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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18-03-10 16:19
[전기/전자] 中 공세에도 유럽서 큰소리치는 '코리아 배터리 3인방'
 글쓴이 : 스크레치
조회 : 3,904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25&aid=0002803529







'배터리 3인방'인 LG화학, 삼성SDI, SK이노베이션은 글로벌 기술 리더십을 다지면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특히 최근엔 유럽에서의 활약이 두드러진다. 업계 맏형 격인 LG화학은 앞서 올 초 유럽내 생산을 시작했다.


14억 유로를 투입해 폴란드 브로츠와프에 지은 LG화학 공장은 유럽 내 최초의 대규모 배터리 생산공장으로


불린다. 올해 약 10만대의 전기차에 배터리를 공급하고, 앞으로 30만대 수준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삼성SDI


도 올 2분기 가동을 목표로 헝가리 괴드 지역에 공장을 짓고 있다. 국내 배터리업체가 잇따라 동유럽에 진출


하는데는 몇가지 이유가 있다. 현재 유럽에는 양극판과 음극판이 조합된 '배터리셀'을 생산할 수 있는 공장


이 없다. 자동차 선진시장인 유럽에서 전기차 핵심부품의 공급처가 없는 것이다. 















한국산 전기차 배터리 기술수준과 6~7년 기술격차인 중국산 배터리이고 

중국산 전기차 배터리는 미국, 유럽 등 선진 시장에선 점유율 0%로 아예 쓰이지 않으니  


그냥 넘사벽이라고 할 밖에요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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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레치 18-03-10 16:19
 
냥냥이요 18-03-10 16:33
 
근대 ㅈ점유율 1위는 파나소닉 아닌가여? 뭐 한국산 삼성 lg sk 합치면 파나소닉만한거 같긴하던대..
     
환타쥬스 18-03-10 16:52
 
2014년 배터리 점유율
한국이 17프로
일본이 71프로정도였습니다

엄청난차이였지요

그런데

2017년 배터리 점유율
한국34프로
일본63프로정도입니다
(중국업체 뺀 통계입니다)

원래 일본의 주먹거리를
한국이 뺏어먹고 있는 상황입니다

단순 현재 점유율로 판단할 문제가 아닙니다

그리고 일본은 테슬라외에 자국기업말고는
협력업체가 거의 없습니다

한국은 미국과 유럽기업에 다양한 협력업체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작년 테슬라 판매부진으로 북미점유율1위가
한국이었던적도 있습니다
          
스크레치 18-03-11 00:29
 
제가 하고 싶었던 얘기를 환타쥬스님께서 아주 잘 설명해주셨네요

좋은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대한민국 전기차 배터리 회사들은 전세계 다양한 완성차 업체들 배터리를 담담하는중이고

일본 파나소닉은 현재 테슬라 물량을 독점중이라 그런것인데


아직 전기차 시장 규모 자체가 전세계적으로도 크지가 않습니다.

그러다보니 현재 테슬라 물량 독점한것이 상당히 크게 나타나는중이지만


유럽 자동차 회사들 주로 독일이나 프랑스 등 물량을 대한민국 배터리 회사들이 장악하고

있고 이 회사들이 본격적으로 전기차 시장에 뛰어드는 시점엔 대한민국 전기차 배터리

회사들이 두각을 나타낼거라 봅니다.


그리고 최근 인도 전기차 시장도 LG화학이 독점 공급하기로 계약을 체결한 상태구요

LG화학은 이미 전기차 배터리 수주량만 해도 어마어마하고

전기차 배터리 경쟁력 세계 1위, 전기차 배터리 세계 최고 기술력을 가진 회사로

전기차 배터리 업계에선 인정받고 있습니다.


앞으로 전기차 시대가 본격적으로 전개되면

그때가 대한민국 전기차 배터리 빅3 업체들이 본격적으로 도약할 시기라고 봅니다.


그때를 준비해서 현재 대한민국 빅3 업체 모두 유럽에서도 비교적 인건비가 저렴하지만

독일과 가까운 헝가리, 폴란드 등에 전기차 배터리 생산공장을 건설하는 중입니다.
     
정말미친뇸 18-03-11 00:03
 
일본은 테슬라 일본 자동차 회사빨임. 테슬라도 곳 한국 업체로 넘어옴. 베터리 기술은 엘지가 1위임
버벅이010 18-03-10 19:58
 
훈훈 합니다^^
아리우스 18-03-10 22:34
 
유럽에 기술유출 당할라...조심하지...

동유럽놈들도 성질 드러운 놈들인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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