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반응
HOME > 해외반응 > 사회/문화 해외반응
[WD] 한국 거주 美 여성의 한국 아파트 투어, 해외반응
등록일 : 18-09-19 16:58  (조회 : 36,151) 글자확대/축소 확대 축소 | 프린트

한국에 거주 중인 미국 여성 Megan의 자택 소개 영상입니다. 한국 거주 외국인 유투버 중 꽤나 익숙한 얼굴의 처자인데요, 구독자 수가 무려 68만 명이나 되는군요. 한국에 6년을 거주했다 합니다. 그 간 원룸에서 생활하다 드디어 방과 거실이 분리돼 있는 곳으로 이사와 꽤나 흡족한 듯 보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부러움을 담아 축하의 댓글을 남겨 주었습니다.  그럼 즐겁게 감상 부탁 드립니다.






[댓 글]


NALU
완전히 다 꾸민 집 보니 너무 좋다! 집도 집이지만 네가 저 집을 갖기 위해 열심히 일했다는 사실이 더 중요하지!

ㄴHazdrubal
열심히 일하는 건 말 그대로 저거랑 전혀 상관없어. 먹고 살려고 육체적으로 자기 한계까지 밀어붙이며 일하는 사람들 많이 아는데 그냥 똑같이 비참할 뿐이야. 열심히가 아니라 똑똑하게 일하는 거라고 하는 편이 맞아. 열심히 일하는 건 누구나 같거든.. 



Noble Strength
소개 고마워 메간! 좋은 아파트야. 고양이도 사랑스럽네. 그리고 소주 병 너무 마음에 든다. 귀여워!



Sharmander
너의 새 집 너무 마음에 든다! ㅋㅋ 영상에 나오는 고양이들도 귀엽고~



CoreOfTheStar
와~ 문 달린 샤워 부스라.. 한국에서 저런 타입이 드물다는 인상을 받았었는데.

ㄴTessa-Jade Henry
이런 댓글 완전 시간 낭비적임.

ㄴ Liana P.
나 살던 덴 싱크 너머로 샤워기가 있었어. 익숙해 지겠지만 제대로 된 샤워시설을 갖추고 있는 편이 좋긴 하지. 나 아는 사람들 중에 저거보다 더 작은 덴데 운 좋게도 완벽한 샤워 시설을 갖춘 데를 찾아낸 사경우도 있어. 그냥 지역과 가격에 따라 다른 듯 해.

ㄴ TriciaPooh01
고급스러운 신축 아파트 대부분엔 샤워기와 욕조가 완비돼 있는 것 같아. 그렇지만 솔직히 말해 그 비싼 가격 감당 할 사람이 얼마나 되겠지? 

ㄴ nate lucas
이상한 추정이군...  그냥 모든 영어 선생들이 제공 받은 숙소가 작은 빌라 타입의 원룸이라서 이런 소리들이 나오는 거야. 한국 주택에 샤워시설이 없다고? 그건 아니지…메간이 지금 살고 있는 아파트는 대다수의 한국 가족들이 살고 있는 것과 같아. 한국엔 저런 아파트와 고층건물들이 사방에 있지. 영어선생들이 사는 곳은 미국으로 치면 아주 작은 스튜디오 아파트 같은 데야. 고용주들은 아파트보다 훨씬 더 싸니 선생들에게 빌라(3~5층)라 불리는, 그런 숙소를 제공하는 거야. 대부분 젊은 커플들이거나, 독신자들, 형편이 안 되는 사람들 등등이 빌라에 살아. 한국에 욕조나 샤워부스가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들 보면 웃겨 죽겠어. 대부분의 한국 아파트들은 애플 스토어 보다 더 많은 기술을 갖추고 있어. 이 모든 오해가 한국에 있는 영어 선생들로부터 시작되는 게 좀 많이 웃긴다.

ㄴJ T Akinola
그렇게까지 말한 건 아니잖아. 그냥 “드물다”라고 말했어. 대부분의 한국식 화장실은 습식임. 우리도 알아. 너야말로 이유 없이 너무 나가고 있어. 

