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구)축구게시판 [1] [2] [3]
HOME > 커뮤니티 > 축구 게시판
 
작성일 : 15-08-22 12:47
[잡담] 4人의 일본인, 2015 K리그 U17 챔피언십을 평가하다
 글쓴이 : mr스미스
조회 : 2,274  




대회의 경기 외적인 부분에 대한 평가에서 흥미로운 내용이 있어서
퍼왔습니다. 



시게노 코자부로 (J리그 강화아카데미부)

현재 한국은 ‘K리그 주니어라고 해서 K리그 구단 산하 유소년 클럽끼리 리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하지만 일본은 J리그 구단 산하 유소년 클럽과 학원 클럽이 같은 리그에서 실력을 겨루고 있는데요.

 

일본의 경우 J리그가 생기기 전부터 학원 축구가 번성했었고 학원 팀에도 뛰어난 선수들이 많기 때문에 지금처럼 유소년 팀과 학원 팀이 함께 리그를 진행하는 것에 대해 반대하지는 않습니다하지만 앞으로의 목표는 유소년 팀들의 리그를 만들어 그곳에서 좋은 선수들이 성장해 나갈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 입니다.

 

유소년 팀들 간에 리그를 진행하고 탑 리그의 상위권 팀들에게 해외 팀들과의 챔피언십 기회를 부여한다면 선수들에게 큰 동기 부여가 될 것입니다프로 팀이 AFC 챔피언스리그에 진출하는 것처럼 유소년 팀들의 AFC 챔피언스리그와 같은 대회를 만들면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적어도 동아시아의 나라들만이라도 대회를 진행했으면 합니다그 부분은 앞으로도 계속해서 실현해 나가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나가야마 아키라 (카나가와현 축구협회)

경기 외적인 면에서 인상 깊었던 점은 무엇인가요?

 

일본에서는 저녁 시간에 경기를 진행하지 않습니다저녁에 경기를 하고 싶어도 대회의 진행 문제라던가 선수들의 식사자원 봉사자들의 귀가 등 여러 가지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에 저녁에 경기를 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그런 이유로 대부분 낮에 대회가 진행됩니다.

 

또한 이번 대회에서는 선수들이 한 경기를 소화한 뒤에 48시간 휴식 후 다음 경기에 임했는데요일본에서는 대부분 매일 경기를 하는 편입니다그런 부분들은 일본에서도 문제로 지적되어온 부분이며 배워야 할 필요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 외에 시설적인 면에서 일본과 다른 점이 있나요?

 

총 3면의 축구장으로 이뤄진 양덕 축구장에 한 면당 한 대씩 총 3대의 구급차가 배치되어 있는 모습을 보고 매우 놀랐습니다.일본의 유소년 경기에서는 상상 할 수 없는 부분이에요일본에서는 구급차를 준비시키지 않는 경우가 많으며 만약 구급차를 준비시켰다 하더라도 3면의 경기장에 한 대만 불렀을 것입니다경기장에 사고가 발생한 이후에 구급차를 부르는 경우가 대부분이지요이런 점은 한국이 훨씬 발전했다고 생각합니다일본이 배워야 할 부분이에요.







사다토미 노부히로 (쇼난 벨마레 U-17 코치)


경기 외적인 면에서 인상 깊었던 부분은 무엇이었나요?

 

좋은 컨디션으로 경기를 치러나갈 수 있는 환경이 잘 만들어졌다고 생각합니다저녁과 야간에 경기를 하는 것은 일본에서는 거의 없기 때문에 이 시간에 경기를 할 때 선수들을 어떻게 컨트롤해서 경기에 나설 것인가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었습니다.낮에는 기온이 높고 햇살이 따가웠는데 시원한 저녁에 경기를 하게 되어 선수들에게도 정말로 좋았을 것이라고 생각해요.






우스이 히로타카 (마츠모토 야마가 U-17 감독)


일본으로 돌아가면 어떤 부분에 초점을 맞춰 선수들을 육성할 계획인가요?

 

이번 대회의 경험을 살려 선수 개개인의 실력을 향상시키는 것이 가장 큰 목표입니다한국 선수들에게 열세를 보인 헤딩이나 몸싸움을 보완하는 것반대로 일본 선수들의 특징인 기술적인 부분을 더욱 강화해서 올 시즌 남은 대회에서 더 좋은 모습을 보이고 싶습니다.

 

정말로 소중한 경험을 하고 돌아갑니다일본에서는 유소년 선수들이 저녁 시간에 치러지는 대회를 경험할 수 없어요시원한 저녁 시간에 경기를 하는 것은 선수들의 기량 향상을 위해서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내년 대회에도 출전하고 싶어요. ‘내년에도 마츠모토 야마가를 초대해 주세요라고 기사에 꼭 써주세요. (웃음)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만렙고블린 15-08-22 12:54
   
근데 진짜 몸싸움은 일본인들 정서상 약할수 밖에 없는듯ㅋㅋ
몸끼리 부닥치는걸 극도로 꺼리는데 어렸을때부터 그래왔으니 성인되서도 약할수밖에...
     
에버튼 15-08-22 13:15
   
무계중심 낮은 선수를 선호해서그렇죠 피지컬이 약해진 이유가
          
최강대한 15-08-22 13:31
   
선호라기보다는 전체적으로 신장을 비롯한 피지컬이 떨어지는 일본이라는 그룹에서 기량이 좋은 선수를 선발하면 결국 평균피지컬이 국제평균보다 떨어질수밖에 없죠. 할수만있다면 기량도 피지컬도 다좋은 선수를 양산하고 싶겠지만 통계는 수학입니다. 이건 일본인들이 노력으로 바꿀수있는 문제가 아니죠.
토담토담 15-08-22 13:46
   
스페인이나 멕시코는 피지컬 문제가 없지 않나요? 밸런스 훈련으로 보완한다던가..
     
에버튼 15-08-22 13:49
   
골격자체가 아시아인과 달라요 ㅠㅠ 더 부드럽던데요 타고난 탄력
싸커보이 15-08-22 16:15
   
오 u18 아챔 도입하면 재미있을듯 유럽은 이미 있던데... 우선 동아시아에서 시작하다가 점점 확대해나가면 좋을거 같네요.
꾸암 15-08-22 17:06
   
쪽국이 유스시스템 노하우가 30여년입니다.그건 나름대로 절대 무시할수없어요.그럼에도 DNA로인해(산하언더팀이 진로결정시 부모신체사이즈필히기재) 전술적한계가 나타나는데 정확 정밀 섬세 아기자기 이런단어를 연상시키는 패싱축구가그것이죠.친선전같이 상대가 필사적으로 방어하지않고 풀어놓은데서는 (작년 벨기에,네델란드전) 승을가져오지만 승패가갈린문제라면 쉽게공차게 놔두지않죠.그것이 쪽국이 어쩌지못하는한계로 보여집니다.
적응력면에서 쪽국이 U-12팀에 5팀이나보낸것보면 한국을다시 경계하기시작한것으로 보여지는데(한박자 빠른패싱으로 돌파구를연것같음)
탈아시아 세계어쩌구는 들어갔을라나..
그럴리가 15-08-22 17:22
   
얘들은 툭하면 피지컬 피지컬 그러네. 언제까지나 기술은 지들이 우위라고 보는건가.
고랩 15-08-23 14:54
   
에휴  또 찡게 붙네.. 징그러운 것들.
지들 조금만 잘나가면 탈 아시아 라고 한국 개무시하고 쳐다도 안보고
좀만 도움된다 싶으면 속 다 빼줄것처럼 들러붙고.. 참 뼈속까지 신의라고는 없는 치사한 족속이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