풍 맞은 경험도 있고.. 일본 자본을 잘못 이용하다간 그나마 있던 인기마저도 사라질 각오를 해야하는데.. 막말로 YG빼고 그럴 각오 할 수 있는 기획사..  없습니다.
                         
그림자19호 18-12-16 19:35
   
그래서 일본화된 아이돌 쳐 망하니 이번엔 이상한 협작을 만드는가 아닙니까?? 그리고 일본어 노래는 케이팝이 아닙니다. 케이팝이 아시아의 문화가 되려면 이젠 한국어의 브랜드화가 필요한데 중국이 이렇게 커지고 아직도 일본어 노래를 부르면 아시아에서 한국어 노래를 부를 수 있는 기회가 없어질 겁니다. 막말로 저 동남아 아시아 국가도 성장해서 자기네 언어로 부르라고 하면 무슨 명분으로 반대할건대요?
                         
STONE 18-12-16 20:08
   
와... 그림자19호님.. 7년전 저하고 논쟁했던 사람과 진짜 글짜 한 자 안틀리고 똑같은 말을 하시내요.. 상당히 놀라울 따름입니다. 막말로 저 동남아 아시아국가도 성장해서 자기내 언어라고 부르라고 한다면 이라고하셨는데.. 그럴일 없구요.. (뭔 음악시장이 경제가 발전한다고 뚝딱 발전하는게 아니라서요.. 그에 따른 인프라 구축이 우선이거든요... 그리고 자국 음악시장이 타국 음악시장을 능가해야 하는 게 두번쨰구요... )

 일본화된 아이돌이 쳐 망하니 이번엔 이상한 합작을 만든게 아니라..일본의 아까비애들이 쳐망하게 생겼으니 일본아이돌들이 한국아이돌 생활을 하겠다고 온겁니다. 그 생활을 통해 어떻게 하면 이 위기를 넘길 방법이라도 찾을까하는 웃기지도 않은 희망을 가지면서요..( 아이즈원이 성공해도 아까비애들 망해가는거 못막습니다.)

 한국 가수가 일본에서 일본어로 노래를 부르는게 KPOP이냐 아니냐... 이것도 거의 10년 넘은 논쟁이라 언급하기도 싫구요..

제가 말한 그 10년동안 KPOP이 그 때보다 못해졌나요? 일본 자본에 먹혔나요? 아이즈원이 일본화된 아이돌인가요? 그렇다면 그 근거가 뭔가요?

사실을 직시하세요... 아직도 한국시장보다 일본음악시장이 큰 건 사실이고 그걸 이용하는건 나쁜게 아닙니다. 막말로 일본 자본을 이용하지 않았다면 님이 어떤 그룹을 좋아하는지 알 수 없지만.. 확실한건 YG나 JYP나 SM처럼 3대기획사는 물론이고 중소 기획사까지 연습생을 뽑고 유지하는거 불가능 할 껄요.. 그 자본을 어떻게 이용하느냐에 따라 더 큰 시장으로 진출하기 위한 발판을 삼느냐 아님 더 좋은 연습생을 뽑아  유지시키느냐 아님 현실에 안주하느냐는 기획사의 몫이지 우리가 걱정할 일은 아니구요..
쥐로군 18-12-16 19:04
   
ㅇㅅㅇ....애초에, 일본에 국한하셔서 보니 일본 자금이니 어쩌니하시지,

타 기획사들도 사실 그런 해외자본과의 협업이나 자본 많고요(위에화나 스타쉽, 초록뱀 등등)

그런이유로 돈만 맞고 목표만 맞다면 방송으로 띄어주는건 일도 아닌 시대입니다.

방송자본과 일본자본에 국한하셔서 이야기하시는 자체가 우스운 상황이 된게 현 연예계상황이죠.
장진 18-12-16 19:06
   
삼성 sk 현대도 아이돌 만들어야 된다고 생각함.

거대자본에 의한 m&a는 항상 옳음.

자본이 투입되면 퀄리티는 올라가게 되어있음.


