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구)축구게시판 [1] [2] [3]
HOME > 커뮤니티 > 축구 게시판
 
작성일 : 17-02-18 19:27
[질문] 이강인 관련 보도에 대한 의문점
 글쓴이 : 어불성설
조회 : 3,002  

최근 올라온 글들 눈팅하다가 의문점이 생겨서 혹시나 답을 얻을 수 있을까해서 ...

1. 언제 부턴가 유스 이적 마감시간이 2월 19일이라는 글이 있던데, 뭘 근거로 이런 말이 생겨난 것인지...
   공신력있는 자료가 있다면 좋겠네요. 프로선수의 경우 겨울이적 마감시한이 1월 31일까지라고는 알고  
   있는데, 유스이적 마감시한은 들어본 적이 없네요

2. 16세가 되면 FIFA 규정에 의해 프로계약을 할수 있다는 글을 본 것 같은데, 이게 사실인가요?
   제가 알기론, FIFA 룰에 의하면 프로계약은 18세이후입니다, 단지, FIFA는 지역룰을 인정하기에
   영국이나, 독일, 스페인등 각 나라마다 자기들의 상황에 맞춰서 프로계약 나이를 정하고 있다는 것인데,
   제가 잘못알고 있는 건가요?

개인적으로는 최근 그다지 신뢰가 가지 않는 몇몇 해외언론사나, 거의 쓰레기 수준의 베께쓰기 보도들이 이강인 관련하여 많이 나오는 걸 지켜보며 웃음을 참기가 힘들정도입니다.
 
 물론, 레알이 적극적으로 오퍼를 한다면, 최근의 발렌시아 내부 사정을 고려하여 최대한 이익을 남겨주고, 이적을 했으면 하는 바램이지만, 근래 강인이 주변 상황에 변화가 보이지 않기에 적어도 이번 시즌내에는 옮기는 일이 없을 것으로 봅니다.
  내일이면 강인이 생일로 16세가 됩니다. 무시해버려도 좋을 그저그런 언론사들이 보도하듯, 레알이나 맨시티나 강인이에게 적극적이라면, 내일 새벽 2시(현지시간 오후 6시)이전에 결론이 나야 정상입니다.
그런데 그시간이면 강인이는 BENIDORM팀과 경기중일 겁니다. 아직 발렌시아 소속일 것이라는 의미입니다.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산진달래천 17-02-18 19:51
   
저도 잘은 모릅니다만,
일단 2월 19일은 유스이적마감 날짜가 아니라 이강인 생일이라고 들었습니다. 2월 19일에 이강인이 16세가 되어서 맨시티와 프로계약이 가능하다는 뜻 아닐까요?(영국은 16세 프로계약이 가능일겁니다. 아마.)

즉, 레알 마드리드가 이강인을 영입하고 싶어하는데(이건 프로계약 영입이 아니겠죠) 맨시티가 달려든 형태...

저는 이 주제를 열심히 본 것이 아니라서 정확한 답변은 아닐지도 모릅니다. 다른 분이 또 댓글 달아주시겠죠.
     
어불성설 17-02-18 19:59
   
답변 감사합니다.
 이전에 제가 댓글로 강인이 생일 2월 19일이 중요하다는 글을 달았었는데, 최근 누군가의 글에서는강인이의 생일과 유스이적 마감시한이 공교롭게도 같다는 내용이 있어서 생긴 궁금점이었습니다.
맨프레드 17-02-18 19:53
   
저도 그렇게 봤어요.. 2월19일 생일이라 그날 지나면 유스들 처럼 소정에 보상금 지불하고 빼가는게 아니라

공식적인 이적료 같은게 발생한다고..
     
어불성설 17-02-18 20:14
   
구단에서 중요시하는 유스선수들의 경우, 어린나이에 훈련계약이라는 것 작성하는가 봅니다. 그런데 이 계약이 16세부터 효력을 가지게되고, 훈련계약 내용중에 경제적인 지원사항이 들어가기도 해서, 훈련계약 기간중  타 팀으로 옮기는 등 계약 위반 사항이 생길때는 금전적인 손해보상이 되어야 한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16세 이전에 빼갈려고 하고, 원소속팀은 16세이후, 18세 프로계약이후까지 계속 지키려고 여러가지 지원을 한다고 합니다.
꺽기 17-02-18 19:53
   
혹시 강인이 한국시간으로 내일 새벽에 경기있나요??

그리고 2번같은 경우는 메시나 보얀이 17세 일때 프로데뷔 했는데 18세 이전에도 1군경기 뛸수있는것 같더라구요 .
     
어불성설 17-02-18 20:00
   
네. 우리시간으로 새벽 1시경 시작하는 원정경기입니다.
그리고, 스페인 프로계약은 18세이후에 가능합니다. 하지만, 프로계약전이라도 1군경기에 참가할수도 있답니다. 후베닐 선수가 B팀 경기에 뛸수도 있고, B팀 선수가 1군경기에 뛸수도 있듯이  1군경기에 뛰는것과 프로계약하고는 상관이 없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