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구)축구게시판 [1] [2] [3]
HOME > 커뮤니티 > 축구 게시판
 
작성일 : 18-01-18 21:20
[기타] 다른나라에서 기술축구논할때 한국을 깔고 먹는 이유가
 글쓴이 : 호놀룰루루
조회 : 1,648  

사실 한국선수들 볼다루는거 투박하긴 하죠.
한국축구 전통의 단점 중 하나가 볼다루는게 투박하다는 거엿는데 


저건 둘째치고 기술축구라는게 꼭 개인의 볼다루는 습관과 센스에만 너무 얽매여서 해석을 하는 
오류들을 범함. 전술적인 상황에 맞게 각 개개인이 부여받은 임무를 풀어내는 과정에서 
그때그때 즉흥적인 상황이 아닌 정해진 룰과 정해진 패턴을 수많은 가지수 들중에 적절하게 응용해서 풀어내고 그걸 11명 모두가 유기적으로 동작됫을때 비로소 기술축구라 하는건데 
한상황을 예를들어 상대를 등지고 풀어야 하는 과정에서 그냥 상황이 이러니까 좌측으로 되면 가고 안되면 말고, 그것도 안되면 백패스하고 이런 단순한 과정이 아닌 좌측으로 턴할때와 우측으로 턴할때의 효과  그게 아니고 패스로 풀때는 어떤 선수를활용하고 어떻게 주느냐 플랜a,b,c세부적인 상황을 학습시키는축구. 그런상황을 접목시키기 위해서 확실하게 검증된 세계최고 수준의 방대한 데이터베이스로 집중관리할 수 있는 축구 그게 기술축구고 그게 가능햇던 팀이 역시 가장 잘떠오르는 스페인정도는 되야 가능햇던 ....
나름 고급축구에 속하다 보니 그걸 맞출만한 선수 개개인의 기본기와 센스를 좀더 요구하는건 맞음.

그러다보니 기술축구하면 선수들의 흠잡을때 없어보이는 볼키핑과 컴퓨터로 볼다루는거 마냥 정확해야 하고 깨끗하게 움직이는 이미지가 있다보니 자꾸 기본기와 센스에 기술축구를 논하려함... 

근데 큰 오산임.. 팀전체적인 플레이 전술적인 포메이션 자체가 컴퓨터적으로 움직이고 정확해야지 그게 기술축구임.. 뻥축구라고 기술축구아님?? 냅다 지르고 헤딩만 하는건 문제지만, 적어도 롱볼로도 기술축구가 가능하다고 봅니다. 


그럼 다시 본론으로 넘어와서 한국축구가 기술이 그럼 딸리는가??

개인으로 봣을때는 참 안타깝게도 볼다루는거 모양새가 좀  투박하긴 합디다. 

근데 하나의 팀으로 봣을때는 베트남같은 팀이 우리와 견줄 방대한 데이터베이스를 가지고 있는지와 그걸 학습시켜놧는지인데 그래보이셧는지요?? 뭐 사실 쩔쩔매긴 햇습니다만, 아직까진 우리 기술이 좀더 우위에 있었으니 이긴거 아닌지요??( 물론 반성해야 됩니다 한국축구도;;;)

베트남이 한국보다 기술축구를 구사한다???? 저는 그냥 좀더 이쁘게 볼을 다루려 한다고 

단정짓고 싶네요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진실게임 18-01-18 21:24
   
기술은 비슷하고 파워나 스피드에서 나은 거죠.

투박하지 않게 잘 붙이고 자로 잰듯 날려주는 거 개인 기술 맞고요.

개인 기술이 축구의 가장 근본적인 기술이고 그에 더해서 팀 전술 숙련도나 임기웅변, 상황 조율능력도 넓은 의미의 기술이긴 하겠죠.
풍선3개 18-01-18 21:28
   
첫문장 공갑합니다
그렇다고 다른 아시아 선수들이 더 기술이 뛰어난진 모르겠더군요 ㅎ
애견사랑 18-01-18 21:30
   
한국은 

학창시절 메시 같은 유형의 선수가 있어도    무능한 국내 감독은 피지컬 좋은 선수를 뽑았을 것입니다.

분명  그렇게 좋은 인재들이 사라져 가고 있겠죠..
제티우유 18-01-18 21:37
   
저는 베트남선수들 보는데 솔직히 개인기술은 괜찮다고 생각이 들어요.
케이리그로 온 쯔엉 경기하는거 봤는데 오히려 다른 케이리그선수들보다 테크닉자체는 더 나은점도 많더라고요. 쯔엉이 유리몸에 부상을 달고살고 잦은대표팀차출에 한국식압박축구를 견뎌내지못해서 벤치로 밀리긴했지만요...
한국선수들 옛날에 평가할때 기술이 딸린다고 했고 그런줄 알고있었는데 히딩크감독은 한국선수들이 기술은 좋은데 체력이 부족하다고했죠.
동남아선수들보면 그런느낌이에요. 100% 똑같지는 않지만...
 스페인이나 이런 최강국가선수들보다는 확실히 투박하지만 케이리그선수들 기술 좋은편이죠.
다만 부족하다고 느낀것이 확실히 창의성... 생각하면서 하는 플레이가 부족하더라고요.
어릴때에는 한국선수들이 별로 안밀리는데 성인이 되면서 축구강국들한테 밀리게되는 이유가 이때문이 아닐까싶어요.
신비루 18-01-18 22:47
   
저도 독일이 예전엔 탑급 타국가에 비해 현란한 드리블기술이라던지 예술적인 패싱게임이라던지 그런거없이 일정성적을 계속 내길래 의아해 했는데, 화려하지만 않을뿐 기본적이고 기술적인 부분이 대단하다는 것을 나중에야 깨달았죠. 우리도  같은 맥이 있는거 같아요.
소년명수 18-01-18 22:52
   
축구 잘 모르는 사람들이 보기엔 아무래도 공을 예쁘게 다루는 선수가 기술이 좋아보이긴 하겠죠.
축구에서 기술이란건 그게 다가 아닌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