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반응
(구)사회/문화 해외반응
HOME > 해외반응 > 사회/문화 해외반응
[US] 美 CNN "한국어가 케이팝, 한드를 이어 다음 유행이 될까" 해외반응
등록일 : 23-01-28 15:26  (조회 : 19,583) 글자확대/축소 확대 축소 | 프린트

<미국 CNN 보도내용>
한국은 케이팝과 케이드라마를 세계에 선보였다. 이젠 한국어가 그 다음 순서가 될까. CNN

한국어는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중인 언어 중 하나로, 다른 인기 있는 경쟁 언어들을 앞지르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한류'라고 부르는 세계적인 현상을 반영한다.

보고서에 따르면 2022년 한국어는 언어 학습 앱 듀오 링고에서 7번째로 가장 많이 공부된 언어였다. 특히 남아시아와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큰 성공을 거두고 있다.

미래의 비즈니스 언어로 여겨져 온 중국어가 여전히 세계에서 두번째로 많이 사용되는 언어이지만, 이는 부분적으로 살펴보면 중국의 인구 덕분이다.

한국어는 일본어에 이어 아시아에서 두번째로 많이 공부되고 있다. 

전문가들과 교사들은 이러한 관심으 증폭은 한국 문화가 국제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한류 덕분이라고 한 목소리로 말한다.

지난 20년 동안 한국은 케이팝, 케이드라마부터 시작해 뷰티 제품, 패션, 음식에 이르기까지 전세계를 휩쓸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한국은 국제적인 문화 대국이 되었고, 옥스포드 영어 사전에도 단어가 추가될 만큼이다.


<한국어 수업 교실의 증가>
수십 년동안 동아시아 언어학은 주로 중국어와 일본어였다.

하지만 싸이의 강남스타일, 영화 기생충,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 그리고 BTS의 등장과 같은 한국 아티스트와 감독들의 활약으로 크게 변화하기 시작했다.

이와 같은 수치의 변화는 한국에 대한 관심이 급증했음을 보여준다.

Modern Language Association의 자료에 따르면 미국 고등학교에서 한국어 수업을 등록한 학생의 수는 2020년 5211명에서 2016년 14000명으로 급증했다.

한국어는 배우기 쉽지 않은데도 불구하고 이러한 변화는 놀랍다고 한다. 미국 국무부에서도 한국어는 영어 사용자들에게 있어 무척 어려운 수준으로 분류된다. 

콜롬비아 대학 교수는 한국어에 대한 관심이 2015년 부터 높아지기 시작했으나, 최근 3-4년 사이 더 빨라졌다고 말했다. 반면 다른 언어들의 인기는 지난 10년 간 정체되거나 감소했다. 그 예로 중국어가 그러하다.

이는 미-중 관계 악화와 중국의 인권 침해 혐의로 인해 서구 세계에서 중국에 대한 인식이 악화된 것과 동시적으로 이루어졌다고 본다.

마찬가지로 영국 University Council of Modern Languages에 따르면 2012년부터 2018년까지 한국어를 수강하는 고등학생의 수가 3배 증가했는데, 중국어는 단지 5% 증가했을 뿐이며, 프랑스어와 독일어와 같은 유럽 언어의 인기도 감소했다고 전했다.


<한국 정부의 노력>
한국 정부는 한류의 성공적인 수출에 힘입어 한국어를 홍보할 기회로 잡았다.

지난 10년 동안, 한국 교육부에서는 중고등학교에 한국어를 가르치지 위해 2017년 수십 명을 포함, 해외로 한국인 교사들을 보냈다.

라오스, 미얀마, 태국을 포함, 많은 나라들이 한국 교육부와 체결한 협정에 따라 학교 교육과정에 한국어를 외국어로 공식 채택했다는 보도가 있었다.

정부는 전 세계 244개에 세종학당을 설립했다고 밝혔다.

이러한 노력들은 한류와 함께 해외에서 한국어에 관심을 갖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말했다.


