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팝은 완성도는 별개로 하고 음악 순수장르쪽보다는 퍼포먼스에 보다 특화된 스타일이기는 하죠. 주로 댄스퍼포먼스 및 커버컬쳐. 적어도 해외에서 흥행하고 있는쪽은.
서양쪽은 아직까지 확고하게 자리를 잡은 단계가 아닌지라 부정적으로 보는 사람들도 있을 것입니다. 솔직히 순수장르쪽에서 유명해지지 않으면 아무리 새로운 트랜드라고 할지라도 저렇게 이것저것 짬뽕한 수준에 불과하다는 혹평이 일부에서는 나올수는 있습니다. 특히나 서양쪽에선.. 또한 과거 아이돌 음악에 대한 부정적인 평가에서 많이 나왔던 기획사에 종속된 도제식이 아니냐는 얘기도 나올 수 있죠.
근데 나이드신 아저씨는 국가적 주도니 이런 얘기가 나오는걸 봐선 일본음악씬 정보들을 많이 참고하는것 같고 과거 일본씬에서 활동하던 사람이 아닐까 싶네요.
제 개인적으로는 예전이나 지금이나 비슷합니다. 아이돌도 언젠가는 질린다는 것. 팝이라는 전체스타일 장르가 골고루 성장해야 영속적이지 특정한 스타일과 장르만 지나치게 비대해지고 그 안에서만 파이가 나뉘어지는건 위험하다는것. 그 대표적인 사례가 요즘의 SM. JYP가 일본시장을 공략하려는건 돈도 돈이지만 아이돌이라는 특성상 음악 그 자체보다는 아이돌포맷의 신선함을 찾고 유지하려는 이유도 크죠. 지금은 어쨌든 계속해서 특히나 서양쪽에서는 시장이 커가는 과정이기 때문에 그 문제가 당장에 표면으로 드러나지 않겠지만...
이미 세계 주류네
이번에 서양이 미개하다느거 다 뽀록났음
케이팝은 상당히 창의적이고 창조적임
그러니 뿅~전세계적으로 뻑이가지
아이돌뿐 아니라 한국음악 전제가 이미
한류군을 형성했고 음악이 독창적이고 최고라는
인식임 드라마음악도 마찬가지
영화 드라마 케이팝 케이뷰티 케이푸드까지
엄청나게 같이 성장하니 배가아픈거뿐
네덜란드도 한류로 잠식되고있는 상황이라
저런 우려가 나오고 자연스런것임
한류인기가 그냥 생긴게 아님 유니크하기에 인기있는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