ㄴ Ashley Guzman
빌라라는 건 럭셔리한 주택을 의미하는 건데.. 한국에 있는 빌라들도 마찬가지로 럭셔리한 주택들이야. 원문을 보면 한국엔 욕조나 샤워부스가 없다고 한 게 아니라 그냥 미국식 샤워룸이 한국에선 드물다는 걸 말하려던 거임. 영어가 너의 모국어가 아닌 걸로 보이는데, 그래서 네가 오해한 거로 이해됨.



ahhh WAE
만약 저게 엉망처럼 보이는 거라면 내 인생이 저런 엉망이 됐으면 좋겠어~ ㅋㅋ



Villiancyia Van Helsing
저 집 어디서 구했고, 월세랑 보증금 얼마인지 말해 줄 있어? 그리고 지금 어디서 일해?  정말 궁금하군.

ㄴKatherine Rochester
아마도 비쌀 듯. 보증금도 쎌테고.

ㄴOn My Way to Korea
강남 같은 좋은 데 사는 거라면, 보증금이 천만원은 넘을 거야. 내 현 거주지를 예를 들면, 방 두 개에 큰 화장실 하난데 그리 비싼 동네가 아니거든. 그래서 보증금 천만원에 월세는 57만원이야. 관리비와 인터넷 그리고 수도비 포함해서 말이지.

ㄴKatie Lee
개인 정보를 그렇게 많이 물어봐선 안되지 ^^; 
기본적으로 서울에서 집 구하는 건 동네 부동산에 가는 게 최고의 방법이야. 네 예산 안에서 가능한 옵션은 다 보여줄 거고 네가 마음에 들어 할 만한 데가 나오면 연락해 줘. 서울 중심부 경우, 권리금은 3만불에 월세는 1400~1800불 정도야. 빌라는 아니고 아파트 단지 내에 있는 집인 경우지. 빌라가 확실히 싸긴 하지만 아파트가 훨씬 더 안전해. 메간의 새 아파트가 어딘지 모르겠지만 대략 저 정도 될거야. 보증금을 더 낼수록 월세는 더 내려가. 내가 알기론 보증금 1000불 마다 월세가 50불 내려가. 



sunsbookishgamesx
썸네일의 거실 샷 보고 Sims(게임) 인 줄 알았어.



Agnieszka Agnes
너 그렇게 열심히 일하더니 드디어 장만했구나! 자랑스럽다 야 ^^



Cristina A
한국의 일부 유부버들은 포켓 사이즈 만한 아파트에 사는데 메간은 방 두 개짜리 오피스텔에 사는구나. 그녀가 자랑스럽지 않니? 열심히 일하느냐 고생 많았어. 마음껏 즐기도록 해!

ㄴ mahalo aloha
저 집이 만약 서울 중심부에 있는 거라면 저 사이즈에 대략 15만불 이상은 되는 게 확실한데 서울 변두리에 저 사이즈라면 70만불 이하로 구할 수 있어. 그녀가 열심히 일한 거 생각하면 저런 집 가질 만도 하지.



Cherry Tokki
저 오래된 소파 멋져 보여. 버리는 거 대신 나눠주는 건 어때? 한국 어딘가엔 이제 막 한국에 도착한, 집에 가구도 없는 가난한 외국인들 분명 있을 텐데 그들한테 주면 좋을 듯. 



Jissel Suazo
와 너랑 카슨 사진 위에 있는 저 흰 색 디지털 시계 어디서 구했어? 

ㄴ erika
저거 한국에서 대 유행이야. 우리 나라에선 팔지 않아서 글로벌 지마켓에서 구했어. 근데 주의할 게 있는데 가장 어둡게 세팅해도 LED 불빛이 너무 밝아. 네가 빛에 민감하다면 침실에 두지 않으려고 할 지도 모르겠다.



Leo Martinez
너 인테리어 디자이너랑 콜라보 비디오 만들어 봐야겠다! 넌 매력적일 정도로 별난 스타일을 가지고 있어. 네가 집에 있는 시간만 많다면 인테리어 디자이너가 너희 집 공간활용도도 높여주고 세련되게 보일 수 있게 도와줄 수 있을 거야.

ㄴ isabelle happyfeet
나도 같은 생각 했어. 저 아파트는 개선 가능한 잠재력이 많아 보여.



Shelly Reynolds
축하해. 사랑스런 집이구나. 책상 너무 참신해. 일하면서 운동도 겸할 수 있다니! 고양이도 너무 귀엽다. 마치 자기 없인 네가 집 소개하는 영상을 찍지 않을 거라는 걸 아는 듯 보이는군.



Nick-E Nicole
네가 아파트 투어 영상 보여 줄 때마다 거의 매번 난 그걸 내 친구랑 공유하면서 네가 가지고 있는 유용하고 기능성 있는 멋진 아이템들을 그녀에게 보여주고 있어. 그나저나 고양이 너어어어무 사랑스러워!