000.jpg



002.jpg




<댓글>


TibblesTheConqueror
뭐, 그래도 나쁘지 않지


HavingNotAttained
우리가 지금 한국어의 시대가 열리는 순간을 함께 목격하고 있는 걸까? ㅋㅋㅋ


hapa_tata_appa
어쩌면 그렇게 될지도? 여기 동유럽쪽에선 한 5-6년 전부터 한국어가 인기를 얻기 시작했어. 지금은 한국어 배우는 젊은 여자애들끼리 모여서 떠들어도 그런가보다 할 정도로 인식되고 있어. 소프트 파워의 힘은 크지.



ahuxley1again
제이팝이 한때 일본어 열풍을 불어일으켰으니, 아마 이젠 한국이 주류가 되어 한국어도 그렇게 되겠지.


we-the-east
기사에 내용이 좀 오류가 있네.
중국도 한국과 일본처럼 소프트파워의 힘을 키우면, 중국어 배우려는 애들이 더 늘어날 거라고 생각해.


ㄴbilly chan
언어 교실의 차이를 알려줄게.
한국어 수업 : 케이팝, 케이드라마, 케이무비를 좋아하는 중국인, 라틴계, 백인, 흑인 학생들.
중국어 수업 : 중국과 사업할 예정인 아시아아인과 백인, 또는 중국인 부인이 있는 백인 남자들.
소프트 파워는 실존해.


seorimir
한국에 사는 외국인들에게는 잘된 일이네. 더 많은 사람들이 한국어에 관심을 갖는다니 말이야. 여기 한국에 사는 외국인들 중엔 자기가 매일 살면서 불편하다고 말하는데도 제대로 배울 생각을 않는 사람이 정말 많거든.


xSonicPenguin
대학에서 4년간 한국어를 배웠어. 대부분 수강한 학생들은 여자들이었고, 난 2년 간은 유일한 남자수강생이었어. 난 서울로 교환학생을 간 적도 있는데 그때도 비율은 같았어. 남자1에 여자9정도. 


ㄴjjbox
내가 전에 어디서 들었는데 유일하게 한국과 프랑스만이 남자 관광객보다 여자 관광객들이 많이 오는 나라라고 했어.


jubelinnija
앞으론 유튜브에서 백인 루저남이 뭐든 한국이 완벽하다는 소리 하는 모습 좀 그만 보고 싶어.


ㄴxterminatorofCauca
이미 되돌리기엔 늦었어.


ㄴthebestinginchface
너무 걱정하지 마. 99프로의 백인 루저남들은 진짜 한국 문화나 한국어 구사 능력에 별 관심이 없어. 진짜로 한국 문화에 빠져드는 건 대부분 여자들이야. 진짜 백인 루저남들은 이미 캄보디아 같은 쪽으로 빠졌어.


ㄴxterminatorofCauca
캄보디아에 있는 놈들은 기술은 없고, 약쟁이에, 학위도 없고, 페도새끼들 뿐이지. 적당한 레벨의 루저들만이 한국으로 갈 거야. 한국이 보통은 남자들보단 여자들에게 더 매력적인 나라긴 하지만 말이야. 


LBK0909
언어의 인기가 높아지면, 이것이 언어의 전반적인 영향을 미칠지 궁금하네. 그러니까 명예로운 형태가 사라지거나 캐쥬얼 한 언어 또는 하이브리드 형태의 언어가 생길 수도 있겠지?


ㄴZafiroTequila
그렇게 된다면, 그건 한국어를 사용하지 않는 외국인의 2-3%이 아니라 국내 인구의 통계학적 변화 때문일 거야.
만약 한국에서 한국어를 모국어로 사용하는 사람들의 97%가 존댓말 등에서 벗어난다면, 그런 일이 벌어질 수도 있겠지.


gwangjuguy
딱히 그렇게 될 거 같진 않은데


binhpac
너무 과장하지 않는게 좋겠어. 일본의 예를 봐. 일본 문화의 인기는 엄청냈지만, 서구권에서 일본어를 배우는 사람의 수는 그리 많지 않잖아. 동남아시아에서는 일본이 부자 나라라 기회가 있다고 생각해서 배우는 거고.


ㄴLaserShotgun
맞아, 근데 일본어는 한국어와 다른 큰 장벽이 있어. 걔네 알파벳이 정말 넌센스라는 거야. 


ㄴproanti
아니, 그건 아니다.
일본어는 서구권에서 가장 많이 연구되는 언어중 하나야. 심지어 중국어나 한국어 연구보다 더 높아.


yoboipinky
한국이 세계에서 가장 큰 기업을 다수 갖고 있기 때문이기도 할 거야.


