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반응
HOME > 해외반응 > 게임 / IT 해외반응
[WD] 김정기 화백의 놀라운 즉석 오버워치 그림 화제, 해외반응
등록일 : 19-01-01 14:22 (조회 : 51,349) 글자확대/축소 확대 축소 | 프린트

유튜브 블리자드 플레이오버워치 채널에 한국의 천재화가 김정기 화백이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선물로 오버워치 캐릭터들을 그려서 전송하는 영상이 올라왔습니다. 김정기 화백은 밑그림 없이 머리속에서 생각하는 그림을 바로 다이렉트로 그려내기로 정평이 나있으며 더 놀라운 것은 아주 미세한 디테일까지도 그냥 한 번에 다 그려내는 능력을 가진 예술가입니다. 김정기 화백의 그림을 본 전 세계의 사람들은 김정기 화백의 그림실력에 경악을 금치 못하며 밑그림이나 아무런 준비없이 어떻게 저런 그림이 가능하냐며 매우 놀라워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반응, 재미있게 감상하시기 바랍니다.







제목: 즐거운 휴일 보내세요 2018 l 오버워치


<댓글 반응>


PopCross Animations
그는 처음에 밑그림 조차도 그리지 않았어. 그는 처음에 밑그림 조차도 
그리지 않았다구!!!! 저건 거의 불가해한 기술이야.


ㄴDawson Harvey
그는 절대 처음에 밑그림을 그리지 않아. 만약 니가 그의 작품을 
더 찾아보고 싶다면, 그의 이름은 김정기야. 그는 확실히 놀라워. 


ㄴIsaac Pinkus
그는 분명히 마법사야.


A.N.D.
'신' 그 자신은 실제로 블리자드와 협업을 하지. No 스케치, 
그에겐 아무런 문제가 안 돼. 대박!


Nice Try
잠깐만...
저거 샬렛 정의 (*)D.Va야? 아니면 김현지의 D.Va야?
(*역자 주: 블리자드의 게임 '오버워치'의 영웅 캐릭터 이름 '디바')


Now Loading
한국어로 하는 디바의 목소리는 더 짜증나네.


ㄴReyner Animates
난 영어로 하는 디바 목소리를 더 좋아해.


_ Klondank_Bar_
한국, 좀 너프하라고. -_-
한국은 최고의 오버워치 팀 중에 하나야. 
그래서 사람들이 제발 한국팀 너프좀 하라고 말하지.


Dr John Zoidberg
와우, 이거 그리는데 얼마나 걸린거야?


jfarrugia05
니들도 봐서 알겠지만, 그가 처음에 밑그림을 그리지 않고 
영구적인 잉크를 사용했을 때를 보면, 그는 진정한 아티스트야. 


Vaporwave Justin Y.
난 막대기 모양 조차 정확하게 그릴 수 없는데... T_T


TheDerpKiller 81
누가 오버워치가 죽었다고(=한물 갔다고) 말했냐. 
니들에게 말할테니 잘들어. 아니야, 안 죽었어.. 정말 안 죽었다구.


ㄴNow Loading
뭐래, 지금 죽어가고 있어. 죽음 코앞에 직면에 있지.


astronomei
(*)토르비욘의 비키니 스킨만이 유일하게 그런대로 괜찮은 선물이야.
(*역자 주: 오버워치의 영웅 캐릭 이름)


Sebas Villarreal
김정기 너프 좀...


quarkmatt w\ friends
우린 이게 티셔츠에 새겨진걸 언제 구할 수 있는 거야?


Rutger Quik
아니, 젠장. 그는 어떻게 저리 잘 그릴 수 있는거야? 
난 3D 큐브 조차 그릴 수 없는데 ㅠ.ㅠ


Young Meat
난 저런 예술의 재능을 얻기위해서라면 내 다리를 포기할 지도 몰라.


vash
얘들아, 약 빨지마, (약 빤다고 저렇게 못 그려)


Bglarginged
이건 놀랍다는 말 밖엔 할 말이 없어!


Valentino Eugenio
만약 필요하다면 난 저 그림을 백만 달러에 살꺼야. 저건 너무 멋져!


JDLBlazeGaming
난 내 방 벽에 저 멋진 작품의 복사본이라도 붙이고 싶어. 
그럴수 있다면 난 정말 놀라울텐데.


