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반응
HOME > 해외반응 > 게임 / IT 해외반응
[WD] 오버워치 월드컵, 해외네티즌 "너무 무자비한 한국팀!"
등록일 : 17-08-07 10:35 (조회 : 36,209) 글자확대/축소 확대 축소 | 프린트

한국이 오버워치 월드컵 첫 경기에서 오스트리아를 상대로 4:0 압도적인 스코어로 첫 승을 올렸습니다.
그런대 경기를 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프로와 아마의 대결이라고도 할수 있을만큼 기량 차이가 심한 경기여서 그런지 해외 오버워치 유저는 경기후에 "한국팀 너무 무자비한거 아니냐"는 글이 올라왔습니다.
레딧 오버워치 포럼 댓글 반응입니다.



001.jpg



오버워치 포럼 게시글: 
한국 팀 무자비하네
한국이 오스트리아 완전 박살내고 있어. 심지어 다이브 조합도 아닌데도. 
그냥 한국인들이 알아서 메타를 바꾸게 놔두자고.
스포일러: 첫판 왕의길에서 라인, 자리야, 맥크리, 한조, 아나, 
루시오를 뽑았네. 그리고 정크랫을 뽑았어!!!



댓글 반응



DrStabBack
나: 일방적인 경기는 재미 없어, 너무 압도적이잖아
또다른 나: 이번 라운드에 한국이 킬을 얼마나 딸까?



 Activentro
 ㄴ사람들이 한국 팀을 얼마나 보고싶어했으면 트위치 시청자수가 10만 명을 넘었어



 ZeIniq
 ㄴ난 한 팀이나 플레이어가 얼마나 상대방을 압도할 수 있는지 보는게 
신기해서 일방적인 경기를 보는 것도 좋아해



 _alright_then_
 ㄴ네덜란드 폴란드 전도 꽤 일방적이었지. 
근데 이제 막 한국 오스트리아 전 봤더니 비교도 안되네 ㅋㅋㅋ



 Gniphe
 ㄴ최소한 다이브 조합은 아니군. 난 오프메타 조합을 보는게 좋은데 별로 없어서.



 Galactic
 ㄴ한국 루시오는 거의 힐하는 딜러네. 헤드샷이 미쳤다



 DerWaechter_
 ㄴ그 선수 원래 엄청난 데미지로 유명하지. 
최근 대회에서도 팀 데미지의 16%를 차지했는데 다른 평범한 
루시오들과 비교하면 거의 두 배의 수치였을거야.



 Sjengo
 ㄴ대단하네



 theultiatedecoy
 ㄴ무슨 팀이든 한국 앞에만 서면 그랜드마스터 앞의 플래티넘 플레이어들 같아 보이는군.



 CupcakeofDeath
 ㄴ최상위 팀들끼리도 이렇게 수준 차이가 훤하게 보인다는게 정말 대단해.



sinebiryan
트위치 채팅방은 "f"를 도배하고 있네. 
나 지금 웃으면서 동시에 무서워하고 있어. 터키인인데 다음은 우리거든.



 Activentro
 ㄴF가 무슨 뜻이야?



 Lohtric
 ㄴF를 눌러 조의를 표하십시오



 Forkyou
 ㄴ오스트리아인인데 처음에 오스트리아가 경기 한다는 것만 알았을 때는 
신나서 방송을 켰는데 상대가 누군지 보고 낙심했어. 
상대방 없이 한국 혼자 게임한거랑 거의 비슷한 속도로 끝나던데.



 EBgamesEvan45
 ㄴ캐나다 안돼에에



 Epic_Meow
 ㄴ편히 잠들길. 참고로 캐나다인임



kiaxxl
한국 방금 토르비욘 픽했네. 쩐다.



 Activentro
 ㄴ다른 잘하는 팀들 상대로도 이렇게 해줬으면 좋겠다. 한국은 진짜 끝내줘. 
   아시아인들의 자랑이네. (*작은 글자로)메르시도 해줬으면 좋겠다



 DarwinMoss
 ㄴ나노 부스터를 받은 초고열 용광로는 한번쯤 볼만한 가치가 있는 장면이었어.