Aminosse
난 한국에 있는데 모로코에 대해 잘 모르는 걸 종종 보곤 해. 모로코는 한국과 역사적으로 비슷해. 식민지였던 공통점도 그렇고, 비슷하지만 한국보단 20년 뒤쳐져 있다고 봐. 모로코는 한국 전쟁 지원도 보냈었고, 지금 수도에 있는 대사관에선 케이팝 대회도 개최하고 있어. 거의 모든 모로코의 대학들은 한국어를 선택할 수 있게 해주고, 모로코 젊은이들에게 한국 문화는 무척 익숙해. 한국어를 유창하게 하는 사람도 많지. 


ㄴiamnotamangosteen
난 미국에 사는 모로코 사람인데 내 고국에서 한국어가 인기있다니 괜히 기쁘네! 근데 케이팝 대회는 처음 들어봐. 혹시 관련 영상 있니?


Chris7thLegion
한국어는 사실 듣기에 무척 좋은 언어야. 아시아 언어들 중에서 듣기에 제일 기분 좋아지는 언어지. 그리고 음악같이 들리는 건 베트남어도 마찬가지야. 


VietMassiveWeeb
흠, 난 중국어 순위가 좀 더 상위권일 줄 알았는데, 그보다 높거나.....(앱 기준 일본어나 한국어보다 인기 없었던 걸로 나와 있습니다-CNN기사 내용중)


ㄴjabronhambon
서구쪽 자료들 수치는 도무지 믿을 수가 없어서 


ㄴVietMassiveWeeb
베트남에서는 중국어가 한국어나 일본어보다 월등히 인기야.


Desmater
젠장, 앞으론 한국어로 어디 가서 떠들지도 못하겠네.
한국 빠돌이/빠순이들이 내가 뭐라고 말하는지 다 알아 들을 거 아니야.


ㄴiamsobasic
어쩌면 너한테 다가와서 네 쓰레기같은 대화에 너 대신 말해줄 지도 모름. 


glow blue concern
실제로 대학에 보면 백인 여자애들이나 히스패닉 여자애들이 한국어 수업 엄청 많이 듣더


Gumbolicient
이미 하락세인 것 같아서 안타까워. 지금이 한류의 최고 정점기 같아. 방탄은 군대에 갔고, 새로 나오는 핫한 그룹들은 모두 백인 음악 중심이 되어가고 있어. 한국 자체도 큰 경제, 정치적 하락세고. 


ㄴshogunofNy
미안한데, 경제 하락은 한국만이 아니라 전세계 모든 나라의 문제야. 


ㄴconan cimmerian
뭐? 좀 더 자세히 말해봐. 그럼 앞으론 오징어 게임이 안 나올 거 같단 거야?


Demnords
앞으로 중국이 부정적인 이미지에서 벗어날 방법은 없을 것 같아. 그러니 세계로 소프트 파워를 허락 받을 수 있는 건 오직 한국과 일본 뿐이겠지. 그 두 나라는 미국에 의해 타이트하게 컨트롤 되니까.


ㄴNvme24
일본은 아직까지 전쟁범죄에 대한 사과도 제대로 안 하고 있어. 그런데 중국은 왜 무슨 이유로 그렇게 나쁘게 보는데?


ㄴNeuroticKnight
과거보단 현재가 더 중요한 문제니까. 그게 이유라고 봐.


kirston
한국어는 내가 생각하기에 배우기엔 상당히 어려운 언어라고 봐. 쓰는 시스템(한글을 말하는듯)은 무척 쉽지, 단 몇 시간만에 배울 수 있으니까. 하지만 한국어를 구사하는 건 정말 어려워.


ㄴGumbolicient
맞아, 한국어를 제대로 배우길 원하는 사람들이 좀 안타깝게 느껴질 정도야. 한국어는 너무 많은 시제도 있고, 문장 구조도 무척 어렵거든. 한국어를 잘 하는 사람에게도 어려우니까. 


LeCordonB1eu
나는 언어라는 건 보통 그 문화를 포함하는 거라고 생각했어. 사람들은 문화에 관심을 갖게 되고, 그건 그 나라의 언어에 대한 관심을 자극하니 말이야. 사람들이 이미 한국어와 한글에 관심을 갖는 건 이미 시작된 일이야.


