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구)축구게시판
HOME > 커뮤니티 > 축구 게시판
 
작성일 : 24-07-31 22:03
[잡담] 역시 어려운 포지션에는 귀화 선수가 필요할 수도 있네
 글쓴이 : 일중뽕싫어
조회 : 406  

오늘 토트넘 후반 경기 보니 역시 수비 쪽은 가능하면 해외에서 뛰는 선수를 귀화시키던가
지금 K리그에서 뛰는 우수한 용병 선수를 귀화 시키던가..
이제 귀화를 부끄럽게 생각하는 시대는 이미 끝났고.. 사실상 귀화 멤버 없는 국대 팀 찾는게 더 어려운 시대죠.
우리도 이제는 심각하게 생각해 봐야 하지 않을까 하네요..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중용이형 24-07-31 22:06
   
K리그에서 귀화는 매우 좋긴하거든요. 외국인 쿼터 비울 수 있어서...서서히 기량 떨어질 법한 외국인 레전드들 더 오래 편하게 구단에 남을 조건도 되고요. 근데 이게 국대급까지 가면 특별 귀화까지 시켜서 데려 올 붙박이급 선수는 사실 거의 없긴 하죠. 우리 입장에서 붙박이 정도 되려면 거의 손흥민, 김민재급 정도 되야하는데 이런 선수들이 아직도 자국 국대경험 없기가..

국대급 선수들, 국대에 있다면 좋을 선수들은 물론 많지만...알아서 귀화해 주면 보고 필요하면 뽑아서 쓰고 말고 하면 좋을텐데요.

귀화정책 우리나 일본 같은 경우는 사실...별 효과 없죠. 한국 국적은 아니지만 교포3세(혼혈) 어린 선수들 노리는 거면 몰라도요. 그리고 자신은 국적이 없어도 조부모님 국적까지는 별도의 귀화 절차 없이도 대표팀에 뛸 자격이 되서 엄밀히 귀화는 아니긴 하지만...암튼 자존심, 자긍심 이게 문제가 아니라 효과가 없어요. 일본도 안 하잖아요. 딱 아시아 중위권 팀이 상위권 도약을 꿈꿀때..중국처럼 점점 바닥권 되니까 중위권이라도 지키고 싶을 때..그럴 때 효과가 있는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