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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D] 파이널판타지14, 한국판 특별 애니메이션 화제, 해외 반응
등록일 : 21-02-24 19:42  (조회 : 61,270) 글자확대/축소 확대 축소 | 프린트

"파이널판타지14 특별 영상 - 서두르지 않아도 괜찮아" 짧은 애니에 대한 반응 입니다. 애니에 대한 반응도 있지만 게임내 스킵에 대해 찬반토론이 많네요.
이 게임을 전혀 해보지 않아서 어떤건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따라서 오역이 있을수 있으니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주제글>
한국의 파이널판타지 14 짧은 애니











<댓글>




PinguWithAnM
혹시나 사람들이 비디오가 한국어로 말하고 있는 요지를 알고 싶어할까봐:
줄임말 제목은 "서두르지 않아도 괜찮아"인데, 캣보이는 일단 대기업에 입사해서 취직하는 등
레벨업하면 해야 할 모든 일에 대해 걱정하면서 시작하지만, 모든 사람이 자기만의 일을 하고 즐겁게 놀고 있다는 것을 깨닫고, 에오르제아가 제공하는 모든 것을 편하게 즐기고, 즐길 수 있게 된다..
꽤 건강한 비디오와 애니메이션의 품질은 훌륭했어! 그들이 풀 시리즈를 만든다면 정말 멋질 거야.


ㄴFoxFourTwo
내 룸메이트는 이것과는 정반대야. 그는 결국 다음 백마도사 수업의 퀘스트를 받을 수 있도록
두 개의 스토리 스킵을 샀어.
동시에, 우리 FC의 나머지 부분들은 달팽이처럼 느리게 제작, 일퀘,
짜증나고 사랑스러운 림사(full lala FC)와 롤플레이잉을 섞어서 진행하고 있어. 메인시나리오 퀘스트가 있다는 것을 떠올릴때면 우리는 다시 현실로 돌아오지.


ㄴLifeVitamin
야, 우리 커뮤니티 사람들은 확실히 그 멋진 개인적인 의견대로 사용할 수 있어. 새로운 플레이어가 어제 게임의 마지막을 보고 싶어서 돈을 내서 봐버리고 내일 접어버리는 것처럼 더 적은 비용으로 플레이하기 위해 기꺼이 돈을 내야하는 방식은 열 받는 것 같아. 
편집: 이 게시물이 특정 개인에게 여러 감정을 유발시키는 것처럼 보이기 때문에, 난 너희에게 내 게시물이 단순한 관찰의 결과일뿐 전혀 심오한 분석은 없다는 것을 말해주고 싶어. 난 그것에 대해 별로 신경쓰지 않아. 이제 난 뭘 해야 할지 말을 하지 않아. 그냥 너한테 말해주는 거야.. 난 그냥 아무 것도 신경 안 써. 즐기라고 친구들.


ㄴㄴAiryAerie
그래선 안 돼
어떤 사람들은 역할극과 판타지적인 측면에 투자하기 위해 이런 게임을 해.
다른 사람들은 이 게임을 하고 10명의 다른 알트처럼 달리지만, 이 게임은 매우 단일 캐릭터 친화적이야.
다른 사람들은 여전히 이 게임을 해.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와 시리즈가 들려주는 이야기들에 매료되어, XIV의 이야기를 경험하고 싶어하기 때문이지.
그리고 다른 사람들은 여전히 고급 콘텐츠를 하고 싶어해. 그들은 레이드를 하기 위해 게임을 하고 있어. 그리고 그들은 반복적인걸 좋아해. 
그 어떤 것도 너희를 화나게 할 수 없어. 왜냐하면 그 모든 것들이 단지 사람들이 게임을 즐기는 방식이기 때문이야. 화가 난다면 다른 사람들이 월 사용료를 내는 게임에서 시간을 보내는 방법에 너무 많이 투자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려줘야 할 것 같네. 아마도 너희를 돌봐주는걸 멈추려면 좋은 조언이 필요하겠지.
편집: 너는 말 그대로 그것이 화난다고 하네.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플레이하는지 너무 신경 쓴다고 사람들이 말하면 너는 그냥 뒤로 물러서서 "아, 그냥 관찰한 거야!!!"라고 말하려하지. 사실 상관없어!!! 너는 다른사람에게 문제가 있다고 하고 싶은거겠지.
네가 다른사람이 뭘하던 말던 신경 쓰는 걸 멈추려면 좋은 상담가가 필요할거야.


