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구)축구게시판
HOME > 커뮤니티 > 축구 게시판
 
작성일 : 18-03-13 23:29
[질문] 축알못이 여쭙습니다.
 글쓴이 : FRS1
조회 : 991  

축구선수가 선수로써 잘나가고 성공적인 커리어를 쌓는데에는 기량뿐 아니라 여러가지가 복합적으로 작용 할 텐데요, 최근 또는 과거 유스시절부터 착실히 성장해온 손흥민을 볼때 손정웅 씨가 생각나던데, 손정웅씨는 요즘 뭐하시나요,

여쭙고 싶은 말씀은, 손흥민이 앞으로 수년간 전성기를 보내는 동안이라면 손정웅씨의 자식 축구교육이 다시한번 적어도 한두번은 이슈가 될 것 같은데 그렇다면 손정웅씨의 능력이 한국 유스에도 전반적으로 적용 가능하게 될까요?

아니면 이미 손정웅씨 개인적으로 유스들 육성중이고 그들이 아직 꽃이 피기 전일 뿐인지 아니면 손흥민이 유달리 천재인건지.

손정웅씨의 축구 교육 방법과 그 방법이 앞으로 계속해서 빛을 볼수 있을까요?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갓흥민이 18-03-13 23:35
 
손의 아버지 훈련법자세히는 모르겠지만
슛팅에 대한부분은 열심히 가르치시는거같습니다.
나머지 부분은 함북유스가서 제대로 배운게 아닐까 싶습니다.
그리고 여기저기 주워듣기론 어릴때 기초적인거만 훈련했다고들었고 본격적인 훈련은 함북유스라고 들었던거같습니다.
자세한거 다른분이 알려주실듯
6시내고환 18-03-13 23:35
 
손웅정씨의 제자들이 실제로 유럽에 진출한 케이스 있습니다
아버지의 훈련법+재능이 복합적으로 잘 맞아 떨어졌죠 손흥민은 아 물론 개인의 노력도 절대 무시 할 수 없구요
째이스 18-03-13 23:40
 
저번에 다큐를 보니, 손웅정씨가 강조하는게...
유년기, 청소년기에 게임에 출전해 성적을 내기보다는 공을 맘대로 다룰수 있는 기본기를 강조하더군요.
(학부모들은 축구로 대학가야 한다고 경기 출전해서 성과내는데만 급급함)

그리고, 틈만나면 손흥민과 같이 하더군요.
     
gopr 18-03-13 23:42
 
그게 맞다고 봐요.
기본기와 개인기만 잘 갖추면 경기 감각이야 그리 큰 시간이 안걸린다고 봅니다.
쥐똥 18-03-14 00:55
 
기본기입니다 그게 볼을 잘 다루는 법이고요 그게 손흥민이 여타 한국선수들과 다른 점이죠
브라질선수가 남미선수가 축구시장을 지배하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축구를 잘해요. 그 안에 있는 의미는 볼을 잘 다뤄요. 어느리그를 가도 적응을 할 수 있는 선수들이 즐비하다는 거죠
손흥민도 어렸을 때부터 아버지가 팀전술 팀훈련보다 개인훈련만 한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게 맞죠 우리나라는 초중딩때 축구하면 결국 성적내려고 팀적인 부분 혹은 피지컬로 축구하려하는데 그게 성인레벨가면 세계에 뒤쳐지는 이윱니다.
대박 18-03-14 02:18
 
손웅정씨는 이미 아카데미를 설립해서 유스들 양성중입니다.
국내 학원축구에서 성적에 급급해 피지컬 축구, 승부축구하는 것에 회의적이어서 흥민이에게 15살때까지
기본기훈련만 시킨건 사실이지만 흥민이가 오프더볼이나 전술감각에서 오랜시간 헤맸기 때문에
경기를 못뛰게 한것을 후회하며 그런 교육은 이제 안할것이라고 밝혔습니다.
su수 18-03-14 03:03
 
손웅정씨 손아카데미라고 춘천에서 유스 교육하고 있어요. 결과물?로 2명 외국으로 보냈고요.
가온센터 18-03-14 13:31
 
손웅정 아카데미 홈피 들어가 보시면 독일등에 진출시킨 유즈들 나와요.
그리고 유즈들 훈련시스템 과정도 나오드라고요.
작년인가 들여다 봤는데 사이트가 활동이 활발해보이는 싸이트는 아니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