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컴퓨터 게시판
 
작성일 : 13-10-07 20:27
[질문] 어떤게 메인보드명을 뜻하는건가요?
 글쓴이 : ALST
조회 : 2,117  

1.PNG


어떤게 메인보드명을 뜻하는건가요?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rlaclrnt 13-10-07 20:36
   
메인보드 칩셋이죠~위는 인텔칩셋~ 트라이젬이란 컴푸터회사가 인텔메인칩셋으로 메인보드 만들었단 설명이군요
ALST 13-10-07 20:37
   
아 그리고 제 메인보드가 지원하는 cpu가 있네여??http://www.gigabyte.kr/support-downloads/cpu-support-popup.aspx?pid=2891  i5는 지원 안하는건가요?
     
스파이더맨 13-10-07 20:39
   
네 지원 안해요 소켓이 안맞아요
          
ALST 13-10-07 20:40
   
헐헐헐어헐ㅇ헝ㅀㄹ엏ㄹ어 ㅠㅠㅠㅠㅠㅠ cpu도 바꾸고 싶었는뎅 ㅠㅠ
               
mainniruki 13-10-07 20:44
   
좌절 하실 필요 없습니다. 중고q9550 넣으면 바로 신분 상승 가능합니다 ㅎㅎ
               
초롱 13-10-07 20:45
   
cpu를 i5로 교환하시려면 메인보드/램/파워 까지 교체하셔야 합니다...
어차피 케이스 교체 하시려면 파워는 교체해야하며 전체 교체 하셔야 합니다.
메인보드야 중고가 저렴 하다지만 전체적으로 교체하신다면 운영체제까지 재 설치 하셔야합니다...
컴퓨터를 잘 알지 못하시는  분들은  상당히 어려운 작업입니다..
                    
ALST 13-10-07 20:49
   
그렇군요 ㅠㅠ 걍 파워랑 케이스만 바꿔야겠네요
     
초롱 13-10-07 20:40
   
i5와는 소켓이 다르므로 지원되지 않습니다...
현재의 메인보드는 775소켓 이며 i5는 1155&1150소켓입니다...
초롱 13-10-07 20:38
   
삼보컴퓨터의 g31 메인보드 확인 하였습니다...
필요하시다면  따로 연결방법 올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ALST 13-10-07 20:48
   
올려주신다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ㅠㅠ
          
초롱 13-10-07 21:26
   
위에 올려 드렸습니다..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mainniruki 13-10-07 20:41
   
구형 775기반 시피유만  지원 됩니다. i5는 1156 소캣 부터 지원 하였고 이것은 린필드라 불리웁니다.
2세대는 샌디 블릿지로 1155 소켓으로 변경 되었고 한 세대 차이지만 성능 차이가 큰 것이... 딜레마 입니다.
2-3-4 세대 까지는 성능 차는 미미 하고... 단지 내장 그래픽 성능이나 일부 기술적인 부분을 강조 하였고.
전력 소모량을 줄인 정도의 차이입니다... 그러니 2세대 샌디 브릿지 이상이라면 현역으로 보고 있습니다.
     
초롱 13-10-07 20:52
   
보충 설명으로 일반적으로 사용하시는 cpu 명칭입니다.
1세대 = 린필드  1156소켓
2세대 = 샌드브릿지    1155소켓
3세대 = 아이비브릿지    1155소켓
4세대 = 하스웰    1150소켓
같은 1.2.3.4세대라 할지라도 또다른 특수용도의 cpu 도 따로 있습니다....
          
mainniruki 13-10-07 20:55
   
네 따로 있습니다. 멀티 작업이나 전문 그래픽 작업용으로 i7을 많이 추천 드리고 있지요. 보통 겜용은 i5에서 충분한 성능을 보이기에 i7 추천을 잘 안합니다. 프레임 차이가 확 크지는 부분이 없기에 ㅎㅎ.
               
스파이더맨 13-10-07 21:01
   
초롱님은 제온 같은거 말씀 하시는듯
                    
mainniruki 13-10-07 21:03
   
네 서버군을 말씀 하시는 듯 ㅎㅎ.
                    
초롱 13-10-07 21:25
   
네 !!! 샌디E시리즈나 제온 종류 이며 1세대에는 1366소켓 이라는 변종이 있습니다.
현재 초롱이가  제온을 사용중 입니다.
                         
수연 13-10-07 22:36
   
저의 보드도 1366타입인듯...
rlaclrnt 13-10-07 20:59
   
참고로 인텔쪽은 씨피유 소켓타입이 자주 바껴서 씨피유만 업글할때도 메인보드까지 교체해야 할 경우가 많죠~
 
 
Total 3,621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33 [잡담] 컴게는 모바일웹으로 안뜨네용 다구리11 10-09 1582
32 [질문] 애즈락 z77 extreme4 자가진단 코드 legacy option rom initialization (3) OIEI 10-09 5002
31 [정보공유] 마이크로소프트, 4월 9일자 윈도우 7 패치 삭제 권고 (3) 초롱 10-09 2198
30 [잡담] 오우 컴게 생긴걸 이제 알았어요!! (1) 짤방달방 10-09 1843
29 [질문] 이렇게 써있으면 SATA2 인가요??? (Integrated SATA 3Gb/s interface ) (4) ALST 10-08 1838
28 [조립견적] 컴 업글조합좀 봐주세요. (18) 장어맨 10-08 2402
27 [잡담] 최근 소니 노트북 샀는데.. 영 그러네요. (4) 참치 10-08 1987
26 [정보공유] 윈7 인터넷 업로드, 다운로드 비대칭 문제가 생길 때, (3) 1125 10-08 2470
25 [하드웨어] 재미로 올려보는 컴터 스펙 (6) 레디너스 10-08 2178
24 [질문] 하드 공진음 (4) 스파이더맨 10-08 4430
23 [잡담] 컴퓨터 부품 붕당정치 (7) 프라이드 10-07 2823
22 [정보공유] 컴퓨터 사후 관리 요령, (1) mainniruki 10-07 2164
21 [정보공유] eg31m 메인보드 배선 연결방법 (5) 초롱 10-07 9512
20 [정보공유] 조립 이후 소프트 웨어 관련 절차 (1) mainniruki 10-07 1983
19 [질문] 어떤게 메인보드명을 뜻하는건가요? (19) ALST 10-07 2118
18 [정보공유] 컴퓨터의 이해 설치 조립까지 (5) 스파이더맨 10-07 2217
17 [하드웨어] 브랜드컴 케이스 바꾸려하는데요( 초슬림->미들형) (6) ALST 10-07 1847
16 [잡담] 컴게 생성 축하 축하 ~~ (1) 장안유협 10-07 1801
15 [잡담] 컴게라는 게 생겼네요 ㅎㅎ (1) mainniruki 10-07 1668
14 [정보공유] 화면 무 증상 (1) 초롱 10-07 2053
13 [잡담] 컴게 생성 축하 (1) 통통통 10-07 1780
12 [질문] 울프데일 8400에 사용 가능한 메모리 알려주세요 (2) 제다이기사 10-07 2079
11 [잡담] 게시판 개설을 축하합니다//^^* (2) 오캐럿 10-07 1839
 <  151  152  153  154  155  156  157  1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