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구)축구게시판
HOME > 커뮤니티 > 축구 게시판
 
작성일 : 20-11-30 04:44
[정보] 무리뉴 “비긴 건 첼시가 수비적이었기 때문"
 글쓴이 : 금발오스카
조회 : 4,055  

주제 무리뉴 감독(토트넘홋스퍼). 게티이미지코리아
[풋볼리스트] 김정용 기자= 주제 무리뉴 토트넘홋스퍼 감독이 첼시에 비해 쪼들리는 살림이라며 특유의 ‘엄살’을 구사했다.

30일(한국시간) 영국의 런던에 위치한 스탬포드 브리지에서 2020-2021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10라운드를 치른 첼시와 토트넘이 0-0으로 비겼다. 토트넘은 승점 21점을 따내며 리버풀을 득실차로 누르고 선두를 지켰다. 첼시는 승점 19점으로 3위에 머물렀다. 손흥민은 선발로 시작해 후반 추가시간 교체될 때까지 뛰었으나 골은커녕 슛도 기록하지 못했다.

경기 후 무리뉴 감독은 기자회견에서 “우리 선수들과 같은 마음가짐을 공유하고 있다. 여기 승리하러 왔지만 그러지 못했다”라며 결과에 만족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경기가 무득점으로 끝난 건 첼시가 홈팀인데도 불구하고 수비적으로 경기했기 때문이라며 “승리하지 못한 이유는 상대의 수비가 아주 좋았고, 상대가 위험을 감수하려 들지 않았으며, 상대가 아주 단단했기 때문이다. 그리고 평소에 하듯이 공격으로 많은 선수를 올려 보내지 않았다. 우리도 더 잘 할 필요가 있었다”라고 말했다.

1위에 오른 감독은 선두 경주(title race)에 대한 질문을 받기 마련이지만, 무리뉴 감독은 이 평범한 질문에도 현란한 말재간으로 대답하며 엄살을 섞었다.

“경주는 안 한다. 우린 경주마가 아니다. 우린 조랑말 정도다. 조 로든은 스완지시티에서 뛰던 선수고, 첼시의 티아구 시우바는 여전히 세계 최고다. 아마 시우바의 한 달 봉급이면 로든의 1년치 봉급을 줄 수 있을 것이다.”

로든을 싸구려 선수라고 깎아내리는 듯 말하던 무리뉴 감독은 곧 태도를 고쳐 칭찬을 늘어놓았다. 로든은 챔피언십(2부) 스완지시티에서 지난 10월 토트넘으로 이적한 23세 신예 수비수다. 이날이 EPL 선발 데뷔전이었다. 무리뉴 감독은 “로든에게 아주 만족한다. 로든과 함께 일하는 건 아주 기쁜 일이고, 유로파리그에 못 나간다는 게 아쉽다. 이 경기 전까지 로든이 겪어 본 최대 빅매치는 (하부리그) 플레이오프였다. 그리고 로든은 오늘 아주 훌륭했다. 실수가 하나 있었지만 에릭 다이어도 공을 가졌을 땐 많은 실수를 한다”고 말했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출처 : 풋볼리스트(FOOTBALLIST)(http://www.footballist.co.kr)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감자수제비 20-11-30 04:53
   
혀리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홀로장군 20-11-30 06:55
   
토트넘이 수비적으로 하는건 당연하고 첼시는 안되남  토트넘이 더 심했는데

토트넘은 절대 우승전력 아닌듯
토너먼트도 아닌 리그 경기를.. 그것도 리그 초반인데
국대경기 보는 줄....
강팀만 만나면 수비적으로 경기를 운영해야 하는 팀이 우승 후보라고 하면 절라 웃기지 않나?
휘휘휘휘휘 20-11-30 07:07
   
그냥 오늘 경기는 토비의 빈자리가 너무 느껴짐.
전반 로든이 불안하니까 호이비에르 수비커버하느라 2-3선 연결고리역할 전혀 못함.
2-3선 연결안되니 다이어가 장거리패스 시도는 하는데 토비랑 질적으로 차원이 틀림.
그냥 무리뉴 전술이 개노잼임. 흥민이팀만 아니었음 절대 안볼수준임.
유안 20-11-30 07:41
   
원래 무리뉴축구는 실리축구라 재미가 없습니다.
예전에 바르샤 만날때는 텐백을 쓴적도 있을만큼 이기려는 축구만하죠
그사실을 알고 있는 람파드는 맞불을 놓은거고 역습하려는 흥민이가 공잡으면 3명을 붙이죠.
그전에 티키타카를 무너트리던 독일의 프레싱전법 처럼요.
중간에 연결고리가 없으니 뻥 차서 흥민이한테 주면 이미 수비수들 자리잡고 있구요.
혀바닥은 좋은데 재미있는 축구를 하는 사람은 아닙니다.
그러니 아름다운 축구를 하고 싶어하는 뱅거는 무리뉴만 만나면 깨진거죠
무릎퍽도사 20-11-30 08:29
   
토트넘은 절대우승전력이 아님을 일깨워준 경기
두명의 월클 공격수가 있어도 중원에서 밀리면 수비만하다 끝남...
환승역 20-11-30 09:02
   
모순점이 있는 것 같아도 맞는 말이네요. 첼시가 맨시티처럼 공격에 집중했다면 역습에 실점을 했을 것 같음.
째이스 20-11-30 10:00
   
아니 본인도 수비축구하면서...

본인한테 배운 램파드가 수비축구하면 안되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