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반응
(구)사회/문화 해외반응
HOME > 해외반응 > 사회/문화 해외반응
[JP] 인도네시아 맥도날드, BTS 세트 사려는 인파 몰려 영업 중지, 일본반응
등록일 : 21-06-12 16:55  (조회 : 36,592) 글자확대/축소 확대 축소 | 프린트

BTS의 기세는 세계적으로 쭉쭉 뻗어가네요. 그 와중에 일본에서는 일부 혐한들의 조작론이 아직도 인터넷에 버젓이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그런가 하면 한국 문화의 힘을 인정하는 댓글들도 조금씩 보이네요. 
기사와 반응입니다. 댓글 번역은 관련 기사를 합쳤습니다. 


<기사내용>
인도네시아 맥도날드, [BTS 세트] 사려는 인파가 몰려 영업 중지. 

인도네시아 맥도널드의 [방탄소년단 세트] 판매 첫날인 9일(현지 시간) 십여 개 매장이 문을 닫았다.

AFP통신 등에 따르면 수도 자카르타와 일부 도시의 맥도널드 13여개 매장이 일시 폐쇄됐다. 인도네시아 맥도널드에서 BTS 세트 판매가 시작되자 손님들이 몰려들었기 때문이다. 인도네시아 맥도널드는 신형 코로나 감염 확산을 우려해 영업을 중단하기로 했다.

스마랑 시의 파자르 푸르워트 공공질서기관장은 스마랑 시가 다시 코로나 위험지역이 되는 것을 원치 않는다며 스마랑 시의 맥도널드 6개 점포 중 4개의 영업을 중단했다고 밝혔다.

맥도널드는 지난달 26일 미국·캐나다·브라질을 시작으로 6대륙 49개국에서 방탄소년단 세트를 판매하고 있다. 맥너겟 10조각, M사이즈 감자튀김과 콜라, 한국맥도날드가 개발한 스위트 칠리와 케이장 소스를 세트로 판매하는 메뉴다.







<야후재팬 댓글>


sk****** 145/80
한국 정부는 국가 프로젝트로서 매년 수천억엔 규모의 한류 진흥 예산을 배정하고 콘텐츠를 해외시장에 거저나 다름없이 뿌려 언론상의 노출을 늘림으로써 국가 이미지 제고와 자국 교역 확대에 대한 파급효과를 노리고 있다. 지금 일본인들의 대한감정이 악화되고 있는 가운데 정치외교에 관심이 없는 젊은 세대가 한류 아이돌과 화장품을 동경하는 현상도 바로 그러한 한국 정부의 대일 심리전 덕택이야. 또 저비용 한류 콘텐츠에 안이하게 달려드는 일본의 어리석은 언론사들이 풍조를 조장하고 있는 것도 골칫거리지.
∟twp**** 13/9
매스컴에 관해서는 반대야. 민법은 시청률=수입이기 때문에 보다 시청률을 올리기 위해서는 사람들이 좋아할만한 내용을 내보내지 않으면 안 되는 거야. 그러니까 BTS라든가 한류를 내보내는 것뿐이야. 이 세상은 돈으로 움직여. 돈 안 되면 안 할 거라고 생각해.

∟edw**** 28/9
쟈니즈에서 같은 짓을 해도, 전혀 통용되지 않는다고 생각하지만 말야.
∟o_m**** 9/2
그거 한국 정부가 우수하다는 거 아니야?
∟kk1**** 16/8
>> sk***** 씨 
근데 맥도날드로 밀려온 인파 소동에는 그 코멘트 거의 상관없지.

koj**** 109/64
전망을 제대로 하지 못했던 것을 드러낸 것뿐, 이것으로 무엇을 말하고 싶은 거야? BTS 인기 대박이라고 말하게 하고 싶은 건가? 일본에서는 발매하지 않았지만, 아마, 이런 인기는 나지 않을 거라고 추측하고 있어. 
∟auc**** 44/38
당신의 추측은 빗나갈 거예요. BTS 인기 모르나봐요 ㅋ 일본이라면 소셜 디스턴스를 지키고, 제대로 줄을 설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지만요.


∟man**** 14/15
각종 재생 횟수처럼 도핑 조작을 할 수 없기도 하고요.
∟aso**** 27/25
일본에서 팔면 맥도날드의 인상이 나빠져서 기존 고객이 줄어들 뿐이죠. 팬이 모이기 때문에 순간적인 매상은 오를지도 모르지만, 장기적인 것을 생각하면 마이너스일 뿐입니다. 원폭 티셔츠를 입고 일본인의 감정을 건드리는 그룹을 쓰는 기업은 두 번 다시 사지 않겠다. 그런 일본인은 많겠지요. 즉 일본 맥도널드는 경영적으로 올바른 판단을 했다. 그냥 그것뿐.
kk1**** 94/61
일본은 판매하지 않아서 행복해. 구매자에게 감염자가 있었다면 불요불급한 외출을 자제한 의미가 없어질 뻔했어. 맥도날드도 눈앞의 매출 때문에 코로나 감염을 어떻게 고려했지? 기업으로서는 문제가 있네. 
∟aso**** 22/15
일본 판매가 없어서 다행이야. 만약에 판매했으면 영원히 맥도날드 안 가는 걸로 결정했으니까
JAPANESE 93/34
야후 재팬 국제뉴스는 Korea 소식뿐이네요. 그것도 Korea 국내용 기사로, 일본인용이라기보다는 일본에 체류하고 있는 Koreans용입니다. 
또 코멘트 게시물에서는 위키피디아에 게재되어 있는 내용이나 일본 내 언론의 내용을 인용하면, 그것이 Korea에 불편한 진실일 경우 글을 쓸 수 없거나 글을 올려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코멘트 정책을 위반하지 않은 내용이라도, 야후 재팬의 마음에 들지 않으면 투고할 수 없거나 투고할 수 있어도 삭제되어 버립니다. 야후 제팬 국제뉴스는 Korea 옹호 AI와 편집자의 Korea 편향 뉴스 사이트입니다. Yahoo! JAPAN이 아니라 Yahoo!  Koreans-in-Japan으로 바꾸는 것이 일본인에게 오해받지 않을 겁니다.
∟jab**** 13/9
서, 서, 설마, 기사를 보면 볼수록, 코멘트 하면 할수록 그 분야의 기사만 내 뉴스 목록에 올라온다는 거 몰랐어요? 상당히 화가 나신 것 같으니, 이제 그다지 한국뉴스는 보지 않는 편이...
∟cuj**** 1/3
시시하다느니 하면서 그 시시콜콜한 기사에 코멘트는 확실히 남긴다는 거네요! 단지 한국 깎아내리기에 필사적이 되어있을 뿐이잖아.

