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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게임을 하는 사람들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평균연령도 증가한다.
게임에 대한 편견이 있다. 동서양을 막론하고 전자 게임은 학교생활에 적응을 하지 못하는 10대 학생들이나 즐겨하는 것이라는 편견이다. 이는 우리나라는 물론, 서양에서도 마찬가지이다. 하지만 그런 편견은 이미 10년 도 더 지난 것들이며,현재는 그렇지 않다. 미국에서 게임을 즐기는 사람들의 평균 연령을 35세이다.
2. 기존의 케이블 방송 및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보다 게임과 관련된 영상을 더 많이 시청한다.
과거에 비해 게임이 다양해지고, 특히 리그오브레전드(롤)의 이스포츠는 과거 스타크래프트를 능가할 정도의 인기를 갖고 있다.
2017년 이스포츠 분야로 약7억달러의 수익을 창출할 것이라 예측된다. 이 스포츠 산업은 꾸준히 상승해 오고 있으며 이스포츠 및 글로벌 게임시장 정보 제공업체인 뉴즈(Newzoo)에 따르면, 2020년까지 약14억9000만 달러로 e-Sports 게임시장은 점점 커질 것이라 한다.
현재 사람들은 유튜브나 트위치 등의 소셜 방송에서 전통적인 케이블 패키지 방송이나 구독을 줄이고 있다. 반면 유튜브나 트위치 등을 소셜 방송매체에서 게임과 관련된 영상 – 게임플레이, 이스포츠 영상 등을 더 많이 보고 있다고 한다.
3. e-Sports 산업이 계속 발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