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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2-01 02:52
[자동차] 삼성 오디오 하만카돈
 글쓴이 : 빙어사냥
조회 : 3,097  

의 인수배경 및 스피커가 훌륭한 일본 브랜드로 알고있던 JBL 에 대해

설명 부탁 드려요

수소 전기차 및 자율주행 시대를 대비한 가전으로써의 자동차를 상정한

눈과귀를 준비한다는건 얼핏들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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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장장 20-12-01 03:07
   
JBL의 이름은 창립자인 제임스 B. 랜싱의 이름의 약자이며, 1946년 설립된 회사이다.
미국회사.
     
스포메니아 20-12-01 12:55
   
JBL은 하만 카돈의 한 브랜드가 된지 꽤 됐습니다, 70년대에 하만 카돈이 JBL 인수 합병했다함.

하만 카돈의 서브 브랜드
: Harman Kardon, JBL, Infinity AKG 등
난나나나솨 20-12-01 03:40
   
jvc캠코더회사랑 햇갈리신듯.
유랑선비 20-12-01 04:50
   
JBL은 매우 대표적인 미국 브랜드 스피커인데요
왠 일본이;

이젠 JBL이 속한 하만그룹을 삼성이 먹었고요
빙어사냥 20-12-01 07:01
   
아하
미국이었군요
감사합니다
매국노사형 20-12-01 09:24
   
옛날에 음향회사 연구원으로 있을때 최고의 레퍼런스가 JBL이었죠.
장인들이 만드는 소량생산 제품에 비할건 아니지만 대량생산으로 명품을 만드는 회사는 당시에 JBL이 유일 했었죠.
오리지날 USA 입니다.
시골가생 20-12-01 10:57
   
오디오기기 취미생활 할때 주로 듣던 스피커들
jbl, 보스, b&w, 알텍, 엘락, 다인, 프로악, 스펜더, 하베스, 탄노이 등등
jbl과 보스는 하이파이 오디오에서는 조금 선호하지 않는 모델
보스는 팝, jbl 은 재즈 듣기 좋았져.
셀시노스 20-12-01 13:41
   
삼성이, 특히 반도체를 내세워 자동차 시장에 뛰어들고 싶어했음.

가령 AI 반도체를 만들어서 자동차 시장을 석권하겠다는등..


그런데 자동차용 반도체라는 시장은 삼성이 폰 만들던 반도체 생태계와는 전혀 달랐음..

독일 완성차 회사와 협력해서 AI 반도체를 테스트하면서 성공적으로 탑재하는 듯 했으나

독일 완성차 업체는 결국 모듈만드는 중견 부품사에서 주문발주하게 됨.

특히 이태리 회사.

중견 부품사는 다시 모듈의 일부 부품 하청 업체, 하청업체는 다시 그 아래.. 이게 6차 7차까지 가니까

결국 독일 완성차 라는 것은.. 독일 및 이태리 글로벌 공급망을 가진 중소 중견 업체들에 휘둘려서 제품을 만드는 것이었음..

삼성의 위상만으로 이들 하나하나 기술 서포트해가면서 20년 넘게 사용해왔던 반도체들을 물리치고 비집고 들어가려면

반도체만 떡 하니 만든다고 되는 일이 아니었었고..

결국 빡친 삼성은 이태리 회사 상급의 회사를 찾아서 물색하던중에

자동차 내의 멀티인포테인먼트 분야에 눈을 돌리게 됨.

그중 끝판왕 급인 하만카돈을 인수하여 그곳에 삼성반도체를 넣어야지 맘을 먹게 됨.


근데 하만카돈을 인수하면 다 될줄 알았는데

그 아래 수많은 브랜드들이 있고, 각 브랜드 별로 개발사가 따로 있으며


이는 대가리만 삼성으로 바꾼다고 절지생물 몸통들 까지 따라 바뀌는게 아니었음을 요즘 조금씩 알아가는중..


마이크로소프트가 자동차용 OS 석권하겠다 공언했지만 헛물만 켠것도 자동차 시장과 일반 IT 시장은

생태계 자체가 전혀 다름..
흰꽃샤프란 20-12-02 15:30
   
삼성은 하만카돈의 경영권을 보장해줬어요. 언제까지인지는 모름...
대신 하만카돈은 삼성의 협력 요청에는 최우선으로 응하는걸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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