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반응
(구)사회/문화 해외반응
HOME > 해외반응 > 사회/문화 해외반응
[WD] 대전에서 가벼운 점심식사, 해외네티즌 "이건 미쳤네"
등록일 : 21-04-18 15:12  (조회 : 42,560) 글자확대/축소 확대 축소 | 프린트

지난 28일 레딧에는 대전에서의 캐쥬얼한 점심식사라는 제목과 함께
다양한 반찬의 상차림 사진이 공유되었는데요, 해당 사진을 본 네티즌들은
"질투난다", "정말 맛있어보인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본문 제목>
대전에서의 또 다른 가벼운 점심식사







<댓글반응>



OppaaHajima
전부 다 해서 한 만원정도 될거야, 그치?


-SimpleAsk8
정확히 만원이었음 하하


-Quenser
가성비 대박이네


-goodbye401k
식당에서 먹은거야?
정보좀 알려줘


-SimpleAsk8
초가랑.
사실 1인당 만원이야. 두명이서 먹었어.
그래도 좋은 가격대지


-goodbye401k
만원이 많은거야??? (10달러가?)


-velders01
누군가에겐.. 비싼 금액일지도..?
대체적으로 비싼건 아니지ㅋㅋ
한국에선 피자먹는데 저거 두 세배는 쓰잖아


-Hojune_Kwak
현재 환율로 환산하면 8.85달러임


-goodbye401k
미쳤네...
저 엄청난 음식이 8.85달러밖에 안한다니


-dreaminglost
금액이..
0이 몇 개 빠진거 아니야?


-SimpleAsk8
아니. 만원맞아


-geomeunbyul
나 예전에 살던 동네는 한 10명-15명이 오면
이정도 음식이 나오곤 했었는데


-OppaaHajima
나 완전 진지해.
대전 근교에 있는 식당에서 이런 음식을 먹어본적이 있는데
제일 좋았던 점은 정말 저렴했다는 거야.


-HelloJoeyJoeJoe
정보 좀 더 알려줘봐


-OppaaHajima
대전은 이렇게 미스테리한 장소들이 몇 군데 숨어 있어서 정말 재밌어.
보석같이 숨겨진 장소들이 여기저기 많은데 비좁은 길에서 조금씩 벗어나야 있거든. 
종종 아줌마나 할머니들이 집에서 운영하는 곳들이지..
가끔 네이버 블로그 같은데 올라오긴 하는데, 현지인들을 통해서 알기는 정말 어려워.
차를 타고 찾아가야 하거든..
위치를 알아내서 택시타고 찾아간다 하더라도 다시 도심으로 돌아오는건 또 다른 얘기지.
난 다행히도 시댁 식구들이 대전 사람들이라 가볼 수 있었지만 가는 방법은 정확히 잘 모르겠어. 
그래도 어찌저찌 찾아갈 수만 있다면 음식은 정말 신선하고 맛있고 아주 저렴할거야.


wamcgyt
유럽에 있는데.. 정말 먹고싶다 ㅠㅠ


Snowjob2
여기 나무랑 흙으로 지은 건물 아니야?
가본것같아!! 정말 좋았는데..


GlassCaterpillar2101
표현할 수 없을 만큼 부럽다.
정말 멋져, 이런 음식과 라이프 스타일..
너무 간절해


imakarumikurah
너무 맛있어 보이네.
대전에 2년정도 살았었는데, 정말 그리운 도시야!!


bucymo
어떤 식당이야??


-SimpleAsk8
대전에 있는 초가랑이야.



kbl_207
설거지 하는 사람이 싫어할듯


2ND_Dinner
밥도 몇 그릇 더 추가해서 먹었니?
나라면 무조건 공기밥 추가했을듯


petraska13
누가 한우 사진좀 올려줘...


artcostanza82
와우 피클 접시 엄청 크네


molo90
축제로구나


Certain_Abroad
정말 맛있어보인다!!
담양에서 식사했던 기억이 나네,
반찬은 두배정도 더 많았고 그릇은 대부분 대나무였지.


gross_incandesence
호수 옆에 있는 곳 맞지??