∟auc**** 21/22
당신이 한국기사 즐겨보니까 그렇지 ㅋㅋ 얼마나 뜨겁게 말하는 거야 ㅋ

shu**** 72/36
화제를 만들기 위한 사전 준비일까요. 맥도날드는 BTS측이 가져온 기획일 테니까 매출 여하를 막론하고 자기 부담은 일절 없을 거야. 

∟s**** 35/26
아무리 생각해도 맥도날드 쪽에서 가져왔겠죠. BTS와 콜라보 하고 싶어 하는 기업도 아티스트도 많은데 BTS측에서 맥에 제안했다고 생각하기는 어려워.

man**** 65/17
배달원뿐이고 보통 손님들은 보이지 않는데? (*다른 신문사의 동일기사에서는 인도네시아 그랩 등 배달크루들이 맥도날드를 가득 채우고 있는 사진이 있었습니다. 코로나 때문으로 보입니다)
∟jab**** 14/16
배달이 아주 인기가 좋아요. 코로나니까 더욱.
mel**** 50/26
국외 거주니까 근처의 맥도날드에서 BTS세트를 사서, 야후 옥션에서 쇼핑백을 되팔아 주마! 라고 생각했었는데, 그렇게까지 비싸지도 않은 것 같아서 그만두었습니다. 단순히 먹는 것도 너겟 감자 콜라뿐이고. 빅맥 세트 쪽이 싸고 괜찮을까.
gee**** 46/20
BTS는 필요 없어. 내일부터 일본 맥도날드에서 열리는 피카츄와의 콜라보에 기대.
TRANSGAMES 44/23
이 기획 자체를 중지할 수밖에 없는 것 아닌가요? 다시 영업을 재개해도 팬이 쇄도해서 소동을 일으키니까. BTS와 무관한 일반 구매자에게 폐를 끼치면 안 됩니다. 
∟mar**** 14/5
실제로 쇄도하는 건 배달원이지만
∟kyc**** 20/16
아! 여기서 조금이라도 부정하면 두들겨 맞겠지. 
진짜로 그 팬들 짜증나 같은 거 말하면 무슨 짓을 당할지 몰라
jab**** 38/119
일본 맥도날드 관계자는 이 뉴스 보고 계실까? 일본에서도 
· 코로나 유행이 종식된 후 
· 50주년 캠페인이 끝난 후
BTS밀 판매해주세요. 부모와 자식이 함께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매출의 일부를 도널드 맥도날드 하우스와 유니세프 중 하나, 혹은 양쪽에 기부한다고 해 주시면 3편이 모두 좋음이랄까, 4, 5편이 모두 좋음이네요 ^^ 

hir**** 35/11
BTS에 아무 흥미 없는 보통의 맥도날드 이용자에게는 좋은 민폐입니다.
jjjj 17/25
일본에서 BTS 세트 캠페인을 해주면 실제 BTS 인기를 느낄 수 있으니 해주기 바래. 케이장은 미국 남부 음식이라서 BTS 상관없이 먹어보고 싶어.

sjv**** 12/24
일본에서도 판매해 주었으면 해.


hir**** 1833/308
이런 마케팅에 불만을 가진 사람들이 꽤 있다고 생각해요. 일반적으로 맥도날드에서 식사하고 싶은 사람에게는 좋은 민폐라고 생각합니다.  
∟mpr**** 15/9
최근에는 이 정도 쇄도하는 건, 팬이 아니고 전매 목적인 게 많아. 음식은 버리고 상품만 파는 것이 국제적으로 횡행하고 있다는 증거네요.
∟njn**** 62/66
근처 페밀리마트는 엄청 비싼 BTS 커피가 팔리지 않아서 계산대 앞에 일부러 놓아도 물건이 빠지지 않았는데...

∟ran**** 24/36
이런 행사는 팬 외의 안티를 모으는 거야. 인도네시아 인구를 생각하면 팬이 그렇게 많지 않으니까 일본과 중국이 (*행사를 하지 않은 게) 정답
∟iys**** 68/40
그렇다고 해도 경영을 위해서라면 돈벌이가 되는 거죠 
썩어도 안티 이상으로 팬이 있는데
∟nak**** 16/15
미쳐버린 거야. 세뇌되어서
∟a76**** 82/74
여러 나라에서 억지 밀어주기로 민폐를 끼치네


r**** 1317/247
폭탄 투하 티셔츠 얘기는 치워두고... 일본 TV나 예능이 시시해진 건 기분 탓이 아니지. 국민이 적어서 대외마케팅을 하는 한국과 1억이니까 내수판매만 하는 일본. 게다가 일본 내에서도 방식이 20년 전과 다름없으니 질리는 상황이야. 정말 어쩌다가 여기까지 왔냐는 레벨. 휴대폰도 일본용의 2G폰만 만들어서, 지금은 유행하는 스마트폰은 거의 해외제. 잃어버린 20년 문제는 정말 뿌리가 깊네.
∟worldst 138/27
정말 그래. 그런 일본인도 SNS로 세계의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되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레벨이 높은 것에 끌리게 되었어. 텔레비전으로 세뇌하면 팔리는 시대는 끝났다고 생각해. 그렇지만 그것을 인정하지 않고 비판만 하고 있는 사람과 SNS 시대의 젊은이들과는 괴리가 생기는 것이겠지.
∟bou**** 46/10
음악으로 말하자면, YouTube 아티스트 재생 랭킹을 봐도 일본은 서양음악 아티스트가 랭킹에 들어와 있는 수가 적잖아. 케이팝을 좋아하게 되면서 그래미의 아티스트들을 알고 곡을 듣게 되었어. 일본인들이 해외유행이나 해외의 움직임에는 신경 쓰지 않기 때문일까?
∟****** 105/14
일본 콘텐츠는 일본인에게 팔려는 생각밖에 없으니까.


