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구)축구게시판 [1] [2] [3]
HOME > 커뮤니티 > 축구 게시판
 
작성일 : 18-03-19 09:06
[잡담] 위기의 서울, 양한빈만 돋보이는 현실의 아이러니
 글쓴이 : 사나위해
조회 : 504  

양한빈이 활약한다는 것은 서울 수비가 그만큼 자주 위험에 노출된다는 뜻이기도 하다. 전북과의 경기 전 황선홍 서울 감독은 “우리 수비 실수로 찬스를 내주는 경우가 많다”라며 “골키퍼 양한빈의 부담을 덜어줘야 한다”라고 말했다. 골키퍼가 상대 슈팅을 막아내는 것보다는 아예 기회를 주지 않는 수비가 필요하다는 의미의 발언이었다.

황 감독 말대로 수비 개선이 필요하다. 서울은 후반 4분 김민재에게 선제골을 허용한 후 급격하게 무너졌다. 페널티박스 안에서 전북 공격수들이 자유롭게 움직이도록 방치하는 장면이 자주 나왔다. 골냄새를 잘 맡는 아드리아노를 놓치는 경우가 많았다. 중앙 수비뿐 아니라 측면도 허술했다. 로페즈는 서울의 왼쪽 수비 라인을 집중적으로 공략하며 수차례 기회를 만들었다. 황 감독도 “실점 후에 밸런스가 급격하게 무너져 많은 찬스를 허용했다. (견고한 수비가)유지돼야 한다”라며 아쉬움을 드러냈다.

수비에만 문제가 있는 게 아니다. 공격도 여전히 살아나지 않고 있다. 투톱으로 출전한 박희성과 안델손은 수확 없이 물러났다. 후반 추가시간 나온 김성준의 프리킥 득점은 반갑지만 전체적으로 기회를 만드는 과정이 부족했다. 박주영과 에반드로가 부상으로 결장한 상황에서 시도한 새로운 카드로 무위에 그쳤다.

------------------
황 감독도 “공격 전개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다. 공격 작업하는 부분을 보완해야 할 것 같다”라며 A매치 휴식기를 활용해 반전의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했다.

아 또 그놈에 보완 보완 보완 보완 보완 보완 보완 보완 보완 보완..
진짜 보완충이네..  보완이라는게 뭔 말인지 모르고 쓰는같다 진심....

이제 3라운드에 벌써 이런기사 나오는게 말이되냐? 선홍아? ㄷ.....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몽달이 18-03-19 09:47
   
이미 예상은 했었던 사태이고 후반기 가서 조직력으로 수비력 조금 오르긴 하겠지만 슬로우 스타터도 이미 사라진 말이고 선수 구성에서 무언가 후반기에 한방을 날려주리라 생각하기 힘듭니다.
경기장 한번도 안가는 시즌이 됫겁니다.
     
사나위해 18-03-19 11:36
   
후반기 반전은 사실상 힘들죠...

서울이 연승을 밥먹듯이 할 팀도 아니고... 지금
경남 전남 이런팀 보면..  개답답하게 경기하고 있는건 팩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