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반응
HOME > 해외반응 > 사회/문화 해외반응
[WD] 외국인이 그린 한국 테마의 일러스트 인기만점! 해외반응
등록일 : 19-12-13 10:14  (조회 : 37,278) 글자확대/축소 확대 축소 | 프린트

코리아 타운의 술집을 주제로한 일러스트가 꽤나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무려 긍정 표시만 99%이상입니다. 질감의 표현이라던가 참 마음에 드는 예쁜 그림 같습니다.

참고로 해당 술집의 배경이된 곳은 코리아 타운의 영화관을 테마로한 '단성사'라고 하는 한국식 포차라고 합니다.


<주제글>
 "이전에 한 번 이 서브에 일러스트를 올린적이 있었지. 이번에는 한국을 테마로 해서 한 번 그려봤어. 밤의 코리아 타운을 모티브로 헀어. 즐겁게 봐주기를 바래!"



000.jpg



002.jpg






<댓글반응>


tweaker20
내가 생각하기에는 저 일러스트 속의 술집은 뭐랄까 한국식 느낌이 물신한 술집이라기보다는 일본의 술집인 이자카야 느낌이
나는 것 같네. 물론 이 문화의 융합이라고 하는 것이 어떻게 보면 현대 사회에서는 진짜 예술이라고 할 수도 있겠지. 순수하게
한국적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이런 스타일의 한국적인 것들을 더 보고 싶네.

그리고 그러한 사실들 때문에 또 내가 예술을 좋아하기도하지. 작은 사물 하나하나에 대한 섬세한 손길과 분위기의 환기 등.
에드워드 호퍼의 작품이 생각나는걸. 아 물론 그림의 형태는 전혀 다르지만, 그저 느낌이 그렇다고.


ㄴearthtokeebs
맞아. 보는 눈이 참 좋은 친구네. 난 저런 느낌의 술집을 코리아 타운의 '단성사'라고 불리는 술집을 모티브로 했지. 이번에 내가 선택한건
일종의 한국과 일본의 문화적 융합이 이루어진 느낌의 작품이었지. 과거에 내가 했던 작품들 중에는 순수하게 한국적인 것들도 있어.


ㄴㄴtweaker20
그래! 그랬던것 같네! 과거 네 작품들을 몇몇 찾아보니깐 순수하게 한국적인 작품들도 참 많은것 같아! 앞으로도 좋은 작품들 부탁할게 :)


ㄴㄴㄴbobbylee8220
혹시 나도 좀 볼 수 있을까? 나는 코리아 타운 근처에 사는데, 코리아 타운을 배경으로 한 여러 다른 그림들을 한 번 보고 싶네.


ㄴㄴAutVeniam
아! '단성사'! 내가 정말 좋아하는 가게지.


ㄴㄴchunklight
약간의 역사적 설명을 해주자면 '단성사'라고 하는건 한국의 첫 번째 영화관의 이름이기도해.


ㄴphirity
나도 같은 말을 할려고 했었어. 저 직사각형 모양의 커튼과 젓가락 사용법은 일본식에 가깝다고 할 수 있지. 한국인들은 차라리
포크를 더 쓰려고 할걸. 또한 평균적인 한국의 식당은 두 명 이상의 사람들이 함께 앉아서 식사를 할 수 있는 넓은 테이블과 공간을
필요로하며, 저렇게 좁은 식탁에 차려지지는 않아. 근데 한가지 확실한건 정말 아름다운 그림이란거고, 한국과 일본의 문화의 융합이라고
하는 의도를 잘 알았어. 다만 한국과 일본의 문화를 잘 구분하지 못하는 사람들에게는 문화에 대한 인식을 잘 못해서 받아들일 수 있으니
그 점이 조금 아쉽다고 할 수 있겠네.

(역자주 : 한국인들이 젓가락 보다 포크를 더 선호한다는건 난생 처음들어보네요...)


Repatriation
정말 환상적인 그림이야. 비록 한국에서 내가 이런 식당을 본 기억이 없다는게 흠이지만.


