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반응
HOME > 해외반응 > 기타 해외반응
[US] 미국내외 2010년 주요 사건들(보스턴 글로브지 선정)
등록일 : 10-12-30 21:40  (조회 : 24,714) 글자확대/축소 확대 축소 | 프린트

미국내 및 해외의 2010년 주요 사건들이 순서 없이 16개 뽑혔습니다.  한국의 연평도 사건도 포함됬네요.(15번)
전체 리스트 중에서 세계 사건만 추릴까 하다 미국내 것도 포함시켜봤습니다.

http://www.boston.com/news/specials/2010_year_end/12_21_10_top_nat_int_stories/


서문: 2010년은 역사적인 초유의 일들과 대규모 재해의 한해였다.
국내(미국)로는 오바마 대통령의 경제 규제를 발의하고 BP경영진들은 걸프만에서의 오일
사태 해결을 찾았다. 국외로는 아이티에서의 엄청난 규모의 지진이 아이티 대부분을 휩쓴뒤
국제적인 구호 단체들이 협력하여 구호 활동을 벌였고 유럽에서는 긴축 재정에 대한 반발로
폭동이 일었다.  사진과 함께 국내와 세계의 2010년 뉴스를 기사를 살펴보자.

1. 아이티 지진

7.0의 지진이 1월 12일 아이티에 일어난 후 수천명의 사상자와 수백만의 집을 잃은 사람들이 경제적으로 빈곤한 이 국가를 휩쓸었다. 전 세계의 구호 단체와 국가들이 아이티 재건을 위해 대규모 구호 활동을 벌였다.




2.아이스란드 화산

4월 14일부터 발음하기도 어려운 아이스란드 화산, '에이야프얄라요쿨' 폭발로 수백명의 사람들의 여행 계획이 취소됬다. 폭발로 인한 화산재 구름으로 세계적으로 약 한달 간, 항공편 운항이 중단되거나 우회 운항해야 했다.
 





3.사령관 스탠리 맥크리스탈(Stanley McChrystal)

아프카니스탄 작전 사령관 맥크리스탈이 롤링 스톤과의 인터뷰에서 오바마 행정부에 대해 부정적인 발언을 한 후 그의 이름이 국내 헤드라인에 올랐다. 그 사건으로 맥크리스탈은 사임하게 되고 오바마는 새 인물, David Petraeus로 그를 대체했다.  




4.공화당의 부활

메사추세츠의 황색 자켓을 입은 사람부터 시작됬는지 몰라도(메사추세츠 의원 Scott Brown을 지칭) 그곳에서 부터 공화당의 컴백이 속도를 내기 시작했다.  전 에드워드 케네디 상원 의원석을 차지한 Scott Brown 의원 당선 및 Tee Party movement(정치 서포터즈 시위대)로 2010년 중반 이후 의회의 다수당으로 충분한 의석을 가지게 되었다.




5.유럽의 폭동

2010년 동안 경제 난국은 계속 하락했다.  극단적인 경제 긴축은 유럽 전역에 폭동을 일으켰다. 프랑스 시위대들은 은퇴 연령 조정으로, 영국은 학비 조정을 비난하며, 또 그리스는 연금 프로그램의 삭감으로 가솔린 폭탄 및 불을 지르며 그들의 반대를 나타냈다.




6.파키스탄의 홍수

7월과 8월의 홍수로 인해 파키스탄의 농업 심장부는 파괴되었고 국가의 3분의 1 이상이 물에 잠겼다. 정부는 80년 만의 최악의 홍수라고 발표했다.




7.TSA(미 교통 안전 관리국)의 스캐너

전신 스캐너(및 스캐너를 통과하지 못한 사람들을 직원이 직접 만져서 조사하는 것)이 추수 감사절 귀향길에 큰 불편이 되었고 항공사 고객들이 TSA의 안전 관리 기준이 너무 심한것이 아니냐는 의문점을 낳았다.




8.건강 보험 법안

몇달 동안의 논쟁끝에, 오바마 대통령은 내년 3월의 획기적인 국가의 건강 보험을 점검하기 위한 법안에 서명했다. 이 법안은 업계의 비용을 억제하고 3천만명 이상의 보험이 없는 사람들에게 2019년까지 보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그러나 여전히 몇가지 소송 등으로 (야당)반대가 남아있다.




9.위키 리크스

경각심을 일으키는 단체, 위키 리크스는 올해 수십만 건에 달하는 기밀 문서를 웹사이트에 게재해 정부를 공황에 빠뜨렸다.  공개할 수 있도록 도와준 미디어 기업들(뉴욕 타임즈 같은)이 이를 도왔다.
최근의 문서 공개 후 위키 리크스는 사이버 공격, 기업들의 보이콧, 회사 설립자 줄리안 어센지의 체포를 견디고 있지만 여전히 유출을 계속할 것이라 한다.




10.칠레 광부들

해피 엔딩이 드문 광산 재해임에도 33명의 칠레 광부들은, 10월 13일 세 달 가까이 지하에 갇힌 이후에 구출되었다. 광부들은 2천피트의 바위를 뚫고 만든 좁은 구멍을 통하는 새장으로 끌어 올려졌고 그들은 시련을 이김으로 전 세계의 영감이 되었다.




11.타임 스퀘어 폭탄 시도

5월 1일에 뉴욕의 타임 스퀘어에서 연기가 나는 차량 발견으로 수천명이 대피하는 소동이 벌어졌다.  차 안의 폭탄은 터지지 않았지만 용의자는 위협이 사실이라고 인정헀다.  이 일로 그(Faisal Shahzad)는 유죄가 인정되었는데 그의 의도는 사람들을 다치거나 죽게 하는 것이었음을 인정했다.

 




12.금융 규제

7월 21일, 오바마 대통령은 금융 개혁안을 통과 시킨다.  이 법안은 2008년에 있었던 것과 같은 금융 붕괴를 방지하는 것을 목표로 은행업의 금융 감독 및 규제 법안들의 강화를 위한 것이다.




13.세금 감면 확장

부시 행정부 당시의 세금 감면이 12월 17일 오바마의 법안 사인으로 모든 세금부문으로 확대됬다.  이 법안은 또한 실업자 혜택의 확장, 부동산 세금 변경, 및 사회 보장 세금이 포함되있다.






14. 'don't ask, don't tell' 법안 폐지

오바마 대통령의 'don't ask, don't tell'(군대에서 게이들을 공개적으로 구분하지 못하게 하는 법안)폐지로 이 법안에 대한 그의 (대통령)캠페인의 입장에 대한 논란에 종지부를 찍었다.




15.북한과 남한 사이의 충돌

북한과 남한 사이의 긴장이 북한의 연평도 공격 이후 고조되고 있다. 이 공격은 1950-1953년 한국 전쟁에서 두 나라가 싸운 이후 가장 심각한 위협 중 하나이다.





16.BP 기름 유출

4월 23일 BP 오일 굴착기(Deepwater Horizon)에서 시작된 엄청난 양의 기름 유출을 막는데는 거의 3개월의 기간이 걸렸다. 정부에 따르면 걸프만에 유출된 기름은 2억 갤론이 넘는 양으로 이것은 미국 역사상 전례가 없는 환경 재해로 기록됬다.




번역회원:Narnian

해외 네티즌 반응 전문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모든 번역물 이동시 위 출처의 변형,삭제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Creative Commons License
번역기자 : Narnian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