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구)축구게시판
HOME > 커뮤니티 > 축구 게시판
 
작성일 : 24-07-22 23:09
[잡담] 양민혁이 성공할 거 같은 이유(feat 쿠보, 미토마)
 글쓴이 : 홀퀘이사
조회 : 850  

프리미어리그 같은 빅리그에서 성공하는 선수와 성공하지 못하는 선수 차이점.

절대적인 건 아니지만, 저는 많은 경우에 있어 두가지가 차이점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1.침착성
2.기술의 정교함.

1번과 2번이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무슨 말이냐면,

기술이 정교하니까 침착할 수 있습니다. : 자기 자신의 기술을 믿고 있으니 침착해지는 것이죠.

반대로,

침착하니까 기술이 정교해집니다 : 연습때는 되던 기술이 실전에서는 침착성을 잃어서, 쫄아서 안 될 수가 있죠. 즉, 침착하니까 자기 기술을 실전에서도 잘 구사할 수 있는 것이죠.

저는 양민혁이 자기 또래 유망주 보다 기술의 정교함이 더 뛰어나다고 생각합니다. 패스, 시야, 슛, 드리블 같은 기술이 더 정교하다는 것이죠. 그리고 그 정교함을 바탕으로 침착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이유로 저는 양민혁이 빅리그 어느 팀을 가든 성공할 거 같습니다.

-----------------------
쿠보, 미토마 이 두 선수도 침착함과 기술의 정교함이 있어서 좋은 선수들입니다.
그런데,

1.쿠보는 슛 사정거리가 짧다는 약점이 있습니다.
쿠보는 슈팅력이 약간 부족해서 박스 밖에서 골을 넣을 수 없죠.
이게 왜 문제냐면,
쿠보는 피지컬이 부족해서 측면에서 뛰어야 합니다. 즉, 윙포워드로 뛰어야 하는데요.
윙포워드가 갖추면 좋은 능력 중 하나가 바로 중거리슛능력입니다.
손흥민의 전매특허처럼 박스 밖에서 중거리슛으로 골을 넣는 게 윙포워드에게 매우 중요한 능력이죠.
그런데 쿠보는 슛이 약해서 중거리슛을 할 수 없습니다.
쿠보는 공미로 뛰고 싶어하지만, 쿠보 피지컬 부족으로 중앙에서 못뜁니다.
측면에서 뛰면 슛사정거리가 짧은 게 쿠보의 문제.

쿠보가 좋은 선수임에도 불구하고 어느 정도 수준 이상으로는 올라갈 수 없는 한계라고 생각합니다.
저번 시즌 레알소시에다드가 쿠보를 주득점원으로 밀어줬는데도 7골 정도 밖에 못 넣었죠.
쿠보는 이미 한계에 다다른 선수라고 생각합니다.물론 좋은 선수지만, 성장 가능성이 없습니다.

반면 이강인은 슛 파워가 강해서 아직 성장 포텐이 다 터지지 않았습니다. 1,2년 지나면 이강인>쿠보가 더 명확해 질 거라 생각합니다.

미토마는 쿠보보다도 더 약점이 큰 것이, 슛 강도도 부족한데, 정확도까지 부족합니다. 슛 뿐 아니라 패스의 정확도도 부족하죠. 미토마도 좋은 선수이긴 하지만, 다 뚫었다 쳐도, 마지막엔 패스나 슛을 해야하는데, 패스나 슛이 부정확하다는 게 미토마의 한계입니다.

양민혁은 슛 파워도 충분하고, 패스 정확도도 매우 정교합니다.
현시점에서 양민혁이 쿠보나 미토마 보다 더 좋은 선수라고 말할 순 없죠.
하지만 양민혁이 본격적으로 영국 가서 적응해서 뛰기 시작하면 3,4년 뒤에는 쿠보나 미토마 보다 더 좋은 선수가 되어 있을 가능성 충분합니다.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축구매냐 24-07-22 23:25
   
양민혁은 케이리그 직전 프리시즌에서 이미 디나모 모스크바를 개털어버린적이 있어서
적응만 잘 거치면 흥민2 되리라 봅니다,
     
홀퀘이사 24-07-22 23:29
   
저도 한국축구팬들이 현재 양민혁을 평가하는 것 이상으로 잘 할거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해축좋아함 24-07-23 06:29
   
미토마 강점이라는 왼쪽에서 혼자 뚫고 나가는 그 스킬 자체가 단점입니다 보는 맛은 있지만요 ㅋ
상대 수비수랑 1대1상황에서 타이밍 뺐으며 치고나갈 시간잡으려고 1초에서 길게는 2초이상 제자리에 멈추는데 그순간 상대 수비수들 다 박스안으로 복귀해서 마크하고 공간을 없게 만들어요 그래서 컷백줘도 끊김
그러면 짧은 크로스로 뒤로 뛰어들어가는 선수한테 헤더 찬스라도 줘야하는데 자신없는지 시도를 안함
이거 일본에서 지적되더라고요 ㅋㅋ
다같은생수 24-07-23 12:48
   
양민혁 선수 정말 기대가 많이 되네요..
2~3년뒤 빛을 발하길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