ㄴJigsawWizard
나도 한국 드라마를 몇 개 보고부터 한국 언어와 문화에 흥미를 갖게 됐어. 그래서 한국어를 혼자 공부하기 시작했지. 이제 거의 3년 됐고, 아직도 매일 공부하고 있어. 정말 믿기 힘들 정도로 어려운 언어인데, 나는 계속 점진적으로 발전해나가고 있기 때문에 더 많이 이해하게 되고 있어. 한국어를 정말 사랑하니까, 앞으로도 계속 배울 생각이야.


ㄴStreet_Buyer2564
안녕, 네 모국어는 뭐야? 네가 한국어가 어려웠다고 하니 궁금해지네.


ㄴiamnotamangosteen
내 모국어는 영어야. 내가 새로운 언어의 알파벳을 배우는게 처음이라 처음부터 난 어렵다고 느꼈어. 마치 어린 시절로 돌아가 다시 읽는 법을 배우는 것 같았거든. 전에는 터키어를 배웠었고, 그땐 구조가 비슷해서 좀 쉬웠어. 그리고 프랑스어와 스페인어도 공부해본 적이 있어. 최근엔 일본어를 배우기 시작했는데 한국어가 그에 비해 얼마나 쉬운 언어인지 깨달았어.....한자가 너무 어려워....


ㄴNoblesseux
어떤 점에서 보면 그래야 하지. 근데 대다수에겐 그렇지 않아. 케이 드라마와 만화를 보는 대다수의 사람들은 영어 자막/번역으로 보잖아. 몇 개 단어나 문구만 알고, 제대로 한국어를 알아듣지 못하는 팬이 많아. 


ㄴspicydak
난 한국어를 배우고 있는데, 이건 헬로우톡으로 친구를 만들고 싶어서 그러는 거야. 내가 아이유를 좋아하지만 그렇다고 내 삶을 뽑아서 아주 서울로 이사해서 살고 싶은 건 아니야.


ㄴLeCordonB1eu
야, 다들 좀 솔직하게 말해보자고. 우린 네가 한국에 가서 불닭볶음면에 뭐라고 한글로 써져있는지 알고 싶어서 배우는 거란 걸 다 안다고!


ㄴNoblesseux
고작 영화 한 편에 모든 것을 걸겠다고 나서는 것 또한 우스운 일인데.


ZafiroTequila
한국어를 영어 모국어인 자가 배우려면 2200시간이 든다. 매일 공부해도 유창해지려면 5.6년이 걸릴 것이다라네.


iamnotamangosteen
난 대학교에서 중국어를 한 학기 듣고 포기했어. 지금은 일본어를 배우려고 하는데 매일 어려워서 머리를 벽에 치고 있어. 나는 아랍권 아버지가 있어서 아랍어는 쉽게 배웠지만. 아무튼 미국 국무부에서 한국어는 최고 어려운 언어라고 말했다니, 한국어를 배운 나는 기분이 좋아지네. 내가 배운 언어들 중엔 한국어가 가장 쉬웠거든.



번역기자:애플사이다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위 출처의 변형,삭제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어떠한 형태로든 가생이닷컴 모든 번역물의 2차 가공,편집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노골적인 인종차별성 댓글 및 부적절한 글은 통보없이 삭제 합니다.(또는 댓글 금지조치)
-운영팀-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Creative Commons License
번역기자 : 애플사이다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발자취 23-01-28 15:28
   
잘 봤습니다~
파김치 23-01-28 16:02
   
우리나라 사람들도 가끔 혼동하는데 한글이 쉬운거지 한국어가 쉬운건 아님 ㅋㅋㅋ 예전에 누가 그러던데. 서구권 입장에선 우리가 라틴어 배우는 정도의 난이도라고 ㅋㅋ
     
암스트롱 23-01-29 00:26
   
그것도 옛날말이죠.
지금은 그당시에 비해서 한국어배우기가 월등하게 좋아졌습니다.
동기, 저변, 시스템, 교재, 기회 등등
변변한 교재하나 없던 시기와는 거의 혁명수준으로 달라졌습니다.