Vintage Gal
이 아파트 너무 맘에 든다! 지난 몇 년 간 네가 어떻게 발전해 왔는지 보는 거 참 재밌다. 첨에 너 아주 작은 데서 살다가 좀 더 큰 데로 옮겼잖아. 그리고 이번엔 진짜 큰 아파트를 얻었네. ㅋㅋ



Meghan
너 살던 동네 내에서 평수만 넓혀서 이사 가능했던 거야? 아니면 더 큰 집 사기 위해 도심에서 더 밖으로 이사해야 했던 거야?

ㄴ Megan Bowen
도시 더 안 쪽으로 이사했어. 완벽한 위치야~~

ㄴ On My Way to Korea
뭐 열심히 찾아보면 알맞은 가격의 아파트 찾을 수 있긴 한대, 쉽진 않지. 강남 같은 덴 싼 아파트 찾는 거 힘들어. 그리고 대학가도 큰 아파트 싼 가격에 찾는 거 힘듦.

 

ㄴJu?ı?? B?ooms
아름다운 아파트다. 자랑스런 딸 보는 엄마의 기분 같아. 시작부터 오랫동안 널 봐왔기 때문인가 봐. 네가 이사 다니다가 결국 네 아파트를 사는 걸 보니 진정 감격스럽구나.

    

Lucyz garden
와 나 저 아파트 넘 좋아! 캘리포니아에서 저런 데 구하려면 월세가 한 2600불은 들어.



Katherine Rochester
저 아파트 분명 비쌀거야. 한국은 집 계약할 때 계약금이 아주 쎄거든.



Afrah Z
안녕 메간! 혹시 외국인이 집 살 때 특별히 알아야 만 할 게 있니? 올려준 영상 고맙고!



Fabs Barata
아파트 맘에 든다! 네가 더 큰 집을 부담할 만큼 벌었고 새 집도 마음에 들어 하는 걸 보니 좋구나. 누구도 저걸 미워해선 안되지. 미워하는 거 대신, 다른 사람들의 성취와 성장에 대해선 존중해줘야 는 게 마땅해. 아마 너도 네 자신이 엄청 자랑스러울 거야. 나도 그렇고.  계속 열심히 해!



Mariaa6264
정말 근사해 보인다!! 이젠 정말 어른이네!! 



 justme cjb
저 고양이 상자들 너무 멋져!



carey price
저런 아파트 사려면 아주 좋은 직업을 가져야만 하지.



I'veBeenChris
언제부터 메간을 봐왔는지 모르겠네. 다른 아파트에 있었을 때 거긴 찬 물만 나오고 그랬잖아 2010년? 즘인가.. 여하튼 열심히 일하고 고생해서 여기까지 이뤄낸 거 보니 너무 좋다. 한 인간으로써 널 정말 사랑해. 넌 모두가 여친 혹은 친구로 삼고 싶어할 정도로 좋은 성격을 가지고 있어. 스트레스 없이 좋은 일만 가득한 한 해 되길 바랄게!



DeAsia B
나 메간이 이사한 이후로 이 아파트 투어 영상 계속 기다려 왔어!



shazz286
너의 남부 억양이야 말로 진짜 최고지.



Rue's views
진짜 멋져. 내 집만한 거 같다. 아마 더 클지도.



bobbie jean
메간, 네 아파트 정말 끝내준다. 한국에서 방 세 개에 화장실 2개라고? 정말 자랑스러워. 쉽지 않았던 거 알지. 몇 년을 정말 힘들게 일했잖아. 너야말로 꿈을 향해 실제 행동을 했을 때 어떻게 그 꿈이 실현돼 가는지를 보여주는 훌륭한 예야.



Kirsten James
난 아들이 고등학교 졸업하면 영어 가르치러 일년 동안 한국에 갈 예정이야. 난 방 두 개짜리 집이 필요할 거 같아. 방 두 개짜리를 제공해 줄지 몰라서 그런데 이게 얼마나 할까? 



aLotOfLotta
정말 좋다! 너무 크진 않지만, 그래도 안락하게 살기엔 정말 충분한 크기야. 난 결코 저런 곳에서 살 만큼 돈을 벌지 못 할거야. 여하튼 정말 완벽해! 보여줘서 고마워. 



