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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12-07-10 18:17
[공포] 현기차의 원가절감 노하우
 글쓴이 : LikeThis
조회 : 3,203  

출처 : http://www.ilbe.com/102081615



무슨 현기차를 수입차와 비교하고 자빠졌냐.

 

국산 경차 하나로 다 비교해주마.

 

모닝골격.jpg

 

이것이 기아에서 판매하는 올뉴모닝(경차)의 골격이다.

 

측면 충돌로 부터 탑승자를 보호하기위해 중앙에 바형태의 철판때기를 설치 했다.

 

 

스파크 골격.jpg

 

이것이 쉐보레에서 판매하는 스파크(경차)의 골격이다.

 

측면충돌이라고 해서 직각으로만 이뤄지는건 아니기 때문에

 

어느방향에서 충돌해도 탑승자를 보호할수 있도록 고장력 강판을 사용한 H형태의 바를 넣어주었다.

 

이건 아우디나 BMW같은 수입차를 분해해야 볼수있는 고급사양이다.

 

 

어떠냐 차이가 크지?

 

이처럼 원가절감은 눈에 보이지 않는곳에서 하는것이 정석이다.

 

 

 

두개라더니.jpg

 

현대자동차의 아반떼MD(준중형)의 사이드 임팩트바 이다.

 

문짝은 속이 텅텅 비어있기 때문에 이처럼 골격을 넣어 승객을 보호한다.

 

분명 앞쪽에 1개 뒷쪽에 2개가 들어있다.

 

 

분해해보니.jpg

 

헌데 뒷쪽에 2개를 쳐박았다던 임팩트바가 뚜 껑을 열어보니 한개가 들어있는것이다.

 

이 때문에 소비자들이 허위광고 아니냐며 항의를 하는 사태가 벌어진다.

 

 

이에 대한 현대자동차의 공식입장

 

내수 차량은 문짝마다 하나씩 들어있는게 맞다. 너희가 본건 미국 수출용이다.

 

우리가 실수로 미국 수출용 자료를 국내에 보여줬네? 미안.

 

결국 수정.jpg

 

결국 사이트는 수정되었다.

 

무엇이든 밝혀내면 파.괘.한.다.

 

 

스피크 임팩트바.jpg

 

쉐보레의 스파크(경차)는 문짝마다 임팩트바가 2개씩 들어가 있다.

 

 

이처럼 원가절감은 눈에 보이지 않는곳에서 하는게 정석이다.

 

 

 

 

스파크 하부.jpg

 

이것은 쉐보레의 스파크(경차)의 하부이다.

 

차량하부는 언더코팅으로 부식을 늦춰줘야 한다. 차는 오래타는 거니까?

 

 

 

올뉴모닝 하부.jpg

 

이것은 기아의 올뉴모닝(경차)의 하부이다.

 

깔끔하게 귀탱이만 발라져 있다. 몇년 타다가 썩어 문드러 지던말던.

 

이처럼 원가절감은 보이지 않는곳에서 하는게 정석이다.

 

 

 

12.jpg

 

부속의 굵기 부터가 다르다.

 

이처럼 원가절감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 하는것이 정석이다.

 

 

유리.jpg

 

기아 올뉴모닝(경차) 유리 전면 4.7t 도어 3.2t

쉐보레 스파크(경차) 유리 전면 5t 도어 3.5t

 

유리가 두꺼우면 돌이 튈때 깨질것도 금만가고 금갈것도 안금간다.

 

이처럼 원가절감은 소비자들이 잘 모르는것에서 하는것이 정석이다.

 

 

 

올뉴모닝 에어백 센서.jpg

 

이것이 기아의 올뉴모닝(경차)의 에어백 센서이다.

 

전면의 1개 측면에 1개의 센서가 있다.

 

센서 많을 필요없다.

 

어차피 안전도 테스트 할때는 항상 때리는 위치만 때린다.

 

 

 

스파크 에어백센서.jpg

 

이건 쉐보레 스파크(경차)의 에어백 센서이다.

 

전방에 2개 측면은 문짝마다 센서가 들어가있다.

 

그렇다면 현대차는 어디까지 센서가 절름발이인지 알아보자.

 

 

에어백센서1.jpg

 

소형~ 준중형 (i30, 엑센트, 아반떼 해당. 동급의 기아차량도 해당. 현대,기아 어차피 껍데기만 다른 같은회사니까)

 

전면 2개. 그러나 측면은 역시 1개

 

이러고선 사고시 에어백 안터져서 항의하면 에어백이 터질 조건이 아니였다고 개드립치겠지.

 

 

에어백센서2.jpg

 

소나타

 

위와 다를바 없다 ㅄ

 

 

에어백센서3.jpg

 

그랜져~ 제네시스,에쿠스

 

이제야 쉐보레의 경차와 같아졌다.

 

이제야 잘터질것 같은 느낌.

 

 

 

 

더하자면 끝도 없지만 나도 힘이드니 그만해야겠다.

 

 

차없는 게이들아 나중에 차살때는 그 회사의 마인드를 봐라.

 

안전도 테스트? 60km로 맨날 같은위치나 직각으로 때리는것도요즘은 테스트라고 부르냐?

 

그러니 맨날 자동차 제조사는 테스트 결과만 잘나오는 쪽으로 편법을 부리는게 아니냐

 

60km면 현실에서 너 30km 상대방 30km로 쳐박는건데 가당치도 않은소리

 

 

그냥 이런식으로 원가절감해서 옵션 한두개 더 달아주면

 

우와 현기차가 짱이네요 나 구입

 

에잉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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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uckengel 12-07-10 18:20
   
이왕 지르신거 보험이나 빵빵한거 들어놓으세염,, 아 글구 감솨...곧있을 애마교체에 조은정보 되었삼.
♡레이나♡ 12-07-10 18:20
   
워 ㅇ_ㅇ;;
블루하와이 12-07-10 18:20
   
내수용과 수출용 차이가 난다는것을 예전부터 알고 있었으니...