MdvPolDncrMuffin
사이버 펑크 느낌이 나는걸! 내가 정말 좋아하는 스타일의 일러스트야!


Kingkwon83
정말 멋진 그림이라고 생각해! 앞으로도 계속 이런 느낌의 그림 부탁할게!


ㄴearthtokeebs
다음 작품도 열심히 그리고 있으니깐 기대해줘 :)


ㄴㄴn0rs3f1r3
좀 더! 좀 더! 많은 그림을...!


Scarboroughsleek
정말 예쁜 그림이네. 난 한국적인 그림들이 참 좋더라 :)


OttoSilver
처음 이 그림을 보았을 때, 나는 약간 당황스러웠어. 왜냐하면 한국적이라고 할만하게 딱히 보이지 않았거든. 한글, 일본식 바, 중국어로 보이는 무언가 등등...
근데 코리아 타운에 있는 가게라니, 어떻게보면 말이되네. 문화의 융합 :)

이런 스타일의 그림은 참 예쁜것 같아! 혹시 인스타에도 그림 올려?


ㄴearthtokeebs
맞아. 코리아 타운은 뭐랄까 한중일의 세개의 문화가 융합이된 장소같은 느낌이 물신하지. 정말 다르면서도 또한 서로 어울리는
정말 아름다운것 같아. 내 인스타는 https://www.instagram.com/lakeebs/여기서 확일할 수 있어 :)


ㄴㄴpicklejuice247
오! 고마워. 내가 정말 찾고싶었던거야 ㅎㅎ.


plastic_thunder
정말 예쁜 그림인데? 
https://www.reddit.com/r/ImaginarySliceOfLife/ 이 게시판에도 어울리는걸.


aevz
꾸며지지 않은, 심플하면서도, 하지만 강렬한, 정말 멋진 그림이야.


CaptainCoffeeStain
그림 정말 예쁘다! 특히 저 네온 사인의 표현이 너무 환상적인것 같아!


cycider
멋진 그림인걸?


ㄴearthtokeebs
칭찬 고마워!


2040009
정말 멋진 작품이야! 혹시 내 트위터 계정에 공유해도 괜찮을까?


ㄴearthtokeebs
내가 그렸다는거만 표시해주면 물론!


HCM35
컬러의 표현이 진짜 장난아니다. 어떤 툴을 쓴거야?


ㄴearthtokeebs
난 내 타블렛하고 포토샵으로 작업해.


heri0n
정말 예쁘다! 한국적인 그림하면 네온 사인은 절대 빠질 수 없지. 한국은 사이버 펑크 그 자체니깐. 앞으로도 더 좋은 작품 기대할게!


AlexanderGQ
난 네 일러스트들 참 좋아해! 난 네가 예전에 판매하던 한국의 GS25 편의점 그림이 정말 사고 싶었는데, 아쉽게도 이제는 안 파는것 같네.


chunklight
정말 훌륭한 작품이라고 생각해! 이런게 바로 현대의 예술이라고 할 수 있는 작품이지. 특히 컬러가 무척 마음에 들었어!


DonHayada
아아~ 저런 장소에서 나도 술 한 번 마셔보고 싶다!


taracita
헐, 설마 여기 코리아 타운의 단성사 술집이야? 내가 LA에서 제일 좋아하는 가게야.


Kyle_Edward10
헐! 내 친구가 저런 느낌의 가게에서 일하는데. 나는 부산에서 살고있는데 저런 느낌의 가게를 많이 찾아 볼 수 있지. 외국인 관광객들도
엄청 좋아하더라고. 앞으로도 좋은 작품 많이 볼 수 있으면 좋겠네! 정말 멋있는 그림이었어!


thrn
난 진짜 네 그림이 마음에 드는것 같아. 듣기로는 그림들을 전문적으로 인쇄해서 판매할 계획이라고 아마 몇 개월전에 들었던것 같은데, 그때 아마 인터넷 쇼핑몰 사이트도 같이 연다고 들었는데, 혹시 아직 준비중인가? 아니면 지금 바로 구매할 수 있나?