Yung Todoroki
블리자드가 김정기 화백에게 돈을 충분히 지불한 거야?


Media Addict
우린 저 예술가가 그림을 그리는 이 영상의 확장판을 볼 수 없을까?


Filip
오버워치는 구려!!!! 포트나이트가 더 나아!


Akailos Boostio
와우, 그는 정말 빨리 그리네.


RazzBow 180
 난 오버워치 플레이하는 동안 이 영상을 봤어.


StarSilverInfinity
난 이런 예술가가 되고 싶어.


Buenomars
이 남자는 다재다능하네! 그는 그림을 그릴 뿐만 아니라, 또한 연기까지 하네!


MizuWing
디바가 뭐라고 말하는지 알고 싶다면 (한국말이 어떻니 저떻니 하지말고) 자막을 켜라고! 


PaintedBleu
아니 젠장, 어떻게 그는 저 모든 것을 기억할 수 있는거야? 
특히 디바의 기계 수트와 라인하르트는 안 보고 어찌 그리는거야?


Delaney Pettit
오버워치 팬들은 김정기의 위치를 알고 싶어해.


Ethan Aleman
천재다. 그는 그냥 쉽게 슥슥 그리는 거 같아!


RaeAnimatesStuff
이거 어디서 살 수 있어? 아니면 PNG 파일로 어디서 구할 수 있어? 
정말 멋져. 난 저 그림을 내 방에 걸어두고 싶어.


Bonezee
먼저 스케치를 하는 것은 멍청이들을 위한 거야.


Lucas Lam
김정기가 오버워치를 그린다고? 설마... 이 남자는 전설이라구.


Brandon Ronzan
우아아아아. 이것을 포스터로 구입하기 위한 링크는 어디에 있어??
오버워치가 이걸 자랑하는데 우린 이걸 액자에 넣어 걸 수 없는 거야? 안 돼!!!!!


Finn Holmquist
와우. 정말 멋진 컨텐츠야. 블리자드는 재활용 크리스마스 이벤트 만큼이나


Shabazza84
처음에 연필을 사용하지도 않네. 우아아아.


Benjamin Meijer
그의 작품 파일은 어디에서든 온라인에서 이용 가능해?


NyndeLOL
김정기는 천재야!


Mylonius
니들이 오버워치를 삭제할 때 항상 즐거운 휴일이야.


Zpinn
이메일 서비스가 그를 위해 그림에 색을 입힌거야?


Petrus Christensson
저 모든 기술과 그림을 그리는데 이동 속도 좀 봐. 끝내준다 XD


Night_Ravenz
블리자드는 저 그림을 게임의 모든 사람에게 보내줘야 해.


Roxasora123
만약 내가 저런 그림을 그리는 재주를 가지고 있다면, 
난 아마 메인 직업으로 이와 같은 비디오 게임 회사에서 일하는 동안에 
부업으로 패트론이나 다른 웹사이트에서 아트워크를 하면서 
수수료를 받는 일을 시작할 수 있을텐데.


chill laui
이런거 하느라고 시간 낭비하는 대신에 니네 게임이나 제대로 고치라고, 
블리자드 놈들아.


woloce
오버워치는 죽지 않았어. 살해당했지.


Lillypad _
김정기는 미친 기술을 가지고 있어.


Neka san
내가 가장 좋아하는 아티스트 중에 한 명이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게임을 그리고 있네 ♥


Dahm inoic !
윈스턴은 어디있어?


Ever Bloom
난 내방 벽에 저 그림이 필요해.


Blue Shimada
와우. 블리자드는 정말 크리스마를 좋아하는구나.


Nomad Nomad
김정기는 오버워치와 블리자드의 입장에서는 매우 훌륭하지. 
난 그가 그의 재능과 시간을 들인 만큼 당당하게 댓가를 지불 받았기를 바래


Gauthier Chaleyer
오버워치 X 김정기
최고의 크로스 오버!



