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구)축구게시판 [1] [2] [3]
HOME > 커뮤니티 > 축구 게시판
 
작성일 : 19-09-21 15:39
[잡담] 중국축구는 어제 막차를 놓친 것 같습니다.
 글쓴이 : 봄소식
조회 : 994  

평소 저는 만약 중국축구를 살릴 수 있는 감독이 있다면 히딩크 뿐이다. 라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히딩크면 중국축구를 살릴 수 있을 거다라는 생각이 아니고,
히딩크가 중국축구를 못 살리면 그 어떤 다른 감독이 와도 중국축구를 못 살릴 거다. 라는 생각이었죠.

그런데 띠용~ 설마 했던 히딩크가 중국축구와 계약을 하더군요.
그래서 혹시 중국축구에 가능성이 생길지 모른다 하고 약간 경계심을 갖고 있었습니다.
히딩크호(중국23세)가 졌다는 뉴스가 들릴 때 마다 경계심이 약해지기는 커녕 더 강해지더군요. 패배 속에서 문제점을 찾아 발전하는 것이 히딩크의 스타일인 것을 우리 한국축구팬들은 알고 있지 않습니까.

그런데 그 히딩크의 패배를 못 참고 히딩크를 경질해 버리다니...
쯧쯧...
잘가라 중국... 너넨 끝났다.

아마도 중국이 베트남한테 진 순간 시진핑이가 저 새끼(히딩크) 짤라버려! 라고 했나 보죠.
이제 히딩크 보다 더 좋은 감독을 데려오려면 클롭, 과르디올라, 포체티노 이런 현재 전성기를 빅리그에서 최고의 팀을 맡고 있는 감독들일텐데, 그런 감독이 미쳤다고 중국에 가겠습니다. 중국 축구가 데려올 수 있는 최고의 감독은 히딩크가 마지막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왜냐면, 히딩크가 단순히 명장이어서가 아니라 축구변방국 축구팀을 강화하는데 최적화된 감독이었기 때문이죠...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Tigerstone 19-09-21 18:28
   
자국감독쓰겠죠 죽이되든 밥이되든간에... 외국감독들이 중국에 가는것도 이젠 매리트가 별로없다고봅니다. 감독들 변방와서 잘해서 몸값좀올려야되는데 워낙 애들이 ㅄ 이라 맨날지니.. 글고 그꼴은또 못보는 축협, 명예는 마이너스고 오로지 돈보고가야되는데 뭐 돈만본다면 좋겠지만 재기원하는감독들은 그것도 매리트 별로없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