ㄴearthtokeebs
물론! 몇 개월 전에 오픈했어! 여기서 확인해봐! https://keebs.com/


jedigras
오...진짜 예쁘다...난 진짜 이런 느낌의 그림을 참 좋아하는것 같네.


False_Creek
한국에서 꼬치를 만들 때 꽂을 수 있는 식재료로 주로 네가지가 있지. 떡, 닭고기, 대파 그리고 버섯. 대부분의 전기 꼬치구이들을 이 재료들도 만들어지지.
어찌되었건, 네 그림 참 마음에 들어. 뭐랄까 미국에 있는 가장 멋진 한국적 장소인것 같네!


LollyLabbit
네 그림 이전에도 본걸로 기억하는데...은근히 많은 그림을 그렸었었나 보네! 여하튼 하나같이 정말 마음에 드는 작품들이야.
한국적, 일본적, 그외 등등 아시아적인 작품이 참 많아서 좋아.


ChronoIrony
예쁜 일러스트야! 색감의 표현이라던가, 사물들의 세세한 표현이라던가. 정말 훌륭하다고 생각해.


caferacer250
단성사? 분명 이전에 코리아 타운에 갔을 때 한 번 들려서 술을 좀 마셨던 기억이 나는것 같은데...


JohnJRenns
게임 VA-11의 느낌이 나는 환상적인 일러스트야. 사이버 펑크 + 한국, 당연히 실망할수 없는 조합이지.


precrime3
와! 진짜 너무 예쁘다. 혹시 커미션도 가능해? 네 스타일의 그림이라면 얼마든지 돈을 낼 준비가 되있어!


Toilet_Bowl
작품들 하나하나가 어쩜 이리 예쁠 수가 있을까! 혹시 작품 판매같은거는 안해?


ㄴearthtokeebs
사실, 이미 소규모 인터넷 쇼핑몰을 이미 운영중이야! 위에 올려준 웹사이트를 확인 부탁할게! :)


andy_kimmmmm
음...쓸때없는 참견일지는 모르겠는데, 가격판의 가격이 1,99가 아니라, 1,900이어야 하는거 아니야? 한국이라면...


ㄴearthtokeebs
아ㅋㅋ. 정확히는 코리아 타운에 있는 가게를 모티브로 그린거야. LA에 있는! 그래서 달러 표기지!


ㄴㄴandy_kimmmmm
아아! 그랬던 거였구만! 미안미안. 그나저나 정말 멋진 작품이야!


ㄴㄴㄴearthtokeebs
뭘 사과까지야ㅋㅋ. 칭찬 고마워!


__astrocat__
한국의 술집, 거기다가 1인석이라면 모두 자기 스마트 폰만 쳐다보고 있어야지.


Yoni_XD
한국적인 요소에다가 일본적인 요소의 추가, 거기다가 가격표기는 미국. 정말 환상적인 문화 융합적인 그림이네. 어떻게 보면
한국에 있는 술집이 아니라, 미국에 있는 코리아 타운이니깐 가능한거겠지? 미국은 모두의 문화가 섞여있으니깐!


junmonn
나는 미국에서는 한국식 술집에는 가본적이 없는데, 한국에 이전에 갔을 때 가본적이 있지. 물론 내가 갔던곳은 뭐랄까 좀 더 차분한 느낌의 술집이었어. 적당히 조용하게 술을 마실 수 있는 곳이었지. 소주! 절대 잊지 못할거야 내 사랑!


blek_blek
한국적이고 또 일본적이면 어때. 제일 중요한건 한국의 술들은 최고라는거야. 저렴한 가격에 소주 같은 훌륭한 술들을 마실 수 있지. 일본의 경우에는 병 단위가 아니라 대부분이 잔 단위로 판매하기 때문에 원하는 만큼 마시는게 힘들지.