그래서 3대 기획사가 아니라 5대기획사 10대기획사로 연예사업 자체가

거대해져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거대자본끼리 경쟁이 심화되면 퀄리티는 더 더욱 올라갈꺼고

고만고만한 군소 기획사는 서로 합병해서 규모를 키워야죠.

경쟁은 항상 옳음.
하바나 18-12-16 19:19
   
어느정도 공감이 가는 말이라고 생각함
일본얘기 빼고 얘기하자면

이런류의 그룹이 나오면 사실 방송사 등에 업고 하는거라 이길수가 없음
팬들 생성에도 어마어마한 차이가 발생

그래서 정당한 방식으로 바닥부터 시작하는 걸그룹은 어쩔수없이 질수밖에 없는 구조
그런그룹이 1~2년에 100그룹이 넘게 데뷔한다치면(사실 훨씬 더많다고함)생각하면 99.9%가 보통그룹이고
0.01%가 프듀로 인한 그룹이라고 보면 됨

난 여자아이들과 프로미스나인 아이즈원을 좋아하지만
좋아하는 2그룹은 다 방송사 등에 업고 데뷔한 그룹들
나조차도 얘네한테 눈이 갈수밖에 없음 덕질하기에도 좋고
생태계 파괴하는건 맞긴함
     
장진 18-12-16 19:22
   
고만고만한 그룹은 어차피 세계에서도 못 뜹니다.

불쌍해요?

인생은 그런거에요.

경쟁을 이겨서 한국에서 떠야 해외에서도 뜹니다.


그렇다면 자본이 투입되는 거대기업이 많아질수록 세계에서도 뜰 확률이 높아지는거죠.

자본 투입되면 퀄리티는 올라가게 되어 있어요.

그래서 3대기획사뿐만아니라 cj SK  삼성 현대도 아이돌 만들어야 된다고 생각함.

거대 기획사 전용 방송국도 만들고요.

이렇게 거대한 10대 기획사를 만들어서 피터지게 경쟁시키는거임.


그게 전세계 문화를 이끄는 미국 연예판임.
     
야호야호 18-12-16 19:23
   
근데 프로미스나인은 앨범2개나 망하고 이번에 조금 잘된걸로 알아요.오히려 스쿨아이돌컨셉 아마추어 느낌 디버프를 받고 시작했다는 느낌.
          
하바나 18-12-16 19:28
   
앨범2개 망한건 딴거 없어요
그냥 프로그램이 망해서지 ㅋㅋ

그래서 인기프로그랩으로 데뷔하는 프듀같은게 불공정이나 마찬가지에요 ㅎ
그래도 어쩝니까? ㅋ 사람인지라 계속 본애들한테 빠지죠
장원영 너무 귀엽고 이쁘더라구요
오디네스 18-12-16 19:20
   
불공정한 아이돌이란게 뭘까요?
살다가 처음듣는 말이네요
뭔가 문화나 경쟁에 옳고 그름이 있다고 하는걸까요?
그럼 그 공정하다는 기준은 뭔가요?
그런거 원하시면 올림픽이나 스포츠경기 보시면 될거같습니다.

그리고 이미 세계로 넘쳐 흐르기 시작한 한류를 우리만의 것이라고 생각하시나요?
K-POP의 경우 이미 전세계로 흘러 넘쳐서 같이 즐기게된 이후로 더이상 우리만의 것이라고 할수 없습니다.
전세계인이 같이 즐기는 전세계의 K-POP이 된거죠

영국이 축구의 종주국이라고 해서 제일 잘하는거 아닙니다.
단지 우리가 그 흐름의 시작점이고 원조국의 위상을 잃지않기위해 부단히 노력해야 하는거죠

우리만의 것이길원한다면 문 다닫고 우리끼리만 즐기면 되겠네요. 과거의 일본처럼요
코리아 18-12-16 19:23
   
장님 코끼리 만지기 식글이구만....
람쥐 18-12-16 19:57
   
앞으로 절대로 아이즈원같은 그룹이 탄생해서는 안됩니다.

