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반응
HOME > 해외반응 > 사회/문화 해외반응
[WD] 한국 거주 외국인 "한국인 남자 친구와 싸움 피하는 방법" 해외반응
등록일 : 18-09-30 14:27 (조회 : 33,543) 글자확대/축소 확대 축소 | 프린트

한국 거주 미국인 여성이 올린 한국에서의 연애 토픽 관련 영상 댓글들 번역해 봤습니다. 다른 유투버 유니스와 함께 익살스런 상황극을 해가며 한국인 남자 친구(혹은 여자친구에도 해당되는)와의 싸움을 피하는 법 몇 가지를 말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관점에서, 미국의 문화와는 상대적으로 사뭇 다른 부분들을 비교하면서 경험을 곁들여 얘기하고 있는데요. 가령 불필요한 오해를 낳을 수 있으니 과거 애인의 사진들, 편지, 기타 모든 흔적들은 가급적 없애는 게 좋다고 조언합니다. 그 외 다툼이 생길 수 있는 부분으로서, 다른 이성 친구와의 만남에 대한 인식, 과감한 옷차림에 대한 보수적 태도, 그리고 지나치게 모든 걸 공유하고 함께하려는 밀착된 관계 등을 언급하고 있습니다. 그럼 즐겁게 감상 부탁 드립니다. 






<댓글>


Scorpionic
연기 마음에 든다 ㅎㅎㅎ 개그 스타 같아



EuniUnni
아 진짜 보면서 너무 재미있었어. 메간이 가발 벗어 던져 버릴 때 그냥 웃겨 쓰려짐. 



BTS and NCT Trash [Yuta's Smile]
그래 (한국남친) 사양할게. 나 그냥 싱글로 있을거야.

ㄴ Olga S-Cruz
나도 마찬가지. 나 개인 프라이버시를 엄청 중요시 하는 사람이거든.


ㄴ Lucía
맞아 저 영상에서 언급된 대부분의 것들은 세계 나머지 나라들 관점에선 구속적이고 집착하는 걸로 인식 될 수 있는 것들이지.


ㄴGabriela Costa
나도 역시 마찬가지야. 마치 학대적인 관계로 보일 정도야.


ㄴDieAlteistwiederda
아니면 그냥 운이 좋아 저렇게 귀찮게 굴지 않는 누군가를 찾아내든가 해야지 뭐. 만약 내 파트너가 저런다면 난 일주일도 못 버틸 거야. 나 지금 사귀는 파트너랑 9년 짼대 감사하게도 우리 둘 다 저렇진 않아. 동거하고 있지만 서로에게 들러붙진 않지. 
   

ㄴ TheDarkPhoenix16
미국에선 저러면 상대방을 너무 구속/소유하려 든다고 생각들 할거야. 물론 미국에서도 파트너가 바람을 피웠거나 현재 바람피고 있는 파트너와 사귀고 있는 경우엔 저런 행동을 하긴 하지.



JadeBlackWolf
오 이런 안돼 ㅠ 내가 그들 문화에 적응하려 하고 있으면 그들도 내 문화에 적응하려는 상응된 행동을 할 필요가 있어.


ㄴNikki Rave
네가 한국에 와 있는데 한국 사람들이 너를 위해 다른 문화에 적응할 필요는 없지.


ㄴ DieAlteistwiederda
어느 나라에 살고 있건 간에 장기간의 관계를 원할 땐 좀 달라. 내 경우, 파트너가 날 위해 완전히 변하는 거나 아니면 스스로 아무것도 하지 않고 포기하는 건 원치 않아. 



sunsbookishgamesx
집 깨끗해 보이네.



Yeni 
유니스랑 이런 영상 좀 더 만들어줘! 너희 둘 궁합 너무 좋아서 마치 내가 친구들이랑 놀고 있는 것 같은 기분이 들었어. 너 연기하는 거 보고도 많이 웃었다. ㅋㅋ 



Jo Kim
상대방에게 의존적이라고 한 건 맞는 말이야. 난 미국에서 자랐고 내 부모님들께선 정말 독립적으로 키우셨지만 내가 받아들인 독립심은 완전 다른 차원이었지. 그래서 한국 친구들이 모든걸 같이 하길 원할 때면 정말 짜증이 나.    