번역기자:영길리36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위 출처의 변형,삭제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어떠한 형태로든 가생이닷컴 모든 번역물의 2차 가공,편집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노골적인 인종차별성 댓글 및 부적절한 글은 통보없이 삭제 합니다.(또는 댓글 금지조치)
-운영팀-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Creative Commons License
번역기자 : 영길리36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우디 19-12-13 10:17
   
잘봤습니다.
왕호영 19-12-13 10:24
   
일본 선술집 같아보이긴하네요 우리나라 선술집은 같이 어울려 마시는 느낌이라 백종원이 얘기한게 있죠 우리나라는 저런 카운터는 안맞고 일반선반인(예를 들면 바처럼 트인) 느낌이 좋다고 우리나라 사람들은 개방적인걸 선호하고 일본사람들은 자기만의 공간(폐쇠적인)을 선호한다고 했죠
     
바람따라 19-12-13 10:58
   
저도 비슷한 생각을 하긴 했는데 조금 다른게..
저기서 한글대신 가타카나를 넣으면 일본 선술집, 간체자를 넣으면 중국 선술집, 번체자를 넣으면 대만이나 홍콩 선술집..
결국 저 술집 분위기는 동아시아 어디든 비슷한 느낌인 것 같습니다.
          
ㅣㅏㅏ 19-12-13 11:04
   
그렇지 않아요. 걍 봐도 일본 이자카야 느낌입니다. 한국 선술집은 저런 바에 앉아 먹는 구조의 술집이 없었어요.
               
진빠 19-12-13 14:42
   
아뇨... 저런 선술집이 많았어요..

지금은 없어지고 바뀐거죠..

저건 LA 코리아 타운에 있는 단성사란 주점이고...

컨셉이 옛날 한국 선술집이삼...

그래서 저런 모습이 왜넘 주점이라고 느낄뿐이지..

동북아는 다들 비슷한 모습이였죠..

왜넘들이 아직 옛날 모습을 고수하고 있을 뿐입니다.
                    
구름을닮아 19-12-13 18:15
   
옛날  언제  한국에  저런  바식으로된  선술집이  있었죠?
호텔  바나  칵테일  바가  생기면서  생겼지  우리나라에는  저런  술집  없습니다.
올라가서  상받아  먹던게  홀에서  식탁에  먹는걸로  바뀐거지.
가옥  구조자체가  부엌이  안쪽에  따로있는  구조라  일식  선술집같은  구조  자체가  없었습니다.
                    
왕호영 19-12-13 20:19
   
음 근데 지금 와서 이해도 되는게 우리가 일본풍 주점이라고 해봐야 우리끼리 얘기지 서양인 입장에서는 한국주점 중 하나일듯
                    
ruby 19-12-13 22:19
   
예전에 저런 선술집은 없었고 요즘 좀 생겼는데 요즘 생긴건 일본집 선술집이죠.

기억의 왜곡이신듯
                    
후추루추 19-12-14 12:35
   
흠... 한국인이 한국식이 아니라고 다수가 느끼고 있는데 어딜봐서 저게 한국식인건지...
전한번도 못봣어요.... 포장마차 제외하고
                    
소고기좋아 19-12-30 23:17
   
제가 43세인데요. 20살무렵96년~97년쯤에 소주방, 꼬치구이집, 이자카야(일본식선술집)등 저런 분위기의 술집이 많이 생겼어요. 그전에는 자주 볼 수 없는 인테리어였습니다.
          
왕호영 19-12-13 11:08
   
음 중국도 우리랑 비슷하지않나요;; 대만 홍콩도 중국문화권이라 비슷할듯한데요 특히 중국은 원형 탁상에 두루고 앉아서 먹는 이미지밖에 안떠오르는데요;; 일본이 혼술문화가 강해서 저런식의 선술집이 대세인걸로 알고있네요(개인공간 중시) 그에 비해 우리는 가족주의가 강해서 저런것은 일본선술집이 본격적으로 들어오기전에는 없었죠(부산쪽이면 모르겠네요 간접적인 영향을 크게 받는곳이라);; 조선시대나 대한제국 시대나 80년대까지도 바(바도 따지면 저런 개인공간 중시도 아니죠;) 아니면 저런식의 선술집형태는 없었을듯 그래서 저런형태는 일본풍 선술집이나 봉구비어 같은 신생 맥주집밖에는 없죠 투다리도 일본풍 선술집이구요
          
빨간고구미 19-12-13 12:19
   
제가 아래 댓글들을 보지 않고 그림만 봤을때도 한글하고 소주만 그려 넣고 "이게 무슨 한국 선술집지? 완전  일본식 이잖아?" 라는 생각 부터 났었습니다.
     