∟mom**** 101/16
>>일본 콘텐츠는 일본인에게 팔려는 생각밖에 없으니까. 
라고 코멘트에 있지만, 그 일본인으로부터도 외면받기 시작해서, 누구에게도 팔 수 없는 컨텐츠가 되어 있어.
∟SSD**** 32/42
해외에서 성공한다는 골을 목표로 한다면 그렇겠지만, 국내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것을 주목적으로 삼고 연 수입이 비슷하면 일부러 해외로 갈 생각은 안 하는 건 아닐까? 
인구가 절반까지 적어지지는 않지만 팬 수는 분명 절반도 안 되는 나라에서는 해외에 활로를 찾는 게 당연하다고 생각하지만. 비즈니스로서 어떻게 보일지 개의치 않고 막무가내로 하는 건 배워야 할 점도 있지만 이들의 방식이 모두 옳다고는 생각하지 않아. 돈을 뿌리는 만큼 들어오는 돈은 적고.
∟mar**** 23/19
한국은 여러 가지로 빠르네요. 
일본 지하철에서 핸드폰을 사용할 수 없었던 몇 년 전...한국의 지하철에서는 모두 전철 안에서나 지하에서도 전화를 해서 놀랬던 기억이 납니다.
∟lat**** 145/32
정말 맞는 말이다. 와타나베 나오미나 베이비 메탈 등, 해외에서 대활약하고 있는 사람들의 일 따위는 눈길 주지 않고, 덴츠나 큰 예능 사무소의 높은 사람에게 아첨하는 사람만 텔레비전에 내, 둥기둥기 하고 있는 형편. 
고도 경제성장기에는 빛났던 일본의 대기업들도 이제는 낙오하고 단물을 빨아먹고 싶은 조직 노화의 낙원이 됐어. 아직도 이권에 매달려 뭔가 바꾸려는 기색은 찾아볼 수 없다. 연공서열이라고 하는 시시한 문화 때문에 찌부러지는 수많은 새로운 싹. 정말 아깝다. 지금의 일본이 있는 것은 우리 덕분이다'라든가 그의 단카이(*전후세대) 조직 노화 세력들이 사라져 감에 따라, 이 상황이 좋아져 가기를 바랄 뿐…
mam ***** 625/185
기사의 사진을 보고, 미리 준비된 분위기가 감돌고 있는 것 같은 것은 기분 탓일까요?  
∟nis**** 84/11
코로나의 영향으로 보통 점내 음식보다 배달이 많다고도 보이네요

∟ホームレスにハゲはいない 12/9
코멘트 주인이나 화제를 만드려고 하는 것뿐이라는 사람들은 해외를 가본 적이 없겠지. 동남아를 여행하면 평범하게 케이팝 인기를 알게 될 거라고 생각해. 일본 가수들은 티비에서 전혀 보지 못했지만, 케이팝은 자주 보였어.
∟***** 76/18
제대로 기사를 읽으라고. 음식 배달원이라고 써있잖아? 나도 마찬가지 기분이지만 빗나간 비판을 하다보면 이쪽이 부끄러워진다고
∟rro*** 123/67
아니, 평범하게 그렇게 생각해. 이것은 프로모터 1명으로도 할 수 있는 일이고, 바람잡이는 고용 인건비도 적게 들 것 같아. 새로운 방법의 화제 만들기라고 감탄하고 있어ㅋ
∟Ctctctc 9/10
같은 캠페인은, 다른 동남아시아에서도 전개되고 있고, 베트남이나 필리핀 등에서도 큰 인기입니다. 분하지만, BTS는 어느 나라나 여성에게 큰 인기입니다.
kon ***** 477/71
특히 한국의 예능계는 그렇지만 해외에서 파는 걸 정말 잘하는 것 같아. 그런 것이 타국에서 팔리면 이익도 있고, 그 나라 젊은 세대에 대한 이미지 제고와 친근감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메리트도 크지. 일본도 일본 굉장해 프로그램에서 자화자찬에만 젖는 것이 아니라, 현실을 보고 연예인을 포함한 모든 장르로 일본을 홍보하여, 타국으로 하여금 일본이 대단하고, 멋있다고 생각하게 하여 이익을 취해 갈 수 있도록 하고 싶어.
∟aso**** 43/16
>>특히 한국의 예능계는 그렇지만 해외에서 파는 걸 정말 잘하는 것 같아. 
한국이 잘한다기보다 일본이 서툰 거야. 그리고 자기들만 좋으면 된다는 방송국 등 기존의 오래된 컨텐츠 메이커들 때문. 그러한 일부 권력자들이 자신들의 지금 이익을 위해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지 않아. 도장도 공중전화도 CD도 텔레비전도 다 같은 거야. 변화하고 싶지 않은 일부 기득권자들이 방해하고 있다는 것. 그런 건 찌그러뜨리는 게 일본을 위하는 거야.

evv**** 371/88
비판적인 목소리가 많지만 상업적으로는 대성공이라는 거지
결국은 돈 번 놈이 이긴 거야. 가게의 혼잡은 대응하지 않았던 가게 측이 나쁜 거지. BTS의 메뉴를 찾아온 손님 전용 계산대를 만들어 놓는다든가, 정리권 배부라든지 얼마든지 대응할 방법은 있었다.


kod**** 209/88
그러고 보니, 페밀리마트에 BTS의 콜라보 드링크 있으니까, 아미라는 분들이 사주면 되지 않습니까?
아주 가난한 사람인 저는 가치도 모르고, 살 돈도 없으니 매점매석해 주세요.
식재료 손실이 발생하지 않도록 부탁드립니다.
한 병에 600엔 정도이기 때문에, 공동구매 하시면 어떨까요?
팬이라면 사겠죠. 맥도날드의 콜라보 같은 느낌으로 말야.


mtz ***** 180/72
일본에서는 발매하지 말아주세요.
출시 결정되면 맥도날드에 항의하겠습니다.



번역기자:kalamoo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위 출처의 변형,삭제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어떠한 형태로든 가생이닷컴 모든 번역물의 2차 가공,편집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노골적인 인종차별성 댓글 및 부적절한 글은 통보없이 삭제 합니다.(또는 댓글 금지조치)
-운영팀-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Creative Commons License
번역기자 : kalamoo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III복불복III 21-06-12 16:57
   
잘보겠습니다
ultrakiki 21-06-12 16:57
   
국책타령...

망상으로는 극복하기 힘든 수준인데...
     
ckseoul777 21-06-13 00:32
   
일본아미들은 방탄이 어떻게 작은 사무소에서 여기까지 올린온것을 다 알고있죠^^
     
찌라시우스 21-06-13 08:20
   
증거는 없고 믿음만 있는 그들만의 정신승리~ 브랜드위원회가 몰아줬다고 소설 썼다가 처음 주장한 본인이 사과하고 끝난 일을 지금까지 믿고 2013년에 사라진 브랜드위원회가 지금까지 일한다고 착각하는 것도~

넷우익 주장: 대한민국 국가 브랜드위원회의 예산은 한국 국가 예산의 10%인 1조 6000억 엔이라고 말해지고 있습니다 (덧붙여서 군사비는 2조 엔이므로 거의 동액) 그 중 대일 예산은 50%의 8000억 엔 이상이라고 알려져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현실은 위원회는커녕 문화체육관광부의 1년 예산이 3조 4천억 원으로 대한민국 정부 예산 총액의 약 1%에 불과하며 2%만이라도 올려달라고 구걸하는 지경이다.