 Brodo00095
 ㄴ멋지다. 내가 토르비욘 할 때 그러면 정말 좋던데. 
근데 장전해야하면 시간을 다 날려서 끔찍해지지.



 MuddySnapps
 ㄴ그럴 때를 위해 망치가 있는거지



 King_Chochacho
 ㄴ한국인들한테 망치로 장난치지 말라구
   
002.jpg




 MuddySnapps
 ㄴ이 영화 진짜 좋아하는데. 미국 리메이크판은 안봤지만.



 BoatyEh
 ㄴ리메이크판은, 음, 썩 좋진 않아.



 MuddySnapps
 ㄴ그럴 것 같아서 희망으로만 남겨두려고.



 WinstonWaffleStomp
 ㄴPS4 버전에선 토르비욘 초고열 용광로 버그를 아직도 안 고쳤어... 
가끔 장전하다 그대로 멈춰버리지



 Spoken_truth
 ㄴPC판도 똑같아



Incognito_Mermaid
토르비욘은 그렇게 놀랍진 않네. 
토비네 팀에서도 토르비욘을 썼었지. 근데 정크랫은...!



 imKaku
 ㄴ비슷하긴한데 서포터가 아니라 플라워가 썼다는 점이 다르지. 
좀 자만하고 있는 것 같네.



 VanillaBean_MTG
 ㄴ그냥 상대가 쉬워서 연습 겸 하는 것 같은데



 FallenLulu
 ㄴ아냐 다른 나라들이랑 스크림 할 때도 썼었어.



 VanillaBean_MTG
 ㄴ흠... 러시아/미국/중국/프랑스랑 할 때 뭐 쓰는지 보면 알겠지. 
이미 했는데 내가 여행중이라 못 본 걸 수도 있겠지만.



 FallenLulu
 ㄴ러시아 상대론 안 봐서 모르겠는데 캐나다 상대 스크림에서도 정크랫을 썼어. 
폭탄을 다 맞출 수 있으면 트롤이 아니지 :D



 Epoo
 ㄴ처음 월드컵에서도 한국 팀이 결승 전까지 전략을 숨기더라고. 
꼼수는 아니고 본인들 베스트 픽에 100% 자신이 있고 정크랫 시메트라 
토르비욘 맥크리 같은 괴상한 픽들도 잘 하는거겠지. 
이번 해에도 준결승이나 결승 전까지 비슷하게 오프메타로 갈 것 같아. 
아니면 안티 다이브 조합을 연습한 걸 수도 있고. 보통 맞다이브로 카운터를 쳤었는데 
한군데 뭉쳐서 엄청난 화력을 뿜어내면 상대가 다이브하기 힘들지. 
트레이서나 겐지가 힐러를 따기도 힘들거고. 상대 팀이 할 수 있는건 
마찬가지로 뭉치는건데 연습량이 부족해서 그냥 발릴거야. 
한국 팀 상대론 이득 볼 팀이 적겠네.



 ghost-chips
 ㄴ토르비욘, 정크랫, 한조 와 플라워 무슨 트롤하는 것 같은데 
   이 캐릭들로 경기를 압도하네.



StarlessMirage
정크랫, 한조, 토르비욘 리퍼에 클래식한 겐지 솔저까지... 
플라워는 내가 본 최상위권 수준 선수들 중에 가장 영웅 폭이 넓은 것 같아.



 RaggedAngel
 ㄴ거의 반은 최상급으로 플레이할 수 있는 것 같은데. 
  이정도 레벨이 또 누가 있나? Surefour?



 Gollum5692
 ㄴ어쩌면 TviQ? 그리고 다른 많은 한국 선수들



 omgwtfbqsrsly
 ㄴ순서무관하게, 한국: 리베로, 플라워, 버드링, 
   라스칼/ 서양: Surefour, Tviq, Nevix, Mendo(?)