-SimpleAsk8
오 맞아!



japhetM
그릇이 저렇게 많은데..
나라면 설거지할때 돈 더 달라고 할듯ㅋㅋ


darkrealm190
상호 알려줄 수 있어?
나 대전 근처에 살아서 한번 가보고 싶어!!


-SimpleAsk8
초가랑이라는 곳이야


juicius
반찬 리필도 가능하지


Oniwaban31
이 반찬, 저 반찬
아 전부다 조금씩 먹어보고싶다..



beautifulrubbish
또 질투나네


pourmasoeur
아 대전 그립다~~



High_Violet92
정말 맛있어 보이는걸


silc789
비슷한 게시물 하나가 어제 추천을 많이 받았다고 해서
매일 이런 글을 올려야 하는건 아니야.
한국음식만 올리는 레딧 포럼이 따로 있다구.


-darkrealm190
물론 따로 있지! 하지만 이런 게시물도 한국과 관련된거잖아?


-mytwitteraccount
사실... 한국 음식은 중국에서 온거야.


-darkrealm190
중국에서 왔다고 해서 한국과 관련이 없다는 뜻은 아니잖아


-corona19fromchina
중국인들은 진짜 양심이 없는 사람들이야.
코로나만 빼고 모든 문화들이 전부 다 중국에서 유래했다는 헛소리를 하잖아.
사실, 중국 문화는 마오쩌둥에 의해 1966-1976사이에 다 사라져버렸지



unodatguy
와 진짜 맛있어보이네
한국인들은 비건인가?


-juicius
불교의 문맥을 벗어난 완전 채식주의, 심지어 비건조차도 한국에서는 정확히 이해되는 개념이 아니야.
만약 어떤 요리가 주로 채소로 이루어져있다면, 많은 한국인들은 그걸 그냥 채소로 만든 요리라고 부를거야. 
하지만 여기선 젓갈류가 흔한 식재료기 때문에 사실 엄격히 따지고보면 많은 음식들이 채식이라고 볼 수는 없지.
그건 김치도 포함이야. 젓갈이 들어가고 생굴로 맛을 낼 때도 있으니까!
만약 너가 요리사에게 완전 채식주의 음식이냐고 물어보면 당황한 얼굴을 볼 수 있을거야,
그리고 그냥 비건음식이냐고 물어보면 멸치액젓이 사용되었음에도 비건이 맞다고 대답할걸?



TestBots257
저 가운데 있는건 뭐지?


-SimpleAsk8
소금에 절인 당근으로 속을 채운 고추


Africa_Connie
아 맛있겠다


corona19fromchina
한국 전통음식들..
정말 맛있지



번역기자:위갓알리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위 출처의 변형,삭제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어떠한 형태로든 가생이닷컴 모든 번역물의 2차 가공,편집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노골적인 인종차별성 댓글 및 부적절한 글은 통보없이 삭제 합니다.(또는 댓글 금지조치)
-운영팀-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Creative Commons License
번역기자 : 위갓알리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김원장 21-04-18 15:13
   
잘보겠습니다.
유안 21-04-18 15:17
   
그와중에 한국음식이 중국에서 왔다는 개1소리 짓거리는게 있네요 ㅋ
     
ckseoul777 21-04-22 00:01
   
환구시보에서만 요즘은 특히 한국에대한 기사가
올라오기가 바쁘게 댓글을쓰는 사람만 천만명이고
이사람들은 댓글알바가아니라 천만명이 월급을 받으면서
댓글만 죽어라 쓰고다닌다고함  무조건 한국까기!!^#^
Tigerstone 21-04-18 15:17
   
짜장바퀴들은 어딜가나있네
찬바람 21-04-18 15:29
   
초가정...
오늘비와 21-04-18 15:29
   
molo90
축제로구나

ㅋㅋ
잘봤습니다
가생이만세 21-04-18 15:30
   
어디 고품격 사찰 밥상인가? 보기는 좋은데 먹고 싶진 않은 메뉴ㅋㅋ
굿잡스 21-04-18 15:31
   
오~

이건 식탐이 발동 ㅋ
숲냥이 21-04-18 15:31
   
이정도면 정말 한국은 채식주의자들의 천국이라 불릴만 한 듯
가을과나1 21-04-18 15:32
   
맛있어 보이네요
gaist 21-04-18 15:32
   
풀밖에 없잖아...
     