ㄴ Hooney2me
난 한국인도 아닌데 한국인들처럼 모든 걸 누군가와 함께 하고 싶어해. 심지어 아주 간단한 것들도 말이지. 



Rei Foodie
둘이 합이 좋아서 마음에 들어. 이런 주제 참 흥미롭다. 난 미국인으로서 좀 숨이 막힐듯한 기분이 들어. 미국에선 누군가가 너의 모든 걸 알려고 하는 건 일종의 위험 신호거든. 그런데 한국에선 일반적인 거라니. ㅋㅋ 한국 문화는 매우 공동체 중심적이구나.  


Mina
상황극 연출 너무 웃겨! 너무 웃어서 볼이 아플 정도야.



micromyuze
난 한국인들이 왜 그렇게 옛 연인 사진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지 알지. 한국 드라마들 봤지? 드라마 보면 항상 어린 시절 친구들은 다시 뭉치게 되더라고. ㅋㅋ



StarrCherries
메간, 30~40대 커플들은 어때? 나이가 차이를 만들잖아. 나이 좀 있는 한국 연인들은 좀 더 생각이 열려 있나?


ㄴbutterflydemons
이 주제로 영상 만들면 좋을 듯!



NannyDiaries23
나 야한 여친 옷 가지고 뭐라 하는 장면을 한 5번은 다시 보기 했을 거야. ㅋㅋ



LittleDrummerChic
으… 나라면 내가 하루 종일 어디 있었고 뭘 했는지 누군가에게 말해야 한다면 그냥 미쳐버릴 거 같아. 파트너의 일상을 따라가며 그들 삶에 관여하길 원하는 건 존중하지만 개인적으론 그리움이 생길 정도의 충분한 공간이 있는 게 좋아. 안 그러면 상대방에게 질려 버릴 거야.


ㄴ Shygirl Tink
나도 그래. 내 관점에선 좀 집착하는 걸로 보여. 난 다른 건 모두 괜찮은데 내가 하고 있는 모든 일을 계속해서 알려줘야 한다면 밤늦게 둘이서 대체 무슨 얘기를 해야 할까싶어.


ㄴ Agatha jay
네가 괜찮은 남자를 만나게 된다면 계속해서 그에게 말하고 싶어하는 자신의 모습을 보게 될 거야.


ㄴ hegirlgotitall
나도 듣기만해도 정말 지칠 것 같다.


ㄴ Megan Yaukey @ Agatha jay 
반드시 그렇진 않아. 그건 커플에 따라 다르지. 난 7년째 연애 중인데 우린 언제나 상대방의 일에 관심 없어. 서로 각자의 삶이 있고 만나서 함께 있게 되면 중요한 것들에 대해 대화를 하지. 그러나 각자 일상의 자질구레한 부분들까지 공유하고 이야기를 하는 건 아니야.



Heidi Shoshana
저 정도 수준의 질투는 건강한 게 아니지.. 한국에선 일반적인 거 같은데 저건 건강한 관계에 전혀 도움이 되지 못해. 왜 파트너를 저렇게 심하게 컨트롤 하려고 하는 거야?


ㄴDraco Malfoy
나도 같은 생각을 했어. 저렇게 하는 건 그냥 서로의 관계에 그냥 믿음 없다는 걸 보여주는 것뿐이야. 신뢰 없는 관계는 아무것도 아니지.


ㄴYaquelin Venegas
동의해. 저건 학대적인 관계로 돼가는 징후와 매우 가깝기 때문에 나로선 정말 무섭게 들려.


Juliana W
단지 문화적 차이라는 건 알겠는데, 내겐 너무 과하긴 해. 한국에 있는 한국인들만 저런 거야? 아님 미국에 있는 한국인들도 저래?


ㄴMegan Bowen
미국 태생이면 물론 보다 미국적이겠지. 이건 한국에 사는 한국인들에 관한 내용이야.