번역기자:파랑앙마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위 출처의 변형,삭제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어떠한 형태로든 가생이닷컴 모든 번역물의 2차 가공,편집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노골적인 인종차별성 댓글 및 부적절한 글은 통보없이 삭제 합니다.(또는 댓글 금지조치)
-운영팀-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Creative Commons License
번역기자 : 파랑앙마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도핑 19-01-01 14:23
 
대단하다기보다는 집 벽지로 싶긴함
     
LIII 19-01-01 14:29
 
어휴 김정기 저분 대단하신 분이에요. 오버워치 저 그림은 작아서 안대단해 보일지 모르는데 다른 작품들 찾아보세요. 밑그림 없이 그리기로 유명하셔서, 처음에 해외에서도 밑그림 없이 그리는게 진짜인지 아닌지 토론할 정도로 대단하신 분임.
          
LIII 19-01-01 14:36
 
https://www.youtube.com/watch?v=KybQ4eVusFw

저는 이 작품 좋아함
               
ckseoul777 19-01-04 20:32
 
올려주어서 감사합니다^^
          
ckseoul777 19-01-04 20:30
 
적극 공감합니다~진짜로 금손이 아닌가싶습니다^^
     
뚱양 19-01-01 14:30
 
꼭 이런식으로 말하고싶을까. 꼰대들이 꼭 남이 가진 '기술'을 쉽게 폄하하던데 그쪽이신가
          
도핑 19-01-01 14:57
 
ㅇ? 저한테는 대단하다고 안다가온다고 말한것뿐인데 제가 뭐 저분 폄하함?
님도 아마 제가 일하는 모습보고 대단하다고 못느끼실거같은데요
               
혼자서가라 19-01-01 15:06
 
넌 대단한 사람이 아니니까
                    
피카피카 19-01-01 23:07
 
빵터졌네요- ㅎㅎㅎ 제가 하고 싶은 말 ㅋㅋㅋㅋㅋㅋ
                    
ㄴㅇㅀ 19-01-02 05:45
 
ㅎㅎㅎ
                    
NobleBlood 19-01-02 06:26
 
뼈를 오함마로 내리쳐 버리시네........ㅋㅋㅋㅋㅋㅋ
                    
블랙커피 19-01-02 12:27
 
ㅋㅋㅋㅋㅋㅋㅋㅋㅋ
                    
ckseoul777 19-01-04 20:33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카스트로 19-01-01 18:12
 
이세상엔 메시를 보고도 축구 잘하는지 별로 모르겠다는 사람도 존재하듯이
진짜를 봐도 안목이 부족해서 알아보지 못하는 사람들도 꽤 존재합니다.
그냥 생각만 하고 마는가와 굳이 그걸 댓글로 다는가가 욕먹는 사람과 아닌 사람의 차이죠.
                    
굿잡스 19-01-01 18:51
 
ㅋㅋㅋ(모든 아는 만큼 보이는)

저는 이분 처음 그림 그리는 걸 보고  일종의 서번트 증후군에서 나오는 천재인가 싶더군요.ㅋ

 수많은 군상들의 디데일한 묘사와 복잡한 공간배치를 머리속에 담고 즉석에서 그린다는게 일반인들로서는 상상하기 힘든 영역인지라 ㅋ.
                         
카스트로 19-01-01 19:34
 
그냥 밑그림없이 그림을 그리는 사람은 셀수없이 많아도 김정기님 처럼
처음 펜을 댈때부터 그림 전체의 구도를 정하고 그리는 사람은 거의 없죠.
거기다 디테일까지 모자람이 없으니 가히 예술이다 라고 밖에 칭할 단어가 없음.
               
이루스 19-01-01 20:27
 
집 벽지로 삼소고 싶다는게 폄한데 진짜 몰라서 물으시는건가?
                    
술담배여자 19-01-01 23:43
 
근데 왠지 한글벽지랑 꽤 잘어울릴거같은건......
붓펜으로 그려서 그런가?

하지만 역시 벽지는 무늬없는 흰색이최고죠 왜냐구요? 벽에달라붙은 모기가 잘보인답니다
+_+(지극히 현실적)
                         
명불허전 19-01-10 20:36
 
하얀 벽지는 모기가 잘 보이는 건 좋은데 때려잡기가 상당히 조심스럽더군요..
          