BreakfastMargs
제홍은 그냥 제일 끝내주는 한국 선수야. 사람들이 지나치곤 하는데서 
엄청난 일들을 해내지. 근데 와... 이 플라워라는 선수는 또 누구야? 
영웅 폭 정말 넓어서 보는게 즐겁다!



 nemoTheKid
 ㄴnanohana라는 닉네임을 썼었어



 perdyqueue
 ㄴ"이 플라워라는 선수는 또 누구야?"라고..? 
   플라워는 많은 사람들이 오버워치 올타임 베스트 선수로 뽑는 선수야. 
   류제홍과 비슷한 급이지. 영웅 폭은 거대한데 그 영웅들을 모두 세계 탑5급으로 다루지.



 BreakfastMargs
 ㄴ누가 짝사랑하고 있네 ;)



 perdyqueue
 ㄴ플라워를? ㅋㅋ 아니지. 새별비라면 모를까...



 Usopp_Spell
 ㄴ누가 뭐라 하겠어? 정크랫 하는거 보고 나도 거의 기절할 뻔 했어.



 BileyOden
 ㄴ맙소사 사람들은 에이펙스를 좀 봐야해. 최고의 팀들이 모인 최고의 대회라고. 
   난 에이펙스가 월드컵보다도 재밌다고 봐. 시청자 수 적은 것 볼때마다 놀라는데 
   오버워치 리그가 열리면 좀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



 perdyqueue
 ㄴ뭐 에이펙스 대단하긴 한데 블리자드가 홍보를 안하잖아. 
   한국이 다른 팀들 바르는 것도 재밌어.



 DrStabBack
 ㄴ내가 알기론 엄청 어릴텐데. 17살이던가.



 BreakfastMargs
 ㄴ제홍이? 플라워가?



 DrStabBack
 ㄴ플라워가.



 BreakfastMargs
 ㄴ와 쩐다.


번역기자:즐겜하셈맨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위 출처의 변형,삭제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어떠한 형태로든 가생이닷컴 모든 번역물의 2차 가공,편집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노골적인 인종차별성 댓글은 통보없이 삭제 합니다.
-운영팀-


Creative Commons License
번역기자 : 즐겜하셈맨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무겁 17-08-07 10:36
 
잘 보고갑니다.
보고있다 17-08-07 10:41
 
잘봤어요.
sunnylee 17-08-07 10:51
 
16강전..캐나다와 사투 역전패한 .. F조 2위 러시아팀..
이제까지 한국팀은 약팀(오스트리아,폴란드,네덜란드)만 상대로..무패행진.
그래도  작년2위팀  러시아전은 다를것이다. 예상도 있었지만..이변은 없다..
역시, 앞서 3팀과  같은수준으로...처참히 발리고 ...한국무패로 , 8강 본선진출..
올해 러시아는 본선무대도 못 밟아보고 예선탈락
(캐나다에 지고 한국팀 먼저 만난게 운이 없다고 할정도)
     
카드사절 17-08-07 13:00
 
어제경기에선 사실 한국전보다 러시아 VS 케나다가 더 재미있었던듯합니다.
패자는 16강에서 한국과 대전하게 되니 너무나 뻔한 탈락이기에 필사적으로 피하려고 하는것이 어느때보다 높은 경기력으로 재미를 주더군요...연장까지 가고....
          
sunnylee 17-08-07 14:52
 
ㅋㅋㅋ 저도 동감!..
캐나다 반격의 역전순간..  양팀, 급하니 궁조합 이고 뭐고, 이런거 없이 난입
아무거나 궁!.... 해설 나오는데.. .빵
좀처럼 보기 힘든  진기한 장면 연출,피 튀기는  혈전..
보는재미는 캐나다,러시아전이 더 재밋더군요..
PresTige 17-08-07 10:52
 
재밌게 잘 봤습니다.
다른 경기들 반응도 어떤지 기대되네요 ㅎㅎ
바로크 17-08-07 10:54
 
님하.. 자비 조뮤ㅠ
ional 17-08-07 10:58
 
네덜란드하고 러시아하고  한국 안 만날려고 정말  피터지게 싸우더만ㅋㅋㅋㅋ
결국 네덜란드가 이겨서
진 러시아는 작년처럼 한국하고 또 만나서 깨지고 ㅋㅋㅋ
     