물론 저는 프로그램 시작하기 전부터 부정적인 입장이었고 지금도 안좋게 보지만 일단 활동하는 애들은

이왕 그룹이 형성됐으니 열심히 활동하는게 맞는거 같구요.

지금 시험적인 성격으로 한번 해봤으니 앞으로는 이런 그룹이 다시 안나왔으면 합니다.

애시당초 동등한 오디션이 아니었음에도 문제라고 봅니다.

한국은 전혀 활동 없는 소속사 연습생이고 일본은 활동하던 현역 아이돌을 오디션하는 프로그램 자체가 근본이 없음

차라리 둘다 연습생이었거나 둘다 신입 아이돌이라는 최소한의 형평성이라도 맞추던가..

거기에다 실력은 한국 연습생들이 일본 활동하는 아이돌들보다

대부분 월등했다는 사람들 리플보면 더 이상한 프로그램이라고 봅니다.

차라리 최소한 아이돌이 되고 싶어하는 일본인들을 한국에서 발탁해서

실력을 쌓게한뒤 아이돌을 만드는게 kpop을 위해서라도 더 도움이 될겁니다.
     
오디네스 18-12-16 20:09
   
아이돌은 실력경연대회가 아닙니다.
연애인의 본질을 잘못 이해하고 있는듯하네요
연애인의 본질은 매력입니다.
매력의 종류엔 여러가지가 있죠 노래실력이나 댄스실력도 그렇지만 외모나 성격도 매력입니다.
그 모든게 종합적으로 합쳐져서 그 사람의 매력을 형성합니다.
프듀에서 실력은 있으나 떨어진 애들은 다른사람보다 전체적인 매력이 떨어져서 떨어진거죠
실력은 없으나 붙은애들은 그만큼 다른매력이 받쳐줘서 붙은겁니다.
물론 그 매력을 오랫동안 안정적으로 유지시켜주는건 외모보다는 실력이겠지만
한국연습생은 실력좋은애들이 많았고 일본연습생은 실력은 떨어져도 개성많은 사람이 많았죠
시즌 1,2에선 다들 비슷한 기준으로 평가를 했다면 이번 시즌3에선 사람마다 다른기준을 적용해야 했고 같은 한국인인데 서로 다른 기준을 가진 사람끼리 같은 팬덤을 이루기도 하고 적으로 돌리기도햇죠. 그래서 같은 팬들끼리도 의견이 심하게 갈리는 현상이 생겼죠
물론 갑작스런 환경의 변화는 님처럼 상대방을 인정못하겠다고 하는 반응도 나오지만
평가기준이 다르더라도 결론은 종합적인 매력이 높은애들이 붙었다는거죠
그걸 뽑은건 CJ도 MNET도 아니고 국프라고 불리는 우리 팬들, 즉 일반대중이 뽑은겁니다.
          
람쥐 18-12-16 20:17
   
실력경연대회가 아니다?ㅋㅋㅋ

그래서 실력 개판인데 매력있다고 선택된 애들이 누구죠?

보통 한국에서 아이돌 선발할때는 실력에다가 외모 성격을 더하는겁니다.

지금 데뷔한애들은 어느정도 기본 실력을 가지고 거기에다 매력으로 어필하는거에요.

님이 생각하는 매력이 중요하다는 소리가 전형적인 일본아이들을 좋아하는 일본사람들이 하는 소립니다.

왜 여기서도 허구언날 가창력이니 라이브니 난리나는지 생각해보세요.

실력 개차반인데 아무리 매력어쩌고 저쩌고 해봐야 한국에서는 일뽕들이나 일본스타일 좋아하는 사람들이

그런 아이돌 좋아하지 한국 대다수 아이돌팬들은 실력바탕에 매력을 찾는겁니다.

외모나 성격좋아도 댄스나 가창력 없으면 배우하거나 1인 방송에 적합하지 아이돌감은 아니죠.

그리고 얼굴이나 성격만 가진 아이돌은 결국 사장되는게 아이돌판입니다.

운좋으면 연기판으로 가겠지만..
               
