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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19-06-17 18:10
[과학/기술] 폭발·화재 위험 없는 대면적 전고체전지 제조기술 개발
 글쓴이 : 진구와삼숙
조회 : 2,895  

폭발·화재 위험 없는 대면적 전고체전지 제조기술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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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구와삼숙 19-06-17 18:10
   
frogdog 19-06-17 19:22
   
오우 획기적인 밧데리인데 바로 상용화가 되겠네요 기존의 리튬이온하고 생산단가가 비슷하면서 밧데리용량을

같은 셀내에서 2배의용량으로 늘릴수 있다니 차차세대 밧데리까지 우리나라가 꽉잡고 가는군요

업체에 기술이전햇다던데 혹시 에르지 인가 그래서 구 밧데리는 짱개와 합작해서 만들기로 한건가 모르겠군요
유일구화 19-06-17 19:47
   
로켓가쟈
로켓티어
siba18 19-06-17 20:38
   
이게 그 말로만 듣던 전고체 배터리인가 ㅋ
커피카피 19-06-17 21:00
   
생각보다 빨리 기술이 개발됐네요.
개포사람 19-06-18 18:46
   
"셀스택에 사용된 단위셀은 400회의 충방전 실험 결과 배터리 초기 용량의 약 84%를 유지, 종래 전고체전지보다 수명 특성이 5배 이상 개선됐다".
.이말은 아직 전기차 배터리는 무리라는겁니다..5년정도 사용하고 배터리 갈기에는...
     
archwave 19-06-19 07:23
   
한국의 승용차 주행거리 통계를 보면 사람들이 굴리는 거리가 그리 길지 않습니다.

한번 충전으로 400 km 달리는 승용차라면, 배터리 용량 다 쓰려면 11 일 걸립니다.
물론 다 방전되기 전에 충전하는 식으로 쓸데니 일주일에 한 번 정도는 충전해야겠죠.

하여튼 11 일 * 400 회 하면 무려 4400 일입니다. 12 년 쓰는거죠.

제가 쓴 글 [ 전기자동차 관련 각종 수치 정리 ( https://gasengi.com/main/board.php?bo_table=commu06&wr_id=775615 ) ] 참고해보세요.

완충-완방을 400 회 되풀이 가능한 배터리를 용량이 30 % 정도 남았을 때 완중하는 식으로 쓰면 충전 가능 횟수가 대폭 늘어납니다. 위에 말한 것보다 더 오래 쓸 수 있다는 얘기죠.
darkbryan 19-06-18 19:28
   
중국과 일본의 기술유출 조심해야 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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