따로국밥 17-08-07 11:04
 
네덜란드가 아닌 캐나다 네덜란드는 러시아한테 못비비죠
대부이 17-08-07 11:10
 
어제 경기봤는데 상대 멘탈 나갔을듯 그냥 일방적인 학살이였음;;
이렴 17-08-07 11:27
 
저 게임은 잘 모르지만.. 그냥 한국팀이 잘못했네요 -_-;;
헝그리댄서 17-08-07 11:29
 
잘봣어요
구름구르미 17-08-07 11:50
 
헠헠.. 롤반응이랑 옵치반응 보는 맛이 제일 좋네요. 이게 바로 브라질이나 독일이 자국축구 보고 느끼는 반응일라나요. 어서 폴란드전  , 네덜란드전 , 16강 러시아전도 나왔으면 좋겠네요. 아 ,,추가로 암나 러시아랑 캐나다전 반응도 해줬으면 좋겠네요. 둘다 16강 진출되고 한국 만나기 싫어서 1,2위전 피터지게 하던데...
깡패 17-08-07 12:26
 
겜은 잘모르지만 걍 대충 한국 선수들이 100% 풀 전력으로 나온것 같지는 않고 상대의 난이도에 맞추어 나온듯 한데여
축구로 비유하면 겜에서는 한국이 독일이나 스페인 같은 팀인가 봅니다.
     
애니킹 17-08-07 13:14
 
독일이나 스페인은 적수라도 있죠 ㅋㅋ 매일 합숙하며 손발 맞추는 프로랑 겜좀하는 아마츄어동아리와 경기하는 수준...이라 보심이
     
G마크조심 17-08-07 22:25
 
축구로는 비교할 수 없습니다. 브라질 아르헨 독일 스페인 잉글랜드 이태리 등등이 치열하게 최상위라 보면.. 그 위에 신이 군림하고 있다고 치고 저기서 위치가 바로 그 신입니다.
서클포스 17-08-07 12:28
 
축구 로 치면

예선전에서 힘 빼지 는 않죠.. 16강 8강 4강 대비  적당히 하는 것이죠 ㅎㅎ
레스토랑스 17-08-07 12:37
 
최민식 ㅋㅋㅋ
축빠에용 17-08-07 13:09
 
한국팀 무서운점은  기존 패치이전 버전에서도  비쥬류 급 딜러와 탱커들가지고 상대팀 압도한다는거.

한마디로 본실력 제대로 보여주지도 않고 다양한 영웅폭으로
보는재미도 선사했다는 점이 아주 흥미롭네요

경쟁에서 한조나 정크 고르면 바로 트롤 오해받는데  국제 대회에서 오리사도 쓰고 토르비욘 온갖거다하네요

상대수준 맞춰서 간보면서 하고있는것 같은데 저것도 기본기가 없으면 불가능한수준이라.. 그냥 피지컬능력이 달라요

이번에도 거의 무패우승 가능할듯.

상대팀이 못한게아니라 한국팀이 압도적으로 강해서 어쩔줄을 모르더군요.

러시아전보고 느낌    이미상대는 경기전부터 이기기 힘들다는생각하고 들어오는것처럼 겁먹었어요 쫄은거죠..

플레이봐도 러시아 갠지장인도 한국팀 만나면 암것도못하고 죽어나가는거보니 . 정신적으로도 타격이큰듯요

프랑스나 중국 애들은좀 우리나라에 비빌만하다보는데  개인 능력이나 플레이보니 그닥 답없을듯 거의 롤 이나 스타처럼 서열정리 끝난듯.
     
sunnylee 17-08-07 15:28
 
블리자드입장에서 한국팀을 좋아 할수밖에 없는 이유가...

땡커 ,딜러 너프,패치후 ..게시판에 팬들 아우성,난리..
한국팀  정크렛,오리사,트로비욘, 루시오 비쥬류 급 딜러와 탱커 가지고도 완승
심지어 공격에서 3힐러 조합으로  힐러들이 상대팀 딜러,땡커들 잡음.......