ㄴㅇㅀ 19-01-02 05:48
 
꼭 꼰대만 그런게 아니더라구요
     
이노센스 19-01-01 15:01
 
마블에서 김정기 스카웃 할려는 사람이였습니다
김정기가 거절했지만요
일본만화가도 김정기 책을 사갑니다
그만큼 실력을 높게 보고 있습니다
          
바니러브 19-01-07 15:58
 
그 일본만화가가 아이실드21 그렸던 그사람이죠? 지금 원펀맨 그렸던?
     
드러가따 19-01-01 18:45
 
돼지우리에는 너무 호사스러운 벽지 아님?
최순실 19-01-01 14:28
 
진짜 신의급
뚱양 19-01-01 14:29
 
진짜 너무너무 대단하다.
골드에그 19-01-01 14:33
 
잘봤어요..
이루스 19-01-01 14:34
 
머릿속에 있는걸 바로바로 표현해 내시다니 대단하네요
잘 봤습니다
바두기 19-01-01 14:35
 
잘봤습니다.
새콤한농약 19-01-01 14:36
 
잘봤어요..
우디 19-01-01 14:38
 
잘봤어요...
sunnylee 19-01-01 14:40
 
필력 대단 하심..
태민이땜에 19-01-01 14:43
 
볼 때 마다 신기함

컬러 입힌거 보다 그냥 팬으로만 그린게 훨씬 멋있음

그림 한장 정말 갖고 싶네요
친절한사일 19-01-01 14:47
 
예알못이라 이런 그림은 비싼 가치를 갖는다고 생각되는데 (딱봐도 멋지고 잘그렸다는게 느껴지니..)
현대미술은 정말 돈세탁용으로밖에 안보임..-_-
뽀로록 19-01-01 14:55
 
김정기... 매번 볼때마다 놀랍
달빛총사장 19-01-01 15:10
 
그림은 천잰데 웹툰은 평범, 재미가 없음~
     
암스트롱 19-01-01 18:10
 
그렇죠. 웹툰이 책으로도 나왔는데 보고 재미없다고 욕하고 그랬는데
어느날 만화는 그만두고 드로우잉 퍼포먼스 작가로 나오시더라구요.
이분 습작집을 본적이 있었는데 정말 말이 안나올정도로 숨막히는 그림실력을 가지고 있더라구요.
누구는 캐릭터 하나 잡고 설정잡으려면 몇날 며칠을 머리싸매고 해도 맘에 안드는데
이분은 막 그린듯 그린것이 다 최고의 작품처럼 나오는데 세상에 무슨 이런 천재가 다 있나 싶었어요.
그래도 약점이 좀 치명적인게 만화연출이 꽤 중요한데 이부분엔 약하더라구요.
근데 드로우잉 퍼포먼스를 하니까 재능이 제대로 돋보이게 된거죠.
정말 잘된것 같고 멋지고 국위선양까지 하는거 보면 넘 훌륭해 보입니다.
     
바니러브 19-01-07 15:59
 
웹툰 재밌었는데 ㅠㅠ
리트머스 19-01-01 15:23
 
정말 여러가지 부분의 천재가 합쳐진 느낌
은색악령 19-01-01 15:49
 
일본에서 작화로 탑급 찍는 만화가(원펀맨,아이실드21 그림작가)가 김정기 화백한테 싸인 받았다며 sns로 극찬할 정도니 뭐...
 현재 원펀맨으로 넘사벽 인지도 찍고있는 작가가 도달하고싶은 목표로 삼고 싶어할정도니 드로잉 실력은 말다했죠.
범고래 19-01-01 16:00
 
와우.. 진정하 능력자이시네요 ㄷㄷ 잘 봤습니다.
덕후니 19-01-01 16:04
 
김정기 화백 유투브로 보고있으면 몇 편이고 찾아찾아 보다보면 한두시간 훌쩍 가버림.ㅋ
김뭐뭐 19-01-01 16:11
 
잘 그리네요 ㄷㄷㄷ
니꼬치다 19-01-01 16:11
 
이 분 유럽쪽에서는 꽤 유명한분입니다.
세르카 19-01-01 16:50
 
Do you guys not have phone?
그런거읍다 19-01-01 16:59
 
아아.....신급 스킬을 가진 사람이 그림분야에는 너무 많음. ㅠㅠ
몽골메리 19-01-01 17:15
 
인간 프린터???
     