JTBC손석희 21-04-18 18:27
   
전세계 채소 소비 1위 국가 이니까요
     
ckseoul777 21-04-22 00:07
   
요즘은 풀이 좀 비쌉니까?대파 한단에 7천원입니다
Tobi 21-04-18 15:34
   
잘 봤습니다....
골드에그 21-04-18 15:40
   
잘봤어요... 중간에 xx가 있네..
종특 21-04-18 15:40
   
대청댐에 있는곳인데 보기는 아주 좋아도 솔직히 뭐 그닥이에요.
장아찌밥상이라고 해서 진짜 사찰음식 느낌임 ㅋ
제육볶음 만원짜리 추가해야 그나마 먹을듯

저곳뿐만이 아니고 대청댐 인근 레스토랑 카페들이 보기는 그럴싸해도 돈값 하는곳은 별로 없어요
그래도 뷰가 워낙 좋아서 한번씩 힐링하러 가서 먹고 오기는 좋음
     
내가소라니 21-04-18 16:19
   
아~ 대충 어떤 맛인지 알겠어요.
한번쯤 가볼려고 했는데 맛은 일반적인 맛집의 맛은 아닌가보군요.

그래도 사찰음식같은 심심한 것도 좋아하긴 하는데...

얼마 전 주위에 있는 저런 비슷한 류의 식당 가본 적은 있는데 거기도 이름값만 있었지 그닥이긴 하더군요
     
번째 21-04-18 21:24
   
대전분들 많으시네요.
저도 고향이자 본가가 대전이라 종종 갔었는데 뷰 빼고 정말 뭐 없긴 해요.
     
낭만시대 21-04-18 23:56
   
경주 천마총 근처에 쌈밥 식당들 몇 군데 잇는데, 그 당시 1인당 8천원으로 기억 하는데, 진짜 푸성귀만 나오더군요. 그냥 백반집 가도 생선 하나는 나오는데...  옆 자리 스님은 잘 드시더군요! 저녁은 경주 소불고기로 푸짐하게 식사...
          
ckseoul777 21-04-22 00:06
   
처음으로 전주와 변산갔을때 반찬 나오는거보고 진짜로 기가막혔던
반찬들이 생각니네요 어떻게 15000원짜리에 간장게장과 매운게장이나오는지?
조기보다 조금 작은  새끼? 조기인가요? 그것도 나오고^^
대당 21-04-18 15:45
   
잘봤습니다
탬J 21-04-18 15:57
   
대전맛집특 - 정말 허름한곳에 숨겨져있음
뚱쓰뚱쓰 21-04-18 16:01
   
근데 저건 김치빼곤 비건음식이 맞지 김치에 젓갈이 들어갔는지는 모르겠는데 반찬류가 대부분 나물하고 장아찌류 인데 거긴 액젓같은거 안넣으니까 요즘엔 김치도 젓갈 안넣고 만드는거 있던데 ㅋ
내가소라니 21-04-18 16:13
   
이런 대전갈 때 한번 들르러 갈 식당이었는데 소문이 나버렸네
까망미르 21-04-18 16:15
   
대청호반에 있는 곳이군요.
라이딩 중 발견해서 괜찮은거 같아서 엄니 모시고 갔더니...그저 그렇다고 평하셨던...
어르신들한테는 평범하지만 젊은 사람들한테는 괜찮았던 곳이네요.
     
ckseoul777 21-04-22 00:09
   
아~대박 저길 반찬만보고 아시나요?
길고양이 21-04-18 16:18
   
여기 인스타용 식당임ㅋㅋㅋ
대전살아서 한번 가봤는데 직원들 너무 불친절하고, 파전은 숙주전같은데 물기가 너무 많고, 주차하기 어렵고 두번은 안가는 곳입니다
반찬은 가지수는 많은데 손은 안가는...
     