ㄴㄴㄴLimsa Vanriel
나는 매번 다른 캐릭터로 게임을 하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캐릭터가 다섯이야. 나는 비에라, 엘레젠, 아우라, 로스갈과 미코테를 가지고 있다.


ㄴㄴㄴFearpils
B가 아니라면 뭐.


ㄴㄴdragonofthesouth1
화내면 안돼. 어떤 사람들은 최신 정보를 얻기 위해 게임에 쏟아 부을 300 시간이 없어. 이건 옛날 시간계산법에서 나온거야


ㄴㄴㄴbasketofseals
그것은 정말 사고방식 문제야..
FFXIV는 게임의 끝이 WoW와는 달라. [신생 에오르제아]에는 몇 가지 문제가 있지만 실제로 [창천의 이슈가르드]에서 수행하는 컨텐츠가 [칠흑의 반역자]에서 하는 컨텐츠보다 더 가치 있는 것은 아니야. "레이드를 하기 위해 300시간을 투자해야 한다"고 봐서는 안돼. "사용 가능한 컨텐츠가 300시간"이어야 해.


ㄴㄴㄴㄴdragonofthesouth1
음, 콘텐츠가 출시될 때 가장 잘 경험해봤어. 그냥 신선하고 신기한 것이 하나도 없기 때문이지. 전 경기 내내 6 명의 친구와 함께 했고 [신생 에오르제아] 포스트에서 한 번, 후반 [칠흑의 반역자]에서 한 번 모두를 두 번 잃었어. 이제 모두가 5.4에 가까워졌고 지쳐서 그만뒀지만, 그래도 3명은 접지 않고 돌아올 예정이야. 끝까지는 너무 오래걸려. 많은 사람들에게 너무 오래걸린다고. 일부에게는 역효과를 내지. 이제 이상적으로 ‘맞아, 사람들은 끝까지 플레이해. 이 게임은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게임이야. 당연히 사람들이 멋진 플레이를 하면서 헤멨으면 해.’ 라고 하는건 현실이 아니라 이상이지. 


ㄴㄴㄴㄴㄴ Rikku Frostdane MorroClearwater
나는 스토리를 생략하고 싶은 사람은 허용되어야 한다고 생각해. 하지만 FFXIV는 헤비한 스토리에 기반을 두고 있어. 내용이 신선하든 그렇지 않든 결합된 스토리를 겪어 보는게 최고라고 생각해. 나는 6년 동안 플레이를 했고 이제 막 [칠흑의 반역자에]에 도착했어. 그것은 내내 환상적인 시간이었지. 끝까지 건너뛰고 그 사이에 있는 모든 것들을 놓치면 어떻게 이야기가 재미있을런지는 모르겠네.