오디네스 18-12-16 20:35
   
그런데 그 아이돌이 잘나가네요
아이돌은 상업화된 가수입니다.
그리고 한국형 아이돌은 일본형과는 다르게 높은 (평균실력)을 요구하죠
근데 아이돌그룹이 여러명이 한팀을 만드는건
개개인이 불완전하기때문입니다.
팀중에 보컬멤버, 댄스멤버, 비주얼멤버라고 다들 구분하죠
그 불완전한 개개인이 모여서 하나의 큰 매력을 만들죠
왜냐면 그게 상업적으로 제일 리스크가 적기때문이죠
각 아이돌 그룹에 잘하는멤버 못하는멤버 다 있는데  왜 아이즈원만 욕을 먹을까요
아이즈원은 프듀가 방송타면서 멤버속속들이 다 까발려졌지만
다른소속사는 데뷔과정을 철저히 포장해서 각멤버의 실제실력을 잘 알수가 없죠
공연중에는 잘하는멤버는 눈에띄어도 딱히 못하는멤버는 모르게됩니다.
아이즈원에 젤 못하는 강혜원도 정작무대에선 눈여겨보지않으면 티 안납니다.
막상 까발려보면 님이 믿고있는 그 공정함도 허상일수 있어요.
엣날엔 소녀시대도 몇몇멤버 너무 못한다 말 많았죠 근데 크게 이슈되진 않았죠
그 그룹의 전체합이 좋으니까요
               
축구중계짱 18-12-16 20:51
   
* 비밀글 입니다.
                    
람쥐 18-12-16 21:49
   
* 비밀글 입니다.
                         
축구중계짱 18-12-16 21:54
   
* 비밀글 입니다.
                         
람쥐 18-12-16 21:57
   
* 비밀글 입니다.
                         
축구중계짱 18-12-16 22:01
   
* 비밀글 입니다.
     
STONE 18-12-16 20:11
   
제 말이요.. 그거에요...

차라리 일본 댄스학원이나 KPOP학원 같은데서 실력있고 매력있는 일본연습생들과 한국 연습생들이 경합을 펼쳐 그룹을 만들었으면.. 더 참신하고 좋았을 것 같은데...말이죠...
          
rebate 18-12-17 12:26
   
참신하고 좋았을지도 모르겠지만  결과론적으로 이만큼 성공했을거라고 장담은 못하죠
     
overdriver 18-12-16 20:33
   
저도 같은 의견입니다. 람쥐님 의견이 제 생각과 완전히 같군요
          
축구중계짱 18-12-16 20:50
   
스텔라리스 18-12-16 20:25
   
한류가 애국심이 투철해서 형성된 것이 아닙니다.
엔터 업계의 부단한 노력과 그들 사업의 성과로 생겨난 것이죠.
더 세련되고 더 멋지고 더 매력적이어서 여러 나라에서 인기를 끄는 것입니다.
지금처럼 이렇게 트렌드를 주도하기 위해서는 매너리즘에 빠지지 않고
늘 다양한 시도를 이어 나가야 합니다.
이건 안돼 저건 안돼. 운동선수들도 아닌 아이돌들에게 애국심을 내세워서 엔터 산업의
다양한 시도들을 가로막으려 들지 마세요. 문화 컨텐츠에 이건 안돼 저건 안돼하는 마인드는
중국에서나 있을 법한 짱개식 공산주의 마인드입니다.

여담이지만 솔직히 한류가 어쩌고 저쩌고 유독 아이돌과 엔터 산업에 애국심 내세워서 참견하는 사람치고
앨범 한장 사는 사람 못 봤습니다.
축구중계짱 18-12-16 20:42
   
잘 지내셨나요?

아이즈원 해체시키라고 하던

어그로님

----------------------------------------------------------------------
아이즈 원  은 연습생 출신 일본인을 데뷔 시킨게 아니라 

이미 데뷔한 
akb 48 에 한국인 연습생이 들어간 꼴이라 오히려 한류 즉 K-POP 에 악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일본 J-POP 에 이용당하고 있는거죠.. 이런걸 기획한 사람이 처엄 프듀 48 ==> 여기서 48이 어디서 나온숫자인지 

뻔하죠.. akb 48 의 그 48임.. 