Tona Firnges
집 평수 늘려 이사간 거 축하해~ 그래 이게 바로 교육받고, 동기부여 돼있으며, 결단력 있고 일도 열심히 하는, 성공한 어른의 모습인 것이구나! 실제 삶의 목표가 이뤄진 게 어떻게 보이는지 내게 보여줘서 고마워. 나 빨리 어른이 되고 싶다.




Rose K
나도 한국에서 단기 체류 하고 싶어서 집값 조사해 봤었는데 정말 비싸서 쇼크 먹었어.



Hassiba Kaori
투어 고마워 그리고 너무 기쁘다. 네가 처음으로 큰 티비를 사서 이젠 어른이 된 거 같다고 말하는 걸 듣고 나도 같은 생각을 했어. 그리고 침실들 너무 이쁘다.   -프랑스에서




번역기자:둥빠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위 출처의 변형,삭제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어떠한 형태로든 가생이닷컴 모든 번역물의 2차 가공,편집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노골적인 인종차별성 댓글은 통보없이 삭제 합니다.
-운영팀-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Creative Commons License
번역기자 : 둥빠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최순실 18-09-19 16:59
   
잘보고갑니다....
골드에그 18-09-19 17:06
   
잘봤어요.
우디 18-09-19 17:15
   
잘 보고 가요
SpringDay2 18-09-19 17:22
   
메간이 흑인이었다는 사실을 잊고 있었는데 ..이번 영상에서 잘 나왔네요ㅎㅎ
ㄱㄱㄱㄱ 18-09-19 17:23
   
유튜버로 성공하셨네
kinnokey 18-09-19 17:38
   
우리나라에 흔하디 흔한 그냥 아파트구만.. 그것도 한 15년은 훨씬 넘은 유행지난 구조.  물론 인서울 내라면 저런 아파트도 가격대가 달라지지만. 참고로 경기도 3억짜리 34평 분양받고 기분좋게 친구들 초대 이후 전주의 56평 친구네 집에가서 놀랐던적이 있음. 그 56평이 3억함.  우리나라에서 일반인들이 사람답게 살려면 지방가서 살아야됨.
     
팬텀m 18-09-19 19:14
   
심보 더러운거보소.
     
아넬카 18-09-19 23:49
   
전주 외곽 변두리 오래된 56평 다녀왔겠죠...
전주도 "시"인데, 전주시내 56평 3억에 택도 없는 소리임...
     
깨끗해요 18-09-20 20:59
   
어디 시골 변두리에 있는 아파트라면 모를까 지방도시에 56평 3억짜리가 어딨나요
보통 새로 지은 34평 아파트면 지방 어딜 가도 2억 중반대에서 3억 이상은 다 함
서울 아닌 이상에야 경기도도 지방인데 요즘에 경기도나 지방도시나 얼마나 차이 난다고~
     
ckseoul777 18-09-21 14:35
   
전주에서 56평이 3억이라구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뿜고갑니다
황룡 18-09-19 17:46
   
잘봤습니다아~~~
자비스런 18-09-19 17:49
   
구독자수가 69만 숨은 강자였네 ㄷㄷ
노력한 만큼 보상을 받은듯
로스차일드 18-09-19 17:57
   
저여자 ebs 영어회화 프로그램에 나옴....
Force1 18-09-19 18:17
   
난 아파트에 한번 살아보고 싶네ㅋㅋ 한국에서 제일 흔한건데 ㅋㅋ 초등학교 저학년 어린시절 빌라같은 벽돌로된 다세대 같은건물에 산적이 있음.. 그 후에 아버지 고향으로 내려가서 지금은 30대가 되었는데 시골에서 단독주택에 살고 있음.. 층간소음 설계랑 시공만 잘되어 있는 아파트라면 한번쯤 그런곳에 살고싶네요
힘나님 18-09-19 18:18
   
이 분 2세는 흑인일 확률이 높겠죠?
     