ㄴㄴㄴㄴAiryAerie
하지만 너의 생각에는 잘못된 부분이 있어. 300시간의 컨텐츠는 모든 사람들을 끌어들이기 위해 만들어진 것이 아니라는 점이야. 너는 사실 이부분의 사고방식에 문제가 있는 사람이야.
그 이유를 예로 들자면:
누군가 영화를 좋아한다고 치자, 맞지? 하지만 그들은 모든 영화를 보고 싶어 하지 않아. 왜냐하면 그들은 그럴 시간이 없고, 모든 영화가 취향에 맞는건 아니거든. 너희는 돌아서서 그 사람에게 "맞아, 당연히 그래야지. 이 모든 영화들은 봐야만할 가치가 있거든!" 이라고 말하는 거와 같아.
그리고 그건 단지 그것이 운영되는 방식이 아니야. FFXIV는 수백 시간 분량의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게임으로, 각기 다른 것에 어필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어. 어떤 플레이어도 "음, 너는 모든 것을 좋아해야만 해, 이것은 모두 가치 있는 것들이거든!!!" 단지 그들이 전문가들의 방법을 따라 하기 위해 50시간 이상 투자하는 것은 그들이 원하는 일이 아니고, 즐기지도 않을거야. 그건 그들의 일이 아니기 때문이야.
만약 XIV의 모든 것이 마음에 든다면 - 이 게임이 가진 모든 빌어먹을 것들 - 그럼 잘됐네! 그것은 정말 근사해! 하지만 모든 사람이 그렇게 하는 것도 아니고, 모든 사람이 그렇게 해야 하는 것도 아니야. 내가 여기서 일반화를 해보자면, 웃기는건 누군가가 이 게임에 대해 "그래, 넌 X를 좋아해야 해"라고 말하는 것을 볼 때마다... 너와 비슷한 사람들, 모든 걸 좋아하는 사람들한테서 그런걸 거야. 
왜 너의 사고방식에 문제가 있다고 주장을 받아들이지 못하는거야?


ㄴㄴㄴㄴㄴbasketofseals
아까 포스터에 그 번호가 적혀있어서 300시간만 언급했어. 현재 컨텐츠가 무엇이든 간에 말 그대로 게임 내 모든 것을 할 필요는 없어.
너는 네가 반대하는 비자로 판타지 버전의 나를 완전히 추측해냈어.


ㄴㄴㄴㄴㄴㄴAiryAerie
내가 아니라는 것만 빼면.
네가 나한테 한 유일한 대답은 "글쎄, 나는 문자 그대로 300시간을 의미하지 않았어" 였어. 하지만 너는 내가 지적한 다른 것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지 않았지. 300시간, 혹은 임의의 수를 할당하고 싶으시다면 300시간 분량의 컨텐츠가 있다고 해서 모두가 그 모든 시간이 가치 있다고 생각할 필요는 없어.
방어적이고 내 방식이 아닌 다른 방식을 택한다고 비난하기보다는, 왜 네가 그런 태도를 가지고 있는지 자세히 설명해줬으면 좋겠어. 내가 게시물 말미에 물어봤던 진짜 질문에 대답해주면 좋겠어. 왜 너의 사고방식에 문제가 있다고 주장을 받아들이지 못하는거야?


ㄴㄴㄴajm__
그리고 어떤 사람들은 자신의 직업을 배우거나 기술을 배우는 데 시간이 걸리지 않은 무작위로 콘텐츠를 실행하는 데 시간을 낭비 할 시간이 없지. 


ㄴㄴㄴㄴdragonofthesouth1
우리 모두는 그 문제가 실제보다 이론에서 훨씬 더 뚜렷하다는 것을 알아. 새 플레이어는 9/10 앱으로 콘텐츠에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어.


ㄴㄴㄴㄴTobioOkuma1
농담하지 마. 건너뛰고 자기들이 뭘 하는지 모르는 사람들은 모든 던전을 다 클리어 해놓고도 뭘 했는지 전혀 모르는 바로 그 사람들일거야.


ㄴㄴㄴㄴpika_floof
나는 그냥 스킵을 사서 뭘 하는지 모르는 80의 던전보다는 자신의 직업을 배우려고 노력하는 사람과 50 이하 던전을 도는 편이 나은거 같아.


ㄴㄴㄴAsapara
300시간.. 하하하... 난 300시간 이상이고 [홍련의 해방자]를 진행하는 사람이야. 그리고 난 예전에 [신생 에오르제아]를 할 때였지만 마지막으로 많은 바쁜 작업 퀘스트 대화는 건너뛰었어.


ㄴㄴLeonoire – Tonberry soulgunner12
사람마다 다른 플레이스타일이 있어. 사람들은 게임을 MMO처럼 취급하네. 하지만 이 게임은 싱글 플레이하듯이 하기 좋기 때문에 네가 말하는 요점을 알 것 같아. 