내가소라니 21-04-18 16:21
   
ㅇㅋ 님 댓까지 읽어보니 내 리스트에서 삭제
          
길고양이 21-04-18 16:31
   
그래도 사람마다 취향이라는게 있으니 한번 직접 가보셔요

님 입장에선 괜찮은 곳일수도 있으니깐요
     
zombieshit13 21-04-18 17:17
   
저런데 장담하는데 반찬 재탕 많음
     
가로되 21-04-18 19:15
   
저 정도 비주얼에 맛 없기도 쉽지 않은데
새콤한농약 21-04-18 16:25
   
야채비빔밥 해먹으면 진짜 맛있겠당..
안알려줌 21-04-18 16:45
   
보기엔 좋은데.
힘나님 21-04-18 16:45
   
고향은 아니지만 고딩까지 대전에서 나왔는데 맛집 참 없음
두루치기,칼국수가 유명한데 그냥저냥...
     
뚱쓰뚱쓰 21-04-18 20:30
   
킹정...대전와서 지낸지 한 6년쯤 되가는데...혼자 살아 여기저기 시켜먹고 작은아버지 회사사람들하고 맛있다고 해서 같이 가서 먹어보면...이게????맛있는건가???손님은 많은데 이게 진짜 맛있나???
진짜 2~3집 빼곤 맛있다..하는게 없었음....그2~3집도 다른지역가면 괜찮네 하는정도맛집 ㅋ
동생이 식당준비하면서 대전 와서 일식집 맛있다는곳 3곳 같이 갔는데...동생이 어이없어하고 갔음..돈버렸다고...ㅋㅋ
     
초콜렛 21-04-18 21:27
   
칼국수도 원래 맛집은 공주에 많죠. 대전 대표음식이 두부두루치기던데, 정말 갈만한 데가 없음. ㅎㅎ
     
TD레보 21-04-19 10:37
   
대전에 맛집이 좀 없긴 한데, 명랑식당 육개장은 진짜 존맛이더군여. 감히 대전 최고 맛집이라고 평하고 싶음.
반디토 21-04-18 16:50
   
요즘 저런 심심한 반찬들이 맛잇던데...늙엇나 ㅠ
나이스가이 21-04-18 16:55
   
그냥 그런데 젓가락 갈때가 ..
아니스나벨 21-04-18 17:16
   
고기 좋아 하는사람은 별로 일듯. 제육이라도 있었으면 좋았을 것을.
zombieshit13 21-04-18 17:17
   
저런 집들 반찬 재탕이 허다해서..
DarkAngel 21-04-18 17:18
   
잘 봤습니당.
부산시민 21-04-18 17:20
   
강한게 없다는게 흠이다.
가짓수 보다 강한 주요리 하나가 나음.
저런건 보통 집에선 젓가락이 잘 안가는 반찬들이지.
캡틴홍 21-04-18 17:24
   
끄트머리쯤에, ㅉㄱ한마리 있네...ㅉㅉㅉ
지팡이천사 21-04-18 17:36
   
맛난 찌개하나 맛난 생선구이 하나가 열반찬보다 좋음
일빵빵 21-04-18 17:48
   
잘봤습니다
비알레띠 21-04-18 17:51
   
잘봤습니당
컴백우디 21-04-18 18:12
   
중간에 바퀴 1
태지2 21-04-18 18:24
   
한국인보다 더 한국인같은 미국인 유튜버 "오스틴! 주는대로먹는다 (Eating What is Given)"님이 갔었던 곳이네요...
보기엔 맛나 보인데...ㅎㅎ
바두기 21-04-18 18:44
   
