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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19-05-16 16:33
[자동차] 車관세에 한국 웃고, 일본 울고
 글쓴이 : 호연
조회 : 3,283  

빠른 발 통했나..車관세에 한국 웃고, 일본 울고



FTA 개정 당시 김현종 본부장이 예측하고 협상한대로의 결과가 나왔군요.

그 당시 픽업트럭 양보했다고 비난도 많았는데.. 결과적으로는 선견지명이었던 것 같습니다.

철강 관세 면제를 이끌어낸 것도 그렇구요.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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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크로 19-05-16 16:39
 
현대가 만들생각도 없고 개발했다 포기한 픽업트럭을 협상대상으로 삼았다고 벌레들이 기어올랐었죠. 특히 장진이생키  산타페에 뒷뚜껑따면 훌륭하다나. ㅋㅋㅋ
     
가마솥 19-05-16 22:18
 
ㅋㅋㅋ 무식한 베충이였음
스포메니아 19-05-16 16:48
 
일본차는 쿼터제로 제한 할듯 ...
어짜피 일본인들은 미국차를 안살거니
미데카아 19-05-16 21:49
 
있지도 않은 시장을 포기햇다고 기레기가 난리쳤죠.

미국에 픽업트럭 시장은 세단을 재치고 1위하기도 할 정도로 상당히 크죠.큰 만큼 경쟁력이 쎄서 진입하기가 어려워요.  그리고 미국기준 크기의 픽업트럭은 미국 제외하고는 다른나라에 수요가 없기 때문에 개발 부담도 큰 분야죠.
그래서 단시간 안에 경쟁력을 가지기 어려워서 진입하는게 어렵죠.

작은 픽업트럭부터 시작하면 될거 같지만. 미국은 지게차가 운반이 가능할정도 이상부터 픽업으로 인정하지 그 이하크기는 대접을 못받죠.

무엇보다. 미국 자동차의 주 수입이 픽업에서 나오는 만큼 픽업에 대한 다 국가 진출은 미국정부가 상당히 예민하게 반응 합니다. 그래서 픽업은 파이가 커서 탐나 보이지만. 건들지 않는게 좋아요.

한국정부가 픽업을 포기하고 다른 부분을 딜 하게 아주 잘한거죠.
kira2881 19-05-16 22:06
 
이건 잘한겁니다. 어차피 우리나란 픽업트럭 수요가 그닥이거든요.

잘한건 잘했다고 해야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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