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렇군요 우리나라도 적극적으로 일본의 한국에 대한 왜곡 날조 한 글들 유포 하는거 방어 했으면 합니다 서경덕교수님이 하고 있다고 듣긴 했는데 일본은 정말이지 너무 그런 일을 하는 이상한 애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사실 검증이나 확인도 하지 않고 일본애들이 알려주는 왜곡 날조된 한국에 대한 악의적인 글들을 그걸 그대로 믿는 외국 애들도 문제고 ..
1. 칼군무(다른 아이돌 칼군무와는 넘사벽 차이)
2. 뮤직비디오(컬러/화려함/상징적인 오브제 등등)
3. 미성(보이스컬러)
4. 아이돌과 차별되는 음악성
5. 거의 네이티브수준 영어가 됨(물론 랩몬만)
6. 멤머들 각각의 개성이 확연하게 다 살아있음. (지민,뷔,랩몬,홉,정국,진,슈가)
7. 노래가 기타 아이돌 음악과는 차별성이 충분하고도 남음.(단순한 훅에 그치지 않음)
8. 계속 발전하고 있음
이 모든걸 방증해주는 것이...국내에서 그냥 그런 칼군무만 잘하는 아이돌이라는 인식이었으나
유튜브에서 해외 아미팬들이 국내팬을 넘어서서 점점 팬덤이 커진 유일한 kpop 아이돌......한참한참 나중에 국내에서도 오오오오오 방탄....짱짱맨...이렇게 된거임...........
가장 중요한요인은 유튜브 지..칼군무 보컬실력 등이 아님. 외국 케이팝은 외국 정규방송에서 아무도 해주지도 않아.. 외국 kpop팬들 대부분 유튜브로 알음 퍼지다...고퀄리티mv에 안무영상 폭격으로... 확 kpop으로 몰려든거임...기획사에서 제대로 비정규방송 유튜브를 노려 성공한거임.....
kpop같은 보이그룹 걸그룹은 이미 해외도 시도 많이함...스파이스걸스..무슨보이그룹..등등..원래 있던 컨텐츠인데.. 울나라 기획사들이 한국음반시장이 작다 보니까 수출밖에 답이 없는거임... 10배큰 일본이나 중국 동남아를 타겟 하다보니... 어찌저찌해서 세계화가 된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