한국인들도 그 존재를 잘 모르는 국가기관인데 일본어 위키 항목에는 엄청나게 자세히 소개되었다. 2011년 11월 일부분이 수정됐지만 조회수 조작 관련 음모론은 여전히 남아있다. 아무래도 운영자가 생각해도 이건 헛소리라고 생각했거나 한국에서 항의한 것 같다. 다른 내용들도 2ch등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마치 음모론의 프리메이슨을 보는 듯.
          
찌라시우스 21-06-13 08:30
   
국가브랜드 위원회
'국가브랜드 가치 제고에 관한 규정'(대통령령)에 따라 2009년 1월 22일 출범하였다가 2013년 3월 23일 폐지된 대통령 소속 자문기관.

정부 내에서 한국의 국가인지도가 국력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다는 비판이 제기되어, 이를 개선 및 조정하고자 설치한 기관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실적 문제로 유효성 논란이 일던 중, 박근혜 정부가 들어서면서 폐지된 것으로 보인다. 이후의 국가 브랜드 관련 정책은 미래창조과학부에 흡수되어 창조경제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정부위원 13명, 민간위원 34명 등 총 47명으로 구성됐다. 산하에 기획분과위원회, 국제협력분과위원회, 기업IT분과위원회, 문화관광분과위원회, 글로벌시민위원회를 두고 있다. 초대 위원장으로는 고려대학교총장을 역임한 어윤대가 맡았는데, 특이하게도 그의 전공분야는 국제경제학(?). 실제 그의 논문이나 저술도 브랜드나 국제금융공학보다는 국제경제학 쪽에 맞추었다. 2013년 폐지 당시 마지막(3대) 위원장은 아리랑 TV 사장이기도 했던 구삼열이었다. 이들 위원장들을 제외하고도 대부분 인사들이 브랜드 전문가라기보다는 정권의 보은용 인사자리라는 비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었다.

우선 추진 10대 실천과제로
국외봉사단 통합 브랜딩
따뜻한 다문화 사회 만들기
세계 학생 교류
대한민국 명품 브랜드 발굴 및 홍보
한국과 함께하는 경제발전
디지털로 소통하는 대한민국 만들기
한국어 국외보급·태권도 명품화
글로벌 시민문화 확산
재외동포 통합네트워크 구축
국가브랜드지수 개발·운영
등이 있었다.

보다시피 딱히 대단한 활동을 한 것은 아니고, 별 볼일없는 캠페인 정도에 불과하였다. 그 밖의 활동은 외국에서 꽤 많이 알려진 명사를 초청해서 강연을 한다는 것 정도에 불과한 실정. 실제로 2009년부터 2011년까지 Anholt-Gfk Nation Brands Index, NBI등의 국가브랜드 순위에서는 대개 순위가 머무르거나 떨어지는 기현상(?)이 발생했다.
골드에그 21-06-12 17:02
   
잘봤습니다. 한국정부 만능설..
     
보미왔니 21-06-12 19:32
   
어느 일뽕가수 성모씨는 정부가 한것도 없고 숟가락 얹으려 한다고 비난하던데 ~~
          
양파의효능 21-06-12 21:10
   
제가 그래서 TV에 그 "성"모씨가 나오면 환장하고 채널 돌립니다... SeaFoot
               
ckseoul777 21-06-13 00:34
   
진짜로 몰라서 그러는데요??? 왜 성씨가 어떻게무슨일이있었나요?
          
삶의여정 21-06-12 21:56
   
시경이 말인가?
          
각자무치 21-06-12 22:45
   
아...성시경이 일뽕이군요...난 성시경 혼자 쿨한척하고 느끼하고 무조건 여자편들고 해서 티비나오면 잘 안보는데 일뽕까지...이제 성시경나오면 무조건 걸러야겠네...
     
ckseoul777 21-06-14 14:17
   
진짜로 한국정부에서 모든것을한다면 방탄도 면제시키겠죠
그리고 맥도날드와 BTS의셋트까지도 한국정부라니 저러니
시대흐름에 뒤쳐지는소리만하고있죠
이번 G7초청받은것도 돈으로 매수를했다하고
네들이  매수조작 날조 사기 로비전문이니 온세상이 다 그렇게보이지
넷우익 알바들아 가끔 산보좀다니거라!!!
밍구리 21-06-12 17:05
   
그 잘난 쟈니스 때문에 일본서 bts세트 안판다는걸 모르는건가??
     
ckseoul777 21-06-13 00:35
   
지금은 기무타쿠가 코마샬을하고있더군요^^
앙메르띠 21-06-12 17:09
   
젊은 연령층(특히 여성)의 니즈를 무시하고 내버려 둬도 괜찮았었지.

인터넷이란 놈이 매스 미디어를 무시하고 세계를 이어주기 전까진 말야.
아잉몰라 21-06-12 17:16
   
이제 한류때문에 한국이싫어서 갈라파고스를 자처하는 넷우익놈들 ㅋㅋㅋㅋ
5천억 쿨재팬에 쏟아부은 아베정권 그거 다 어디로 감 ㅋㅋㅋㅋ
     
ckseoul777 21-06-13 01:08
   
아베의 형이 골판지회사를하니 전부 그곳으로 흘러가겠죠
선수촌에까지 골판지침대라니 참 아베너도 참 대단하다
뙤약볕 21-06-12 17:17
   
한국 까는 만큼만 니들 정부 깠으면 나라가 그렇게 막장은 안 됐겠다ㅋ
굵은다리 21-06-12 17:22
   
잘봤습니다
ckseoul777 21-06-12 17:23
   
gee**** 46/20
BTS는 필요 없어. 내일부터 일본 맥도날드에서 열리는 피카츄와의 콜라보에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아~그래 피카츄가 나와서 그러는데 영국에 도착한 스가를 제일먼저
반갑게 맞이한것이 저 피카츄더라 그 노란피카츄는 제발 석탄으로
인한 공기오염을 멈춰달라고!!!  피카츄라서 대단한 환영인사라고 생각했는데^^
나비의겨울 21-06-12 17:23
   
한국정부가 전세계를 속이다니 너무 유능하다.ㄷㄷ
대당 21-06-12 17:27
   
저런 저능아들만 사니까 후진국이 될수밖에
굿잡스 21-06-12 17:50
   
ㅋㅋ

ㅂㄷㅂㄷ 애잔 Jap.
     
ckseoul777 21-06-13 00:36
   
참 한결같이 추악하고 역겹고 드러워요 DNA자졔가 그런것같아요^^
인왕 21-06-12 17:59
   
한결같네요. 잘봤습니다
애즈한 21-06-12 18:00
   
대일 심리전 ㅋㅋ
초장부터 쩌네요
참깨고소미 21-06-12 18:06
   
제가 지금 인도네시아 잠깐 출장왔습니다 수라바야 근처인데...