ㄴLuna Loves
내 생각엔 경우에 따라 다른 거 같아. 미국에서 자랐어도 한국 커뮤니티 안에서 한국 문화에 둘러싸여 자랐으면 아무래도 영향을 받을 가능성이 더 높을 수 밖에 없어. 그러나 일반적으론 미국인들은 더 미국화 되


ㄴChelsea Anonymous
난 이게 가정 교육이나 환경에 달려 있다고 생각해. 미국에서 살지만 강하게 한국적 문화와 가치를 지니고 자랐다면 그런 사람들은 일상에서 한국적 가치를 더욱 드러내는 경향이 많을 거라 생각해. 물론 저런 미국인들도 당연 있긴 한대 우린 그런 사람들은 강박적으로 행동하는 스토커 타입이라고 여겨. 하지만 한국 문화의 기준에서 바라보면 저런 행동이 오히려 연인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 칭찬 받는 일로 여겨지더라고.



Just Rachel
한국 남녀들은 너무 서로에 대해 불안해 하는 걸로 보여. 


ㄴSheldon's Mom
한국인들은 우리와 다른 문화를 가졌어. 그게 그들을 불안하게 만드는 건 아니야. 한국인들은 매우 집단적이야. 미국인들 보다 훨씬 덜 개인주의 적이지.


ㄴTheresa Kim
그렇게 볼 수 있긴 하지.. 공동체 지향적인 문화. 마치 꿀벌, 개, 코끼리들 같이 말이야. 힘과 가치들이 집단 단위로 나타나. 내 엄마께서 너무 바빠 나와 같이 쇼핑을 가지 못하거나 하시면 같이 좀 가줬어야 하는데 그러지 못해 미안하다고 하시곤 해. 혼자 있기 보단 사람들은 모두 그룹을 이루고 함께 하는 걸 좋아할 거라는 것에 일종의 암묵적 동의를 하고 있는 거지. 


ㄴShay45
불안이란 단어는 적당하지 않아. 한국인들은 그냥 서양인들 보다 뭔가를 같이 하는 데 단지 더 시간을 들일 뿐이야. 그들은 더 공동체 지향적이지.


ㄴChelsea Anonymous
한국인들이 서로를 못 믿고 불안해 하는 거라곤 생각하지 않아. 의존적이거나 다른 사람들과 함께 하고 싶어한다고 해서 그게 관계의 불안함을 만드는 건 아니야. 문화 차이 때문에 너희가 그렇게 생각하는 거지. 한국에선 상대방에 대한 존중이나 서로에 대한 관심, 배려가 매우 중요해. 누군 가의 일상에 관여하길 원하는 건 전혀 문제될 게 없어. 그러나 미국에선 우린 전혀 다른 방식으로 배우면서 살아왔고 그래서 한국의 저런 모습이 우리들에겐 좀 이상하고 생소하게 보이는 것 일 뿐이야.



MIGHTYM4RS
영상에 묘사된 관계를 보니 나에겐 너무 집착같이 보이는군. 보면서 많은 내용에 대해 계속 당황스러운 표정을 지었어.



Whitney Titus
저런 건 나한테 맞지 않아. 난 숨막힐 듯한 기분을 느끼고 싶지 않거든. 그리고 엄마들이 자식들을 위해 뭐든 한다는 것도 이상하다고 생각해. 그럼 부모들도 자신들에게 그렇게 해주길 기대할거 아냐



YamiAlex224
너 가발 벗는 장면 너무 웃겨서 다시 봐야만 했어.



Stacey Martin
난 저러면 싸움 정말 많이 하게 될 거 같아. 난 내 프라이버시가 지켜지는 게 좋아



BelindaJo Whitmore
한국에선 사람들이 보다 더 연결돼 있는 것처럼 보이는군.


Stephanie1119
(과감한 옷 입고 나가면 쳐다보는 거) 정말 사실이야! 그 아저씨들은 전혀 개의치 않지. 섹시한 옷을 입고 나갈 땐 말할 것도 없고 그냥 헐렁한 셔츠에 청바지만 입어도 쳐다들 봐. 전에 한 번은 강남에서 어떤 아저씨가 대놓고 우리 사진을 찍길래 미쳤어? 하고 내 친구가 소리 치니깐 그제서야 멈치더라고.