캐릭 능력치 보다 게임머의 운용능력이 중요하다는걸  증명..
신규맵에서 공격시 시간 리스크만 있고.
굳이 돌아갈 필요없는 저중력공간에서 싸우는 팬서비스 장면도 보여줌....

홍보,개발 담당자 입장에서  한국팀 업고 다니고  싶은 심정일듯..
HOBAK 17-08-07 13:10
 
진짜 오버워치 반응보는게 제일 재밌음..ㅋㅋㅋ  축구에서는 못느끼니 게임에서라도 이런 여유 느껴보는게 좋네요 ㅋㅋ  네델란드전도 반응 올려주세요~~!!
직장인 17-08-07 13:10
 
번역 수고하셨습니다.
하누인 17-08-07 13:41
 
잘봤씁니다.~
뚜뚜루뚜 17-08-07 14:16
 
외국인들이 축구 우리나라 상대할때 이느낌일까 ..
코코로 17-08-07 14:23
 
다른경기 반응도 보고싶네요
hyun 17-08-07 14:38
 
울조카 학교만 끝나면 피씨방으로 달려가서 누나한테 혼나던데 이런정신이 있기에 이런 결과를...
Voraussicht 17-08-07 14:50
 
러시아 VS 케나다 전이 피를 말릴정도로 박빙이었던 이후 이면에는

지는팀은 한국팀을 만나게 되고 높은 확률로 지게된다는걸 알고있었기 때문에 더 빡겜을 했는데

러시아는 지고 한국을 만나게 된거죠.  한국전에 표정보니까 멘탈 나가서 채념한 모습이 보이더군요.

올해의 러시아는 작년의 대진운이 없었네요.

캐나다의 어질리티선수가 러시아전 이후로 폼이 많이 향상된게 보이더라고요.

역시 실력이 비슷한 팀끼리 붙어야 실력이 늘어나는듯.
핸드 17-08-07 20:07
 
오버워치라는 게임을 전혀 몰라서 크게 다가오는 점은 없지만, 경기 영상을 한 번 보고 싶군요.
그런데 토르비욘이라는 캐릭을 픽했다는 것이 어떤 점에서 흥미로운 건지 좀 알려주실분~
     
가로되 17-08-07 21:12
 
토르비욘은 비주류 캐릭터고 수비형 캐릭턴데 경쟁전에서 사용하면 별로 좋은 소리 못 듣죠.

포탑을 만들어서 지역 방어하는 수비 위주의 캐릭터라 그 스타일이 명확해서 반대로 약점도 많죠.

그냥 잘 안쓰는 비주류 캐릭으로 상대방을 농락했다고 보심 될듯요.
가출한술래 17-08-07 21:04
 
잘 보고 갑니다
가로되 17-08-07 21:09
 
작년 옵드컵 준우승팀인 러시아도 마찬가지로 최약체인 오스트리아처럼 쳐발리네요. 격차가 엄청 커요.
17학번 17-08-08 00:10
 
잘 보고 갑니다~~~
자기자신 17-08-08 02:33
 
잘 보고가요
내손안에 17-08-08 10:03
 
한국팀에게는 당근 패널티를 줘야되요
한국팀은 앞으로는 다리에 전자발찌를 차고 게임에 임할것.. 땅땅땅!!!
무겁 17-08-08 12:34
 
잘 보고가요...........
Misue 17-08-09 16:40
 
현재 16강 경기까지 전부 떡으로 발랐다죠 ㅋ 하이라이트 장면보면 우와우와 미친...

이런 소리 밖에 안나옴.

킬교환을 어떻게 하냐면. 1:5로 교환한다거나. 아무도 안죽고 0:4로 킬교환 한다거나

빠른판은 1분만에 겜 끝내기도 했음 ( ' ' ;;
명불허전 17-08-09 19:00
 
한방에 편안히 가시는 길 원하시면 한국상조와 상의하세요.
하늘나비야 17-08-09 23:59
 
ㅎㅎㅎㅎㅎ 댓글들이 더 재미있네요  글 감사 히 잘 보았습니다 올려주셔서 감사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