부스러기 19-12-13 12:10
   
포차라는 것이 예전엔 저런 식였어요.  지금은 많이 사라졌지만 저기서 빠진것은 주인장 앞에 식제료가 없다는거. 지금 포차는 엄청 커진겁니다  퇴근길 저리 모여서 대포 한잔씩 하고 갔지요.
백종원씨 말이 질리는 아닙니다. 아주머니 혼자 음식 만들고 넘겨 줄수 있는 구조 입니다.
아~ 넘버2 영화에서 저런식 포차에서 불사파 한테 한석규가 얻어 터졌지요.
          
타튤라 19-12-13 12:41
   
제 기억엔 실내포차면 원형테이블에 플라스틱 의자나 간이의자 타입이었고 일반 포차는 포장마차 줄인말처럼 리어카 개조해서 만든 거였습니다. 저긴 건물로 보이니까 실내포차일텐데 실내포차가 저런식으로 된곳은 기억에 없는듯요. 그리고 손님들 앞에 선반 방향이 우리나라 같으면 보통 주인장쪽으로 되있지 저렇게 손님들쪽으로 되있진 않는거 같은데요
          
왕호영 19-12-13 13:43
   
실내포차 저런식은 일본풍 식당밖에 없었습니다;; 단적인 예로 투다리죠 여기는 일본풍이라고 스스로 얘기하구요;; 실외포차는 구조상 그런 모양이 나올수밖에 없죠;;
     
Durden 19-12-13 12:32
   
선술집 자체가 서서 마시는 술집이란 뜻의 우리말이고 이자까야는 일본어로 앉아서 마시는 주점이란 뜻이라 애시당초 일본식 선술집 이자까야라는 말은 잘못된 말임. 그냥 일본식 술집인거지. 왜 자꾸 선술집이라고 붙이는지 모르겠음.
          
ruby 19-12-13 22:22
   
선술집은 조선시대에 있던거고 요즘은 거의 보이지 않다가 90년대에 RPG 소설 등에서 Tavern을 선술집으로 많이 번역해서 사용했음. 그래서 요즘은 일반 술집을 선술집으로 부름. 그냥 뜻이 바뀌었다고 보심 될듯.
               
하늘그늘 19-12-14 05:27
   
뜻이 바뀐 게 아니라 잘못 쓰고 있는 거죠
서서 마시는 술집이라는 뜻의 선술집을 왜 앉아서 먹는 술집에 붙혀요 ?
               
tuygrea 19-12-15 15:49
   
Tavern은 차라리 주막이라고 번역하는게 더 맞지 않을까요?
노란피 19-12-13 10:27
   
코리아 타운이다 보니 그런가보네요. 딱 이자까야 모양새이고 한국적인 부분은 메뉴의 한글 한가지 보이네요.
거사거사 19-12-13 10:37
   
이 사람의 다른 작품들을 봤는데, 뭔가... 음.... 한국적인 느낌이라기 보단, 거의 일본 베이스에서 한글을 많이 접목한 느낌이네요. 한국적이라기엔 이질적이에요.
봉조아 19-12-13 10:38
   
분위기는 딱,,한국을 모르는 서양인이 그린 티가 팍팍,,
가마솥 19-12-13 10:41
   
으하하 19-12-13 10:45
   
전형적인 일본느낌아님..?
소브라리다 19-12-13 10:45
   
ㄴphirity
나도 같은 말을 할려고 했었어. 저 직사각형 모양의 커튼과 젓가락 사용법은 일본식에 가깝다고 할 수 있지. 한국인들은 차라리 포크를 더 쓰려고 할걸.
(역자주 : 한국인들이 젓가락 보다 포크를 더 선호한다는건 난생 처음들어보네요...)
==> 아마 치킨이라는 글자 때문일것 같기도하고요 ^^ 치킨집에서 포크를 두개주니 외국인 입장에서는 포크를
      선호한다는 편견이 생겼을 수도 ㅎㅎ
====================================ㅎㅎ 번역자님 수고하셨습니다.
     