잘봤습니다.
가로되 21-04-18 19:15
   
corona19fromchina
이사람이 찰지게 잘 패네 사이다 ㅋㅋ
매일노가다 21-04-18 19:31
   
가짓수 많은 사진 볼때마다.. 반찬 재활용 생각에 찜찜...
스스787 21-04-18 19:43
   
불과 몇년 전만해도 한식은 가난한 사람들이 먹는 음식이라더니..
지들은 고기를  풍족하게 먹는 다고 자랑질 하더니...
이젠 지들한테 유래됐다네 ㅋㅋㅋ
삶의여정 21-04-18 19:52
   
상식적으로 생각했을때 저 정도로
많은 반찬 가짓수 이면 반찬 재활용
의심 안할수가 없다
돈을 떠나서 엄청난 양의 음식물쓰레기가
잔반으로 나올텐데...진짜 양심이 확실한
사장이나 직원 아니고선 반찬 재활용 할 가능성
엄청 높음
     
스나이퍼J 21-04-18 20:00
   
공감합니다.... . 재활용 하지 않는다면 저 가격이 나오기 힘들것 같아보이는데요....
가출한술래 21-04-18 19:54
   
잘 보고 갑니다...
paradise 21-04-18 20:05
   
미친 해악 한마리;;
스리즈 21-04-18 20:23
   
반찬 가짓수 좀 줄여도 좋으니까
재활용 좀 안했으면 하네요
가짓수 줄이면 재활용도 막고 반찬 퀄리티도 높일수있는데 말이죠
인왕 21-04-18 21:14
   
잘봤어요
초콜렛 21-04-18 21:26
   
강진 가면 1인분 만원에 저거 두배에 제육볶음이랑 돼지김치찌게도 나옴. ㅎㅎ
나그네x 21-04-18 21:36
   
외국인들이 저 음식과 가격을 일반화로 인식하고 국내에 오면 큰코다친다. 국내 평균물가은 세계적으로도 비싸다고 알려져있다고 함. 사회인프라망 비용말고 일반생활물가는 일본보다도 더 비싸다고 한다.
2017년도 조사결과 기사: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_id=201701202112005
돌아가는 상황보니 지금은 격차가 더 벌어졌을듯.
한국은 소득에 비해 생활물가가 너무 비쌈.
불로소득 21-04-18 22:04
   
중국에서 왔다는 정신병자......
감독 21-04-18 22:40
   
오... 가보고싶네요
아넬카 21-04-18 22:42
   
대전토박이고 저기 한두번 가봤습니다.
결론은, 다시는 안갑니다.  보시는것처럼 가짓수만 많지 별로 먹을게 없어요...
결정적으로, 겁나 불친절합니다....
블로그 검색해보면 써놓으신분도 있던데, 손님생각 1도 안하고 기다릴테면 기다리고
말려면 말라는 주의라 아저씨 혼자서 그릇치우고 써빙하는데 세월아 네월아 합니다.
벽에 써서 붙여놓은 글내용이 가관인데, " 그릇건들지 말라고 써있습니다"...
어떤분은 자리안내받아 앉아서 도와드릴려고 그릇 정리해드렸더니, 막 승질내면서 욕을 푸지게 얻어먹었다고...
한마디로 주인이 엄청 까칠합니다. 딱이 먹을만한 반찬도 없고.....비추입니다...
     
ooOOHHaa 21-04-19 07:37
   
이 얘긴 다시말하면 계속 반찬 재사용하면서 (적은 그릇에 보충만 하고) 저 상태 그대로 안건드리면서 돌려쓴다는 얘기겠죠.. 우웨엑...
     
별명없음 21-04-19 09:43
   
그릇 건드리지 말라고

벽에 써붙여 놓을정도라면

반찬 재사용할 가능성이 거의 확실시 된다고 봐야겠네요...
     
ckseoul777 21-04-22 00:11
   
왜? 그릇을 건드리지말라고하나요?  무슨뜻인지 잘모르겠네요?
khikhu 21-04-18 23:50
   
몇년전에 대전역에서 택시타서 택시 아자씨한테 대전에 뭐 맛있는 음식 없나요? 물었더니
"그런거 없어요"
냐옹만세 21-04-19 01:14
   
므냐.. 가짓수만 많코 먹을만한건 없네
죄다 풀때기 나물류네...  아니 메인 육류나 생선도 하나 없네
이건 외국애들 주면 깨작깨작... 하다가 안묵을듯..
쟈이쟈이 21-04-19 01:32
   