이 기사보니 일본인은 정말 멍청하네요 인스타그램이나 왓츠앱으로
메뉴 받은거 인증하고 게시물을 계속 올렸어요

그랩 기사들이 단체로 몰려와서 그날 배달로 음식을 주문하려고해도 오질 안았습니다... 저는 몰랐죠 bts 메뉴가 나오는줄...

정말 장난 아니였습니다 각 대도시 맥도널드 매장은 혼잡하다 못해
미어터졌거든요
     
ckseoul777 21-06-13 01:12
   
인도네시아 영상 올라왔는데  전부 기사들이 줄도안서 마스크는  턱스크
빨리 BTS 셋트를 달라고해 경찰까지와서 결국에는 문까지닫고
인도네시아도 배달문화 엄청나네요
BTS셋트는 한국이 최고로 싼것같아요^^
개천도룡기 21-06-12 18:21
   
한국정부는 대단하구나 어마무시한 자금력과 계획적인 국책으로 세계에서 활약을 하고 있으니
저렇게 넷우익들이 증명도 해주고 이거 참 고맙구만 ㅋㅋㅋㅋ
이강인 21-06-12 18:26
   
아직도 눈가리고 귀막고 혼자만의 세상에서 나오질못하고있구나. 다행히다 ㄷㄷ
비이콘 21-06-12 18:40
   
아직도 저런 조작과 날조...선동이 먹힌다는게 신기할 따름... 역시 팩스와 도장의 나라답다... 절레절레..
     
ckseoul777 21-06-14 14:22
   
요즘 고노다로가 이쪽 저쪽에서 터지니 갑자기 아이디어라고 생각해서
짠하고 들고나온것이 6월30일까지 정부기관이니 모든곳에 FAX사용하지
말라고 나오더군요??
핫핫 21-06-12 18:48
   
아라시도 베트남에 앨범도 내고... 열심히 활동하잖아. 힘내 일본.. !
7개월간 영어 강사 불러서 베트남어 배운 거 보면 니들도 할 수 있어.
     
ckseoul777 21-06-14 14:25
   
부르노마스의커리어에 유일하게 스크레치를 범한 아라시(๑ˇεˇ๑)•*¨*•.¸¸♪
MYTHICISM 21-06-12 18:57
   
잘 봤습니다~
냥냥뇽뇽 21-06-12 18:57
   
쨉이 그렇게 서양 찬양해대며 명예백인이길 자처하지만
영원히 스스로 딱 그어놓은 그 서양인 마지노선을 넘지못하는 이유
쫌팽이같은 그릇 = 중국과 용호상박 ㅋㅋ
khikhu 21-06-12 18:58
   
댓글 눈물나네.ㅋㅋㅋㅋㅋ
Tobi 21-06-12 19:08
   
잘 봤습니다..
비알레띠 21-06-12 19:08
   
잘봤습니다
자반이 21-06-12 19:33
   
니들엔 자랑스러운 후쿠시마산 라이스버거가있다 ㅎㅎㅎ
     
ckseoul777 21-06-14 14:26
   
진짜로 라이스버거판매하면서 밑에 작은글씨로 고메와 후쿠시마라고 적혀있더군요
비오는새벽 21-06-12 19:33
   
팬이 아닌 전매 위주 구매란것도 되팔기가 가능하니 되팔렘들이 붙는거지 일본 어떤 누구랑 콜라보를 한데도 전매로 저런 소동벌어질까?
김원장 21-06-12 19:41
   
잘봤습니다.
익스플로전 21-06-12 19:44
   
10년전에도  똑같은 소리하면서  한류폭풍 더 크게 맞고 있으면서 
아직도 변한게 없네
안알려줌 21-06-12 19:50
   
일본의 그 고유한 정신을 계속 밀고나가길..
컴백우디 21-06-12 19:51
   
그놈의 국책론.........
한국이 뭔 산유국이냐? 무슨 돈을 그렇게 퍼붓는다고 주작질을 하는지.....
사이공 21-06-12 19:51
   
다행이다.
아직도 잘라파고스 라서
말좀해도 21-06-12 19:52
   
그래 늬들이 찬양하고 때묻지 않은 최고 품질 J-POP과 J식품
많이 듣고 많이 먹으면서 응원하렴!! 간바레 니뽕~
     
ckseoul777 21-06-13 00:39
   
아니 이 미친 열도것들도 갑자기 J-POP이라안하고  쌩뚱맞게
 JK-POP이라 칭하네요  이것들이 양쪽에서 지랄들이네요!!!
Chouette 21-06-12 20:13
   
∟o_m**** 9/2
그거 한국 정부가 우수하다는 거 아니야?

혐한러의 자기모순 뼈때리네ㅋㅋㅋㅋ
오늘비와 21-06-12 20:19
   
평화롭구낭 ㅋ
인천쌍둥이 21-06-12 20:38
   
왜구 새키들 부들부들
예랑 21-06-12 20:39
   
속에 화가 쌓여서 어쩔줄모르네 ㅋㅋㅋㅋㅋ
가출한술래 21-06-12 20:53
   
잘봤습니다,,
moveon1000 21-06-12 21:08
   
진심 일본에서 팔아도 아아아아무 문제없겠네
솔직히 21-06-12 21:10
   
내가 아는 국책은 일본의 노벨상 국책밖에 없다.
     
네팔렘 21-06-12 23:12
   
IOC국책도 있는 듯...
lgtv2014 21-06-12 21:12
   
일본왈: 저거 다 한국 정부의 국책으로 만든 주작입니다.
llllllllll 21-06-12 21:30
   
수천억엔ㅋㅋㅋㅋㅋ방사능 쳐먹은 니들이야 그렇게 써도 무능한 놈들이니 그려려니 하겠지ㅎ
저런 헛소리도 웃기지만 믿는 멍청이들도 참ㅎㅎ
차가버섯 21-06-12 21:37
   
한결같네요 ㅋ

잘 보고 갑니다. ㄳ
기성용닷컴 21-06-12 21:50
   
방탄 더 널리널리 흥해라~~

잘봤습니다
번역 감사해요~
기가듀스 21-06-12 22:13
   
sk****** 145/80

한국 정부는 국가 프로젝트로서 매년 수천억엔 규모의 한류 진흥 예산을 배정하고 콘텐츠를 해외시장에 거저나 다름없이 뿌려 언론상의 노출을 늘림으로써 국가 이미지 제고와 자국 교역 확대에 대한 파급효과를 노리고 있다.....
---------------------------------------------------------------------------------------------------------------------------

