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구)축구게시판 [1] [2] [3]
HOME > 커뮤니티 > 축구 게시판
 
작성일 : 19-07-21 08:06
[잡담] 모나코와 이강인 선수 경기 보고 느낀 점.
 글쓴이 : 조블랙
조회 : 2,563  

한 경기로 모든 것을 판단하긴 어렵지만, 전체적인 느낌은 맞지 않은 옷을 입고 있는 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일단, 경기 관여율이 많이 낮았습니다. 기본적으로 이강인이 있는 우측보다 좌측면을 많이 활용했습니다. 

이강인이 침투 동작이나 전진적인 움직임을 가져갈 경우 대부분 패스가 안 옵니다. 

이강인이 볼을 잡는 경우는 하프라인 근처 내려와서 직접 공을 받는 상황이 많고, 이 경우 이강인을 보조하는 윙백이 이강인보다 높은 위치에 있거나 중앙에 있는 선수가 이강인 보다 높은 위치에 가있는 경우가 대다수여서 크게 매력있는 플레이를 보여줄 상황이 연출 되지 않았습니다. 
이 경우도 그 선수들이 전방에 침투하는 움직임을 보이는게 아니라 다수의 경우가 높은 위치에 서있는 것일 뿐입니다. 

가장 인상 깊었던 장면은 이강인이 우측면에서 공을 받고 횡으로 가로지르며 드리블을 치고 올라오는 장면이었습니다.
뭔가 보여주고 싶은데 동료의 무브먼트가 없고, 뭘 할 수 있는 상황이 안나자 우측면에서 반대편 측면으로 혼자 공을 몰고 올라오며 패스 타이밍을 보더군요. 결국 특별한 상황이 연출되지 않고, 반대편 선수에게 가벼운 패스로 마무리 됐습니다.
공도 간만에 오래 잡은 것인데 딱히 할게 없었습니다. 
발렌시아에서 이강인이 딱히 할게 없어 보이는 것처럼 말이죠.
이 장면에서 이강인이 측면보다 중앙을 선호한다는 것도 새삼 느끼게 되었습니다. 

다 그렇겠지만, 공이 안오니까 본인 스스로 답답함을 많이 느끼는 모습이더라구요.

물론 프리시즌이고, 팀 전체적으로 경기력이 좋지 못한 점도 고려해야 겠지만

팀 전술과 포지션이 이강인 선수에게 맞지 않다고 생각되네요.

개인적으론 발렌시아 남아도 측면 한정이면 이강인 장점을 절반 이하로 낮추게 된다고 생각합니다. 

당연한 얘기겠지만, 좀 더 이강인에게 의존적이고 공을 많이 거쳐갈 수 있는 팀으로 가는게 이강인 성장에 보다 많은 도움이 되겠지요. 
측면보단 중앙이 그런 의미에서 더 낫구요.

출전 기회를 주고 안주고의 문제가 아닙니다. 
윙어로 출전한다면 무리해서라도 이적해야 됩니다.

- 발렌시아 자체도 네임벨류 높은 선수들이 존재해서 그 선수들 배제하고 이강인을 전술적으로 고려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되네요. 성적도 나오고 있는 상황이구요.
  이러니 저러니 해도 라리가 상위팀이기 때문이죠. 
  임대나 완전이적을 팀에서 불허한다면 2군에서 뛰다가 계약 만료로 이적하는게 1군에서 드믄드믄 출전하며 윙어로 뛰는 것보다 더 나을 수도 있다는 생각도 드네요.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네이넘 19-07-21 08:51
   
올시즌도 18~19시즌처럼 벤치 혹은 후반 몆경기에만 윙으로만 출전 시킨다면..똥고집 감독이 지휘하는 발렌에 남을필요가 없을듯요

4대리그 1부리그 혹은 아약스,아인터호벤 이적이 힘들다면 프리미어2부리그 혹은 분데스2부리그로 20경기이상 선발출전이 보장되고 공미에서 뛸수있는 팀으로 임대가는게 나을듯 합니다.
     
조블랙 19-07-21 09:02
   
절이 싫으면 중이 떠나는 수밖에 방법이 없긴하죠..
이강인이 힘써줄 라인이 있는 것도 아니고, 발렌시아 자체도 쉽게 포기하려 하지 않을 겁니다.
팀의 미래 자원 차원이 아니더라도 기본적으로 많은 자금을 안겨줄 선수이기 때문이죠.

임대가서 대박터지면 팀 입장에선 닭 쫓던게 지붕 처다보는 것 마냥 이강인 실력 증명만 시키고 이적료 한푼도 못챙기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재계약 이전에는 적극적으로 임대를 보내려 하지도 안을 겁니다.

뭐.. 결국엔 재계약을 이강인이 안해주면 어떻게든 활용하려 하겠죠.
판단을 잘해야 될 시기죠.

현재 같은 상황에선 이강인이 중앙에서 출전기회를 꾸준히 잡기도 애매하거니와 윙어로 출전기회가 와도 크게 매력적인 부분이 없네요.

다소 고생하더라도 이시길 견뎌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