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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19-09-10 22:02
[기타경제] 한국 조선업, 설계 기술 없고 핵심부품 수입한다?
 글쓴이 : 귀요미지훈
조회 : 5,461  

HSD엔진은 두산에서 갈라져 나온 선박용 엔진 업체

1.JPG



한국조선해양은 현대중공업 계열 선박용 엔진업체

2.JPG





세계 선박용 디젤엔진 생산 상위업체들

한국 - 현대, 두산, STX엔진

31.JPG

3.JPG


선박용 디젤엔진의 최고품들은 
주로 한국과 중국에서 생산






4.JPG

41.JPG

42.JPG




이 밖에도..

> LNG화물창(현재 대세인 멤브레인방식) 기술 

- 한국과 프랑스 2개국만 보유
- 기술면에서는 프랑스보다 앞선 것으로 평가

> 극한의 환경을 이겨내고 또한 2미터가 넘는 얼음을 깨고 항해해야 하는 초고난도 세계 최대 쇄빙 유조선 및 LNG선 건조 

> 세계 최초 양방향 쇄빙선 건조

> 한국 조선업, 초고난도 기술이 필요한 LNG운반선 세계 물량 싹쓸이



한국 조선은 설계부터, 부품 자체생산, 건조기술까지 거의 100% 가능한 조선기술 세계 최상위 국가임.

한국이 국내물량이 많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괜히 조선 수주 세계 1위 하는 것이 아님.

짱깨들은 자국물량 자국 조선소에 밀어주기, 저가 벌크선 위주 생산으로 그나마 2등이라도 하는거고




한국 조선업 기사만 올라오면

설계 외국업체가 한다, 핵심부품 죄다 수입한다...매번 이런 거짓부렁 댓글 달고

그게 아니라고 팩트로 설명해줘도 대댓글 안달고 

또 기사 올라오면 어김없이 매번 똑같은 거짓부렁 댓글 다는 사람(동일인)이 있어서 글 올려봄.

이 정도면 어그로라고 봐야....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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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요미지훈 19-09-10 22:09
   
킹크림슨 19-09-10 22:29
   
감사합니다.
     
귀요미지훈 19-09-10 22:40
   
^^
엘가냥 19-09-10 22:33
   
설계와 엔진은 수입인 줄 알았는데 옛날 이야기였군요
     
귀요미지훈 19-09-10 22:38
   
한국이 선박용 엔진 점유율 세계 1위에 오른지 꽤 오래됐습니다.

설계도 선주가 특별히 자신이 원하는대로 일부분 설계를 미리 해서 주는

드문 경우를 제외하곤 자체적으로 다 하구요.
qufaud 19-09-10 22:42
   
그렇죠 그래서 이번에 일본의 최대 조선사가
자기네들도 합심해서 한국의 조선사들처럼 설계능력을 가져야 한다고 역설한 기사 난지도 얼마 안됐는데
어디서 되도안한 한국 조선사가 설계능력 없다고 떠드는지 웃겨서
     
귀요미지훈 19-09-10 22:51
   
한국 조선업 관련 기사만 올라오면

설계 외국, 부품 수입...이렇게 매번 똑같은 내용 딱 한 줄만 쓰고 내빼는거보면 어그로인거 같아요.
루이14 19-09-10 22:50
   
근데 엔진은 엄밀히 말하면 라이센스 생산 아닌가요??

디젤 엔진 특허를 만이랑 바스틸라가 다 가지고 있다던데...
     
귀요미지훈 19-09-10 22:54
   
자체개발 엔진도 있고, 라이센스 생산 엔진도 있는 것으로 압니다.

라이센스 생산만 가지고 세계 시장 상위권이 가능한 분야가 있던가요? 본인 기술이 없다는 얘기인데?

내연기관의 5대 주력 분야인 중 차량용 엔진, 건설기계 엔진, 선박용 엔진 등 3대 부문 기술은 이미 국산화됐고

나머지 발전용 가스터빈과 항공우주 부문 엔진 분야는 조만간 국산화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루이14 19-09-10 22:57
   
글쿤요.... 하루빨리 항공 엔진  국산화를.....

혹시 힘센 엔진 외에 다른 자체 개발 엔진 있나요??

그리고
이번에 러시아가 수주한 LNG선박은 스마트 원전을 장착한다는데 그것도 우리나라에서 만드나요??

엔진도??
               
즈믄다솜 19-09-11 00:27
   
상업용 선박에 원자로 가능함요????
                    
블랙위도우 19-09-11 09:15
   
이미 일본은 상업용 선박에 원자로 싣고 다닌지 꽤 되었습니다.
여차하면 항모나 잠수함 만들때 사용하기 위해서인데 그걸 보면 가능하다는 얘기겠죠.
진빠 19-09-11 01:02
   
빨랑빨랑 업뎃을 해야...

울 나라처럼 빨리빨리 바뀌고 발전하는 곳에서는 앗차하면 고인물 되삼.. ㅎㅎ
흐흫흫 19-09-11 11:21
   
저...선박용 엔진 말인데요 대형 메인엔진은 독일 man b&w가 천하통일 했어요...일본업체건 한국업체건 대형 2행정 디젤엔진은 man 라이센스 생산입니당 현대man b&w 미쓰비시man b&w이런식입니당. 95퍼센트는 이 엔진 쓰고 있죵. 유일한 대항마 스위스의 슐져도 man한테 합병됐어용. 250년이나 된 회사라 그런지 기술력이나 노하우가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당. 다만 발전기는 국산입니다. T/c는 스위스제 abb쓰는데 이거 빼곤 다 국산이에요
     
루이14 19-09-11 12:43
   
힘센 엔진도 man 사 기술 라이센스인가요??
          
흐흫흫 19-09-11 14:38
   
힘쎈은 국산입니다. 그런대 발전기(4행정)이 주력이에요 제가 말한 부분은 대형2행정 메인엔진 메이커입니다. 위에서도 썼지만 대형 2행정 엔진은 man b&w외 대항마 자체가 없어요;;; me엔진으로 넘어오면서 더 그렇게 됐습니다
전쟁망치 19-09-11 12:28
   
중국에서 생산 되는 선박용 디젤 엔진들은 거의 독일 미국 일본 이런 나라들 업체들이 들어와서 합작으로 만드는 형태가 대다수 일 겁니다.

특히 독일 업체들이 많이 보이더군요
할게없음 19-09-11 15:29
   
늙으면 세월의 변화를 알지도 못하고 알게되도 믿지 않게 됩니다 이해해야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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