Yema
글쎄 네가 말한 거의 모든 것들 너무 오랜 세월 전 이야기들 같다. 할머니 할아버지들이 데이트하시던 시절 말이지. 한국은 여전히 매우 보수적인 사회이고 미국처럼 개방적인 곳이 아니구나. 


Tam Tam
남자들은 그냥 엄청 텃세(소유욕이 강하다는 의미에서)가 심해. 세계 공통적 특성이야.
 


Isabel Ramirez
일종의 지배하려는 관계처럼 보여. 난 싫군. 사람은 자신이 원하는 걸 할 자유가 있어야 해. 누군가 너를 믿지 못해 매번 질문을 하는 건 옳지 않아.



Malikin Marina
그럼 내 한국 친구가 나한테 매번 그가 가는 곳을 내게 업데이트 해주는 건 뭘 의미하는 거야? 날 여친으로 본다는 건가? ^^


ㄴHayley 
반드시 그런 건 아니야. 14년도부터 알고 지내온 애가 있는데 어딜 여행가거나 맛있는 걸 먹을 때면 나한테 항상 사진을 보내오더라고. 어떤 한국인들은 이렇게 사진을 공유하는 걸 그냥 정말 즐기는 거 같아.



Carla Meister
드라마를 보면 한국인들의 관계를 좀 더 독립적으로 그리는 경향이 있어서 그런지 난 저런 정도의 관계 수준은 좀 이상한 거 같아.  



emily_harg1992
난 남편이 한국 사람이고 믿기 힘들겠지만 우린 거의 싸워 본 적이 없어. 아들을 낳았을 때 우린 좀 힘들긴 했었는데 지금은 괜찮아.



horkerloaf
남자애들이랑 놀면 오빠가 미칠 정도로 실망 하겠군 ㅋㅋ



번역기자:둥빠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위 출처의 변형,삭제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어떠한 형태로든 가생이닷컴 모든 번역물의 2차 가공,편집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노골적인 인종차별성 댓글 및 부적절한 글은 통보없이 삭제 합니다.(또는 댓글 금지조치)
-운영팀-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Creative Commons License
번역기자 : 둥빠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골드에그 18-09-30 14:32
 
잘봤습니다..
하늘나비야 18-09-30 14:49
 
ㅎㅎㅎ 외국애들의 정서와 한국의 정서가 다 같을 순 없죠 문화마다 차이가 있는건데 서로 사랑해서 사귀는 거니까 서로 어느정도 이해하고 양보도 하고 맞춰 주기도 하면서 사귀는 거죠 한국이든  어디든 일방적인 강요나 만남이란건 피곤한 법입니다
황룡 18-09-30 15:01
 
잘봤습니다!@
강운 18-09-30 15:27
 
집착이라는거 어느정도 이해
칼까마귀 18-09-30 15:31
 
잘 보고 갑니다
오다주웠다 18-09-30 15:32
 
잘 보고 갑니다
미스트 18-09-30 15:47
 
뭐 상대적인 거겠죠.
공동체 사회에선 개인주의가 지 밖에 모르는 이기주의자처럼 보일 것이고, 개인주의 사회에선 집단주의가 오지랍 쩌는 참견쟁이로 보일 것이고..

다만, 문제가 있다면 '저긴 저렇게 우리하곤 다르구나' 정도에서 그치면 되는 걸 굳이 지들 기준에서 '저건 틀렸다, 맞다'하고 내려다 보는 식으로 평가해대는 그 시건방진 오만함이 좀 재수 없죠. 저처럼 '양놈들 문화는 저질이다' 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볼 땐 특히 더..
가스칼 18-09-30 15:49
 
