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79&aid=0003236854
<2019년 5월 세계 조선업 수주 현황> (영국 클락슨리서치)
1위 대한민국 (64만 CGT, 16척) (60%)
2위 중국 (27만 CGT, 8척) (26%)
3위 일본 (6만 CGT, 3척)
매월 중국 정부 밀어주기 물량에 한계를 보이면
대한민국이 압도적으로 1위 하는 현상이 반복되는듯...
(그 얘기인즉슨 대한민국은 매월 꾸준하게 LNG선 위주로 수주를 하고 있다는뜻)
앞으로도 수주 점유율에 만족할것이 아니라
이와 같이 계속 LNG선 위주 고부가가치 선박으로 점유율을 채워나가는
전략으로 나갔으면 합니다.
중국 정부의 막장식 점유율 따먹기
자국 조선소에 벌크선 몰아주기는
결국 중국 조선업의 황폐화를 가져오고 기술력에서 도태되는 현상을 가속화시킬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