아이즈원은 빨리 해체하고 각자 데뷔 시키는게 차라리 나음..
---------------------------------------------------------------------------------

님이 한 말이죠?
합리적댓 18-12-17 01:00
   
Sm이나 yg는 중국자본이라고 봐야주
대주주도 중국인.투자금도 중국자본이쥬
Jyp도 중국하고 긴밀히 협력하고있쥬
 
 
Total 181,940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공지 [공지] 게시물 제목에 성적,욕설등 기재하지 마세요. (12) 가생이 08-20 455592
공지 [공지] 품번 공유자 강력조치 가생이 03-13 468750
181939 [걸그룹] 유니스 직캠 8K 'SUPERWOMAN' (UNIS FanCam) | @MCOUNTD… 코리아 20:34 20
181938 [걸그룹] 신경써서 만든 게 보이는 신박한 qwer 하라메 대니도니 19:55 106
181937 [걸그룹] '핫 데뷔' 아일릿 - 마그네틱 | 엠카운트다… 디토 19:51 69
181936 [걸그룹] '컴백' 영파씨 - XXL | 쇼챔피언 | 240327 (1) 디토 19:37 55
181935 [솔로가수] KT위즈 시구 박혜원 티렉스 19:33 94
181934 [솔로가수] 꼭 작업하고 싶은 가수 '규빈' | 뜬다방 EP.6 NiziU 19:27 48
181933 [걸그룹] [뉴진스] 유치원 선생님이 된 하니 EP2 디토 19:25 76
181932 [걸그룹] '데뷔' 캔디샵 - Good Girl | 엠카운트다운 | 240… (1) 디토 19:20 49
181931 [걸그룹] '최초공개' 유니스 - 슈퍼우먼 | 엠카운트다… 디토 19:14 59
181930 [걸그룹] [걸스데이] 아이돌 걸그룹의 흔한 팀킬ㅋㅋ 코리아 19:05 118
181929 [걸그룹] 아일릿 'Magnetic' 안무연습 (Moving Ver.) (1) 디토 17:13 141
181928 [걸그룹] 본의 아니게 연예계 3대 단발좌에 등극해 해명한 … 컨트롤C 16:46 308
181927 [방송] 놀뭐에 나왔던 “유재석이 제일 싫어요” 통화 사… (1) 컨트롤C 16:32 439
181926 [방송] 윤서령, ‘하늬바람’ 타고 쏘아 올린 ‘MZ 트로트 … (1) 동도로동 15:48 204
181925 [배우] 차은우 여권이 필요없는 공항패션 (1) 틱타알릭 15:03 797
181924 [걸그룹] 그룹 분위기랑 찰떡인 컨셉으로 돌아온 아이돌 컨트롤C 14:31 305
181923 [걸그룹] 뭔가 약간 평행이론인거 같은 SM 여돌 메인보컬…jp 컨트롤C 14:10 260
181922 [솔로가수] "우정인듯 썸인듯"…방예담·윈터, 듀엣곡 콘셉트 … 컨트롤C 13:15 333
181921 [솔로가수] 거친 목소리의 하동균이 되기까지는 김현식이 있… 하피오코 12:00 188
181920 [방송] 최근 관리하는 남자가 곧 섹시한 남자라고 발언한 … (1) 컨트롤C 11:22 486
181919 [걸그룹] 에스파 지젤이랑 꼭 만남 성사 됐으면 좋겠는 한 … 컨트롤C 10:53 641
181918 [방송] 동묘로 간 여돌 디토 05:55 1352
181917 [걸그룹] 유니스[UNIS], 2년 6개월간 함께할 SBS의 걸그룹 (2) 코리아 01:21 537
181916 [걸그룹] [티저] 키스오브라이프 벨 - DoN't be Afraid to love 디토 00:14 274
181915 [걸그룹] [티저] 베이비몬스터 - SHEESH | BABY I'mma MONSTER 디토 00:12 367
 1  2  3  4  5  6  7  8  9  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