오히려 이런 글이 많아져야 됨.
스스로는 합리적이고 치밀하게 판단한다고 생각하기에 다른쪽으로 머리를 굴려볼 시도를 안함.
한국은 엄청 강한 상대로, 일본은 무능한 약자의 위치에 놓고 열등감에서 벗어나지 못함.
결국 패배주의 속에서 냉소적인 푸념 밖에 못하게 됨.
이런 싸이클이 이어져야 잃어버린 40년 50년이 계속되는거지. ㅎㅎ
Lopaet 21-06-12 22:40
   
정부 지원은 일본이 하는데, 저놈의 정부지원 뇌피셜은 안 나오는 법이 없구만~
크레모아 21-06-12 22:48
   
sk****** 145/80
한국 정부는 국가 프로젝트로서 매년 수천억엔 규모의 한류 진흥 예산을 배정하고
콘텐츠를 해외시장에 거저나 다름없이 뿌려....

∟o_m**** 9/2
그거 한국 정부가 우수하다는 거 아니야?
.............................................................
ㅋㅋㅋㅋㅋ 한류 날조 댓글에 사이다 일침 대댓글
     
로엔그램 21-06-14 15:35
   
흠칫했습니다. 저런 애들이 많아지면 곤란한데요..
외한관점 21-06-12 22:51
   
많은 일본인들이 한국을 싫어하네요 ㅡ..ㅡ
가로되 21-06-12 23:23
   
성시경은 나라에서 kpop 버스 타지 말라는데 ㅋㅋㅋ

일본놈들은 국가 주도 전략이라고 하는거 같고

둘 다 다른소리를 하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ibetrayou7 21-06-12 23:28
   
잘 보고 갑니다...
김모래 21-06-12 23:28
   
아니, 평범하게 그렇게 생각해. 이것은 프로모터 1명으로도 할 수 있는 일이고, 바람잡이는 고용 인건비도 적게 들 것 같아. 새로운 방법의 화제 만들기라고 감탄하고 있어ㅋ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한국정부가 이젠 사람을 고용해서 맥도날드로 화제를 뿌리는 단계 까지 간건가 ㅎ 와우ㅋ 다음은 한국정부가 어떤 마법을 부릴지 기대되네요.
     
ckseoul777 21-06-14 14:31
   
참 열도애들이 진짜로 뻔뻔하다고 생각한것이 독도문제와 전범기문제로
 올림픽을 보이콧을 하네마네하는데  이번 올림픽때 문프에게 참석해달라고
하는데 진짜로 지금 까지 살면서 이렇게 역대최고인건은 처음보네요!!!
허까까 21-06-12 23:34
   
ㅋㅋㅋㅋㅋㅋ베댓부터가 정신병 ㅋㅋㅋㅋㅋㅋ
바두기 21-06-13 00:01
   
ㅋㅋㅋ 현실도피만 할수밖에 없겠네... 현실을 인정하면 짜증나서 죽을거 같을거다. ㅎㅎ
잘봤습니다.
리로이깁스 21-06-13 00:01
   
잘봤습니다
에리땅 21-06-13 00:17
   
∟jab**** 13/9
서, 서, 설마, 기사를 보면 볼수록, 코멘트 하면 할수록 그 분야의 기사만 내 뉴스 목록에 올라온다는 거 몰랐어요? 상당히 화가 나신 것 같으니, 이제 그다지 한국뉴스는 보지 않는 편이...
∟cuj**** 1/3
시시하다느니 하면서 그 시시콜콜한 기사에 코멘트는 확실히 남긴다는 거네요! 단지 한국 깎아내리기에 필사적이 되어있을 뿐이잖아.
∟auc**** 21/22
당신이 한국기사 즐겨보니까 그렇지 ㅋㅋ 얼마나 뜨겁게 말하는 거야 ㅋ

-----------------------------------

화들짝 놀라서 공감을 찍어야 할지 비공감을 찍어야 할지 뇌정지 온게 보인다... 에라이 ㅡㅡ
위증즐가 21-06-13 00:22
   
혐한이라서 인정할 수 없겠지만 그냥 BTS가 세계적으로 인기가 있는 것뿐이고 21세기 비틀즈라고 생각하면 돼.
실제로 그랬는지는 모르지만 예를 들면 영국을 싫어하는 아일랜드 사람들이 비틀즈도 싫어했을 거고 
그 아일랜드인들이 너네들이라고 생각하면 적당할 듯.
질투 난 아일랜드인이 영국이 비틀즈를 국책으로 돈으로 키웠다 울부짖는 거
ckseoul777 21-06-13 00:57
   
폭탄 투하 티셔츠 얘기는 치워두고... 일본 TV나 예능이 시시해진 건 기분 탓이 아니지. 국민이 적어서 대외마케팅을 하는 한국과 1억이니까 내수판매만 하는 일본. 게다가 일본 내에서도 방식이 20년 전과 다름없으니 질리는 상황이야. 정말 어쩌다가 여기까지 왔냐는 레벨. 휴대폰도 일본용의 2G폰만 만들어서, 지금은 유행하는 스마트폰은 거의 해외제. 잃어버린 20년 문제는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왜 쟈니즈에있는 스노우만이입고나온 원폭티셔츠에대해서는
왜그리 조용할까?? 지민은 원폭티셔츠가이니라 8.15광복절티셔츠인데
오히려  뮤지크 스테이샨에서 BTS 출연보류시키면서
전세계가 알게되어서 얼마나좋아 안그래  니들은 20년이 아니라
30년이지 고해성사하면서도 그와중에 어디서 구라를쳐!!!
솔직하게 네들이 사용하고 네들꺼라고 착각하는 아이폰도
대한민국의 LG의 카메라와 삼성의 부품이 들어있는지도 모르지
걍 피처폰이나사용하연서  도쿄올림픽이 어떻게 되는지 즐길께
슬로모 21-06-13 00:59
   
코멘트 수준이 중국 이하ㅋ
롤링페이퍼 21-06-13 01:02
   
아마 길가다 넘어져도 국책때문이다! ㅇㅈㄹ할듯
자기자신 21-06-13 01:44
   
잘 봤어요
하늘나비야 21-06-13 02:02
   
일본 넷우익들 뇌는 우동사리가 확실하네요  한국은 가난한 후진국이라고 입에 개거품 물더니 이번에는  다 국책이라네.. 일본 애들 말대로면 돈도 없는 나라에서 무슨 국책.. 웃기고 앉아 있네요  거기다가 국책도 아니죠 뭘 지원해 줬다고 국책이야  일본 쿨 자팬인지 뭔지  일본 정부 아베가 수십억 밀어 넣고 실패한 주제에 한국 국책이란 헛소리가 뻔뻔하게 잘 도 나온다  입만 열면 거짓말이 아주 술술 나오지 ..
갈천마을 21-06-13 03:15
   
