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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게시판
작성일 : 19-05-18 09:09
[자동차] 2018년 전세계 전기차 배터리 시장 점유율
글쓴이 :
스포메니아
조회 : 3,157
중국의 반칙을 빨리 막아야 하는데 ...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9043011502675987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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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런봉다리
19-05-18 10:19
중국이야 자국 내수 시장 소비용이고 파나소닉은 테슬라 물량이고
이러고보면 엘지가 정말 대단하네요 사실상 기술력은 원탑이라는 소리자나요
중국이야 자국 내수 시장 소비용이고 파나소닉은 테슬라 물량이고 이러고보면 엘지가 정말 대단하네요 사실상 기술력은 원탑이라는 소리자나요
스포메니아
19-05-18 10:32
LG의 기술이 제일 뛰어난 것 같긴 합니다. 다만, 아무리 기술이 뛰어나도, 물량 전쟁에서 이기지 못하면... 미래가 밝지 않으니, 그게 걱정이죠.
그리고, 중국의 CATL의 베터리는 폭스바겐의 주공급자이고, BMW, 혼다, 현대의 국제 시장용 전기 차량에도 일부 탑재됩니다. 또한 애플도 CATL의 배터리를 아이폰과 맥북, 아이패드에 널리 사용하고 있습니다.
LG의 기술이 제일 뛰어난 것 같긴 합니다. 다만, 아무리 기술이 뛰어나도, 물량 전쟁에서 이기지 못하면... 미래가 밝지 않으니, 그게 걱정이죠. 그리고, 중국의 CATL의 베터리는 폭스바겐의 주공급자이고, BMW, 혼다, 현대의 국제 시장용 전기 차량에도 일부 탑재됩니다. 또한 애플도 CATL의 배터리를 아이폰과 맥북, 아이패드에 널리 사용하고 있습니다.
유랑선비
19-05-18 10:43
CATL은 크든작든 별의별 브랜드에 들어가서 놀랐네요
파나소닉이 운이 좋았네요 2위자리라도 LG가 꿰찼으면 하는데
CATL은 크든작든 별의별 브랜드에 들어가서 놀랐네요 파나소닉이 운이 좋았네요 2위자리라도 LG가 꿰찼으면 하는데
대팔이
19-05-18 10:56
테슬라 몰빵입니다....
테슬라 몰빵입니다....
스크레치
19-05-18 11:43
CATL이 들어가있는 이유는 중국시장에서 파는 물량에 장착하기 위해
글로벌 자동차기업들이 어쩔수없이 울며겨자먹기로 포함시키기 때문입니다.
(현재 중국 정부가 막장식 보조금 정책으로 자국산 배터리 장착한 전기차에만 보조금을
부여하고 있기 때문이죠)
현대자동차도 중국에 판매하는 전기차 물량에는 어쩔수없이
중국산 배터리를 장착하는 실정입니다.
즉, 중국 이외 시장에 파는 글로벌 자동차기업 물량에는 저질 중국산은 장착하지 않습니다.
(미국, 유럽 전기차 배터리 시장에서 중국산 점유율이 0%인것을 보면 알만한 상황)
폭스바겐도 CATL 배터리는 중국에 판매하는 폭스바겐 전기차에만 채택한 상황입니다.
중국 이외 모든 시장에서 판매하는 물량은 대한민국 배터리 3사 채택한 상황
조만간 전기차 시장이 점점 커지면서
현재 세계적인 글로벌 자동차기업들이 점점 전기차 물량을 쏟아내기 시작하면
LG화학의 점유율은 자연스럽게 올라갈겁니다.
현재 아직까진 글로벌 자동차기업들 전체 자동차 판매량에서
전기차는 극히 소량 일부분을 차지하고 있을뿐입니다.
(글로벌 자동차기업 절대 다수는 아직 내연기관 자동차입니다)
CATL이 들어가있는 이유는 중국시장에서 파는 물량에 장착하기 위해 글로벌 자동차기업들이 어쩔수없이 울며겨자먹기로 포함시키기 때문입니다. (현재 중국 정부가 막장식 보조금 정책으로 자국산 배터리 장착한 전기차에만 보조금을 부여하고 있기 때문이죠) 현대자동차도 중국에 판매하는 전기차 물량에는 어쩔수없이 중국산 배터리를 장착하는 실정입니다. 즉, 중국 이외 시장에 파는 글로벌 자동차기업 물량에는 저질 중국산은 장착하지 않습니다. (미국, 유럽 전기차 배터리 시장에서 중국산 점유율이 0%인것을 보면 알만한 상황) 폭스바겐도 CATL 배터리는 중국에 판매하는 폭스바겐 전기차에만 채택한 상황입니다. 중국 이외 모든 시장에서 판매하는 물량은 대한민국 배터리 3사 채택한 상황 조만간 전기차 시장이 점점 커지면서 현재 세계적인 글로벌 자동차기업들이 점점 전기차 물량을 쏟아내기 시작하면 LG화학의 점유율은 자연스럽게 올라갈겁니다. 현재 아직까진 글로벌 자동차기업들 전체 자동차 판매량에서 전기차는 극히 소량 일부분을 차지하고 있을뿐입니다. (글로벌 자동차기업 절대 다수는 아직 내연기관 자동차입니다)
당나귀
19-05-18 15:05
배터리는 신뢰도가 중요한거라 자연스레 점유율 올라가겠죠.
중국제야 말할것도 없고 일본제도 문제가 많은 제품들이라....
배터리는 신뢰도가 중요한거라 자연스레 점유율 올라가겠죠. 중국제야 말할것도 없고 일본제도 문제가 많은 제품들이라....
할게없음
19-05-18 22:23
테슬라가 전기차에서 어마어마하긴 하나보네요 테슬라 하나로 점유율이 저 많은 회사 납품하는 LG보다 높다니
테슬라가 전기차에서 어마어마하긴 하나보네요 테슬라 하나로 점유율이 저 많은 회사 납품하는 LG보다 높다니
LIII
19-05-19 00:26
그리고 모르는 분들 많으신데 지금 전기차 1위가 중국임 테슬라가 2위고 뭐 거의 또이또이긴 한데 그 1위한 중국기업 물량을 또 중국 기업들이 나눠 먹으니 저렇게 점유율 자체에서 1, 3위 먹는거임 기술력은 lg가 좋다고 하긴 하더라구요. 특허도 많다고 하고
그리고 모르는 분들 많으신데 지금 전기차 1위가 중국임 테슬라가 2위고 뭐 거의 또이또이긴 한데 그 1위한 중국기업 물량을 또 중국 기업들이 나눠 먹으니 저렇게 점유율 자체에서 1, 3위 먹는거임 기술력은 lg가 좋다고 하긴 하더라구요. 특허도 많다고 하고
멀리뛰기
21-01-02 16:05
[자동차] 2018년 전세계 전기차 배터리 시장 점유율 좋은글~
[자동차] 2018년 전세계 전기차 배터리 시장 점유율 좋은글~
멀리뛰기
21-01-08 16:04
[자동차] 2018년 전세계 전기차 배터리 시장 점유율 멋진글~
[자동차] 2018년 전세계 전기차 배터리 시장 점유율 멋진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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