소브라리다 19-12-13 10:45
   
ㄴearthtokeebs
맞아. 보는 눈이 참 좋은 친구네. 난 저런 느낌의 술집을 코리아 타운의 '단성사'라고 불리는 술집을 모티브로 했지. 이번에 내가 선택한건 일종의 한국과 일본의 문화적 융합이 이루어진 느낌의 작품이었지. 과거에 내가 했던 작품들 중에는 순수하게 한국적인 것들도 있어.
=> 그림은 잘그렸는데 멋대로 일본하고 엮지마라 !
ㅎㅎ 번역자님 수고하셨습니다.
스완 19-12-13 10:47
   
포장마차 원형 테이블에 빙 둘러 앉아 술먹는 모습일거라 생각하고 클릭했는데..
일본 라멘집이네
EIOEI 19-12-13 10:48
   
우리가 먹고 살기 바쁠 때 우리나라나 다른 나라서 전수해준 문물을 왜구는 열심히 치장해서 해외에 다 지들 멋진 문화인 양 거짓 홍보를 다방면으로 엄청나게 해 댐
우리나라 국력이 성장하고 문화가 퍼질 수록 왜구는 밑천이 다 드러나고 실체가 까발려질 듯
예컨대 도자기 문화도 왜구 것이 아시아 최고인 줄 알고 한국엔 없는 줄 아는 외국인도 엄청 많음
왜구에 약탈 당한 우리나라 문화재가 엄청난데 정부 차원에서 환수를 위한 정책을 적극 펴 나가야 함
     
나이희 19-12-14 22:33
   
선을 넘는 녀석들이라는 역사예능탐방프로그램이 외국어자막으로 유튜브등 널리 퍼지면 한국역사, 일본이 저지른 잔인한역사가 올바르게 퍼질수있을거라 생각해요
누군가가 번역해서 퍼뜨려주면좋겠네.
황룡 19-12-13 10:51
   
자세히 보니 걍 포장마차네 ㅋㅋ

잘봤습니다~!@@!
골드에그 19-12-13 10:51
   
잘봤습니다.
푹찍 19-12-13 10:55
   
사이버펑크 코리아 치면 레딧같은데서 무지막지한 이미지들이 많이 올라오죠 ㅋ
그 중 최고작품상이랄까 판자촌 기울어진 네온사인 십자가 뒤에 보이는 초고층 빌딩의 숲 ㅋ
쑥뜸 광고도 인기구요 ㅋ 유튜브 외쿡인 분인데 스마트폰만 가지고 사진찍는 예술하시는 분이고
2년 전부터인가 서울 어수룩한곳 귀신나올거 같은 서울 도심 구석구석 퍼져 있는  사이버펑크스러운곳
비오는날 찾아 다니면서 사진 동영상 올리시는데 제
     
푹찍 19-12-13 10:55
   
대로 사이버펑크에 꽂히신 분 ㅋ
직각 빤듯하게 좍좍 뻣어있는 지방 신도시와 달리 서울이란 동네는 최첨단과 왠지 조금 낙후 되어 보이는
오밀조밀한 건축물의 집합(땅값은 으마으마 하지만 ㅋ) 저개발 이면도로가 어우러져 있는 독특한 풍경이 많은데
정작 우리나라 사람들은 그 서울이란 도시가 가지는 유니크한=사이버펑크스러운 특성을 그냥 지나치고 사는 분위기
비부구름 19-12-13 10:56
   