요즘은 일본반응은 스크롤을 훅 내리게되네요. 반응이 너무 뻔해서 ㅋㅋㅋㅋㅋㅋ 재미가없음
Durden 21-06-13 05:01
   
ㄹㅇ 반응이 다 예상가능이라 재미가 없다.
리어피어 21-06-13 05:42
   
bts나 블핑 등 한류 문화의 소프트 파워 영향력을 보면 놀라울 정도인데
저런게 정부가 관여해서 가능하다면 다른 나라들은 이 좋은걸 왜 안하고 냅두는 거지? 바보들이네
파생왕 21-06-13 06:32
   
한류 국책드립하는 넷우익은 한국정부의 유능을 인정하는 꼴인가? 그와 반대로 쿨재팬 일본정부는 무능을 인정하고??
돈빌려드림 21-06-13 06:40
   
sk****** 145/80
한국 정부는 국가 프로젝트로서 매년 수천억엔 규모의 한류 진흥 예산을 배정하고 콘텐츠를 해외시장에 거저나 다름없이 뿌려 언론상의 노출을 늘림으로써 국가 이미지 제고와 자국 교역 확대에 대한 파급효과를 노리고 있다. 지금 일본인들의 대한감정이 악화되고 있는 가운데 정치외교에 관심이 없는 젊은 세대가 한류 아이돌과 화장품을 동경하는 현상도 바로 그러한 한국 정부의 대일 심리전 덕택이야. 또 저비용 한류 콘텐츠에 안이하게 달려드는 일본의 어리석은 언론사들이 풍조를 조장하고 있는 것도 골칫거리지.


웃기고 있네 ㅋㅋ
맥거리 21-06-13 06:43
   
국책해서 잘나가면 니들도 국책해라.. 국책 그렇게 하는 중국도 아무리 국책해도 안되는데.. 한국포털에서는 일본뉴스는 거의 없고 거의 안보는데.. 일본은 한국뉴스로 도배되는가 보네. 한국에 관심없다면서 관심 졸라 많네..
설화수 21-06-13 06:52
   
쿨제펜 이ㅈㄹ하면서 지들이 국책해 놓고 우리더러 국책이라네..
니들 빼고, 아이돌들 국가에서 지원해주는거 봤냐? 다 소속사랑 소속사 직원들,
작곡가들 소속 가수들이 뛰어나서 나오는 효과지.
니들이야 말로 국가에서 그렇게 퍼주는데도 그 꼬라지가 뭐냐? 쟈니즈? ㅋㅋㅋ
그 영감님 그룹으로 BTS에 비비다가 개망신 당하고 찌그러진게 얼마 안된거 같은데? ㅋ
왕두더지 21-06-13 07:46
   
그거 한국 정부가 우수하다는 거 아니야?

ㅋㅋㅋㅋㅋ
블랙베어 21-06-13 08:14
   
미국에 핵 쳐맞고 일왕이 패전 선언하고 본인이 신이 아니라고 공표했는데
국민들이 기뻐서 운게 아니라 슬퍼서 통곡을 했다는 일본 국민성에 뭘 기대하리
정치 꼬라지가 저모양이어도 수수방관 하고 정부의 언플에 홀랑 넘어가서 마냥 한국 까기만 바쁜놈들이라..
찌라시우스 21-06-13 08:34
   
옛날에는 추천비율이 90% 이상이었는데 이제 망상에서 깨어나는 사람들이 늘긴 하나봄돠~ 집이 다 불타 없어졌는데 깨어난들 어쩌겠냐만~
피나고시펑 21-06-13 09:13
   
이거 능력자가 영문이나 스페인어 번역 좀 했으면 좋겠다 일본이 지들 하는짓을 남에게 전가 잘하는 간사한 민족이란걸 알리게
화서지몽 21-06-13 09:44
   
우리 정부가 쟤들이 말하는것처럼 존나 유능해서 국책으로 우리나라 가수들등등의 문화를 키운거라면 정말 행복할텐데......

현실은 개시궁창 무능력한 공무원새끼들때메 어떤정부가 들어오든 무슨 정책을 실현하든 될리가 없단거 ㅋㅋㅋㅋㅋ
라크로스 21-06-13 11:12
   
참 변하지 않는 종족의 미개함이란
동방 21-06-13 11:43
   
sk****** 145/80
한국 정부는 국가 프로젝트로서 매년 수천억엔 규모의 한류 진흥 예산을 배정하고 콘텐츠를 해외시장에 거저나 다름없이 뿌려 언론상의 노출을 늘림으로써 국가 이미지 제고와 자국 교역 확대에 대한 파급효과를 노리고 있다. 지금 일본인들의 대한감정이 악화되고 있는 가운데 정치외교에 관심이 없는 젊은 세대가 한류 아이돌과 화장품을 동경하는 현상도 바로 그러한 한국 정부의 대일 심리전 덕택이야. 또 저비용 한류 콘텐츠에 안이하게 달려드는 일본의 어리석은 언론사들이 풍조를 조장하고 있는 것도 골칫거리지
-------------------------------------------------------------
그럼 너희는 왜 그렇게 못해? 조작,왜곡,날조,매수는 일본이 세계 최강이잖아?
     
보드카22 21-06-13 15:06
   
그러니까요. ㅋㅋㅋ
국책인 거 알면 그대로 베껴서 하면 되는데 안하면서 ㅈ ㄹ ㅈ ㄹ...
우리나라더러 가난하다면서 부자나라에서 왜 못 따라하는지.ㅋㅋㅋ
우뢰매 21-06-13 14:12
   
sk****** 145/80
또 저비용 한류 콘텐츠에 안이하게 달려드는 일본의 어리석은 언론사들이 풍조를 조장하고 있는 것
JAPANESE 93/34
야후 재팬 국제뉴스는 Korea 소식뿐이네요. 그것도 Korea 국내용 기사로, 일본인용이라기보다는 일본에 체류하고 있는 Koreans용입니다.
야후 제팬 국제뉴스는 Korea 옹호 AI와 편집자의 Korea 편향 뉴스 사이트입니다. Yahoo! JAPAN이 아니라 Yahoo!  Koreans-in-Japan으로 바꾸는 것이 일본인에게 오해받지 않을 겁니다.

