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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19-07-20 10:41
[정보] 문화콘텐츠 수출 가전제품 사상 첫 추월
 글쓴이 : 스크레치
조회 : 2,216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22&aid=0003373231







지난해 문화콘텐트 수출액이 한국의 수출 주력 품목 가전 수출액을 처음으로 넘어서.. 






그야말로 굴뚝없는 산업... 

아시아 최고 문화강국으로 도약한 대한민국의 힘이 

경제적으로도 이제 큰 도움이 되기 시작... 


대한민국 주력 수출품으로 문화콘텐츠가 등장

가전제품 수출액까지 지난해에는 추월했네요 


앞으로 K팝, K포맷, K드라마 등 

한류열풍이 기존 아시아 대륙을 넘어서 

현재 미국, 유럽, 남미 등까지 빠르게 확산하고 있는 상황이라 


문화콘텐츠 수출액은 

더 빠르게 증가할것이라 예상합니다. 











<2018년 대한민국 주력 수출 품목 수출액> (자료 : 한국수출입은행)



1위 반도체 (1267억 달러)

2위 일반기계 (535억 달러)

3위 석유화학 (500억 달러)

4위 석유제품 (465억 달러)

5위 자동차 (408억 달러)

6위 철강 (339억 달러)

7위 디스플레이 (246억 달러)

8위 자동차부품 (231억 달러)

9위 선박 (212억 달러)

10위 통신기기 (171억 달러)

11위 섬유 (140억 달러)

12위 컴퓨터 (107억 달러)

13위 ** 문화콘텐츠 (75억 달러)

14위 가전 (72억 달러)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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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레치 19-07-20 10:41
   
후후후후후 19-07-20 11:05
   
문화콘텐츠의 대부분은 여전히 게임 아닌가요?
도나201 19-07-20 11:15
   
게임이 70%육박함.
siba18 19-07-20 11:51
   
진짜 수출품 다양하다
역시 제조업이 차지하는 비중이 ㅎㄷㄷ
junjun 19-07-20 12:05
   
통계를 입맛에 맞게 해석하면 이렇게 되죠...게임이 질병이라더니 문화로 퉁쳐서 실적에는 포함시키죠? ㅋㅋ
완냐 19-07-20 12:45
   
작년 문화 컨텐츠 수출이 큰폭으로 향상된 이유는
배틀그라운드 때문이죠 ㅋㅋ 
유료 PC 게임 타이틀 중 가장 많이 팔린 게임 1위 배틀그라운드. 5000만장.
레드빈 19-07-20 13:10
   
2018년기준 게임 56.5% 방송7.3%음악6.8% 인데;; 증가율은 11%로 유의미하지만 여전히 전체파이는 굉장히 적은데
국뽕대일뽕 19-07-20 13:29
   
애니메이션도 강국이었다면 아시아에서 독보적이었을텐데..
애니나 게임은 어렸을때부터 쭈~~욱 접하는것이라.. 그 의미가 큼
위증즐가 19-07-20 19:03
   
문화상품은 수출액이라는 잣대로 들이대기엔 지나치게 과소평가되죠.
반대로 수출지상주의 위 목록에서 과대평가되는 대표적인 게 3,4위의 석유류입니다.
한국은 BTS보유국이라고 말할 정도로 아이돌그룹 하나의 영향력 자체가 금액으로 산출하기도 어려울 정도임
게다가 응원봉같은 아이돌상품류가 문화상품으로 분류되는 지도 의심스럽고요.
아마도 응원봉은 전자제품이나 문완구류로 분류되지 않을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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