한글 치킨 말고는 일본술집이지
드뎌가입 19-12-13 11:12
   
녹색병은 소주겠지만 나머지는 일본
젓가락 집는 것이나 음식먹을때 허리는 세우고 고개만 숙이고 먹고 있는 것까지
판관포청천 19-12-13 11:25
   
우리나라는 포장마차 아닌가요??
저건 그냥 일본 술집 같아보이는데...;;;
한국어 단 일본 술집 느낌...???;;;
저분한테 포장마차에 대해서 글을 보내주면 좋을듯..
사진이랑..
복불복 19-12-13 11:39
   
외국이라 그런거 아닐까요???
외국에서 보는 시선이 한중일 비슷하고
소주도 보이고, 막걸리 사발, 막걸리 주전자등
한국을 모티브로 한 창작이 아니라
원래 있던 가게를 모티브로 한거니
실제 국내에 저런 가게가 없는거도 아니구요

어쨋든 번역 수고하셨어요. 잘봤습니다
불꽃냠자 19-12-13 12:15
   
전형적인 일본식 선술집(이자카야)입니다. 점원이 머리에 두건을 두르고 목구조 건물에서 저런싣 커튼은 한국 고유의 문화가 아니죠. 소주나 한글을 봤을때 한국에 있는 일본 선술집이 맞는 것 같아요.
스핏파이어 19-12-13 12:24
   
잘봤습니다.
어미새 19-12-13 12:30
   
한국에 오래 산 사람이라면 누가 봐도 저건 그냥 일본식 이자카야라는걸 눈치 채겠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 눈으로는 그냥 비슷비슷할 듯. 막말로 한국인들 중에 미국과 캐나다 분위기가 뭐가 다른지 누가 알 것이고 독일과 네덜란드 펍이 어떻게 다른지, 이탈리아와 스페인 카페가 어떻게 다른지 알게 뭐겠습니까.
     
Durden 19-12-13 12:45
   
요샌 한국에도 이자까야 흉내식 주점 워낙 많아서 외국인이 와서 보면 아 이게 한국식인가 착각해도 전혀 이상한 일은 아님. 온사방에 어딜가나 다 있을 정도니.
미스트 19-12-13 12:47
   
이런 걸 보면 아직도 양놈들 중엔 일빠들이 드글드글한다는 걸 알 수 있슴.
존버 19-12-13 12:56
   
완전 일본식 이구만.
     
한식짱좋아 19-12-15 05:23
   
22222...보자마자 저건 일본인데 했네요
retinadisplay 19-12-13 13:03
   
게시자가 설명하기를 '실제코리아타운에 있는 술집'을 참고했다고 적어놨는데도 불구하고 댓글들은 한국을 모르느니 일본문화가 어쨌니 이해력이 부족한 모습을 보여주는군요.
 한국의 술집이 아니라 수 천 키로미터 떨어진 미국 코리아타운의 술집 풍경이라니까요?
일빵빵 19-12-13 13:11
   
잘봤습니다  .
너르기 19-12-13 13:24
   
윗분 말씀대로 외국인의 눈에 비친 외국의 코리아타운 이란 걸 잠시 잊은 듯
llllllllll 19-12-13 13:25
   
일본식 식당에 한글 메뉴판만 붙인 느낌ㅎ
날아가는새 19-12-13 13:31
   
잘봤습니다.
늑돌이 19-12-13 13:48
   
한국인은 저런 곳 에서 치킨을 뜯지 않아!
adella 19-12-13 13:55
   
본문을 읽지않는 분들이 참 많네요
LA에 실재하는 가게를 모티브로 그렸다고 그린이가 밝혀놓았습니다만ㅎㅎ...
러키가이 19-12-13 14:09
   
https://www.reddit.com/r/ImaginarySliceOfLife/

요기가서 작가 그림들 수천점 보았는데;;;대박;;;일러스트 같은 그림들이 무척 많음

작품전해도 될듯함~!