화 나네 ~~~!!!
악의공둘리 12-07-10 18:21
   
사고나면 흉기되는 흉기차.
카라 12-07-10 18:22
   
현기차를 욕하는것보다.
안전기준 올릴 생각안하는 국회의원들을 먼저 까야 할듯요..
현기차는 제대로 만들고 있죠.
딱 한국법에 안걸릴 만큼요. 그건 기업으로써 당연한거고..
     
LikeThis 12-07-10 18:24
   
법수정을 막고 있는게 바로 현기차...
울나라 자동차 규제는 현기차가 하면 다 풀리고, 현기차가 안하면 막히는 신기한 나라임...
야동초등학… 12-07-10 18:23
   
ㅋㅋ
막캥이♡ 12-07-10 18:24
   
저거 말고도 현다이/개아차 원가 절감 꼼수 유명하죠ㅋㅋ
같은 모델이라도 매년 연식 바뀔 때마다 천연 가죽시트에서 인조 가죽으로 바뀐다던가 버튼이 하나씩 사라진다던가ㅋ
우왕 12-07-10 18:34
   
예전에 이런글 올렸다가 고소당한 네티즌 있었는데
기업들 마인드가 어찌 그런지

이번에 종합비타민을 알아보니까
외국에서 좋던약도 한국에 들어오면 함량을 낮쳐서 들어 온다네요
그래서 직수입으로 주문했어요

기업들이 법정기준치에 영향을 주고 있다는게 함정
존재의이유 12-07-10 18:38
   
제꺼 스파크 ㅋ
Lizzohh 12-07-10 18:42
   
에라이....
노호홍 12-07-10 18:43
   
ㅁㅊ놈들아 돈 그렇게 벌어들였으면 국내시장도 돌아봐줄때가 됬잖아
오라 12-07-10 18:45
   
현기차가 길거리에 많아야 좋습니다.
이유는 위기 상황에서 현기차를 박으면 잘 찌그러지기 때문에
충격흡수를 잘 해줘서 저는 살거든요.
세라푸 12-07-10 18:46
   
어서오세요.. 호갱님..
후아앙 12-07-10 19:24
   
예전에 이걸로 택시 기사와 싸웠다능.. ㅡㅡ; 친구랑 티격태격하는데 한국사람이 그래도 현대기아차를 사야지.. 뭐라뭐라 하시던데.. ㅡㅜ 아이고.. 현대 기아는 진짜 반성해야됨... 마인드 자체가 국내인들은 그냥 자기 돈줄들임 소모용이라고 할까..
절대강호 12-07-10 19:53
   
흐음;;
골아포 12-07-10 19:56
   
으흐흐흐흐  시옷 비읍놈들~
시간여행 12-07-10 20:21
   
후후...공부하는건가
만류귀종 12-07-10 20:28
   
외제차가 가격만 내려가면 현기차 안타죠.
모라고라 12-07-10 20:39
   
...
hadu 12-07-10 20:59
   
정말 좋은 글인데 마지막 한 줄이 틀렸습니다. 60km 벽면 충돌 시 충격량 = 60km 차량 둘이 정면 충돌할 때의 충격량입니다. 작용 반작용의 원리죠.
     
파우더 12-07-10 21:58
   
hadu님이 뭔가 잘못알고 계신듯.
hadu 12-07-10 22:11
   
공대 들어가면 2학년쯤 배우는 동역학 첫번째 장에서 나오는 문제입니다. 완전고정된 비 탄성 물체에 물체가 접근하여 충격할때와 동일 속도의 두 물체가 마주보고 달려올때의 충격 에너지는 같습니다. 쉽게 말해 당구를 칠때 우연히 같은 속도의 공이 마주보며 부딪힐때 두 공이 제자리에 멈추는 것을 볼 수가 있죠. 이것은 두 물체의 운동 에너지가 같기 때문에 상쇄되어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삼족오m 12-07-11 00:26
   
내부 부식이 위험한 건 사용을 하네 안하네의 문제가 아니라
외부에선 확인이 불가해서 그냥 타다가
사고시 강성이 없어서 충격을 전혀 흡수하지 못해 타박상 정도로 끝날 사고로 죽을수 있음.
고로 초기 안전성 같은건 아무 의미가 없고 문제는 아연합금을 얼마나 많이 사용했느냐가 가장 중요하죠
그런데 문제는 저 초기 안전성 마저도 엉망 이란데 있죠
아기건달둘… 12-07-11 01:25
   
수입차량에 장착된 최신장비도 현기차가 쫒아갈때까지 허가 미뤄서 미장착된 수입차를 들여오게하고
자신들이 장착될능력을 가진 다음에 허가내도 된다고 하지...그러곤 현기차는 광고에서 신기술이라고 소개한다
niebla 12-07-11 03:08
   
현기차는 사지말아야돼요 호갱님
내드베드 12-07-11 04:41
   
!!!!
각시탈 12-07-11 06:19
   
ㅋㅋㅋㅋㅋㅋ
묵묵이 12-07-11 09:36
   
난 2000년초반 산타페가 내마지막 현기차였다..현대는 미워.시벨넘들/
Bianca 12-07-11 14:12
   
ㅎㅎㅎㅎ
밥사랑 12-07-11 19:14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스카플라티 12-07-11 20:47
   
ㄷㄷ
블루★ 12-07-14 20:53
   
이런 게시물은 자동차 사이트에 어울릴 듯... ㅋ
관조자 12-07-15 05:00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관조자 12-07-15 05:01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