ㄴㄴㄴLifeVitamin
좋게 말해줘서 고마워 그리고 나도 동의해. 나는 게임을 너무 좋아하기 때문에 그들이 그것으로 무슨 내용을 보여주는지 봤으면 좋겠다고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많은 사람들이 같은 문제에 대해 똑같이 생각하지 않지. 내가 주로 얘기했던 것은 내가 본 많은 새로운 플레이어들이야. 게임은 이미 끝났고 그 사이에 있는 모든 것은 그들이 신경 쓸 수 있는 이야기가 있을지도 모른다는 것을 알지 못한 채 플레이 하고 있다는 것을 느꼈어. 나는 항상 "걱정하지 마, 그냥 천천히 가면 끝날거야."라고 하거든.
편집: 또한 여기 있는 모든 이상한 소리들에 정신이 팔려있었지만 나는 단지 스토리만을 말하는게 아니야 . 0에서 80까지의 여행에서 최종장에 도달하기 위해 몰입하라는게 아니라고. 거기에는 많은 컨텐츠가 있어. 내 친구 중 한 명은 몇 년이 걸려[칠흑의 반역자] 도착했지만 농사를 짓다가 이쉬가르디안 복원에 투자받았기 때문에 이 게임을 시작하지 않았어. 이와 같은 것들이야. 하지만 여전히 네 말이 맞아.


ㄴㄴFrozocochet
어떤 사람들은 자신의 시간과 돈으로 자신이 하고 싶은 것을 하도록 내버려 두지 않는게 더 화가 나네. 어떤 사람들은 특정한 일을 하면서 시간을 보내는 것을 전혀 즐기지 않을 수도 있고, 다른 사람들은 하루에 한두 시간 밖에 할 수 없을 정도로 바쁜 삶을 살 수도 있고, 많은 다른 게임을 할 수도 있다고.
개인적인 의견: 모든 사람들은 입을 다물고 다른 사람들이 무엇을 하고 하지 않는지 신경 쓰지 않고 자신의 삶을 알아서 살아줬으면 좋겠어.


ㄴㄴㄴMNK barnivere
It사람들이 컷씬을 거르는 게 화가 난다! 그들은 내가 원하는 대로 게임을 해야 해!


ㄴㄴYou gotta bleed before I heal you. MollyRotten1
레벨 상한에 도달한 후 또는 경우에 따라서는 70개 이상의 방대한 양의 콘텐츠가 있으며, 메인 시나리오 퀘스트에 전제 조건이 있을 수 있습니다.
*Savage/Extreme/Ultimate
*다중 직업 레벨링(아마로 마운트)
*현재/최신 BT 마운트
*일퀘 / 주간퀘
*현재 유물/DR
*업적/타이틀수집
*멘토
*등등
또는 레벨/스토리 스킵에 의해 건너뛰지 않아야 합니다.
*하우싱 / 롤플레잉
*PVP
*롤플레잉
*등등등
아마 메인 시나리오 퀘스트 스토리를 좋아하는 반면 다른 사람들은 신경 쓸 수 없는 상황에서, 다른 생각이 있다면 게임의 0.3%를 그냥 넘어가게 할 수도 있어.


ㄴㄴㄴLifeVitamin
최종장에 도달하기 위해 네가 말한 모든 것 중에서 유일하게 의미있는건 Savage/Extreme/Ultimate의 스킵이지. 그게 바로 내가 말하고 싶은 부분이야. 태도가 나쁜 사람을 빼고라도 우리는 여기서 같은 생각을 하고 있어.


