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ebn.co.kr/news/view/944886
세계 최고 기술력을 가진 대한민국 조선업에 최근 좋은 소식이 많아지고 있네요
대한민국 '조선 빅3'가 보유한 수주잔량 대부분이 고부가가치 선종이라고 하는군요
그동안 전세계 조선업이 불황인 속에서도
기술개발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았던것이 이렇게 긍정적으로 다시 돌아오는 모양입니다.
앞으로도 지금의 교훈을 거울삼아 기술개발에 더욱 노력해줬으면 하네요
<대한민국과 중국 조선업 영업전략>
대한민국 -> 글로벌 선사 상대로 고부가가치 선박 중심의 선별 수주
중국 -> 올해 들어서도 자국 발주에 힘입어 수주잔량 쌓아가는 형편
<전세계 고부가가치 선박을 독점중인 한국 조선업 현황>
[세계 LNG선 시장]
1. 대우조선해양 (대한민국) (42척 수주잔량) (옥포조선소)
2. 현대중공업 (대한민국) (14척 수주잔량) (울산조선소)
3. 삼성중공업 (대한민국) (12척 수주잔량) (거제조선소)
[VLCC 시장]
1. 대우조선해양 (대한민국) (28척 수주잔량 보유)
2. 현대중공업 (대한민국) (22척 수주잔량 보유)
3. 삼성중공업 (대한민국) (15척 수주잔량 보유)
[초대형 컨테이너선 시장]
1. 삼성중공업 (대한민국) (6척 수주잔량 보유)
1. 대우조선해양 (대한민국) (6척 수주잔량 보유)
3. 현대중공업 (대한민국) (4척 수주잔량 보유)
3. 현대삼호 (대한민국) (4척 수주잔량 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