[https://external-preview.redd.it/ey1CRL7nPrmnW-8JoUAhK7Jg9eu-9BchkVJYeHqoueo.jpg?width=640&crop=smart&auto=webp&s=d660a4a4b3ef2d0323ed87762330ae42bc1608cb]
팔월십오일 19-12-13 14:45
   
2층이있는거 빼고 우리동네 김밥집이랑 구조가 거의 똑같네
무명 19-12-13 15:24
   
한국의 포장마차가 아닌 LA에 있는 가게의 풍경
흑야천사 19-12-13 15:44
   
길 밖에 있었으면 한국 포장마차....
실내 포차 같은 느낌이...
유베알레 19-12-13 15:47
   
잘봤습니다
ysoserious 19-12-13 16:16
   
저런 모습이 없는건 아니지만 그래도 한국은
4인상 마주보며 술먹는게 한국적이죠
JTBC손석희 19-12-13 17:05
   
흥미로운것은  외국인인데 (혹시 일본인인가?)
글씨를 그린것인지.. 직접 쓴것인지 모르겠지만.
정말 잘쓴거 같음;
바두기 19-12-13 17:08
   
잘봤습니다.
구름을닮아 19-12-13 18:20
   
교포들  할게없어서  뛰어든게  요식업이고 
미국에선  한식은  아예  모르고  일식이  알려져있으니
미주  일식집  상당수가  한국인이  운영하던  식당이었죠.
그러니  저들  교포에겐  한식당보다  더  친숙한  구조가  일식집  구조일겁니다.
초밥치고  하는  구조가  저렇게  되어있죠.
우리나라  식당은  주방에서  한쟁반  가득  들고나와  주르륵  진열하는  방식이라  저런  음식점  자체가  없죠.
     
승리만세 19-12-14 02:27
   
교표놈들은 뭐 외국나가서 도움되는게 하나없어
모르겠수 19-12-13 18:34
   
1.99
가출한술래 19-12-13 20:17
   
잘봤습니다...
현당 19-12-13 20:41
   
꺼져!!!
잔잔한파도 19-12-13 22:35
   
뭔 일본선술집 그림이야
drizzt0531 19-12-13 22:41
   
약 20년 전에 갔던 술집이 저런곳 있었습니다.  다만 그림에는 안 나온 빠의 맞은편 (그림의 왼쪽)에 테이블들이 있고 우리 그룹은 테이블에 앉아서 맥주를 마셨던 기억이 나네요.
아리온 19-12-14 01:20
   
잘 봤습니다
ANINY 19-12-14 02:14
   
가게주인이 예전에 일본주점이었던걸 인수해서 많이 고치지않고 그대로 쓰고있거나...
좁은 가게에 최적화되게 인테리어하다보니 일본식주점스타일이 좋겠다한거든가..
아무리 우겨보려해도 한국식은 아니네요.. 일본식주점내지는 우동/라면집의 전형적인 모습인데 뭐어쨋든 그림은 좋네요-
자기자신 19-12-14 02:54
   
잘 봤어요
좋은 19-12-14 03:56
   
잘 봤음여..
당나귀 19-12-14 04:31
   
드럼통이 나와야 한국식에 가깝지....

한국은 둘러 앉거나 마주봐야됨. 저런 상황은 낮가림 심하거나 가게 좁은 쪽바리식...
fox4608 19-12-14 08:33
   
잘봤습니다.
테이로 19-12-14 10:30
   
다본느낌이 더 강한데?
하늘나비야 19-12-15 17:06
   
흠 한중일이 다 섞여있는 그림이네요 하긴 외국애들이 봤을 때는 구분을 잘 못하니.. 우리도 잉글랜드 아일랜드  뒤섞어 놓은 선술집 같은 거 있다면 하나 하나 구분 못하겠죠 그냥 영국식 이라고 하고 말듯
lalalala 19-12-15 18:21
   
가끔 가는 곳인데 실제로 구조가 그림처럼 아주 똑같지는 않아요. 작가의 상상력이 어느정도 가미된 일러스트죠.
메뉴는 야키토리식 꼬치구이가 대부분이라 이자카야와 80년대 한국 대학가 술집의 혼종이라 하겠네요.
c0rax 19-12-16 21:19
   
잘 봤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