윗 댓글에도 나와있지만 한국어배우는게 가장 쉬웠다는 말이 나오는것이 우연은 아닌거죠
     
꿀순딩 23-01-29 06:07
   
그리고 한국어가 어렵게 느껴지는 이유는 2가지임 문법이 다르거와
한국어의 다양하고 섬세한 표현 때문임
     
ㄴㅇㅀ 23-01-30 11:29
   
한글, 한국어 회화 까지는 잘 배우더라구요 근데 문법같이 시험보는 영역이 헬임.
체사레 23-01-28 16:04
   
잘 봤습니다
피에조 23-01-28 16:26
   
Gumbolicient
이미 하락세인 것 같아서 안타까워. 지금이 한류의 최고 정점기 같아. 방탄은 군대에 갔고, 새로 나오는 핫한 그룹들은 모두 백인 음악 중심이 되어가고 있어. 한국 자체도 큰 경제, 정치적 하락세고.


-음..
     
xkflf 23-01-29 08:36
   
어디든 서양인인척 하는 좆뽕이나 좆뽕에 빠진 서양애들이 있죠 ㅋㅋㅋㅋ
carlitos36 23-01-28 17:39
   
봤습니다.
     
carlitos36 23-01-28 17:40
   
왕두더지 23-01-28 17:51
   
아무리 한글, 한국어가 어렵다고 한들 한자, 중국어보다 힘들지 않지...  애초에 문자 자체가 넘사벽이라...  말도 성조때문에 힘들고...  일본어가 힘든것도 사실 문자때문....
     
박제 23-01-28 18:22
   
한국어가 더 어려움
간자 몇개 안됨
          
patron 23-01-28 20:01
   
?
          
나이트 23-01-28 20:33
   
간자 알면 중국어가 쉬움? 아직도 문자와 언어를 구별 못하시네
               
빈즈 23-01-29 00:03
   
중국어는 한자를 익히는데 어려운 것이고

문법 자체는 한국어보다 쉬운 편이라고 하더군요.

[https://i.imgur.com/CVCSuHI.jpg]
                    
ㄴㅇㅀ 23-01-30 11:30
   
맞아요 문법 자체는 되게 단순해서 문자만 넘어서면 쉽다더군요
                    
수염차 23-01-30 16:48
   
어순때문이죠....
우리 한국어는 유럽권과 어순이 반대자나요....
내 이름은 철수야
철수야 내 이름은..........
                         
빈즈 23-01-30 23:05
   
다른 댓글을 읽지 않는 건가.. 글자, 문법을 언급하는 건데.. 뜬금없이 어순이 나오는지..
어순과는 관련이 없습니다.

영어권이 중국어가 쉽다는 게 아닙니다.



영어권에서 가장 어려워하는 언어가 중국어입니다.
밑에도 썼지만.. 어순이란 것은 변하는 것이며

중국어, 태국어, 베트남어처럼 고립어가 아닌 이상
자유롭게 어순이 바뀌기 때문에 어순에 대한 건 별로 중요하지 않습니다.
                         
빈즈 23-01-30 23:14
   
저 사람이 언급한 것은 발음, 문자, 문법, 청취력을 비교한 것으로
그 언어 자체의 난이도를 말한 겁니다. (영어권에서 쉽다는 게 아님)



발음은 일본어가 쉽고, 중국어는 어렵다 (성조 때문에 어려움)
문자는 한글이 쉽고, 중국 한자는 어럽다..
문법은 한국과 일본어는 어렵고, 중국어는 두 언어보단 쉽다..입니다. (그렇다고 중국어가 쉽다는 게 아닙니다)

한국어, 일본어는 토씨를 붙이는 언어이며,
활용변화가 심하고, 불규칙도 많습니다. 더군다나 경어까지 발달해서 복잡합니다.

중국어는 한자 자체가 어려운 것일뿐
변화가 적고, 불규칙이 있는 게 아닙니다.

한국어, 일본어, 영어처럼 일반적인 시제를 쓰지 않아도 되니
문법이 더 편합니다.

따라서 한자 자체의 난이도가 있을뿐.. 언어 자체로는 두 언어보단 익히기 수월한 편이라는 겁니다.
          
쌈무사나 23-01-29 01:58
   
간자라는 것 부터가 이미 중국어는 아웃인 듯
그리고 뭐가 몇개 안됨? 읽는 것 부터가 최소 1000자는 알아야 할텐데 ㅋㅋㅋㅋ
한글 27자하고 비교하는 것 자체가 웃기는 거지
          
나만바라바 23-01-29 13:33
   
한자 자체가 쓰렉인데...뭔소리...이양반때문에 7~8년?만에 로그인하네 ㅋㅋ
     
마르티넬리 23-01-28 22:52
   
한글은 쉽지만 한국어는 한국인들 생각보다 훨씬 어려운게 맞음. 어떠한 언어가 제일 어려운지는 모든 언어를 알지를 못하여 언어간 비교는 생략.

