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구)축구게시판
HOME > 커뮤니티 > 축구 게시판
 
작성일 : 23-10-24 08:16
[정보] "팬들 화났다! 황희찬 얼굴에 박치기 날린" 알맹이 빠진 사과! 쿡, "이상했던 상황..내가 왜 그랬지"
 글쓴이 : 스쿨즈건0
조회 : 4,861  

https://n.news.naver.com/sports/wfootball/article/108/0003189985

'황희찬 (27) 얼굴을 이마로 가격한 루이스 쿡(26)이 자신의 행동을 후회하며 사과했다. '하지만 황희찬을 향한 사과나 언급은 없었다. 울버햄튼은 지난 22일(한국시간) 영국 본머스와 1-1로 팽팽히 맞선 후반 8분 본머스의 중앙 미드필더 쿡이 황희찬에게 거친 태클을 가했고 이에 분노한 황희찬이 벌떡 일어나 쿡에게 다가갔다. 그러자 쿡이 황희찬의 얼굴에 박치기를 날렸고 황희찬이 쓰러졌다. 이를 본 주심이 쿡에게 레드카드를 꺼내 들었다.

수적 우위를 가져간 울버햄튼은 계속 공격을 시도했고 경기 막판 황희찬의 어시스트로 역전골까지 뽑아냈다. 후반 43분 아크서클에서 공을 잡은 황희찬이 골문으로 쇄도하는 사샤 칼라이지치에게 절묘하게 전진 패스를 찔렀다. 칼라이지치는 논스톱 오른발슛으로 연결해 골망을 흔들었다. 경기 후 본머스 패배의 발단이 된 쿡을 향해 비난이 쏟아졌다. 현지 매체들은 쿡이 최소 3경기 출전 금지 징계를 받을 것으로 예상했다.

'그러자, 쿡이 공개 사과하며 고개 숙였다. 하지만 황희찬을 향한 사과는 없었다. 23일 본머스 지역지 '본머스 에코'에 따르면 쿡은 "동료들에게 미안하고 특히 팬들과 구단에 진심으로 사과를 전한다! 나는 보통 이런 일에 잘 연관되지 않지만, 순간적인 열기 속에서 끔찍하고도 끔찍한 판단을 내렸다"고 후회했다.

이어 "자신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에게도 속상한 일을 저질렀다. 정말 큰 실수고 모든 잘못은 내게 있다. 확실히 반성하고 배워야 할 경험이다"며 "누군가 나를 그렇게 몰아붙여도 영상 속 행동을 할 필요가 없었다" 쿡은 "그런 행동을 하지 않아야 한다는 것을 알 만큼 축구를 오래 했다. 나도 내가 왜 그랬는지 모르겠다. 죄송하다는 말밖에 할 말이 없다."

"모두가 실망했다"고 거듭 고개 숙였다. 하지만 비신사적 행위의 피해자인 황희찬을 향한 사과나 언급은 없어 팬들은 아쉽다는 반응이다. '쿡은 자신이 반칙을 저질렀던 상황에 대해 "이상한 상황이었다. 화가 나지 않았는데 끔찍한 판단을 했다. 어리석었다. 공격적인 성향의 선수가 될 수 있지만 이런 일은 다시 하고 싶지 않다. 내 자신이 부끄러울 뿐이다"라고 자책했다






.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스쿨즈건0 23-10-24 08:17
   
뭘더 23-10-24 08:20
   
박치기를 당한건 사실이지만 타격없는 박치기라서 희찬이도 굳이 사과를 원친 않을 듯. 오히려 그전에 안다리거는게 더 빡쳤던 상황.
낙의축구 23-10-24 08:21
   
자주 느끼고 말하지만 ..
서양에서는  해당 당사자에 대한 사과는 자기가 잘못했다는 것을 인정하고 드러내는 것이기 때문에..
자존심이 강한 서양인 특성상 해당 당사자에 직접적인 사과를 잘 하지 않는 경향이 강한 것 같음.. 한국과 사고 방식이 많이 다름
아시안 게임에  그 한국 테니스 선수처럼  해당 당사자 이름을 언급하고  소셜 미디어에서 한번 사과 그리고 경기 후 인터뷰에서도 해당 당사자 및 그 나라 국민에게 사과..  이렇게 빠르게 사과하는 나라도  드문 것 같음.. 어찌보면 너무나 과한 사과 방식
스쿨즈건0 23-10-24 08:43
   
'사과 한 마디도 없다! 황희찬 향해 박치기' 쿡, "그가 나를 밀쳐 끔찍한 결정 했다"..

https://n.news.naver.com/sports/wfootball/article/413/00001674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