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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1-10-13 17:39
[과학/기술] "저가 선박 수주 안한다"… 한국 단가, 중국의 3배
 글쓴이 : 나루도
조회 : 8,113  

http://biz.newdaily.co.kr/site/data/html/2021/10/13/2021101300048.html

선박단가 중국은 평균 6000만달러… 한국은 평균 1억7000만달러
LNG선박 2억달러 돌파… 수주 골라받는답니다..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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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루도 21-10-13 17:39
   
흩어진낙엽 21-10-13 17:47
   
골라받는게 중요한게 아니라 선종이 다르잖아요

하나마나한 이야기

중국이 친환경선을 못만드니까 한국으로 몰린다는 기사인데 기레기들 제목장사는 참...
     
미데카아 21-10-13 18:33
   
그게 골라 받는거죠.친환경선 발주가 없으면 컨터이너 벌크선이라도 만들어야죠.  그리고 친환경선도 국내 조선소끼리도 수주 경쟁이 붙어서 가격을 다운 시켜서라도 수주 하려고 노력 합니다.

지금은 물량이 넘치다 보니 수익이 낮은 컨테이너. 벌크선은 관심을 갖지도 않고 기술력이 필요한 친환경 선박도 단가 낮으면 수주거부를 한다는겁니다.
즉 갑이 선주사가 아니고 조선소가 갑이 되어 단가를 책정하는 상황이 도래 했다는거죠.

국내 거의 모든 조선소가 올해 목표량을 초과 달성한 상황이라 선박 건조 할수 있는 도크가 별로 없는 상황 입니다.
     
태촌 21-10-14 11:46
   
기레기 소리들을 만한 제목이 아니라 딱 정확한 소리인데?
lng선이단가가 가장 비싼데 전부 lng 선만 받아서 수주하니 앞으로 수익이 기대가 된다는 것이고, lng 선 발주 자체가 없거나 다른 나라로 간다면 도크를 놀릴 수 없으니 저가 벌크선이라도 수주해서 손해보면서라도 사업을 해야하는건데
그런 상황이 아니니 lng선 수주받은거 앞으로 수익성에ㅡ반영될 시점에 흑자도 낼수 있고, 아무 문제없는 기사인데
본인이 지식 부족하면서 이런 기사에도 기레기 타령하네 ㅋㅋㅋㅋㅋ
          
흩어진낙엽 21-10-17 19:11
   
LNG선 비싼거알고있고 카타르등 슬롯계약한것도 알고있으니까

본인들 정신머리들이나 챙기삼

몇달전부터 있던 기사들 제목가지고 비슷한 기사내보내니까 굳이 내가 좋아해야함?
http://biz.newdaily.co.kr/site/data/html/2021/06/02/2021060200038.html
     
포케불프 21-10-15 16:02
   
말장난 오지네

기레기 제목장사보다는 니 독해력이 문제인 듯
          
흩어진낙엽 21-10-17 19:20
   
니 독해력이나 챙기삼 말참 싸가지없게 하네

몇달전부터 있던 기사들 제목가지고 비슷한 기사내보내니까 굳이 내가 좋아해야함?
http://biz.newdaily.co.kr/site/data/html/2021/06/02/2021060200038.html
유저님 21-10-13 19:18
   
철강가격이 오르고 있는 상황이라 어쩔수 없는거 아닌가요
뚝딱 만드는것도 아니고 주문 받았는데 재료값 상승으로 팔면 팔수록 손해날수도 있는 상황
     
SuperEgo 21-10-13 20:13
   
현재의 철강단가는 미래 발주선박의 비용으로 처리되는게
아닙니다. 물론 아얘 상관없는건 아니지만.
현재 발주물랭은 빨라도 2년쯤 뒤 강재가격의 영향을
받는다 보시면 되고요. 곧 안정화 되리라 생각합니다.
실제 수년전에 비해 선가자체가 많이 올랐어요.
요즘 상대적으로 저가에 발주되는건 대부분 작년 발주시
옵션물량을 행사하는 선박이죠. 이도 이중연료추진선같이
계약 변경분이 꽤 되구요.
중고인생 21-10-14 20:10
   
국내에 메이져조선소만 있는걸로 착각을 하는데요

중소규모의 조선소 아직도 많아요 대표적인게 성동 대동 등등 이런 회사들은 이런 벌크나 어선들을 만듭니다

그러면에서 빅3는 lng로 가겟지만 나머지 중소규모의업체들은 중공과치열하게 싸워서 가져와야합니다

절때 놓치면 안되는거죠 외 포기를 합니까???

그리고 우리나라 중소조선소라고 기술력이 허접하지 않아요 아마 중공의 메이져 선사보다 기술력이 더 낳을걸요

중소 조선소 먹으라고 빅3에서는 지원도 해줘야 하는거 아닌가 모르겠네요

아에 중공에서 저가물량이 안나오게 막아버린다면 중공조선사는 엄청난 보조금 만 뿌리고 배는 한국이 부르는격이죠
그렇게 해야 중공업체들을 씨를 말려죽일수 있다고 봅니다
     
사커좀비 21-10-15 13:47
   
와... 도대체 다른 건 다 그렇다치고요...

중소조선소 먹으라고 빅3에서 지원을 해줘야 한다구요?

이 무슨 신박한 소리인가요?

아니.. 장사 잘되는 집이 왜 장사 안되는 집을 도와줘야 해요?

자본주의 사회는 원래 각자도생이에요... 아니.. 빅3가 문어발식으로 중소조선소 먹거리 빼앗는
상황이면 또 몰라도...

잘되는 집이 왜 못사는 집을 그냥 지원해 주나요?

히야... 이런 논리는 그냥 공산당 논리밖에 안되는건데... 할 말이 없습니다..
          
중고인생 21-10-16 12:47
   
조선소 밥 안처먹어봣으면 이런글 못달텐데 ㅎㅎ

중소조선소에서 메이져조선소꺼 도 만드는지 모르지???

아는것도 읍는게 까겟다고 글쓴 꼬라지보면 참 한숨만 나온다 ㅎㅎ

메이져에서 중소조선소에 위탁해서 만드는배도 상당하단다 그러니깐 메이져 조선소에서

지원해줘도 된다고 생각해서 적은글이다
좋은여행 21-10-15 10:07
   
현재 중국의 조선소는 각 지방 정부 별 나눠먹기식으로 많은 군함과 정책적으로 선박을 발주했는데, 일부는 날림으로 빨리 건조했고, 남은 물량과 건조 중인 물량은 철강재 가격 상승(철광석 및 제철용 석탄)과 긴축 문제로 중국 조선업계는 앞날이 불확실하고 지금 죽을 맛입니다. 해외 선주 들도 이런 점을 알기에, 국내 중소 조선사도 일부는 컨테이너선이나 벌크선의 선가가 중국보다 비싸도 충분히 경쟁력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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