1. 글자와 발음이 다름. 한국인들은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으나 구개음화, 사이시옷 등 (깻잎이 왜 깬닢이 되어야 하는지 등의 철자와 발음이 동일하지 않은 현상 등)
2. 거센소리, 예사소리, 된소리 발음. 특히 된소리 (한국인 제외 모든 외국인이 힘들어 하는거)
3. 존댓말, 압존법, 사물존칭 등 (일본어가 네이티브가 아니면 힘듬)
4. 청자와 화자에 따라 어미가 달라지는 등 화용론적 측면. 이러한 화용론은 한국어교재를 통해 습득할 수가 없음. (교재와 실제 사용하는 언어가 굉장히 다른 언어가 한국어라 봐도 무방. "나는 밥을 먹었습니다"라는 문장이 교재에 있더라도 실제 이렇게 말하는 한국인은 어떠한 자리에도 없음.)
5. 수준 있는 한국어교재의 부재.
가출한술래 23-01-28 18:19
   
잘봤습니다.
헬로비녓스 23-01-28 19:17
   
알파고 같은 터키나 중앙아시아쪽 사람들은 영어보다 훨씬 쉽다고 하던데 어순이 같아선진 몰라도
     
Durden 23-01-28 22:38
   
외국인중에서도 한국어를 금방 배우는 사람들이 있고 아닌 나라 사람들이 있음. 어순이나 문장구조가 같은 튀르크계나 중앙아시아 쪽에 있는 나라들쪽 몽골, 미얀마, 우즈벡, 카자흐, 일본 이런 나라들은 한국어 잘 배움.
     
빈즈 23-01-29 00:18
   
어순은 상관이 없습니다.
고대 그리스어, 라틴어, 산스크리트어도 한국어처럼 주어-목적어-서술어(SOV)순입니다.

그리스어가 SOV였다가 SVO로 바뀌었듯이 어순이란 것은 변하기도 하는 것이며,
세계의 대부분의 언어는 SOV, SVO형태입니다. (서술어나 목적어가 먼저 오는 언어의 비율은 상대적으로 적은편입니다)



알타이어족설은 현재 힘을 잃긴 했지만

'트랜스유라시아어족'이라고 해서 유라시아(터키부터 중앙아시아, 몽골, 시베리아, 한국과 일본 등)의
여러 언어들이 비슷하다고 수십명의 언어 전문가들이 연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그 언어들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문법적으로 유사하기 때문에
서로간에 학습 속도와 적응이 빠른 편입니다.
          
암스트롱 23-01-29 00:29
   
언어습득에 어순은 엄청난 영향을 미칩니다.
어순이 다르면 드라마나 영화를 아무리 봐도 거의 늘지 않지만
우리와 어순이 같은 일본어의 경우 드라마 영화만 봐도 꽤 늘거든요.

물론 그 이상으로 깊게 들어가는건 또 다른 차원의 이야기지만요.
               
빈즈 23-01-29 22:08
   
라틴어, 고대 그리스어 예시를 들었는데도 이런 얘기를 하는 거 보면..

라틴어는 한국어와 같은 어순입니다.
그러면 한국인들이 배우기 쉬울까요? 이탈리아인들이 배우기 쉬울까요?

한국인들에게 이탈리아보다 더 어려운 언어가 라틴어입니다.



가장 어려운 언어로 알려진 산스크리트어인데
어순도 한국어와 같으며,
한국인들에게도 극악의 난이도를 보입니다.



미국 FSI에서 70개 언어 난이도를 조사했을 때
가장 어려운 언어 중에 한국어, 일본어와 함께

영어와 어순이 같은 중국어가 뽑혔습니다.
               
빈즈 23-01-29 22:17
   
어순이 엄청난 영향을 끼친다?

내가 학교에 간다...

학교에 내가 간다..

간다 학교에 내가...라고 해도 의미의 변화가 없죠.

그렇다면 어순이 바뀌었으니 갑자기 엄청난 영향을 끼쳤나요?



