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구)축구게시판
HOME > 커뮤니티 > 축구 게시판
 
작성일 : 19-05-16 16:47
[잡담] 이승우의 단점 두 가지.
 글쓴이 : 봄소식
조회 : 2,018  

오늘은 제가 생각하는 이승우의 단점 두가지를 말해보려 합니다.

1.키
뭐 키가 작은 스타플레이어도 많다. 등등 키 논란은 정말 지겹도록 많이 나왔는데요.
제가 생각하는 이승우의 키가 작다는 단점은 좀 다른 관점입니다.

이승우는 키가 작다는 특징 때문에 동료선수들이 작은 선수가 많은 팀에서는 뛰기 힘들다는 제약이 있습니다.

저번 시즌 베사가 있을 때가 바로 이런 경우였는데, 베사는 헬라스 베로나의 에이스인 선수였는데 키가 매우 작았죠. 그래서 베사가 전방에 들어가 뛰고 있는데, 이승우까지 들어가면, 전방에 키가 너무 작은 선수가 둘이나 배치 되어서 공을 띄우는 크로스 공격이 불가능해졌습니다.

다행히 이번 시즌은 베사가 다른 팀으로 이적했기 때문에 이런 문제점이 없어졌습니다만, 이승우는 앞으로 이적을 하더라도, 키 작은 선수가 전방에 주전 먹고 있는 팀에서는 출전에 어려움을 겪을 가능성이 크다고 생각합니다.

2.수비가담

저는 이게 이승우의 수비가담 문제는 두가지 요인이 있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첫째, 이승우 스스로가 작년에 이런 말을 했다고 하죠. '난 바르샤에서 공격하는 법만 배웠지 수비하는 법을 배우지 못했다. 그래서 지금 베로나에서 수비하는 법을 배우는 중이다.'

16세 언저리까지는 자유롭게 공격하는 기술만 습득하다가 프로가 되기 직전인 10대 후반에는 본격적으로 수비하는 법을 가르치는 것이 아닌가... 한데, 이승우는 이 십대후반에 징계 때문에 출전을 못해서 수비하는 법을 체득하지 못한 것이죠.

둘째, 메시의 안 좋은 점이 바로 수비가담을 잘 안하는 점인데, 이승우가 어렸을 적 메시를 롤모델로 삼으면서 수비 가담을 잘 안하는 것까지 영향을 받은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 수비하는 법이라는 것이 말로 배워서 한두달 만에 배울 수 있는 게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꾸준히 실전경험을 쌓으면서 장기간을 통해 체득을 해야 하는 것이죠.

이승우 수비가 점점 좋아지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골결정력만 더 살아나면 좀 더 좋은 선수가 될 것이라 믿고 있습니다.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통쾌하다 19-05-16 16:57
   
이승우 최대 단점은 베로나에간것
국밥햄 19-05-16 17:00
   
요즘 축구의 추세가 멀티플레이로 가는 거 같습니다. 메시의 시대도 끝나가고 공격수가 공격만하는 시대는 아닌듯 합니다
벌래가쿵쾅 19-05-16 17:34
   
몸싸움이 약하니 상대가 거칠게들어옴.
망고쥬스 19-05-16 17:57
   
3. 다혈질. 옐로카드를 너무 쉽게 받음
아이고난 19-05-16 18:24
   
1. 키와 팀 성적에 상관관계 없다는 자료 존재
2. 수비가담 하고있음.

현재 가장 문제인건 팀이 베로나인것, 장점이던 골결이 망가진거쥬.
eradicate 19-05-16 18:51
   
1. 키가 작은건 확실히 불리한 부분이긴 하지만, 노력으로 충분히 극복할 수 있음.
2. 최근 승우 경기 보면 저돌적으로 수비가담 해주는 모습 충분히 많이 볼 수 있고, 실제로 본인도 이탈리아 리그에서 전술적으로 수비하는 부분에 대해 많이 배우고 있다고 말함.

최근 승우의 부족한 부분이라면 위와같은 부분 보다는 오히려 장점이던 문전 앞 침착성과 결정력이라고 봄.
페널티 박스 부근에서 창의적인 패스와 돌파로 상대 수비를 무너뜨리고 깔끔하게 마무리하는 능력이 장점이었는데, 최근 경기를 보면 경기력 자체는 나쁘지 않지만 마무리 패스가 살짝 부정확 하다던지, 슛팅이 골문을 살짝 빗나감.
뭔가 심리적으로 쫒기는듯.
날백 19-05-16 19:38
   
솔직히 키는 작아도 몸이 탄탄하면 상관없는데 몸이 그다지 탄탄하지 않아서 사정없이 밀림. 그나마 순간 드리블 돌파와 패스를 간결하게 하는걸로 팀에 공헌하고 있더군요. 솔직히 이승우든 이강인이든 손흥민급은 기대도 안하고 기성룡처럼 하위권이라도 1부에서 꾸준하게 버텨줬으면 하는데 쉽지 않네요 정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