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구)축구게시판
HOME > 커뮤니티 > 축구 게시판
 
작성일 : 20-08-12 05:39
[잡담] 스피드의 중요성
 글쓴이 : 예도나
조회 : 1,550  

스피드가 떨어지는 바젤팀이

스피드가 압도적인 샤흐타흐한테 그냥 뭐 어떻게 해보지도 못하고 발리고 있음.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bbanga 20-08-12 05:50
   
지금 바젤이 폼도 안좋아요. 리그에서도 지난 5경기 동안 승리가 단 1번.
가린샤Jr 20-08-12 11:09
   
팀 스피드?? 선수들의 스피드?
쌈바클럽 20-08-12 15:04
   
스피드 중요한 부분이란건 공감하는데 예도나님의 스피드 예찬은 과하단 생각도 들어요.
K리그에서 스피드 하면 생각나는 선수, 김인성 이번에 새롭게 전북에 입단한 바로우

이 두 선수겠는데요. 다른 선수들은 느려터져서 그런게 아니라 스피드는 언제나 상대적일 수 밖에 없죠.
최고로 빠른 사람은 어차피 경기당 1~2명 정도로 좁혀지고 나머지 선수들은 자신보다 스피드가 뛰어난 선수들을 상대하기 위해 다른 부분을 활용할 수 밖에 없죠.

손흥민 보다 빠른 선수들도 있기 마련이고 손흥민보다 느리다고 손흥민 못 막는것도 아니잖아요. 그동안 스피드 얘기하며 이강인 얘기를 많이 해 오셨는데요.

이강인은 팀 스피드를 올려줄 수 있는 유형의 선수죠. 그리고 생각해보니 동팡저우도 발은 빨랐어요.
     
예도나 20-08-12 19:19
   
얘기하면 길어질거 같아서 간략하게 이야기하면

현대 축구는 스피드를 가지고 있지 않으면 더더욱 할수 있는 축구가 적습니다.

과한게 아니라, 아쉬운거에요. 더 높은 선수가 될수 있는데...


옵션이 늘어나고 그걸 강점으로 활약할수록 더 높은 레벨의 선수가 될수 있습니다


게다가 지공과 속공이 가능한 팀과 지공밖에 못하는 팀은 그러니까 샤흐타흐 랑 바젤 같은

케이스 보면 .... 처절할 정도로 발려버리게 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