중국어, 태국어, 베트남어는 고립어 계통이 아닌 이상
언어의 어순은 비교적 자유롭습니다. 한국어가 특별한 게 아닙니다. (다만 영어는 중간 형태)



위에 일본어가 한국인들에게 비교적 난이도가 나은 이유는 가까운 언어이며 (알타이어, 트랜스아시아어)
한자를 공유했고, 문법도 유사하기 때문입니다.
골드에그 23-01-28 19:18
   
잘봤습니다.
patron 23-01-28 20:01
   
나만의 작은 한국으로 영원히 남길 바랬는데
여름좋아 23-01-28 20:29
   
잘 봤습니다.
Durden 23-01-28 22:45
   
기본적으로 알파벳이 다른데 문장구조까지 다르면 배우기 어렵지. 대학생때 불어에 잠깐 관심을 가지고 수업도 듣고 공부했었는데 오래 못가서 포기했음... 독어도 그렇고 이태리어도 그렇고 언어에 성별구분하는거 진짜 ㅈ같음
ㅇㄹㄴ 23-01-28 23:11
   
잘봤습니다.
신서로77 23-01-29 00:41
   
한국은 향후10년이 최전성기임....도전하지않는 지금의 2030을 보면답이나옴
물론 다그런건 아니고 퍼센트가 그러함
우리때는 나은 삶과 목적을 위해서 무모하지만 도전했지만 요즘 2030은
현실에 안주하거나 힘들다고 생각하면 시도조차 하지않음
그게 꼭 나쁘다고 보지는않음 개인으로 봤을때는 현명한 선택일수 있음 사실 지금처럼 다이나믹하게 영원히 돌아갈수도없거니와
쉬면서가는게 맞을수도 있음...정답은 없으니까...
바두기 23-01-29 00:46
   
앞으로 가장 유용한 언어가 될 한국어... ㅎㅎ
잘봤습니다.
푹찍 23-01-29 01:06
   
한국어는 롤이지 ㅋ 한글로 진입장벽은 낮잖아? ㅋ
내빠진통 23-01-29 01:54
   
언어가 객관적으로 어렵고 쉽고가 있을수 있나????
그냥 자신의 모국어를 감안했을때 상대적으로 배우기 쉽고 힘든 언어가 있을뿐이지
아무리 어려운 언어도 그나라에서 태어나면 3살만되도 어느정도 구사할수 있고
이는 모든 나라에서 공통적으로 그런건데....
어느 나라는 모국어를 배우는데 5년이 걸리고 어느나라는 10년이 걸리고 하는게 아니라
모든 나라에서 3살 정도면 자신의 모국어를 일정수준으로 구사한다는 말이지.....
     
ㄴㅇㅀ 23-01-30 11:37
   
모국어 얘기가 아니고 타국어 배우는 얘기니까 상황이 다르죠 ㅎㅎ
자기자신 23-01-29 03:28
   
잘 봤네요
Tobi 23-01-29 04:36
   
잘 봤습니다.
벽골재 23-01-29 06:32
   
잘봤습니다
bandering 23-01-29 10:08
   
한국어 배우기 쉽다는 사람들한테 주어격 조사인 '은,는', '이,가'의 사용법을 어떻게 구별해서 쓰는지 설명해보라면 대답할 수 있는 사람 10프로 미만이라는데 한표. 외국에 살때 한국어 문법 책 보는데 제일 첫장에 저 내용 나오는데 구분하는게 10개가 넘더라. 한국 사람들은 다들 너무 당연하게 쓰는데 조사 안쓰는 외국애들 보기엔 저기부터 어려움 느낄 수 밖에 없음
     
ㄴㅇㅀ 23-01-30 11:38
   
유명 방송 작가가 그래서 조사를 빼고 대사를 써요 ㅎㅎ
굵은다리 23-01-29 11:33
   
잘 봤습니다
벽골재 23-01-30 06:36
   
잘봤습니다
급홍조가 23-01-30 09:45
   
애초에 한글자체가 거의 전세계 톱이라고 생각하는 언어인데..배우는데 당연히 어려움은 존재해야지..
받침도 없는 일어랑 중국어따위랑 비교가 안되는 표현력도 그렇고
에페 23-01-30 14:49
   
잘봤습니다
에페 23-01-30 14:50
   
qjsdur rhakqtmqsle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