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구)축구게시판 [1] [2] [3]
HOME > 커뮤니티 > 축구 게시판
 
작성일 : 19-09-12 11:36
[잡담] 베트남의 아시안컵 결승 진출 요구는 분명한 오역입니다
 글쓴이 : 개나소나
조회 : 1,970  

지난 번에도 논란이 됐는데 이번에 또 기사가 나와서 답답해서 제가 확인해봤습니다. 결론은 아시안컵 결승이 아닌 본선(조별리그) 진출을 오역했다는 것입니다.

베트남 현지 기사를 보면 박항서 감독 재계약시 베트남 축협이 요구한 아시안컵 결승에서 이 결승은 Chung kết 이 아닌 vòng chung kết 입니다. 이 둘은 분명히 뜻이 다른 단어입니다.

예를 들어 지난 스즈키컵 우승 시에는 말 그대로 우승컵을 다투는 결승인 Chung kết을, 지난3월 베트남 U23이 태국을 4대0으로 격파하고 2020 U23 아시안컵 본선에 진출했을 때는 vòng chung kết 을 사용했습니다. 

다만 구글 번역시 둘다 똑같이 영어로는 FINAL, 한글로는 결승이 되다보니까 오해가 생긴 것 같습니다.

지금 다시 생각해봐도 아시안컵 결승 요구 조건 자체가 너무 어색합니다. 베트남 축협이 정말로 2023아시안컵 결승이 가능하다고 봤다면 왜 정작 2022 월드컵 본선진출은 요구하지 않았을까요? 아시아 5위 안에만 들면 되니 훨씬 쉬운 조건인데요. 심지어 이런 황당한 요구 조건에도 박항서 감독은 지금까지 일언반구도 없었습니다.

기자들 참 답답합니다. 좀 이상하다 싶으면 조금이라도 조사해보고 물어볼 생각을 해야지 그저 구글 번역 돌려 기사 쓰고, 논란 일으켜서 조회수 올리는 거에만 관심 있는 모양입니다.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노리d 19-09-12 11:52
   
오역도 잘못이지만
그동안 성과가 잇는데 조건 건다는 자체가 웃기는거져.
언제 나오냐가 중요할듯한데 .. 개인적으론 때는 무르익지않나 쉽네여..
나중에 히딩크 한국오듯 베트남 가면 되는거구
     
분석 19-09-12 12:41
   
그렇지요. 박감독이 베트남 국대오디션에 참가해야하는것도 아니고.. ㅋㅋ 충분하다 못해 베트남이라는 나라가 축구열풍, 자긍심까지 올려줬는데 계약연장에 조건을 거는 미친짓은 살다살다 처음봄.
     
개나소나 19-09-12 12:42
   
사실 조건이라기 보다는 정확히는 희망사항이 맞습니다. 베트남 축협 말로는 상황에 따라 조정해나갈 것이라고 말했으니까요. 달성 못할 시 연봉 삭감을 한다는 그런 살벌한 것이 아닌 구체적인 목표 제시인 듯 싶습니다. 그래야 동기부여에도 도움이 되고 앞으로의 방향을 잡아나갈 수 있을테니까요.
Tigerstone 19-09-12 12:02
   
결승이든 마지막라운드던 간에 재계약 안하고 나오는게답. 지금이야 성적나오니 저렇게 전국민이 광적으로 열광하지만 조금만 성적안나오면 모든화살은 감독에게 갈것임. 그냥 박수받고 이별이 조금이나마 아쉬울때 떠나는게 현명함. 하지만 박감독님이 1인자그늘에 가려있었고 국내에서도 야인취급받아서 성공하고싶은 욕구가 많아서 어떻게될지모르지만..그래도 축팬입장에서 히딩크같이 잘치고빠지면서 감독생활 잘하셨으면 하네요
     
나와너 19-09-12 12:23
   
동감.박수칠때 떠나는것도 좋은데 감독님이 미련을 가지시는듯 보이네요.
     
개나소나 19-09-12 12:40
   
박항서 감독이 히딩크 감독처럼 행동할 것 같진 않습니다. 히딩크 감독은 애초에 한국에서의 성공을 발판 삼아 유럽으로 돌아가려는 계획이 있었기에 재계약을 하지 않은 반면, 박항서 감독은 감독 인생의 마지막이라고 생각하고 베트남에 왔기에 쉽게 미련을 버리지 못할 듯 싶습니다.
무영각 19-09-12 12:22
   
본선진출 정도면 할만한 기대치네요..
타이버잔 19-09-12 13:22
   
그런말 했을리가 없었을거 같았는데 역시나 기래기의 선동이긴 했네요.
저는 재계약 해서 최종예선에도 가는거 보고 싶긴 합니다.
리어피어 19-09-12 19:51
   
저도 같은 댓글 단 적이 있네요. 이전 아컵에서 베트남의 목표가 1승이었죠.
초과달성해서 8강까지 갔다고 자신들의 위치를 못 알아먹진 않겠죠.
다음 아컵엔 1승에서 한단계 올려서 조별리그 돌파=결승 토너먼트 진출이 목표인 거죠.
결승 토너먼트 진출을 결승 진출로 오역한 것 같더라구요.
그리고 조건이라고 하니까 자꾸 이상하게 들리는데 목표겠죠. 그쪽에서 조건을 달 입장이 아닌데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