한국사람으로써 나이 마흔이지만 태어나서 저런데 한번도 안가봤네요.. 차라리 뷔페를 가지..
저런데 가봐야 본인이 먹는것만 먹지 나머지는 손도 안되어 되어 있죠. 또 울나라는 아무리 티비에서 떠들어도 재탕 걱정도 되고요.
저런데 보다 감자탕이면 감자탕 부대지게 동태찜 등 이런 전문 식당엘 가죠!!!!!!!!1
잔재 21-04-19 01:54
   
요즘 우리나라 식당 설거지알바들이 웬만한 나라 월급보다쌜텐데 ㅋㅋㅋ
자기자신 21-04-19 03:16
   
잘 보았습니다
soosoo 21-04-19 03:21
   
japhetM
그릇이 저렇게 많은데..
나라면 설거지할때 돈 더 달라고 할듯ㅋㅋ


설거지 코멘트 치는 거 쨉 인듯. 쨉이 주로 흠집 잡기인가
얼마나 부러우면... 안타깝다. 바나나나 주워 먹어야 하는 원생들.
ooOOHHaa 21-04-19 07:35
   
솔직히 요즘물가에 저렇게 나오면 (반찬이 그릇마다 많다싶을정도의 양으로 나오면...)
음식 재사용을 의심하지 않을수가 없음...    요즘은 식당가면 차라리 반찬을 찔끔찔끔 주는곳이 훨~~~씬 신뢰 감
     
A한빙결1 21-04-19 21:37
   
에휴...많이주면 재사용의심..
적게주면 누구코에 붙이냐고 투정...
fox4608 21-04-19 08:18
   
잘봤습니다
냥냥멍멍 21-04-19 09:56
   
여친이랑 가봐야겠다
carlitos36 21-04-19 11:10
   
만원에 푸짐하네.
김본좌 21-04-19 11:23
   
-OppaaHajima

-corona19fromchina

아이디가 이게 뭐냐곸  ㅋㅋ
     
커서 21-04-19 11:34
   
진짜네요~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ckseoul777 21-04-22 00:13
   
우와~ 예리하시네요 대박이네요^♡^
ZZangkun 21-04-19 11:29
   
잘봤습니다 보기에 색감은 좋은데 그닥 실속은 없어보이네요 옛날 백반이 진짜 가성비 좋았는데 요즘엔 백반 안먹어봐서 모르겠네요
     
커서 21-04-19 11:35
   
전주 백반 조아요~ㅋㅋㅋ
당구빠따 21-04-19 12:57
   
저 음식이 중국음식이 유래가 아닌이유는
중국처럼 알몸으로 담근 음식이 아니고,
중국처럼 튀긴 음식이 아니다. ㅋㅋㅋ
에페 21-04-19 16:48
   
dbgn
에페 21-04-19 16:48
   
유후
에페 21-04-19 16:48
   
번역 고맙습니다
A한빙결1 21-04-19 21:41
   
대전사람으로서 대전음식 먹을만한거 없다는소리....
상당히 불쾌합니다!!
잘찾아보면 맛집 수두룩한데 왜들 그러셔...
알랑가 21-04-20 21:18
   
맛은 전라도지..
내가 직업상 여기저기 다니는데 전라도 만큼 맛잇는 집이 없더라
ckseoul777 21-04-22 00:17
   
갈 고향이나 시골이 있다는곳은 참 부럽지요
왜 서울에서 태어나서 부산에서 대학때문에 서울로
올라온친구때문에 몇번 친구의집인 부산 괴정?이 맞나요?
친구덕분에  돼지국밥  당면 순대도 막장에 찍어먹고
고향이나 진짜 갈 시골이 있다는게 너무 부러워요
어비스 21-08-21 06:30
   
야 대박..
redshark 21-09-01 19:32
   
잘 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