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달 글은 아닙니다만, 어떠한 업체도 1년이 무상AS 기간입니다.
다만, 각 부품별로 제조 회사에서 하는 AS 기간은 보통 그 이상 2-3년 이 무상 기간이니.
우선, 가까운 곳 또는, 출장 수리기사를 통해 불량이 정확히 어디인지 파악해서,, 그래픽카드 라면, 그래픽 카드 제조 업체에 문의 또는 무상수리 정책을 홈피서 확인후 그에 따라 수리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보통 대부분의 업체는 소비자 귀책사유( 타거나, 부서지거나 )가 아니라면, 기간 안이라면, 수리가 이루어지고,
보통 무상기간 제품은 운송료는 보낼때는 소비자가, 받을때는 업체가 부담합니다.
좀더 확실히 하기 위해 꼭 점검을 받으시고,, 업체와도 통화를 해보셔서 원할히 고치시면 되겠습니다.
이 건은 무상수리기간은 맞지만, 판매자가 어찌 할 기간은 지난듯 합니다
무상으로 해달란적이 없습니다
전화 문자 다 씹으시다가...이글 올리니까 바로 전화 주시고 받으시고.
상담해주시다가.
제가 비용을 부담하더라도 출장 안되시냐.
문의 드렸습니다.
경기도 이천으로 장소를 이동하셔서 안된다고 하시네요.
언제샀냐고 물어보시길래
ttlwodyd아이디로 검색해보시면 나오실것 같다라고 말씀드리니
2년이 훌쩍 지났다고 하시면서
1년 조금 지난 정도면 출장한번 고민해보신다기에..
이상하다 싶어 보니 1년 조금 지난게 맞아서. 전화드리니 또 안받으셔서..
댓글 남긴겁니다.
센터에 연락해보시고 연락주신다고 하셨는데..
전화 안주시니..
센터 전화번호릉 주세요.그냥.
무료로 해달라고 때쓰는거 아닙니다.
전체적 진단도 못하는 사람이라.
원도우까지 정품으로 다 구매한건데..
이걸 다른데 들고 갈수는 없자나요.
어디에 사시는지 모르겠으나
초롱님과 거리가 너무 먼 곳의 출장은 아닌거 같습니다.
택배나 직접 들고 가는 방법이 가장 현명하지요.
상태로 보아 큰 돈은 들지 않을거로 봅니다.
택배비 + 인건비 정도는 듭니다.
또한 제가 알기로는 구매한 매장에서의 무상 AS기간은 보통 1년으로 봅니다.
그러나 구매하신 컴퓨터가 1년 AS기간이란 뜻은 아닙니다.
판매한 매장에서의 책임 보증을 뜻하는것이죠.
램과 케이스 제외 대부분 3년 무상 AS이며 파워는 5년 일겁니다.
즉 1년이 넘었으므로 고장의 책임은 각 부품별 제조사로 넘어 갑니다.
그리고 지금 시기가 명절 연휴라는것을 생각해 주셨으면 하네요.
초롱님 매장이 연휴기간이거나 평소보다 매우 바쁠 수 있다라는 뜻입니다.
암튼 잘 해결 되시길 바라며
혹시나 동네 매장서 고치게 되신다면 컴퓨터 내부 카메라로 찍어 두세요.
부품 교체를 원할경우 사기에 해당 됩니다.
배그도중 절전모드 메세지와 함께 컴퓨터 종료됨. 다시 켜지지 않음.
동내 수리점에서..
그래픽 카드 과전압. 전면 페널 이상. 진단 받음.
페널만 살려서 메인보드 모니터 단자로 확인 하니 잘 돌아감.
하여 고장 의심되던 1080 대신 1060을 껴봄.
일시적으로 같은 증상 발생.
전면 패널까지 동시에 나가서 전원도 안들어 오다가.
1060다시 떼고 10분후 다시 구동 확인.
현재 연휴기간이라 대부분의 업체가 업무를 하지않습니다.
부품as센터도 마찬가지이고요.
연휴기간이 끝나야 센터에 연락을 해 볼수있습니다.
부품 고장의 경우 무상 기간이니 as가능할거구요 단 케이스의 경우 파손등은 무상 as가 안됩니다.
정상적이라면 직접 컴퓨터를 들고 as센터에 방문하는 것이 원칙이나 직접 분해도 안되시고 센터 방문 할 여건도 안되신다니 최선의 방법을 알아보고 전화 드리겠습니다.
하지만 센터들도 연휴기간 밀린 업무들이 많을 것으로 파악되며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