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율 덕에 약 10~20% 개 이득 보는 중...
조선소는 환헷지를 대부분 받을때마다 하고 있는걸로 알고있어라 지금당장 이득이다 아니다 보긴어렵고..
뭐 그게 개이득정도인지느는 모르겠네
->조선기자재
LNG 멤브레인 로얄티가 약5%라고 기사에서 나오니 알테고
큰 기자재만 보지말고 작은기자재같은것도 있으니. 글로벌시대에 모든걸 국산화시킨다는걸 버려
LNG추진선관련한 기자재는 대부분 국산화되어있으니 언급한 2개만 말하지마 그리고 멤브레인도 조선3사에서 개별적으로 더 좋게 만들고 있어서 그부분도 언급해줘 로얄티가 상쇄되는 효과는 있으니까
합병을 하든 뭘하든 지금이 무슨 70년대야? 암벽작업같은 소리하지마...
->그런건 기술력으로 해결되니까. 괜히 플로팅도크같은 기술이 나오는게 아니야 부지가 부족하면 플로팅도크 뛰워서 진수하고 그옆에 암벽작업하고있어
내구성 좋아져서 수명 오래가고 10척 쓰던거 큰거 1촉만 만드는데 좋겠어 ?
-> 기본적으로 큰 해운사는 신조를 고철처리할때까지 쓰지않고 있고, 지금은 과연 큰 선박이 좋은건가라는
의문점도 생기지. 다만 규모의전쟁때문에 큰컨테이너선이 인기가 있지
내구성은 좋아진게 많이 없어. HULL구성하는 강재가 더 고급품이 개발안되.. 그냥 주요항로에 따라 정해질뿐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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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충 어디서 주은 지식같은데 히스토리관점에서는 처음부분은 그냥 읽을만한데
뒤로 갈수록 병맛나서 써봤어. 그리고 전문가든 가생이회원이든 궁금하거나 질문을 할 수 있지.
어디서 이렇게 건방지게 말하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