ckseoul777 19-01-04 20:50
 
진짜 비유가 적절하네요^^ 어떻게 저런식으로 한번 그리기시작하면 끝을보는지 감탄이 절로나오네요^^
안개비 19-01-01 17:39
 
초딩 5학년때 부터 딱 내가 되고 싶었던 인물상...
저렇게 자유롭게 그림 잘 그리는 사람이 되고 싶었는데...
지금은 31일, 1일 날도 잠도 못 자고 일만하고 있으니...ㅠㅠ;;
가출한술래 19-01-01 17:57
 
잘 봤습니다...
황룡 19-01-01 17:59
 
잘봤습니다~!@!
캬릉캬릉 19-01-01 20:03
 
이분도 너프해 보시지~
그로기 19-01-01 20:41
 
저정도면 서번트 증후군이라 해도 되죠 ㅎㅎ 밑그림을 떠나 장면 연출면에서 이미 인간의 한계를 뛰어넘었으니깐요 게다가 대개가 즉흥적인 연출인걸 감안하면 사기라고 해도 됩니다 ㅎㅎ
전북FC 19-01-01 20:53
 
밑그림 없이 어떻게 저렇게 그리는거지 싱기
아리온 19-01-01 22:59
 
잘 봤습니다
다같은생수 19-01-01 23:43
 
캬.. 대단
자기자신 19-01-02 02:51
 
잘 보았어요
kmw7 19-01-02 03:32
 
그림 천재죠.

아무런 스케치도 없이
세밀화를 그려내는.
ANINY 19-01-02 03:39
 
이분 해외에선 GOD급으로 추앙받는 분입니다
여기저기 드로잉쇼나 강의같은것도 많이 하시는데 영상 함 찾아보세요. 
인간의 능력을 넘어서는 말도안되는 개사기스킬탑재
NobleBlood 19-01-02 06:24
 
와우~~~~

천재라는 표현이 아깝지가 않은 재능이네요....... 대단.......
안자니깐졸… 19-01-02 08:02
 
우와 게임개발하는 그림쟁이인데 질투가 나지않네요 어느정도 실력이 비슷해야 질투가 나는데 ..
밑그림을 그리지않는 다는건 저런비슷한 그림을 수백만장라니 수천만장 그린 사람이 소름이 돋네요
칸헤원 19-01-02 08:13
 
진짜 장난아니네 와
김쫀득 19-01-02 08:14
 
진짜 밑그림 없이 자기가 상상한 걸 바로바로 그리는 부분이 너무 대단함
그림의 퀄이 떨어지는 것도 아니고
또한사람 19-01-02 10:45
 
그림 잘그리는 사람들 보면 공간 인지능력이 탁월 하다는걸 항상 느낌~대단함
모순 19-01-02 15:06
 
자~쉽죠?아주~쉽죠?를 연발하던 밥 샘의 말이 떠오릅니다.정말 대단하네요.
병아리쓸빠 19-01-02 17:06
 
ㅎㄷㄷ
헤이얀 19-01-02 21:04
 
난 이분이 밥 아자씨보다 좋음 . 밥 아자씨는 늘 쉽다고 기만했음..
로보트킹 19-01-03 11:23
 
아주 아주 옛날 생각이 나네요...
만화가 이현세씨 동생분인 만화가 이상세씨가
직접 그린 연필뎃생의 만화를 봤는데...
아이들이 바글바글 모여서 엎치락덮치락 하면서
나중엔 탑 쌓듯이 포개지는 연출이 였는데...
1회분의 열몇장의 그림들을 보고서는 말문이 막혔던...
밑그림을 슬쩍 그리고 뎃생을 하는 것이 상식인데...
간단한 그림도 아니고 수십명의 아이들이 포개지고 난리
부르스인데 그것들을 단 한 컷도 밑그림없이 원근법도
전혀 이상없이 단숨에 그려낸 것들을 보고서는 정말
어안이 벙... 찐...
그뒤로 한 동안 머리속에서 떠나질 않아서...
엄청난 자괴감이 들었었는데.... 흠...
장보고 19-01-07 19:30
 
잘 봤습니다.
한방파스 19-01-24 12:52
 
잘봤습니다.
버무림 19-02-21 17:17
 
Sebas Villarreal
김정기 너프 좀...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