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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18-05-12 21:40
[전기/전자] 삼성·LG, 美 가전 1·2위 (2018년 1분기)
 글쓴이 : 스크레치
조회 : 2,869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22&aid=0003271817







美 시장조사업체 '트랙라인' 조사.. 삼성, 1분기 19.6% 점유.. 8분기째 1위.. 양사, 세이프가드 불구 세탁기


도 1,2위.. 세이프가드 신청 월풀 전체가전 4위.. 세계 최대 생활가전 시장인 미국에서 삼성전자가 8분기 


연속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 2위는 LG전자가 차지했다. 미국 정부의 수입세탁기에 대한 긴급 수입제한조치


(세이프가드)가 발동됐음에도 불구하고 한국산 세탁기의 시장점유율은 되레 상승하는 저력을 보였다. 8일 


미국의 시장조사업체 트랙라인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올해 1분기 현지 생활가전 시장에서 매출액기준 19.6


%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8분기째 1위를 유지했다. LG전자는 16.5%의 점유율로 2위를 차지했다. 미국기업


들은 한국의 '빅2'에 밀렸다. 세이프가드 발동에도 불구하고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세탁기 부문에서 선전한


게 눈길을 끈다. 냉장고 분야에서도 삼성전자는 프리미엄제품 판매호조로 22.3%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2018년 1분기 미국 생활가전시장 업체별 점유율 순위> (트랙라인) 




1위 삼성전자 (대한민국) (19.6%)


2위 LG전자 (대한민국) (16.5%)


3위 GE (미국) (14.6%)


4위 월풀 (미국) (14.1%)


5위 켄모어 (미국) (8.6%) 









<2018년 1분기 미국 세탁기 시장 업체별 점유율 순위> (트랙라인) 




1위 삼성전자 (대한민국) (20.5%)


2위 LG전자 (대한민국) (16.0%) 







<2018년 1분기 미국 프렌치도어 냉장고시장 점유율 순위> (트랙라인)




1위 삼성전자 (대한민국) (30.4%) (9년연속 1위) 







<2018년 1분기 미국 레인지 시장 점유율 순위> (트랙라인) 




1위 삼성전자 (대한민국) (16.9%)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세계 최대 미국 생활가전시장을 완전히 평정했네요 

뭐 현재 세계 가전업계 넘사벽 기술력을 가진 양대기업이니 

당연한 일일지도 모르겠군요 



그러나 미국이 세이프가드 까지 발동했는데도 막을수 없을정도의 

압도적인 넘사벽 기술력으로 미국 소비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다는점이 

진짜 대단한듯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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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레치 18-05-12 21:40
 
까르페디엠 18-05-12 22:29
 
전에 신문 보니까 대우전자가 우리나라 위닉스인가 어떤 기업인가 인수햇다는 것을 읽은 적인 있는데
대우전자도 미국 가전시장에서 넘버3에 들어가면
진짜 대박이겠네요~!!

소형가전 SK 매직도 힘내자~!!
     
아포카립스 18-05-13 01:28
 
대우가 위니아를 인수한게 아니고, 위니아가 대우를 인수했어요.
위니아는 2년전에 대유그룹(대우아님)이 인수했구요.
무튼 한국산이 세계 가전시장 1,2,3하면 ㅋㅋ생각만 해도 쫀득
          
까르페디엠 18-05-14 12:50
 
제가 한국어 실력(?) 딸려서 반대로 말했네요^^;
좋은 지적 감사~
킹크림슨 18-05-13 19:00
 
2000년대 초 미국에서 짧게 근무한 때가 있었는데 그땐

가전제품 매장에 일본산 제품들이 최고였습니다. 간간히

보이던 우리나라 제품이 언제쯤 일본을 따라 잡을까 생각

했었던 적이 있었는데 1, 2위라니.. 놀랍고 감격스럽네요.
화난늑대 18-05-13 21:16
 
ㅎㄷㄷㄷ
노산 18-05-15 08:29
 
한국 기술과 디자인이 뛰어나서 외국시장이 못 따라옵니다.
구석구석 실용적이고 쓸모있게 만든 냉장고, 성능좋은 세탁기등 비교가 안됩니다.
GE나 월풀이 삼성과 LG것을 본따서 비슷하게 디자인을 만들어내고 있지만
섬세함과 기능에서 차이가 많이 나기 때문에 판매에서 밀릴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미월령 18-05-20 19:00
 
이런 말이 있잖음.
"한국기업의 기술력은 한국 소비자들에 의해 만들어진다. 한국 소비자들은 기기의 설명서를 200 퍼센트 활용하기 때문이다."
한국사람은 가위 하나로 많은 것을 할 줄 알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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