종이0523 18-09-19 19:51
   
응? 저 분 누가봐도 흑인인데, 자녀가 흑인일 확률은 100% 아닌가요? 아프리카인들 보다는 모로코 사람들 같은 느낌의 흑인? 비교적 피부가 덜 검고 화장까지 상당히 하얗게 보이도록 하긴 했네요.
편견없이 우리나라에 대한 좋은 영상 많이 만들어서 구독하고 있는 사람인데, 돈도 많이 벌었나 보네요.
바두기 18-09-19 18:23
   
잘봤습니다.
팬텀m 18-09-19 19:14
   
고양이만 눈에 들어온다 ㅋㅋㅋ 귀여워
가출한술래 18-09-19 19:21
   
잘 보고 갑니다...
직장인 18-09-19 19:25
   
번역 수고하셨습니다

가생이 번역에서 가끔 보이던 외국인이군요
식보이 18-09-19 19:28
   
잘봤어요
위스퍼 18-09-19 19:50
   
코리안 드림을 이뤘군요 ㅎㅎ
리트머스 18-09-19 19:58
   
메간 오랜만이네요.. 근데 흑인이었던거 오늘 댓글 보고 첨 알았습니다 ㅎㄷㄷ
아리온 18-09-19 20:15
   
집 좋아보이네. 꾸미기도 잘 꾸며놨고.
꼬락서니 18-09-19 20:22
   
저정도면  매매인지 전세인지 모르지만
전세라 하더라도  외국인이 돈 잘벌었네
     
Atilla 18-09-19 21:28
   
65만 구독자 유튜브가 그리 흔한건 아니에요.
제가 종종 놀러가는 유튜버는 작년 초에 10만 구독자를 유지할 즈음 유튜브 수입이 1년에 3억정도라고 본인이 밝혔어요. 아마 세전일겁니다. 그리고 게임 중계할 때 채팅창을 통해 받는 후원금은 밝히지 않았고요.
게임관련 유튜버가 다른 유튜버보다 수입이 좀 더 많은지는 저도 잘 모르겠네요.
지금은 20만 가까이 되어가니 더 벌겠죠.
          
반메흠 18-09-19 22:33
   
게임관련 유튜버가 광고스폰이 더 잘 붙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게임, 제품리뷰 유튜버들이 수입이 좋다고 하더군요, 또 영미권이나 라틴계처럼 인구수 많은 집단을 상대로 방송하면 돈이 더 잘벌립니다. 한국어 방송은 보통 10만명당 월 백만+광고스폰 정도로 생각하면 된다더군요. 68만이면 유튜브에서 지급하는 순수 수입만 해도 최소 700만원정도 되겠네요 광고스폰 들어오는거, 영어로 방송하는거 생각하면 최소치로 잡아도 1000~1500은 그냥 벌듯 합니다
곰사냥꾼 18-09-19 22:09
   
놈씨 하나 무는데 성공한듯...
퍼팩트맨 18-09-19 22:43
   
그 캐나다? 부부가 싸질러 놓은 똥이...
이렇게 또 욕실 분쟁이 되는군...
자기집 소개영상에 이 무슨 소모적인 논쟁인건지..

한국의 예전 주택들은 기본으로 욕조가 있었지만..
신축및 리모델링 하면서 욕조 잘 안쓰는 사람들..대중목욕탕을 더 자주 이용하는 한국인들이 많아
샤워시설만 있고 공간 차지하는 욕조를 걷어내는 사람들이 많이 생겼을뿐..
아직도 욕조 잇는 주택들도 많은데..
욕조를 늘리는게 아니라 공간 협소 문제로 욕조를 줄이고 있어서 없는 곳이 있을뿐이란 사실을 알까?
병아리쓸빠 18-09-19 23:57
   
잘 봤습니다. ^^
소브라리다 18-09-20 00:15
   
메간 얼마전에 서울정릉동에 살았음. 우연히 정릉에 갈일이있어서 동네 골목에 운전하고 가는데 어디서 많이 본 외국인이 지나가는거밈.
그냥 눈 동그랗게 쳐다봤는데 메간도 아는사람인가? 하고 서로 쳐자보다가 지나고서야 알았음. ㅋㅋㅋㅋ
자기자신 18-09-20 02:35
   
잘 봤어요
ckseoul777 18-09-20 04:16
   
번역 감사합니다
내손안에 18-09-20 08:29
   
"이 모든 오해가 한국에 있는 영어 선생들로부터 시작되는 게 좀 많이 웃긴다"
---- 개나다 사기꾼부부 뼈때리는 말씀임 ----
척후 18-09-20 12:45
   
와 우
관측 18-09-20 13:39
   
잘보고 갑니다
판콜스 18-09-20 13:42
   
번역 반응 너무 잘 봤습니다.
굿잡스 18-09-21 00:55
   
잘봤네요.ㅋ

화이팅~^
ckseoul777 18-09-21 06:03
   
잘 보고갑니다 ~^^
명불허전 18-09-25 20:34
   
누구는 6년동안 열심히 일해도 살림살이가 점점 줄어드는데 부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