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구)축구게시판 [1] [2] [3]
HOME > 커뮤니티 > 축구 게시판
 
작성일 : 17-12-30 01:15
[펌글] 데울로페우 또 방출 당하네요
 글쓴이 : gopr
조회 : 1,589  

메시라 불렸던 데울로페우, 또 바르사 생존 실패

[스포탈코리아] 조용운 기자= 한때 '메시의 재림'으로 불렸던 헤라르드 데울로페우(23)가 FC바르셀로나를 떠날 것으로 보인다. 어린 나이에 벌써 두 번째 겪는 바르셀로나 적응 실패다.

스페인 언론 '스포르트'는 29일(한국시간) 보도를 통해 바르셀로나가 내년 1월에 처분할 5명을 밝혔다. 데울로페우는 하비에르 마스체라노, 아르다 투란, 하피냐, 알레이스 비달과 함께 이적대상자에 포함됐다.

데울로페우는 올 시즌 전반기 동안 기대반 의심반의 시선을 이겨내지 못했다. 그는 이미 한 차례 바르셀로나서 실패한 아픔이 있다. 바르셀로나 유스 출신으로 10대 때만 해도 제2의 메시란 평가를 들었다. 17세에 성인 프로 무대에 데뷔했고 바르셀로나 B팀서 세군다리그(2부리그) 18골로 득점 4위에 오른 시즌도 있었다.

한단계 도약이 쉽지 않았다. B팀에서는 에이스였지만 리오넬 메시를 비롯해 세계적인 공격수가 버틴 1군을 비집고 들어가기 어려웠다. 결국 에버턴, 세비야서 임대 생활을 하다 2015년 에버턴으로 완전 이적하며 바르셀로나를 떠났다.

데울로페우도 2년의 시간이 흘러 성장세를 보였다. 올해 초 에버턴서 AC밀란으로 임대를 가 17경기서 4골 3도움을 올리며 어릴 때 기량을 회복한 모습을 보였다.

다시 바르셀로나의 눈에 들었다. 지난 7월 측면 공격수 보강이 필요했던 바르셀로나는 데울로페우를 재영입했다. 나름 자신감이 있었다. 고향팀으로 돌아온 그는 "집으로 돌아와 정말 행복하다. 나는 3년 전과 비교해 많이 달라졌다. 모든 부분서 성숙해졌다. 나도 야망이 있고 내 가능성을 믿는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기회도 있었다. 네이마르가 갑작스레 파리 생제르맹으로 떠났고 우스만 뎀벨레의 합류는 늦어졌다. 시즌 초반 스페인 슈퍼컵과 리그 경기에 데울로페우가 측면 공격수로 자주 출전하기도 했다.

하지만 기대를 충족하지 못했다. 데울로페우의 출전 시간은 꾸준히 줄어들었고 이달 들어 단 한 경기도 나서지 못하는 상황이 됐다. 바르셀로나는 처분을 택했고 밀란에서의 활약 때문인지 이탈리아 세리에A의 구단들이 관심을 표하고 있다. 특유의 발재간과 스피드로 메시라 평가받았던 데울로페우의 바르셀로나 정착 도전은 또 실패가 유력해졌다. 그에게 바르셀로나 1군은 정말 비좁은 바늘구멍이다.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그럴리가 17-12-30 01:17
   
님이라서 이런 댓글 쓰는거 아님.

진짜 기사 때문에 쓰는것.

기사에 오류가 있는데, 바이백으로 데울로페우가 돌아온 거고 본인은 돌아오기 싫어했음.

허나, 선수의지로 될수 있는게 아니고 일단 돌아왔는데, 거기서 인터뷰할때 기분이 어떠냐

라고 물으면 , 돌아오고 싶지 않았는데 돌아와서 기분 X같다 라고 누가 인터뷰함..
     
Castiel 17-12-30 01:34
   
어느 미친기자가 선수가 직접 행복하다고 인터뷰했는데
저 선수 인터뷰는 행복하다 했지만 사실 기분이 아주X같을 겁니다~~
이렇게 기사쓰겠음?
          
그럴리가 17-12-30 01:40
   
아니, 돌아오고 싶지 않았는데
이왕 돌아오게 된거, 나는 사실 돌아오고 싶지 않았다 이렇게 이야기하겠냐 그거죠
인터뷰할땐 돌아와서 기쁘다 이렇게 인터뷰를 하는거고...

물론 제가 첫댓글에서는 좀 극단적으로 표현하긴 했는데 어쨌든
당시 데울로페우가 퍼포먼스도 좋아지고 스탯도 좋아지고 해서 좀 기가 살고
플레이가 잘 풀리고 있는 상황에서 바르샤가 바이백으로 불러들이니까..
돌아아고 싶어하지 않았다고 해요. 왜냐하면 네이마르 이적이다 뭐다해도
바르샤는 바르샤니까... 이미 잘 적응해서 플레이하는데 또 바르샤가서 또 적응해야되고
경쟁을 또 해야되는 처지이니까요.
라면매니아 17-12-30 02:58
   
뎀벨레오면 4-3-3 최전방 메시 수아레스 뎀벨레 쓰는데

없으면 4-4-2 메시 수아레스 투톱으로 가버리죠

데울로페우를 뎀벨레 자리에 넣지 않고

그냥 아예 메시 수아레스 투톱으로 해버리고 경기에서 빼버립니다.

발베르데 감독이 이래도 저래도 데울로페우는 잘안쓰죠

쿠티뉴가 오면 바르셀로나에서 뛰게 될자리는 이니에스타 자리가 될것입니다.

이니에스타가 풀타임을 이제 거의 뛸수가 없을 정도로 노쇠화 됬죠

정말 많이 뛰어도 1경기 70분입니다.

마스체라노가 자연스레 움티티와 세대 교체했듯이

이니에스타 쿠티뉴도 같이 그리될 것 같네요
또르롱 17-12-30 09:21
   
예는 초창기에 발도빠르고 연계도 나쁘지 않았는데 이상하게 이피엘로 팔려가더니 점점 퇴화하다가
이탈리아가서는 좀 살아는듯 싶더니 다시 돌아와서 망트리;; 갠적으로 대성했으면 하는 선수였는데 ~
카놀라유우 17-12-30 12:30
   
내 피파18서 쓰는 선수인데 발도 빠르고 슈팅은 좀 별로지만 ㅋ
6시내고환 17-12-30 18:27
   
흠...메시가 은퇴한다해도 다른애를 살거 같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