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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1-01-24 01:09
[자동차] 현대차 작년 인도 2위 판매량...동생 기아차는 4위
 글쓴이 : 스크레치
조회 : 2,098  

https://news.g-enews.com/view.php?ud=2021011211485891040d88486204_1&md=20210112115200_R








현대자동차 그룹은 

드디어 인도시장에서 60만대 판매량 고지를 서서히 달성해나가면서...

조만간 백만대 이상 시장으로 확고하게 자리잡게 될듯 


14억 인도자동차 시장은 이제 시작이니까요 

현대자동차 그룹 입장에서 중국시장을 서서히 대체할 시장으로 

미리 선점을 잘한듯 













<2020년 인도 자동차시장 업체별 판매량 순위> (인도 매체 가디와디)




1위 마루티스즈키 (인도+일본) (121만 3660대 판매)

* 현대자동차 그룹 (56만 3698대 판매) 

2위 현대자동차 (대한민국) (42만 3643대 판매)

3위 타타모터스 (인도) (17만 769대 판매)

4위 기아자동차 (대한민국) (14만 55대 판매) 

5위 마힌드라 (인도) (13만 6846대 판매) 

6위 르노 (프랑스) (8만 518대 판매)

7위 도요타 (일본) (7만 6111대 판매)

8위 혼다 (일본) (7만 593대 판매)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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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레치 21-01-24 01:09
   
금멩이 21-01-24 02:46
   
여기는 서양 브랜드가 왜 거의 안보이는 건가요?
     
스크레치 21-01-24 15:59
   
아직 현지에 진출을 덜한것도 영향이 있는듯 하고

인도의 경제수준 (14억 인구로 GDP 총량은 세계 5위입니다만 인도는 아직 1인당 국민소득은

고작 2천달러 내외에 불과한 개발도상국입니다. 즉 개인의 구매력 측면에서

독일의 명품 자동차나 서양 브랜드를 찾기엔 아직 부족한것으로 보이구요)


하지만 워낙 고속경제성장으로 점점 자동차를 타려는 인구가 증가하고 있으니

그 성장세가 무서운 시장이라

앞으로 서서히 들어오려고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스마트폰도 애플의 점유율이 높은 시장이 아니었으나

애플 역시 이제는 14억 인도인구의 성장세를 보고

서서히 인도진출을 서두른것도 비슷한 이치가 아닐까 싶습니다.


현대자동차 그룹 입장에서는

미국이나 유럽 브랜드가 정착하기 전에 미리 잘 선점했고

이미 들어와 있던 강력한 경쟁자인 일본자동차 업계에 대해서도 어느정도

위치를 가져가면서 (현대의 세계적 경쟁자인 도요타와 혼다의 판매량을 월등히 앞서고 있으니)


인도시장을 미리 잘 선점한듯 싶습니다.
유기화학 21-01-24 05:03
   
기아차가 셀토스,쏘넷 대박쳤는데
30만대 규몬데,공격적으로 30만대 2공장
증설 해야할거같아요.현대는 2위 꾸준하니깐
기아가 물량늘려서 스즈키점유율 뺐어왔음합니다
     
스크레치 21-01-24 16:07
   
한때는 거의 100만대 가까이 판매량 격차가 벌어진적도 있습니다.

(2016년도 기준 마루티 스즈키 판매량 약 145만대, 현대자동차 약 50만대 판매)


이제 약 60만대 판매로 마루티스즈키 판매량의 거의 절반가까이 따라왔다는거 자체가

상당히 많이 따라온셈


그 이유는 몇년전 인도 현지공장 가동에 들어간 기아자동차의 역할이 컸습니다.
봉대리 21-01-24 09:44
   
인도에서는 듣보잡 스즈키가 잘나가네
     
생각하며삽… 21-01-24 14:44
   
일본차는 관세가  다른나라차들보다 엄청약하거든요  거의자국차파는거랑비슷해서 세금거의안냄      70~80년대 일본기업들이투자들많이해서  지금에이러서는 그게 협박투자였다는건 동남아나 인도등 이런나라들은 이제야 느끼는거죠  일본이나 중국은 절대 동반발전이나  동반자나라로 투자안함....캐먹기위해 투자하는거지  그나라 위기있다하면  투자금다빼가서 아예망하게함.....우리나라 imf때랑같음
     
할게없음 21-01-25 04:28
   
현지업체랑 합작인데다 80년대 초부터 진출했으니까요. 뭐 이제 끝물이지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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