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구)축구게시판 [1] [2] [3]
HOME > 커뮤니티 > 축구 게시판
 
작성일 : 17-03-23 17:39
[정보] 기성용의 중국행을 막은 '캡틴' 박지성의 조언
 글쓴이 : CK홀릭
조회 : 927  

http://m.insight.co.kr/newsRead.php?ArtNo=97915

"대표팀 주장으로서 주장 완장을 차고 있는 동안에는 중국으로 가지 않겠다"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주장으로서의 품격을 지킨 기성용의 발언은 당시 큰 화제를 모았는데, 기성용은 박지성의 '조언' 때문에 이 같은 발언을 했다고 밝혔다.기성용은 중국전을 앞두고 가진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사실 중국행을 두고 고민을 많이 하긴 했다"며 "많은 분들이 그 정도 조건이면 괜찮다고 말했는데, 지성이 형의 조언을 듣고 중국 클럽 측 제안을 거절하게 됐다"고 말했다. 아래는 기성용이 밝힌 박지성의 조언이다.

"성용이 네가 결정하는 것이지만 너는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주장임을 기억해라. 큰 무대에서 도전하는 주장의 모습을 보여줬으면 좋겠다"


역시 캡틴..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축게보안관 17-03-23 17:45
   
간지 나네요 ㅎㅎ
쌈바클럽 17-03-23 17:50
   
중국애들은 자존심 상할 수도 있지만 그래도 중국 디스하는게 아니라 큰 무대에 도전이라고 표현한 점은 성숙해보이네요.

우리야 중국무대 어떤지 있는 그대로 까지만 상대가 누구던 정중한 태도 멋짐. 물론 지성이형이 한 말이라지만...아시아 패자 다운 표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