ㄴㄴnew_modern
MMO는 일정한 나이가 되면 기성 플레이어들과 신규 유입자들 사이의 격차가 줄어들기 때문에 특히 그들의 동기가 부분적으로 사회적이라면 실망감을 느낄 수도 있어. 아마도 그들은 그들이 좋아하는 프리 컴퍼니를 찾고, 친구를 만들지만, 곧 가장 강한 유대감을 가진 프리 컴퍼니 중심 활동을 발견하게 되거든. 
실제로 쉬운 해결책은 없어. MMO가 노후화되고 새로운 MMO로 대체되는 요인 중 하나지. FFXIV는 메인시나리오 퀘스트와 같은 것들을 위해 그것을 하기 위해 누구 못지않게 그것에 대해 진행해왔지만, 다른 최종 콘텐츠에는 여전히 문제가 존재해. 본질적으로, 고립에 대한 공포야: 그것은 종종 내용 자체보다 사회적 측면에 더 가깝지. 레벨 점프 메커니즘은 새로운 게임을 더하는 것을 통해 플레이어로 돌아가 여가 시간에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는 메커니즘 중 하나야.



ㄴㄴmattchew1993
사람들이 익숙해진 것 같아. WoW에서 온 나의 본능은 가능한 한 빨리 끝에 도달하는 거였어. 왜냐하면 WoW의 끝은 게임이 정말로 시작하는 곳이기 때문이지.


ㄴㄴkuropikaneko
왜? 사람들은 다른 이유로 게임을 해. 나는 메인 스토리와 세상을 사랑하며 멀티플레이어적인 측면은 신경 쓰지 않아. 하지만 사람들이 역할극을 하고 재미있게 노는 것을 보면 항상 웃음이 나. 나 역시 공예나 집짓기 따위에는 관심이 없지만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위해 살아가지. 그것 또한 게임을 즐기는 아름다운 방법이고 우리는 그것을 즐길 수 있는 많은 다양한 방법들이 있다는 것을 기뻐해야 해.


ㄴㄴbunn2
Y너: 이건 날 화나게 해.
다른 사람들: 음, 정말로 화내서는 안 돼. 관찰이라는건 말 그대로 다른 사람들이 자기 일을 하도록 내버려두는거야.
사실 난 신경 안 써, 너희들은 시작한거야.


ㄴㄴitskaplan
솔직히 말할게. 나는 지금까지 약 6년 동안 XIV를 계속 해왔고 사랑해왔어. 나는 커뮤니티, 세계, 설정/예술 스타일, 음악, 게임 플레이, 활동 등을 사랑해. 하지만 나는 그 스토리를 참을 수 없어. 나는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읽는 것을 싫어한다고 확신해. 그리고 나는 주관적으로는 그 스토리가 놀랍다고 생각해. 내 경험을 풍부하게 하기 위해서 세상에 대해 더 많이 알면 좋겠지만 그것이 내가 스킵을 한 이유야. 나는 일이 바쁘고 다른 취미도 가지고 있어. 멋진 영화나 쇼를 보고 여자친구와 그 경험을 나누고 싶기도 하고. 나는 XIV가 꽤 좋은 스토리를 가지고 있을 거라고 생각하지만, 멋진 글과 스토리를 원할 때는 책을 읽거나 보는 데 시간을 쓰지.


Daniel_Is_I
이것은 그냥 시장 옆 벽에 기대어있는 사람까지 림사의 엄청난 양의 에너지를 보게하는데 효과적이었지. 


ㄴRiceBaker100
정말 게임같네.


ㄴㄴSefirosukuraudo
공정하게 말하자면 그들은 팔라딘을 캐스팅해서 Total Eclipse를 보여 주었지만 적어도 백마법사의 Holy가 필요했어. :P


ㄴㄴㄴThagyr
그들은 플레이어를 괴롭혀서 광고가 금지되는 것을 원하지 않았어.


ㄴlars_h4
림사를 100% 보여줘서 너무 좋았어. 이 쇼의 전체를 다 즐기고 싶어!
제발 주세요! 주세요! 주세요!


ㄴZzz05
잘모르겠네. 그 한번이면 충분한 것 같은데.


momopeach7
정말 멋있었어. 나는 그가 핸드폰을 보는 디테일이 마음에 들었어. 나도 FFXIV를 위한 전체 애니메이션을 원해.