~~몇달 전인가 가생이의 출처따라 야후재팬가서 일본에선 머가 이슈인가,싸이트 통번역해서 전체적으로 한번 훑어본 일이 있었는데.
전체뉴스 중 댓글많은 뉴스 1~5위가 다 한국관련 일본뉴스나,조중동의 한국기사 그대로 퍼와서 1% 토도 달지않고 넷우익이 보고 댓글달라고 전시해논(?) 뉴스이던데.(최소한의 기자의 상식이나 조사,팩트체크도 없이 전시만 해놓은.)
그리고 많이 본 뉴스도 1~10위 안에 3~4개가 한국관련 뉴스..

(일본기자들은 기자생활하기 참 편할 듯.
일본어로 다 번역된 조중동 일어판 싸이트의 한국기사를 그냥 컨트롤C,컨트롤V..
즉,넷우익이 관심가질 만한 한국기사를 복붙만 하면 저런 넷우익들이 득달같이 달려드니..
나보고 일본기자하라고 해도 하겠구만.복붙만 하면 되니..
더 웃긴 건 일본포털은 하지도 않는데,왜 우리 조중동만 일어판 싸이트를 운영하는지..참 이해가 안됨.
한국뉴스에 목매는 일본기자들이 일본어로 번역해가는 것도 아닌..손쉽게 복붙하게 만들어놓으니.
이런 조중동 일어판 싸이트가 오히려 혐한 감정을 부추기는 꼴..쓸데없이 일어판을 서비스해서.
조중동이 일어판 서비스로 일본으로부터 얼마만큼의 광고수입을 얻고 일본의 혐한 넷우익들도부터 또 얼마 벌어들이는지는 모르겠지만..이건 머 나라 안에서 간첩을,매국언론을 키우는 꼴이니..)

그에 비해 우리 다음/네이버에 가장 댓글많은 뉴스는 거진 정치인 관련뉴스이고..많이 본 뉴스는 사회(범죄)/정치/경제로 나뉘던데.(웬만해서 일본의 "일"자도 안나오는.)
정말 누가 누구에게 열등감을 느끼고 관심이 많은건지 원. 한국인은 아예 일본이란 후진국은 별로 관심도 없는데.
한국관련 기사에 득달같이 달려드는 건 누구인지..저런 넷우익들은 한국뉴스없으면 어찌살련지?!
솔직히 제가 봐도 야후재팬이 일본포털싸이트가 아니라 한국뉴스를 보며 한국욕하며 자위(자기위로)하기위해 찾는,한국포탈싸이트 통번역해놓은 것 같은 느낌..한국기사 그대로 퍼와서.
그만큼 큰 소리내면 안되는 일본 사회에서.. 힘들어도 화풀이할 곳이 없으니..
고작하는 짓이 넷상에서 "한국이 나빠,다 한국때문이야,재일때문이야."하는 남탓 뿐..
억울해도 큰 소리낼 수 없고 이지메당할까봐 나서지도 못하니,만만한(?) 한국 탓만 하는.
사과나무에서 사과가 떨어져도 한국 탓이라고할 놈들.

=여기 가생이야 그런 해외반응을 퍼오는 싸이트이기 때문에 일본 번역글도 보는거지만..
보드카22 21-06-13 15:05
   
국책 운운은 김연아 때부터 본격적으로 일본에서 나왔어요.
한국 김연아 팬들이 피토하게 만든 말..
나라에서 단 1개도 해준 것 없고, 오히려 연아가 받은 광고에서 돈 뜯어가기만 하는 피겨연맹.
오히려 정보도 안줘서 대회에서 불이익 받게하고 김연아 해꼬지하던 코치를 두둔하던 피겨연맹인데.
국책으로 김연아가 아사다보다 잘 나가는 거라고 ㅈㄹㅈㄹ 해대서...
연아가 잘한다는 건 인정 못하고 국책 덕에 나라에서 밀어줘서 잘나가는 거라고 해대서요.
연아는 연습할 피겨연습장도 없어서 헤매고, 아사다는 수조원 나라에서 밀어줘서 개인연습장에서 연습하는 거 다 아는데.
그뒤로 뭐만 한국이 일본보다 잘하면 "쟤넨 국책이자나~~" 이게 항상 나오던 말이었죠.
더러운 민족성. 창피하지도 않나.
우뢰매 21-06-13 16:38
   
G7회의 관련기사에 일본인의 심성을 잘 나타낸 일본인 댓글이 있는데..
"일본이 소외되어 기분이 나쁜 게 아니라,한국이 주목받는 게 더 기분이 나쁘다."

---이토록 애국심도 없고 자국보다 마냥 한국에 목매여,한국 탓하면서 한국이 잘 안되기만,한국만 바라보고 있는 일본.
한국에 좋은 기사는 폄훼하며 다 매수고 로비고 거짓/날조라 하고.
한국에 안좋은 기사만 마치 소풍을 기다리는 애들마냥 손꼽아 기다리는..
한국에 좋은 기사엔 댓글 백 몇십 개,2~3백 개 달린다면,한국에 나쁜 기사에는 댓글이 5~6천 개,만 개이상 씩 달리는..
거기서 북치고 장구치구 나팔불고..온갖 걸 지어내고 헐뜯고..(머 우리가 신경쓸 건 아니지만.)

~"적을 알고 나를 알면 백전백승"
DarkAngel 21-06-13 17:03
   
잘 봤습니당
테이브 21-06-13 18:35
   
일본애들은 뭘 저리 부들부들거리지?
오히려 이런 콜라보는 포켓몬이니 슈퍼마리오니 나루토니 해서 전세계적으로 엄청 자주했던거잖어
지들은 애니나 코믹스, 게임쪽으로 엄청난 영향력을 발휘하면서 굳이 이런거에 부들부들하는걸 이해못하겠음
부분모델 21-06-13 18:57
   
국책과 조작이 기본인 헬본 ㅎ

니들이 한다고 우리까지 그럴꺼라고는 생각지마로라 ㅎ

유럽제외하고 전세계 주요국중

쭝국, 헬본만 안판다며? ㅎ

잘 봤어유 ㅎ
박삿갓 21-06-13 20:14
   
쟤들은 뭔 한국 인구가 천만명도 안되는줄 아나 ㅋㅋ
carlitos36 21-06-14 11:00
   
역시 찌질이들
커서 21-06-14 13:09
   
맨날 국책~국책~ㅋㅋㅋㅋ
엄마123 21-06-19 10:20
   
잘봤습니다.
galivee 21-06-21 23:00
   
일본...
고GU려 21-07-17 15:20
   
번역 감사합니다.
어비스 21-08-21 06:14
   
잘 봤습니다.ㅎ
ㅇㄹㄴ 23-01-10 00:25
   
잘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