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구)축구게시판
HOME > 커뮤니티 > 축구 게시판
 
작성일 : 24-02-19 22:39
[잡담] 이강인 문제는 박지성이 중재해야할듯.
 글쓴이 : 홀퀘이사
조회 : 822  

저는 이강인이 현재 이러지도 못하고 저러지도 못하고 어떻게 해야하나 고민중에 있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사과를 해야할 거 같은데, 또 잘못 사과하면 문제가 더 커지고, 사과가 받아들여지지 않을까 봐 함부로 사과를 할 수도 없고... 이강인이 고민이 많을 거 같은데요.

며칠 전 이강인이 올린 사과문을 보고 많은 분들이 정성이 없다. 라고 화를 내시는 거 같은데,
제가 보기엔, '아, 이강인이 이 문제를 해결하기엔 너무 어리구나.'하는 생각이 드는 사과문이었습니다.
이강인이 충분히 나이가 많다고 말씀하시는 분도 계시지만 이강인이 거의 스페인에서 성장했다는 것을 감안해야합니다.

이강인 문제의 해결이 어려운 이유가 뭐냐면,

원래 이강인이 사고를 쳤을 때, 이강인에게 조언을 해 줄 최적의 사람, 중재를 해줄 최적의 사람이 손흥민입니다.
그런데 이강인이 손흥민에게 사고를 쳤으니 이강인에게 조언을 하거나 중재를 할 선배가 없습니다.

이강인이 2001년생이라서 2002월드컵 멤버들은 이강인에게 너무 먼 선배입니다.

이럴 때 이강인에게 조언, 중재를 해야할 사람은 바로 국가대표 감독인데, 감독이 쓰레기 클린스만이니...

이강인에게 조언을 할 적임자인, 손흥민도 이강인에게 조언할 수 없고 국대감독은 쓰레기라 해임되어서 없고, 2002월드컵 멤버는 이강인에게 너무 먼 선배고...

그렇다고 이강인과 나이차이가 많이 안나는 선배 중 이강인에게 뭐라 말할 수 있는 중량감 있는 스타가 거의 없죠.
웬만한 선배들은 '손흥민도 어려워하지 않는데, 내가 나서서 이강인에게 조언한다고 말이 통할까?' 이런 생각을 할 거 같아서 안 나설거 같고요.

박지성이 이강인한테 가서 '야, 너 정중하게 사과해.'라고 조언하고 중재 해야할 듯 싶습니다.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휴아 24-02-19 22:47
   
저도 이 생각햇는데.ㅎ 권한있는 전력강화위원장으로 선임되서 좋은 감독 선임하고 대표팀 지근 거리에서 도움을 주면 대표팀의 그야말로 전력이 강화될텐데...
예전처럼 빠다로 기강을 못잡죠 박지성 정도면 민재고 흥민이고 강인이고 일단 접고 들어오죠.

근데 정해성으로 내정 특히나 정몸규는 자신보다 능력있는 사람은 싫어해서 안쓰는것 같아서..
     
홀퀘이사 24-02-19 22:53
   
박지성이나...
아니면 한준희 해설의원 같은 분이 나서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 상황이 중재자가 없으면 해결이 잘 안 될 거 같은 느낌인데.
중재자 역할을 해야할 국대감독이 없는 상황이라서 문제가 많이 꼬이네요.

새로 선임되는 임시 국대감독이 가장 먼저 해야할일이 이강인을 찾아가는 일이 되어야할 거 같습니다.
          
휴아 24-02-19 22:56
   
저는 사실 이강인과 손흥민의 중재는 그리 어렵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둘다 정말 프로이고 특히 흥민이는 베테랑중 베테랑. 다만 대표팀이 너무 어수선해서 흥민이 홀로 감당하기에 버겁다는 생각이 들어서 입니다. 박지성은 전설적인 캡틴이잖아요. 전 아직도 지성이가 월드컵 출전하면서 남긴 출사표를 듣고 있으면 소름이 돋음..
얼음나무숲 24-02-19 23:23
   
음 필요없는 정보일수도 있지만 아마도 이번 사과문은 혼자 쓴 사과문은 아닐겁니다.
이런 상황이라면 보통 변호사의 조언을 듣지요.  문제가 될 여지 있는 말들을 쳐내야 하거든요;
그게 나음...
소사부 24-02-19 23:35
   
손흥민에 대한 사과 한 줄 정도는 급선무였을 것 같은데
"손흥민형과 언쟁"이라고 언급만 한 뒤에 다른 말이 없어서 당황스럽더군요.
이제라도 정식으로 사과하는 게 좋지 싶습니다.
아느리81 24-02-20 00:03
   
주변에 조언해줄 제대로 된 어른이 없는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