ㄴRDM scoyne15
phone 이정표


ㄴㄴSexyCrimes
이정핸드폰


ㄴHikari_Sword
"아, 이딴거 수백 개도 살 수 있어"라고 하고 그냥 던져 버려. XD


ㄴㄴchaobreaker
하지만 어떻게 그가 레벨 15의 이정표를 세울 수 있을까?


ㄴㄴㄴAlhalish
이것은 계정을 FFXIV 핸드폰 앱과 동기화하면 얻을 수 있는 이정표야.


ㄴGMMoira
디테일도 좋았는데, 그런 걸 주는게 있어? 나는 최종장까지 이정표를 받은 적이 없이 없어.


BlackRegio
진짜 게임처럼 다른 일을 하는 사람들이 도처에서 있다는 게 너무 좋아... 난 솔로이지만 넌 절대 여기 혼자가 아니야.


ㄴIt's an illusion, not a trick sykoryce
나는 그가 도망가는 동안 치료사가 그를 치유해 주는게 너무 좋아! 힐러 여러분 감사합니다!


Bamblecwa
구부 댄스 구부 댄스


Kumomeme
왜 그런지 모르겠어... FFXIV에 똑똑한 사람이 없나봐. 애니메이션은 오래 전에 나왔어야 했어.


ㄴArdentC
그래, 내가 FFXIV를 간절히 하고 싶어한다는걸 깨달았어. 애니메이션과 그들이 모든 직업을 보여주는 것은 드문일이야.


Side Quest Thot Freyarule
Au Ra 삭제네 ㅋㅋㅋ


ㄴlastthingisee
그들은 아마도 또 다른 극동아시아의 복장으로 소동을 원하지 않았을거야.



번역기자:좋은하루요 
해외 네티즌 반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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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역기자 : 좋은하루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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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심심심 21-02-24 19:46
   
이거 일본꺼 아닌가

no japan
가생이만세 21-02-24 20:04
   
* 비밀글 입니다.
블랙캣 21-02-24 20:04
   
잘봤습니다
모르겠수 21-02-24 20:07
   
굳이 핸드폰을 버려야 했는가
가출한술래 21-02-24 20:22
   
잘봤습니다
SSSR 21-02-24 20:23
   
* 비밀글 입니다.
HHH3 21-02-24 20:24
   
성우 목소리 극혐이네.
오늘비와 21-02-24 20:25
   
잘봤습니당
해날 21-02-24 20:32
   
잘봤습니다...

