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컴퓨터 게시판
 
작성일 : 19-08-21 14:15
[잡담] 성능이고 뭐고 가장 갖고 싶었던 컴퓨터 Top 5
 글쓴이 : 진빠
조회 : 2,901  

요넘은 매킨토시 클래식 컬러..
인생 첫 컴터로 고려했던..
그런가... 기억이 가물가물.. ㅎㅎ
생각해보니 Mac LC II 쪽을 고려했던걸로..

mac classic color.jpg





요넘은 IBM PS/2 386
모냥이 넘 단단한 느낌에 각진게~~ 어휴..

ps2.jpg




요넘은 실리콘 그래픽스이 O2
 아... 진짜 요거 한대 있으면 어디서 뻐겨도 될듯 했삼.

220px-SGI_O2_front.jpg






아 이때쯤 컴터 네트워크 공부하면서..
사실 코발트 서버를 보고 나서..
찾아보니 이런 넘도..
아.. 침 줄줄... 갖고 싶다... ㅎㅎ

qube1.jpg


애플 맥 큐브..
스티브 잡스 돌아오고 나니... 
디자인이 넘사벽이 됨..
스티브 워즈니악을 더 좋아하지만.
잡스가 대단하긴함..
이거 어디 중고로 동작하는 넘 있으면
지금이라도 함 업어오고 싶은...


g4cube.jpg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TimeMaster 19-08-21 15:37
   
저도 맥클래식 처음 나왔을때부터 너무 이쁘다고 생각했죠. 그런데 아직까지 못구함.

IBM PS/2 는 학습용과 업무용으로 오래 사용한 경험이 있습니다. 저기서 삼국지 2 게임하던 기억도..ㅋㅋㅋ
     
진빠 19-08-22 01:05
   
전 동아리방 AT로 날밤새면서 삼국지 3 하던 추억이 ㅎㅎ...
니내아니 19-08-22 01:14
   
저 ibm은 한때 티테이블과 라면테이블로 최고 히트 상품이었죠...

깔판 없이 라면 냄비 올려놓고 ..그녀와 면빨던  나의 청춘은 어디로 갔노? ㅠㅠㅠㅠ
     
진빠 19-08-22 01:20
   
전 저놈 실험실에서 제어용 컴터로...

실험조교가 이거 os/2인데.. 좀 봐달라고 해서...
          
니내아니 19-08-22 01:27
   
실지로 486나올때까지 저렇게 누운형태로 나왔고 586때부터 가로 세로 섞여 나왔죠..

전 386때부터 컴을 만지고 구매한것은 그당시 거금을 주고 용산서 구매했던 팬티엄 350 ㅎㅎㅎ  근데 제것도 티테이블 ㅎㅎㅎ
               
진빠 19-08-22 01:35
   
저도 첫 컴이 386(호환) 이였고.. AMD 40 MHz..(용산)...

근데 타워라... 티테이블은 아니였던 ㅋㅋ

의자 대용으로 깔고 앉은적은 ㅎㅎ
니내아니 19-08-22 01:34
   
새록새록해요..

Ess사카 쓰다( 다른놈이었나 ㅎㅎ 가물가물 ) ...업어온 isa 사블 16비트카드였나?   

엠프와 연동해서 대형 스피커로 ..아 역시 사카는 돈써야하는군 ㅋㅋㅋㅋ
미친파리 19-08-23 17:16
   
1번, 꿈에서 써보다가..
회사 들어가서 보고나서 감격 했던 기억이..
     
진빠 19-08-25 03:58
   
그때 윈도우 3.1에 비하면 많이 훌륭했죠 ㅋㅋ
리루 19-08-25 01:31
   
애플은 2gs가...
마지막 빼곤 다 구경 해본... 흐
     
진빠 19-08-25 04:01
   
조카님이 넘 많은걸 아삼...

맨인블렉에 끌려갈지도.
이놈아저씨 19-08-28 16:21
   
옆으로 누운 본체 사고 싶네요 갑자기 ㅋㅋ
만소인 19-08-30 18:20
   
486이 막 나올시기에 실리콘 그래픽스를 써보고는 정말이지 황홀했다는~~~~~^^
분석 19-09-02 23:42
   
컴퓨터 직접 조립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깝데기 만드는건 그닥 어렵지는 않아요. 수고스러움이 있지..

상상을 초월하는 본체들이 많더군요. ㅋㅋㅋ

직접 디자인해서 도전해보세요.

저는 공기청정기 중간에 컴퓨터를 조립해보고 싶더군요. ㅎㅎ
 
 
Total 3,387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3318 [질문] 미국에서 컴퓨터 구입방법좀 알고 싶습니다. (12) 격동의2018 09-11 2172
3317 [견적질문] 주말에 지름신 강림해서 질러 버렸는데 호환성문제있는지 봐주… (10) 길라이 09-09 2380
3316 [견적질문] 컴퓨터 견적부탁드립니다. 지식인 가보니...다 복붙이라서.. (4) 토핑 09-09 1908
3315 [견적질문] 8년된 컴퓨터 고이 보내고 300~350 견적 부탁드려요. (13) 둘리호이 09-08 2808
3314 [질문] 이런거 팔수있는건가요? (4) 지봉 09-07 2215
3313 [질문] 제 컴퓨터에 광고창이 뜹니다.. 작업관리자 창도 이상해요.. (4) 다른생각 09-07 2157
3312 [질문] 도움! cpu 온도 (8) 둘리호이 09-06 2306
3311 [질문] 컴퓨터 업글 질문~ (2) 볼티모어 09-05 1830
3310 [질문] 정격350w 파워로 gtx1060가능한가요? (12) 아바온라인 09-03 2267
3309 [질문] 라이젠9 3900x 맞는 메인보드 추천 부탁 드려요 (2) 제나스 09-03 2061
3308 [질문] 컴퓨터 멈추는 현상 문의 (8) proto 09-02 1963
3307 [질문] USB 연장 케이블??? (6) 홍삼의힘 09-01 2049
3306 [질문] 노트북 교체 조언좀요~~ (2) 프리스 08-30 1842
3305 [질문] 동영상을 올리고 그걸 웹에서 바로 재생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 (3) 서냥 08-30 1555
3304 [질문] 이 컴퓨터 사양 어떤가요 (7) 얼뚱 08-29 1935
3303 [질문] [컴알못의질문2]모니터와 본체 연결법 (1) 아바온라인 08-26 1774
3302 [질문] [컴알못의 질문] 윈도우7보다 윈도우10을 써야 하는 이유가 있나… (9) 아바온라인 08-26 2280
3301 [잡담] 미니 피씨 하나 주문했네요~ 다주겄삼 08-26 1628
3300 [질문] 노트북 모니터 교체 가능할까요 (6) 멀리뛰기 08-25 1775
3299 [하드웨어] i7 3700 사용중인데 컴이 사망했습니다. (5) 홍차의꿈 08-24 2268
3298 [잡담] 여기저기 발품팔다가 지인 친구분한테 싸게 샀네요 (1) 또르롱 08-22 2074
3297 [잡담] 성능이고 뭐고 가장 갖고 싶었던 컴퓨터 Top 5 (14) 진빠 08-21 2902
3296 [잡담] 추억의 여행... 1984 최고의 도스 컴퓨터...유튭 (영어라 죄송) (11) 진빠 08-21 2158
 1  2  3  4  5  6  7  8  9  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