정서차이라기보다는 한국이 너무 글로벌 스탠다드에 멀어져있어요. 상대에 대한 존중심도 없고 데이트폭력라는 인식도 없이 구속하고 집착하죠. 특히 한국 여자들은 남친 핸드폰을 보는데 죄의식이 없는 경우가 너무 많아요. 티비 사연도 죄다 보면 남친의 폰을 우연히 봤더니~ 로 시작하는데 요즘같은시대에 어떻게 우연히 볼수 있으며 다 한결같이 우연히 보는지? 네이트 판 한번 보세요. 그동안 우리끼리 너무 갈라파고스화 되어 비정상인지도 모르다가 이제 외국인들과 교류가 많아지다보니 드러나는거죠
     
nigma 18-09-30 16:46
 
각자의 기준과 생각이 다를 수 있겠습니다만, 제 생각으론 위의 경우에 글로벌 스탠다드 언급은 좀 그렇지 않을까요?
누가, 무엇이 스탠다드이고 스탠다드 위는 무엇이고 스탠다드 아래는 또 무엇입니까? 그걸 또 어떻게 정하는지...
개안긴 차이가 있겠지만 인구 비중으로 보면 스탠다드는 중국이나 인도가 높을 것이고 또 이슬람 문화권도 비중이 높을 텐데 '스탠다드'라는 용어의 통념으로는 그들의 관습을 스탠다드로 봐야하지 않을지...
만약 서구의 통념이 바람직하다 생각하신다면 우리가 여러가지로 서구로부터 받아들인 것이 많고 또 배우고 해야 될 것들이 많지만 모든 것들이 그래야하고 또 곧이곧대로 그럴 것도 아니고 (물론 한국의 것이 좋다 뭐 이런 얘기는 아니지만) 위와 같은 주제는 그런 식의 구분으로 얘기하기 가 어려운 것리는 것이 저의 생각입니다.
     
뱅뱅가드 18-10-01 02:29
 
정확한 지적같네요.
저는 남친 폰을 "우연히" 보는 거를 옹호하는 모 라디오 프로를 몇 년 전에 들었는 데 지금도 안듣습니다.
그 여자 DJ 목소리가 나오기만 하면 채널을 돌리죠.
가스칼 18-09-30 15:50
 
친구사이에 안되는 행동이면 연인사이에서도 잘못된겁니다. 외국인이 지적해서 그냥 깔게 아니라.. 집단주의랑 전혀 상관없습니다
dfxcv 18-09-30 16:04
 
소유의 의식이 강하긴 하죠
연락도 미친듯이 많이 해야하고, 너무 많은 걸 공유하려고 하기도 하죠
서로 맞아 상호합의 하에 공유되면 상관이 없는데
한쪽이 기울기 시작하면 정말 피곤해 집니다

연락을 줄였으면 해요  "우리"라는 개념도 좀 흐려졌으면 좋겠고.. 그래서 니인생 내인생 울타리도 좀 있고
결혼한 사이도 아닌데 이미 부부인 것처럼..
두무지 18-09-30 16:15
 
우리나라 여자들은 그런걸 원하지 않죠.
오히려 한반짝 떨어져 있으면 관심 없다고 화내고 매일매일은 커녕 몇시간에 한번씩 전화나 문자 해줘야 하고
아무리 시간이 없고 피곤에 쩔어 있어도 며칠에 한번씩은 찾아가 줘야 하고요.
사실 우리나라 남녀관계에서 갑은 남자가 아니라 여자인 경우가 많죠.
남자들이 저렇게 하는 이유는 여자들이 원해서인 경우가 그 반대인 경우보다 훨씬 많죠.
     
뱅뱅가드 18-10-01 02:30
 
맞아요.
우리나라 남자들도 저런 사람이 있긴 하겠지만, 그보다도 우리나라 여자들이야말로 저런 식으로 행동을 해야 하게 만들 때가 훨씬 더 많은 데, 마치 우리나라 남자들만 그런 거처럼 영상을 만드니, 좀 우습긴 하네요.
참깨고소미 18-09-30 16:21
 
6년째 사귄 여친 폰 한번 들여다본적없고 개인 사생활 존중해주고 그랬는데..
병아리쓸빠 18-09-30 16:36
 
한국인 전부 집단주의도 아니고, 외국인이 전부 개인주의가 아님. ㅋ
Drake 18-09-30 16:37
 
잘보고 갑니다
촐라롱콘 18-09-30 16:59
 
남자 여자를 막론하고 한두시간이 멀다하고 하루에도 10회 가까이나 연락해야 한다거나

또는 상대방 위치를 꼭 확인하려 드는 연인관계라면... 그런 상대와 결혼까지 가는 것은 정말 말리고 싶네요!!!