언제적 파판인가? 아직도 좋아하는 사람이 있나요? ㅎ;;;
피요르 21-02-24 20:47
   
RPG게임에 서두르는게 어딨냐? 그냥하는거지...글고 이씹덕스런 파이널은 아직도 유저가 있나보네.
또르롱 21-02-24 20:55
   
해외에선 와우다음으로 인기가 많은편 우리나라에선 페미관련해서 소비층이 떨어져나감~
이리듐 21-02-24 21:00
   
그린힐 21-02-24 21:11
   
* 비밀글 입니다.
우등 21-02-24 21:18
   
* 비밀글 입니다.
ultrakiki 21-02-24 21:25
   
빼미들이 몰려가서 조져놨다는 그 게임 ???????
DarkAngel 21-02-24 21:34
   
잘 봤습니당
Tobi 21-02-24 21:44
   
잘 봤습니다...
인왕 21-02-24 21:49
   
잘봤어요.
골드에그 21-02-24 23:20
   
잘봤어요.
바두기 21-02-25 00:37
   
잘봤습니다.
원형 21-02-25 01:07
   
활쏘는것이 국궁방식이네요. 일본 게임인데도 그러네
컴백우디 21-02-25 02:10
   
잘봤어요.
자기자신 21-02-25 03:19
   
잘 보았네요
잔잔한파도 21-02-25 04:49
   
잘봤습니다..
황룡 21-02-25 06:39
   
잘봤습니당~!@@!
일빵빵 21-02-25 07:06
   
잘봤습니다
굵은다리 21-02-25 07:34
   
잘봤습니다
온니 21-02-25 08:10
   
잘 봤습니다
쑤신장군 21-02-25 09:35
   
쿵쾅이들 집합소
김원장 21-02-25 10:23
   
잘봤습니다.
JTBC손석희 21-02-25 12:32
   
바쁜 한국인분들이 얼마나 서둘렀으면 ㅡㅡ
제목과 내용설정이 '서두르지 않아도 괜찮아' 가 된건짘ㅋㅋ
(전세계 게임속 컨텐츠 소비력 1위 '한국',
컨텐츠가 너무 빨리 소모되어서 개발자들이 곤욕을 치른다고 함)

해외유저들은 원래 서두르지 않아서
천천히 하는게 당연한거일텐데 ㅎㅎㅎ
Tarot 21-02-25 13:37
   
노가다 게임...
쌀가마드러 21-02-25 13:57
   
게임이 장르가 MMORPG인데도 스토리라인에따라 특정 보스나 스토리진행시 인게임 동영상이 나오죠...긴거는 몇분간 진행되기도하고요.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은 그런 스토리라인 하나하나 보는것도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들도 많은데 파티원들중 이미 영상을 본 사람들이나 그런영상은 개뿔 바쁜데 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영상은 나중에봐라 라던지 스킵을 강요하고 파티추방,탈퇴 등등등 이슈가 됐던적이 있었죠.....그때의 일을 말하는듯..
에페 21-02-25 16:37
   
잘봤습니다
A한빙결1 21-02-25 18:21
   
잘봤습니다
승리만세 21-02-25 18:30
   
스토리가 정말 좋은게임인데 한국인들은 역시 스토리 싹다 무시하고 걍 템렙 레이드 빨리 그리고 많이 뛰어 템맞추는게 최고니까요
영상보는 유저들에게 스킵을 강요하는 한국유저들 땜에 중요한 구간은 스킵을 구조적으로 불가능하게 만들었음, 그리고 한국인들의 요구로 최신 신규컨텐츠를 제외한 스토리 스킵팹 레벨 점핑 팩까지 출시함, 스토리를 천천히 음미하는 알피지 게임에서 진짜 의미없는 템인데도 불구하고..퀘스트 중에 상점이용방법차원에서 상점에서 5렙장비를 사서 입고 오라는 메인 퀘스트가 있는데 퀘스트 내용 절대 안읽고 스킵하는 한국유저들은 왜 퀘진행이 안되냐? 버그 존망겜! 이라고 항의하니 캐릭 생성하면 아예 퀘를 깰수있는 템렙을 맞춰 상점에서 살 필요없이 계속 스킵하여 진행할수있게 만들어줌 ㅋㅋ
콧대높은 일본게임사 스퀘어 에닉스도 한국인들의 지독한 성향에 원칙을 버리고 두손두발 다 들고 요구를 수용한 사례임, 이게 글로벌 서버로 역수출되어 좀 호불호가 갈리는 상황임, 게임을 게임이 아니라 일하듯이 극단적 시간절약과 효율 싸움으로 하는 풍조가 느긋이 스토리는 즐기며 하는 사람들에겐 이해할수 없는 방식이라고..
야코 21-02-26 07:13
   
잘봤어요
carlitos36 21-02-26 07:31
   
잘 봤습니다...
천추옹 21-02-26 12:38
   
잘봤습니다
안알려줌 21-02-27 02:41
   
재밌나
엄마123 21-06-19 10:11
   
잘봤습니다.
근본혈통 21-06-26 15:50
   
재밌어요
근본혈통 21-06-26 15:50
   
수고했어요
고GU려 21-07-17 15:54
   
번역 감사합니다.
어비스 21-08-21 07:03
   
잘 봤습니다.ㅎㅎ
ㅇㄹㄴ 21-10-03 18:14
   
잘봤습니다.
미스트 21-12-27 06:54
   
당연히 서둘러야지. '그 렙에 잠이 오냐' 라는 말이 괜히 나온 게 아니라니까..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