더욱 관계가 진행된다면 십중팔구 의처증, 의부증으로 발전할 소지가 큽니다.

연인관계일떄야 상대방이 그만큼 나를 생각하고 있구나 하는 착각에 빠지기 쉽지만

그 상태에서 1년 정도 아니.... 몇 달만 더 진행되어도 끔찍한 지옥을 경험할 겁니다.
     
술담배여자 18-09-30 19:55
 
전 일부러 옷깃에 립스틱을 바르고와도 눈치를 못채서 서운했습니다.......ㅠㅠ
미월령 18-09-30 18:13
 
과장됬네, 서로 그런 남녀가 만났구먼.
바두기 18-09-30 18:22
 
잘봤습니다.
아리온 18-09-30 18:27
 
잘 보고 갑니다
유일구화 18-09-30 18:56
 
슬쩍 보고 갑니다
번역고맙습니다.
매력 18-09-30 19:00
 
잘 보고 갑니다.
가출한술래 18-09-30 19:11
 
잘 보고 갑니다.
ckseoul777 18-09-30 20:32
 
좀 과장해서나온것같은데 아닌가요?
숲냥 18-09-30 21:13
 
좀 왜곡된게 있는데,
남자들만 그런게 아닙니다. 우리나라 연애 스타일 자체가 그런거예요.
솔직히 여자들이 구속이랑 집착 더 심합니다
지금까지 만난 여자들 80% 이상이 폰 검사하고 연락에 집착했음..
저는 좀 풀어주는 스타일인데, 매번 여자들 압박이 너무 힘드네요
     
뱅뱅가드 18-10-01 02:32
 
한 가지 이해가 안가는 게,
구속과 집착이 심한 한국 여자들이 훨씬 더 많은 거처럼 느껴지는 데, (물론 안그런 분들도 있겠지만)
왜 유독 저런 외국인들과의 대화에서는 한국 남자들이 더 문제가 있는 거처럼 한국 여자들이 말하고 있다고 느껴질까요?
정작 자신은 남친에게 구속은 엄청 해대면서, 자기 스스로는 외국인들에게 좀 더 진보적으로 보여지고 싶은 걸까요?
이런 것도 여혐이라면 할 말은 없으나, 저는 그렇게 느낄 때가 많습니다.
한국의위엄 18-09-30 21:51
 
남알못들 ㅋㅋㅋㅋ ㅋ 대화네 ㅋㅋ 사람은 다양하지 편견을 갖지.말자...
자기자신 18-10-01 02:39
 
잘 보고가요
시우야 18-10-01 09:40
 
드라마에서 부터 남자들에게 요구하는 그런걸 세세히 세뇌 강요하죠. (대부분 작가와 주시청층이 여자)
솔까 요즘 남자들도 데이트 비용부터 해서 개인시간에 취미생활도 하고 싶다는 바램들 많이 내비치지만
그러면 여자들이 자기 안좋아하는거 같다며 헤어지자고 하죠.
여자들 집착이 훨씬 심하고 그래서 맞춰주다 저렇게 된 거 같은데...

또 저런 외국인들 반응 보면 항상 한국남자는 데이트비용도 대주고 잘 챙겨주고 블라블라
그러다가도 또 자기들 불리한건 본국에서처럼 하고 싶고... 여자는 다 같은가 봄. ㅋㅋㅋ
     
빅터1 18-10-01 22:33
 
한국에 너무 외국인 여자가 많아지는 걸 싫어하는 거죠 ㅎㅎ
경쟁자가 많아지는 걸 원하지 않고, 자기가 계속 유니크한 외국인으로 꿀빨고 싶은 겁니다.
BTJIMIN 18-10-01 13:00
 
번역 감사합니다.
직장인 18-10-01 17:46
 
번역 수고하셨습니다

가생이 단골 손님이군요 ㅎㅎㅎ
최순실 18-10-02 11:53
 
잘보고갑니다..
명불허전 18-10-08 23:39
 
구속은 정말 싫은데 가급적이면 불구속으로 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